[유통가 레이더] "다른 곳엔 없어요"... 마켓컬리, 자바애플·하코트살구 등 국산 이색과일 발굴·판매 강화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다른 곳엔 없어요"... 마켓컬리, 자바애플·하코트살구 등 국산 이색과일 발굴·판매 강화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06.21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켓컬리가 자바애플, 하코트살구, 경조정 등 다른 곳에서는 쉽게 만나보기 힘든 국산 이색과일을 확대해 선보입니다. 풀콜드체인 시스템과 섬세한 상품관리역량이라는 강점을 통해 농가에게는 판로 확보를, 고객에게는 신선한 이색과일을 경험할 수 있도록 든든한 지원군 역할을 하고 있는 마켓컬리는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국내 이색과일들을 발굴할 예정입니다.

한편  배달의민족이 방학 중 급식중단 및 돌봄 부재로 끼니를 거를 우려가 있는 아이들에게 건강한 도시락을 제공하는 '배민방학도시락' 기부 캠페인을 이용자와 함께 진행합니다. 배민방학도시락은 지난 2020년 겨울방학을 시작으로 올 여름방학을 앞두고 4회째 진행되는 캠페인으로, 지금까지 총 5600명의 이용자와 배민이 함께 기부한 금액으로 1600명의 아이들에게 3만5000여 끼니를 지원했습니다. 

이외에도 청호나이스가 얼음정수기 개발 노하우를 집약시킨 '직수얼음정수기 아이스트리'를 출시하는 등 오늘(21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마켓컬리가 자바애플·하코트살구 등 국산 이색과일들을 발굴해 판매를 강화한다. 사진은 국산 자바애플.[사진=마켓컬리]
마켓컬리가 자바애플·하코트살구 등 국산 이색과일들을 발굴해 판매를 강화한다. 사진은 국산 자바애플.[사진=마켓컬리]

 

○.. 마켓컬리가 자바애플, 하코트살구, 경조정 등 다른 곳에서는 쉽게 맛볼 수 없는 국산 이색과일 판매를 강화한다고 21일 밝혔다. 본격적인 여름 장마를 앞두고 전국 과일 농가에 힘을 실어주는 한편, 소비자에게 좀 더 다채로운 신선식품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국산 이색과일 농가는 제품의 뛰어난 품질에도 불구하고 상대적으로 인지도가 낮아 판로를 확보하지 못하다 보니 판매에 어려움을 겪는 상황이 빈번하다. 마켓컬리는 풀콜드체인 시스템과 섬세한 상품관리역량이라는 강점을 바탕으로 전국 각지에 있는 농가들의 판로 지원을 위해 힘쓰고 있다.

풀콜드체인 시스템은 산지에서 고객 집 앞까지의 전 유통과정에서 식품이 가장 신선하게 배송될 수 있도록 적정 온도를 유지하는 마켓컬리만의 냉장 배송 시스템이다. 이러한 풀콜드체인을 통해서 산지에서 수확한 과일이 고객 식탁에 가장 신선한 상태로 배송된다.

가장 눈에 띄는 국산 이색과일 자바애플은 마켓컬리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원래는 인도 남부나 말레이시아 동부 등 주로 동남아시아 일대에서 생산되는 열대과일이지만, 충청북도 영동군의 미소농원에서 수많은 실험과 연구 끝에 최적의 재배법을 터득해 국내서도 재배할 수 있게 됐다. 이름과 달리 사과 맛보다는 순한 배와 같은 맛이 나며, 수분이 풍부하고 약간의 산미와 당도를 지니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맛도 크기도 남다른 하코트살구도 주목할 만하다. 일반 살구와 비교해 큼지막한 크기를 자랑하는 하코트살구는 유럽품종의 살구를 국내에서 재배한 과일이다. 하코트살구는 주로 여름철에 나오지만, 기온이 1도만 올라도 쉽게 무르는 등 관리가 까다로워 일반적인 배송으로는 문제가 생기기 쉽다. 마켓컬리는 산지 수확부터 상품 도착까지 풀콜드체인을 적용하여 신선한 상태를 유지한 채 배송한다.

여름이면 유독 생각나는 경조정도 마켓컬리에서 단독으로 판매한다. 경조정은 속이 비칠 정도로 얇은 껍질과 진한 달콤함이 특징인 청포도다. 재배가 무척 까다로울뿐더러 수확 기간도 최대 한 달 밖에 안 되지만, 20년 가까이 경조정을 키운 농가의 정성을 소비자에게 잘 전달하기 위해 이른 봄부터 입점을 준비한다. 이밖에도 마켓컬리는 오직 강원도에서만 생산되는 하니원 멜론, 제주도에서 직접 재배한 국산 애플망고 등 전국 각지의 이색과일들을 선보이고 있다. 

김경건 마켓컬리 신선팀 MD는 “이색 과일을 재배하는 국내 농가들이 뛰어난 품질에도 불구하고 적합한 판로가 없어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점을 고려해 마켓컬리는 적극적으로 이색 과일 유치에 나서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다양한 국산 이색과일을 신선하게 즐길 수 있도록 농가 발굴에 힘쓸 예정이다”고 말했다.

○.. 배민이 이용자와 함께 방학 중 결식 우려가 있는 아이들에게 건강한 도시락을 선물한다.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준)은 방학 기간 학교 급식 중단 등으로 끼니 해결이 어려운 아이들을 위한 ‘배민방학도시락’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배민방학도시락’ 캠페인은 우아한형제들과 월드비전이 지난 2020년 겨울부터 방학기간마다 아이들을 위해 진행해온 도시락 지원 사업이다. 지금까지 세 번의 방학기간 동안 총 5600명의 배민 고객이 참여해 1600명의 아이들에게 3만5000여 끼니를 지원했다. 

이번 여름 도시락 캠페인은 전국 각지 50개교, 총 700명의 아이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배민은 7~8월 여름방학 기간 중 주 3회(5주간 총 15회) 건강한 식단으로 구성된 도시락을 마련할 예정이다. 지원 기간 중 매주 금요일에는 아이들이 스스로 먹고 싶은 음식을 선택할 수 있도록 2만원 상당의 배민 상품권도 지급한다. 도시락은 각 학교 선생님들이 방학 기간 아이들의 몸과 마음의 안전을 살피기 위해 직접 전달하기로 했다.

이번 캠페인 모금은 오는 7월 10일까지 3주간 진행된다. 배달의민족 회원이라면 누구나 배민 앱 배너를 통해 모금에 참여할 수 있다. 최소 기부 금액은 도시락 한 끼 금액인 8000원부터다. 배민은 매칭 그랜트(matching grant) 방식으로 고객의 기부 총액에 해당하는 금액을 더해 도시락 비용을 마련하며, 배달비 및 반찬용기, 캐리어, 배민 상품권 등 기타 비용을 부담할 예정이다.

우아한형제들 가치경영실 권용규 실장은 “배민방학도시락 캠페인은 돌봄이 필요한 아이들이 끼니 걱정 없이 즐겁게 방학 기간을 보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서 시작돼 대표적인 배민 사회공헌활동으로 자리잡았다”며 “배민은 앞으로도 이용자분들과 함께 지역사회 먹거리 안전망 역할을 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고민하고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2003년 세계최초로 얼음정수기를 출시한 얼음정수기의 원조 청호나이스가 2022년 신제품으로 직수 얼음정수기를 출시했다. 제품명은 '직수얼음정수기 아이스트리'다. 

'직수얼음정수기 아이스트리'는 ▲한번에 많은 양의 얼음을 이용할 수 있는 넉넉한 저장용량(동급사양대비 최대) ▲일 최대 6kg의 풍부한 얼음 ▲가로 25.4㎝의 슬림사이즈 ▲국내유일 필터 역세척 시스템의 강화된 살균기능 등 청호나이스의 얼음정수기 개발 노하우가 총 집약된 제품이다. 

‘직수얼음정수기 아이스트리’는 얼음저장용량 800g, 일일 제빙량 6kg(약 600개)의 넉넉한 얼음을 제공한다. 특히 얼음저장용량은 정수, 냉수, 온수, 얼음이 모두 가능한 카운터탑 직수 얼음정수기 중 국내 최대 용량이다. 얼음 제빙 시엔 순환되는 물을 통해 투명하고 깨끗한 얼음을 만들어 내며 쾌속제빙모드를 선택하면 일반 얼음보다 사이즈는 작지만 더 빠르게 얼음을 생산한다.

멤브레인 필터를 사용하는 역삼투압 정수방식은 걸러진 물을 제거수를 통해 즉시 배출해 필터내부에 찌꺼기가 쌓이지 않는데 비해, 직수형 정수기는 물 속 이물질을 제거하고 남은 찌꺼기가 필터에 남아있을 수 있다. ‘직수얼음정수기 아이스트리’는 이러한 문제점을 보완하기 위해 필터 속까지 씻어주는 청호나이스의 필터 역세척 기술이 적용됐다. 살균기능 작동 시 필터 내부 살균세척을 위해 정수되는 흐름의 역방향으로 살균수가 필터 내부로 유입, 살균과 동시에 필터 및 유로 내부에 있을 수도 있는 작은 미세이물질 입자까지 세척해 배출해 준다. 필터 역세척은 7일마다 자동으로 작동되는데, 코크 및 물이 출수되는 유로까지 함께 살균할 때는 제품 전면에 있는 살균 버튼을 통해 진행하면 된다.

‘직수얼음정수기 아이스트리’는 얼음위생도 강화했다. ‘UV케어시스템’이 하루 두번 2시간 동안 작동해 얼음이 만들어지고 저장되는 공간을 살균한다.

‘직수얼음정수기 아이스트리’는 자사 카운터탑 얼음정수기 대비 약 10% 줄어든 가로 25.4cm의 슬림한 사이즈로 공간 효율성이 뛰어나다. 깔끔한 오트밀베이지 컬러의 바디를 적용, 실내 인테리어와 조화롭게 어울리며 강화유리 소재의 전면 조작부는 오트밀베이지, 피치, 라벤더 3가지 컬러로 취향에 맞춰 선택 가능하다.

사용자 중심 다양한 편의기능도 눈에 띈다.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냉수 단계(강냉, 약냉, 미사용)를 설정할 수 있으며 온수 사용 온도는 3단계(85℃, 75℃, 45℃)로 선택 가능하다. 이외에도 약 120㎖, 250㎖의 정량취수기능을 통해 원하는 용량을 버튼 한번으로 편리하게 받을 수 있으며 취수 시 물량이 실시간으로 표시돼 요리할 때 사용이 편리하다. 

‘직수얼음정수기 아이스트리’는 정수, 냉수, 온수, 얼음기능이 모두 있는 ‘얼음냉온정수기’와 온수 기능이 없는 ‘얼음냉정수기’ 두 모델로 출시되며, 제품관리는 서비스 전문가에게 4개월 주기로 관리 받는 방식과 자가관리방식 중 선택 가능하다. 자가관리 선택 시 서비스 전문가가 12개월 주기로 관리를 진행하며 필터는 교체 주기에 맞춰 배송된다.

○.. 현대백화점이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첫 정기 세일을 진행한다. 여름 신상품 할인 판매와 함께 가족 단위 고객을 대상으로한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 등을 제공한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24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17일간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전 점포에서 여름 정기 세일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세일에는 패션·잡화·리빙 등 전 상품군에서 총 40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해 신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10~50% 할인해 판매한다. 의류·잡화를 비롯해 유·아동 상품 물량을 브랜드별로 지난해보다 최대 20% 이상 늘린 것이 특징이다.

우선 현대백화점은 세일 기간 각 점포별로 다양한 할인 행사를 연다. 더현대 서울은 오는 27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지하1층 대행사장에서 안다르·만다리나덕 등이 참여하는 '여름 바캉스 상품전'을 진행해 수영복·선글라스·여름 의류 등 다양한 시즌 상품들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판교점은 다음달 1일부터 3일까지 지하1층 대행사장에서 '여름맞이 패션 종합전'을 진행해 겐조·이자벨마랑 등 10여 브랜드의 여름 의류 이월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40~70% 할인 판매한다.

또한, 이번 세일 기간 현대백화점은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를 맞아 가족단위 고객을 타깃으로한 프로모션도 강화했다. 킨텍스점 9층 문화홀에서는 오는 26일까지 국내 인기 애니메이션 브레드이발소 캐릭터 전시 행사인 '브레드이발소 베이커리타운'을 진행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브레드이발소 캐릭터를 활용한 체험존과 포토존 등이 운영되며, 브레드이발소 캐릭터 굿즈 상품들도 판매한다. 미아점은 10층 문화홀에서 오는 24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인기 어린이 애니메이션 '옥터넛'의 체험·전시 공간 '옥토넛 정글 대탐험'을 선보인다.

아울러, 세일 기간 프로모션도 강화한다. 오는 24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 H포인트 회원을 대상으로 20만·40만원 이상 구매 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플러스포인트 1만·2만원을 각 1장씩 제공한다. 또한 화장품 브랜드에서 7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플러스포인트 5천원도 함께 제공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첫 세일을 맞아 가족 단위 고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상품을 구매하고 협력사의 재고 소진을 돕기 위해 마케팅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롯데백화점이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시즌오프’를 테마로 6월 여름 세일의 시작을 알린다.

6월 24일부터 7월 1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세일은 뷰티, 패션, 리빙 브랜드들의 상품 할인과 팝업스토어, 마케팅 프로모션 등 대대적인 행사를 선보인다. 이번 세일은 본격적인 여름 휴가 시즌에 대비해 ‘썸머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상품 행사와 프로모션을 준비했으며, 특히 리오프닝 이후 급등하는 백화점 매출 트렌드에 더해 세일 기간 ‘시즌 오프’를 테마로 매출 상승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세일의 메인 테마는 ‘여름 휴가 필수 아이템’ 행사이다. 리오프닝 이후 처음 맞는 올해 여름은 예년보다 일찍 찾아온 무더위로 여름 휴가 관련 상품들에 대한 수요가 급속히 늘고있다. 이에 이번 세일 기간에는 야외 활동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한 뷰티 상품군과 잡화, 패션, 스포츠 상품군 등에서 시즌 오프 및 다채로운 행사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우선 뷰티 상품군에서는 7월 1일부터 10일까지 ‘Summer, Some more #Beauty’’를 테마로 여름 휴가 필수 아이템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랑콤, 키엘, 설화수 등 총 31개의 브랜드가 참여하며, 자외선에 자극을 받은 피부를 위한 스킨케어 제품, 마스크 착용 해제와 함께 인기가 많아진 메이크업 및 향수 제품으로 나누어 혜택을 제공한다. 대표적인 스킨케어 프로모션으로는 설화수에서 ‘윤조 에센스(90ml)’ 제품 구매 시 30ml 정품을 증정하며 메이크업 아이템 프로모션으로는 입생로랑에서 ‘올 아워 파운데이션(25ml)’ 구매 시 파운데이션 브러쉬 및 톤업 UV 디럭스 샘플 등을 증정한다. 또한 향수 브랜드인 딥디크에서는 ‘오데썽 EDT(100ml)’와 ‘핸드앤바디젤 오데썽(200ml)’ 상품 구매 시 미니어처 퍼퓸(10ml)’을 증정한다. 이외에도 잠실 에비뉴엘 월드타워점에서는 6월 29일부터 7월 3일까지 지하 1층 크라운 팝업스토어 공간에서 샤넬 남성 향수 ‘블루 드 샤넬’ 메가 이벤트를 선보인다. 이번 행사에서는 특별한 블루 드 샤넬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다양한 샘플들도 체험 할 수 있다.

행사 기간 동안에는 다양한 프로모션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설화수, 랑콤 등 21개의 화장품 브랜드에서는 롯데카드로 20만원 이상 구매 시 10% 상당의 롯데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하며, 딥디크, 조 말론 런던, 바이레도 등 총 10개의 향수 브랜드에서도 롯데카드로 20만원 이상 구매 시 7.5%의 롯데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야외 활동 대표 아이템인 선글라스와 수영복 행사도 진행한다. 우선 6월 24일부터 26일까지 구찌, 생로랑, 에스까다 등 15개 선글라스 브랜드에서 신상품 할인 행사 및 균일가 기획전 등을 준비했다. 브랜드별로 신상품은 최대 30%, 이벤트 상품은 최대 50% 할인 판매하며, 20만원 균일가 제품들도 만나볼 수 있다. 점포별로 다양한 수영복 팝업스토어도 선보인다. 본점 영플라자에서는 최근 SNS 상에서 MZ세대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폴댄스 기반의 수영복 브랜드 ‘소냐레바이’ 팝업스토어를 6월 27일부터 7월 10일까지 진행하고 폴키니, 모노키니, 원피스 등의 상품을 선보인다. 워터스포츠 관련 국내 대표 브랜드 중 하나인 ‘배럴’은 동탄점에서 7월 4일부터 8월 14일까지 팝업스토어를 열고 래시가드, 보드숏, 아쿠아슈즈 등 수영복부터 라이프스타일 전체 풀 라인 의류를 선보인다.

또한 캠핑이나 피크닉 필수품으로 떠오르는 와인 행사도 전개한다. 특히 최근 프리미엄 와인에 대한 수요는 급속도로 증가하며 프랑스 보르도 5대 샤또를 포함한 고급 와인 소진 속도가 이전보다 2배 이상 빨리지는 등 국내 와인 시장은 급성장 하고 있다. 이에 롯데백화점에서는 6월 24일부터 7월 3일까지 100억원 규모의 대규모 ‘와인&리커 페스타’를 진행한다. ‘샤또 라뚜르 2013’, 샤또 무똥 로췰드 2017’, ‘샤또 오브리옹 2017’ 등 프리미엄 와인을 50% 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오퍼스원 2017’, ‘산펠리체 비고렐로’, ‘세냐 2019’ 등 지역별로 인기 있는 와인들을 최저가 수준으로 구매할 수 있다.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이색적인 팝업스토어도 만나볼 수 있다. 우선 동탄점에서는 6월 30일까지 미국 라이징 풋웨어 브랜드인 ‘플로퍼스’ 슈즈 팝업을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플로퍼스’는 물 위에 뜨는 가벼운 소재를 활용하여 미국에서도 야외 활동에 많이 사용하는 슈즈 상품으로, 특히 성인들 뿐만 아니라 아동 고객들에게도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잠실 월드몰점에서는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제주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팝업스토어인 ‘아일랜드프로젝트’도 만나볼 수 있다. 제주도를 알리고자 제주의 자연으로부터 비롯된 영감을 테마로 하는 ‘아일랜드프로젝트’’는 제주기반의 감귤 베어를 시그니처 캐릭터로 하는 패션 브랜드로, 티셔츠와 파우치, 토트백 등을 선보인다.

한편 롯데온에서도 6월 24일부터 7월 10일까지 ‘시즌 오프’ 테마로 세일을 진행하고 패션, 잡화, 리빙 상품군 등 백화점 행사 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할인 프로모션과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우선 행사 기간 동안 상품 구매 시 최대 11%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최대 5%의 엘포인트 적립 혜택을 증정한다. 특히 이번 세일 기간에는 ‘영수증’을 테마로 행사 상품을 할인 받은 항목과 금액 등을 자세히 표시하여 시각적인 쇼핑 정보 제공을 통해 합리적인 쇼핑 기회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승희 롯데백화점 영업전략부문장은 “이번 세일은 상반기를 결산한다는 것에 의미를 두고 백화점을 방문한 고객들이 할인된 가격으로 다양한 상품을 쇼핑할 수 있도록 테마를 ‘시즌 오프’로 정했다”며 “다가오는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차별화 된 테마로 상품들을 준비한 만큼, 고객 분들이 만족할 만한 쇼핑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아임리얼’로 국내 프리미엄 착즙 주스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풀무원이 음료 브랜드를 리뉴얼하고 음료 사업 활성화에 나선다.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음료 제품인  ‘아임그린’, ‘아임프룻’, ‘아임유어’ 등을 ‘잇츠(It’s)’ 브랜드로 통합 리뉴얼하고 ‘아임리얼’과 이원화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브랜드 리뉴얼과 동시에 전 제품의 패키지를 ‘재활용 우수 등급’으로 적용하면서 친환경 정책도 강화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풀무원은 음료 브랜드를 ‘아임리얼’과 ‘잇츠’로 ‘투 트랙(Two Track)’ 운영함으로써 소비자 인지도를 높이고 음료 브랜드를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풀무원은 앞으로 ‘잇츠’ 브랜드를 통해 영양을 강화한 음료부터 과채 주스, 에이드까지 보다 다양한 음료 제품을 선보인다.

브랜드 리뉴얼에 맞춰 기존 제품의 제품명과 패키지를 전면 교체했다. 착즙한 신선한 녹색 채소와 과일에 식이섬유, 유산균, 콜라겐 등 기능성 성분을 더한 그린 주스 ‘아임그린’은 ‘잇츠그린’으로 변경된다. 산지 농가에서 직접 수급한 청송 사과와 제주산 한라봉, 감귤을 착즙해 만든 냉장주스 ‘아임프룻’은 ‘잇츠프레쉬업’으로, 신선한 과즙과 과육을 담아 입안 가득 상큼함을 느낄 수 있는 컬러 에이드 ‘아임유어’는 ‘잇츠에이드’로 변경됐다.

패키지도 라벨 디자인부터 포장 용기까지 전부 리뉴얼했다. 패키지에 ‘잇츠’ 로고를 전면 배치하고 각 제품별로 사용된 원료 이미지를 추가해 소비자가 한눈에 제품 특성과 맛을 알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재활용 우수 등급’ 기준에 부합하는 친환경 패키지를 전 제품에 적용하는 등 친환경 정책도 강화했다. 투명한 단일 재질 용기와 물에 뜨는 재질의 뚜껑 등을 사용했고, 라벨에는 물에서 잘 녹는 약알칼리성 접착액을 사용해 분리배출이 용이하다. 

풀무원식품 장한지 음료PM(Product Manager)은 “새로운 음료 브랜드 ‘잇츠(It’s)’를 아이부터 어른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소비자가 즐겁게 섭취할 수 있도록 대중성을 강화한 음료 전문 브랜드로 육성할 것”이라며 “소비자 니즈와 트렌드에 맞는 신제품을 출시하며 브랜드 확장과 음료 카테고리 확대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풀무원은 2007년 출시한 100% 생과일주스 ‘아임리얼’로 국내 프리미엄 착즙 주스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이를 통해 축적한 음료 제조 노하우와 풀무원의 바른먹거리 원칙을 기반으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맛있고 건강한 음료를 즐길 수 있도록 제품군 확대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 G마켓과 옥션이 오는 26일까지 인기 아티스트 지코와 콜라보레이션한 ‘지코가 준비한 피지오겔 썸머꿀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피지오겔 인기 제품을 할인 판매하고, 포켓몬 에디션을 비롯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 여름 한정 기획세트인 ‘피지오겔X지코 콜라보 애프터 썬케어 기획세트’와 ‘피지오겔X지코 콜라보 No.1 보습크림 세트’를 특가 판매하고, AI마스크팩 5개와 지코 보냉백 1개를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포켓몬 인기 캐릭터로 디자인한 6종의 썬케어, 젤, 크림도 판매한다.

다채로운 이벤트도 준비했다. 매일 선착순 300명을 대상으로 ‘피지오겔 레드수딩 AI 카밍 젤’ 체험딜을 진행한다. 기획세트 구매 후 포토후기 작성 시 추첨을 통해 지코가 출연하는 뮤직페스티벌 ‘하우스 오브 원더’ 하루권 티켓도 제공한다. 1만5000원 이상 구매 시 최대 3000원까지 할인되는 ‘15% 중복쿠폰’도 하루 5회 지급해준다.

한편, 피지오겔 외에도 ▲리엔 ▲닥터그루트 ▲실크테라피 ▲벨먼 등 여름철 머릿결과 피부 관리를 위한 다양한 브랜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G마켓과 옥션 사이트 상단 ‘피지오겔 썸머꿀템’ 배너 클릭 시 확인 가능하다.

G마켓 영업팀 강민정 매니저는 “올 여름 역대급 무더위 예보로 피부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커짐에 따라, 피지오겔 인기 제품을 엄선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며 “덥고 습한 날씨에 그 어느 때보다 관리가 중요한 만큼, 필요한 뷰티템을 미리 준비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오리온은 상큼한 딸기잼과 부드럽고 달콤한 바나나 크림이 들어있는 ‘후레쉬베리 딸기바나나’를 온라인 전용으로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후레쉬베리 딸기바나나는 젊은 층 사이에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딸기+바나나’ 조합을 파이에 접목한 제품이다. 오리온은 주스,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등 다양한 제품에서 딸기바나나맛에 대한 MZ세대의 선호도를 확인하고 부드러운 식감의 후레쉬베리와도 잘 어울릴 것으로 판단해 개발에 착수했다. 기존 후레쉬베리, 초코파이情 바나나ㆍ딸기 등의 개발과정에서 쌓아온 과일맛 구현 노하우를 바탕으로 딸기잼과 바나나 크림의 최적 배합 비율을 찾아내 완성도를 높였다.

사전 소비자 조사에서도 “딸기와 바나나 두 가지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어 더 맛있다”, “상큼달콤한 맛과 케이크의 부드러운 식감이 일품”이라는 호평을 받았다. 

오리온은 최근 과자나 디저트를 온라인에서 대량으로 구매한 후 보관해 놓고 먹는 ‘저장간식’ 소비 트렌드가 확산됨에 따라 쿠팡을 시작으로 판매 채널을 지속적으로 넓혀나갈 계획이다.

오리온의 대표 파이 브랜드 중 하나인 후레쉬베리는 소프트 케이크에 크림이 어우러진 특유의 촉촉한 맛으로 1990년 출시 이후 30년 넘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상큼한 딸기맛의 ‘후레쉬베리 오리지널’과 복숭아 과육을 넣은 ‘후레쉬베리 복숭아’가 인기리에 판매 중이다.

오리온 관계자는 “후레쉬베리 딸기바나나는 파이 명가 오리온이 기존 후레쉬베리, 초코파이情 바나나ㆍ딸기 등에 이어 선보이는 과일맛 파이 라인업의 야심작”이라며 “차게 먹으면 바나나 크림이 입 안에서 사르르 녹으며 색다르게 즐길 수 있어 여름철 홈디저트로도 제격”이라고 말했다.

○..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이달 23일 자체 브랜드 ‘LBL’의 블랙그라마를 비롯해 세이블, 로로피아나 등 최상급 소재의 모피 코트를 집중 편성한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

최근 3년 간 역시즌 상품 판매현황을 분석한 결과 ‘모피’ 관련 상품 비중이 전체의 약 70%로 나타났다. 지난 2019년 LBL 친칠라 롱코트(300만원대), 지난해 이탈리아 하이엔드 브랜드의 폭스퍼 야상 점퍼(500만원대) 등이 단시간에 완판을 기록하는 등 프리미엄 상품에 대한 고객 니즈가 뚜렷했다. 이에 모피 구매의 적기인 여름을 맞아 소재를 다양화해 선보인다. 특히, 원피 가격 상승에 따라 올해 초부터 최고급 유럽산 원피와 세계 유명 브랜드 모피를 미리 선점해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할 예정이다.

이달 23일 오후 10시 45분부터 역시즌 기획으로 ‘LBL’의 22년 F/W시즌 신상품을 비롯해 최상급 모피를 집중 편성한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 자체 기획 브랜드 상품부터 직수입 상품까지 80만원대부터 1000만원대까지 4종의 모피를 소개한다. 

특히, 이번 방송에서만 특별하게 선보이는 ‘세이블 코트’는 홈쇼핑 업계 최초로 판매하는 1000만원대 모피다. 한정적인 원피 수급으로 희소성이 높아 최상위 모피로 불리운다. 이탈리아 최고급 모피 브랜드 ‘로마냐 퍼’의 직수입 상품으로 당일 방송에서는 소량으로 한정 판매한다. 최고급 원단인 로로피아나 소재의 코트도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또한, ‘LBL’의 22년 FW시즌 신상 모피들도 집중 편성한다. 매년 밍크 구매 고객의 절반 가량이 블랙 색상을 선호하는 것을 반영해 최상급의 검정색 밍크를 일컫는 ‘블랙그라마 밍크’를 선보인다. 1년간의 기획 기간을 거쳐 롱코트, 베스트 등을 디자인 별로 다양하게 준비했다. 지난 11일 대표 패션 프로그램 ‘엘쇼(L.SHOW)’의 역시즌 특집 방송에서 브랜드 론칭 7주년 기념으로 선보인 80만원대 ‘LBL 휘메일 풀스킨 밍크 재킷’도 당일 방송에서 물량을 대량 확보해 선보인다.

김재겸 롯데홈쇼핑 TV사업본부장은 “시즌 리스 소비를 주도하고 있는 모피는 구매 적기가 여름으로 꼽힐 정도로 인기가 높다.”며 “최근 최상급 모피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짐에 따라 자체 브랜드 ‘LBL’을 내세워 최고급 소재를 확보해 합리적인 가격의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게 됐으며, 모피 상품 구매를 원하는 고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남양유업이 ‘불가리스 포스트드링크’ 제품 출시를 맞아 누구나 쉽게 참여 가능한 SNS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음 달 2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SNS 이벤트는 신제품 불가리스 포스트드링크 제품을 음용하고 SNS에 인증샷과 함께 제품 평을 간단히 남기면 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불가리스 포스트드링크 1박스씩을 경품으로 지급하는 가운데 자세한 사항은 남양유업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불가리스 포스트드링크 제품은 특허받은 포스트바이오틱스(L.plantarum 사균체)를 첨가한 드링크 유산균 음료로, 불가리스 배양액 60%(살균) 함유했으며 장내 유익균 증식 및 배변 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건강기능식품소재 프락토올리고당을 함유한 기능성 표시식품이다.

특히 6겹 무균 멸균팩으로 출시되어 외부의 빛이나 산소 등을 차단하여 음료의 영양소를 보존하고 실온에서도 음료를 안전하게 보관 가능해 짧은 유통기한 걱정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불가리스 포스트드링크 출시를 맞아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좋은 제품 개발과 다양한 이벤트 등을 통해 고객에게 즐거움을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대상홀딩스의 자회사 혜성프로비젼이 축산업계 최초로 종이 포장재를 활용한 제품 패키징을 선보인다. 

혜성프로비젼은 세계적인 플라스틱 감축 흐름에 발맞춰 기존 플라스틱 용기를 대체할 환경친화적인 종이 포장재를 개발했다. 국제산림관리협의회(FSC) 인증을 받은 이번 종이 포장재 도입으로 연간 120톤가량의 플라스틱이 감축될 것으로 예상된다. FSC 인증은 국제산림관리협회가 삼림자원을 보호하기 위해 만든 국제인증제도로,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생산된 종이와 상품에 부여된다.

새롭게 선보이는 종이 포장재는 호주 청정우 제품 8종 패키징에 우선 적용된다. 혜성프로비젼은 향후 종이 포장재를 적용한 제품군을 점차적으로 확대해 ESG 경영의 보폭을 넓혀간다는 계획이다.

혜성프로비젼 최광현 대표이사는 “환경친화적 제품 소비를 지향하는 ‘가치소비’ 트렌드에 맞춰 업계 최초로 종이 포장재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품질은 물론 환경까지 고려한 제품을 선보이며 ‘지속가능한 소비’ 문화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혜성프로비젼은 육류 가공 및 판매 사업을 영위하는 육가공업체다. 대상홀딩스는 최근 급성장하는 육가공 시장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지난해 11월 혜성프로비젼과 기업 간 거래(B2B)를 전문으로 하는 축산물 유통업체 크리스탈팜스를 인수했다. 이후 지난 4월 혜성프로비젼이 크리스탈팜스를 흡수합병했다.

○.. ‘글로벌 웰니스 데이’가 있을 정도로 웰니스에 대한 관심이 전세계적으로 높은 가운데 호텔에서는 힐링과 웰니스를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호캉스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서울신라호텔은 레포츠 성수기인 여름을 맞아 도심 속 휴식의 섬이라 불리는 ‘어번 아일랜드’에서 만날 수 있는 이색 레저 활동인 ‘플로팅 요가’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서울신라호텔은 일부 리조트에서만 선보이던 레저 프로그램 ‘플로팅 요가’를 2020년부터 시작해 올해 3번째로 선보이며, 멀리 떠나지 않아도 도심에서 간편히 즐길 수 있는 시즌 대표 액티비티로 자리매김 시켰다.

‘플로팅 요가’는 이색적인 즐거움과 뛰어난 운동효과는 물론 ‘인생샷’을 건질 수 있는 비주얼로 인기가 높은 상품으로 정신 건강 관리에 탁월하고 자신을 둘러볼 수 있어 스트레스에 갇힌 현대인들에게 제격인 운동법이다.

수면 위에서 중심을 잡으며 차분히 요가 동작을 수행하고, 일반 요가보다 약 3배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어 운동효과도 뛰어나다.

서울신라호텔에서의 플로팅 요가는 평화로운 아침 속 내면의 소리에 귀 기울여 볼 수 있는 시간을 선사한다.

어번 아일랜드 운영 1시간 20분 전에 시작되는 프로그램으로 고요한 분위기 속 따스한 아침 햇살과 상쾌한 공기를 오롯이 즐길 수 있다. 총 50분 간 진행되는 프로그램을 마친 후에는 어번 아일랜드 모닝 시간대 이용 혜택이 포함돼 있어 여유로운 아침 수영도 가능하다.   

패키지는 △디럭스, 비즈니스 디럭스, 그랜드 코너 디럭스, 수페리어 스위트 중 선택 가능하며 △플로팅 요가 프로그램(2인, 체크인 익일 오전 50분 수업, 일자별 운영 시간 상이), △어번 아일랜드 모닝 입장 혜택(2인), △체련장 및 실내 수영장(2인)이 공통 혜택으로 제공된다. 또한 수페리어 스위트 객실 선택 시 △더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혜택(2인), △ 실내 사우나 혜택(2인)이 추가로 제공된다. '서머 플로팅 요가' 패키지 이용 고객이면 프로그램 참여가 가능하다. 패키지는 7월 3일부터 8월 30일까지 매주 일~목요일 이용 가능하다.

○.. 11번가(사장 하형일)가 ‘11키티즈(11kitties)’의 데뷔곡 ‘Take Me’와 뮤직비디오 영상을 공개했다. ‘11키티즈’는 동물자유연대에서 보호 중인 유기묘들로 구성된 프로젝트 아이돌 그룹으로 ‘2022 희망쇼핑 캠페인’의 모델이다.

20일 오후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와 11번가 공식 유튜브 채널(11TV)을 통해 공개된 ‘Take Me’는 한 번 들으면 귀에 꽂히는 쉬운 멜로디와 풍부한 사운드가 어우러진 곡이다. 평소 애묘인으로 알려진 대세 프로듀서 ‘코드 쿤스트’가 제작, 싱어송라이터 ‘미노이’가 작사와 노래에 참여했다.

가사에는 사랑과 관심을 받고 싶어하는 유기묘의 마음을 중의적으로 표현, 유기묘 입양 독려 메시지를 담아내고자 했다. ‘혹시 나랑 같이 있고 싶어? 기회를 줄게 생각해 봐봐’ ‘어딘가 날 더 알고 싶지 않아? 안아줘 내 마음을. 내어줘 무릎을’이라는 가사와 함께 ‘Take me where you are’로 반복되는 중독성 있는 후렴구가 특징이다.

공개된 뮤직비디오 영상에는 11키티즈의 메인 멤버 6마리(포도, 서창이, 달타냥, 검이, 모델이, 나비) 각각의 모습이 교차되며 시선을 사로잡는다. 11키티즈 각 멤버의 6가지 매력을 6가지의 색으로 표현, 고양이들이 좋아하는 큐브 상자에 녹여냈다. 

지난 7일 공개한 티저 영상에는 코드 쿤스트의 11키티즈 데뷔곡 작업 현장이 담겨 팬들의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해당 영상은 2주만에 조회수 250만뷰를 돌파하며 데뷔곡에 대한 기대감을 최고조로 끌어올렸다. 11키티즈는 오는 7월 희망상품 광고모델로 집중 활동하며, 이어 8월에는 ‘희망쇼핑 굿즈’를 선보인다. 굿즈 판매금 전액은 희망후원금으로 적립돼 동물자유연대에 기부될 예정이다.

11번가는 현재 동물자유연대와 함께 ‘고양이 전용 입양키트’를 제작 중이다. 고양이 반려 안내 책자 및 유기묘를 새 가족으로 맞이할 때 실질적 도움이 되는 물품들로 구성할 예정으로, 오는 8월부터 ‘2022 희망쇼핑 캠페인’을 통해 유기묘를 입양하는 고객들에게 지원할 계획이다.  

꼭 입양이 아니더라도 누구나 11번가의 희망상품 ‘구매’만으로 유기·반려동물 지원에 동참할 수 있다. 판매자가 등록한 희망상품을 구매하면 희망후원금이 적립되고, 모인 후원금이 유기·반려동물 지원을 위해 기부되는 형태다. 11번가 검색창에 ‘희망쇼핑’ 검색 시 11키티즈가 직접 소개하는 희망쇼핑의 상세 내용을, ‘희망상품’검색 시 희망쇼핑 플래그가 달린 상품들을 확인해 구매할 수 있다.

11번가는 지난 2013년부터 판매자, 소비자와 함께하는 ‘희망쇼핑’을 통해 우리 사회의 다양한 소외계층을 위한 후원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지난해 총 176만 명의 고객들이 참여해 7억원 이상의 희망후원금이 모였으며 2013년부터 누적 희망후원금은 68억원에 달한다. 2022년 11번가의 ‘희망쇼핑’은 ▲유기·반려동물 지원(동물자유연대) ▲청각장애 어린이 지원(사랑의달팽이) ▲장애한부모가족 도시락 후원(행복얼라이언스) 중심으로 진행되고 있다.

○.. 신라면세점이 다시 해외 여행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여름 정기세일인 ‘블루 세일’을 시작한다.

신라면세점 서울점과 제주점에서는 9월 1일까지 ‘발리’, ‘겐조’, ‘코치’ 등 패션과 선글라스 브랜드를 최대 70% 할인하는 여름 시즌오프 ‘블루 세일’을 진행한다. 세일 외에도 블루세일 기간에 오프라인 면세점에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신라면세점 서울점에서는 ‘로즈몽’, ‘페라가모’, ‘오리스’, ‘스와로브스키’, ‘스톤헨지’ 등의 시계와 주얼리 브랜드를 최대 45% 할인하며, ‘프레쉬’, ‘크리니크’, ‘맥’, ‘닥터지’ 등의 화장품 브랜드도 최대 50%까지 할인해 판매한다. 제주점에서는 ‘롱샴', '발리', '겐조', '코치' 등의 패션 브랜드를 최대 70%까지 할인하는 시즌 오프 행사를 진행한다. 모든 행사는 재고소진시 종료된다.

신라면세점 서울점과 제주점은 블루세일 기간에 S리워즈 증정 행사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함께 진행한다.

신라면세점 서울점과 제주점은 구매고객 대상으로 최대 S리워즈 181만 포인트(현금 230만원 상당)를 증정하는 행사도 함께 실시한다. 7월 10일까지 실시하고 구매 금액별로 차등 지급된다. 단 포인트는 브랜드 및 상품에 따라 구매 금액별로 최대 사용 가능 금액이 상이하다. 또한, 인천공항점에서는 150불 이상 구매 시 1만 S리워즈포인트를 추가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 중이다. 당일 소멸되는 포인트로, 20불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하다.

또한, 서울점에서는 지하 1층 트렌드 온 매장 방문 시 고객에게 추가 S리워즈 포인트를 증정하는 ‘오투오 프로모션(O2O(Online To Offline)’을 실시한다. 신라면세점 서울점에서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판매되는 브랜드를 직접 체험하고 매장에 비치된 큐알코드를 스캔후 시크릿 페이지에 접속하면 온라인 상품 구매시 사용할 수 있는 7개 브랜드 전용 할인 쿠폰을 증정하고, 상품 구매 후엔 S리워즈 포인트를 서울점 데스크에서 추가 증정한다. 행사는 8월 18일까지 진행되며, 참여 브랜드는 불리, 슈콤마보니, 쿠론, 베루툼, 럭키슈에뜨, 아누아, 에이스바이옴이다.

○..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의 대학생 봉사단 BBQ 올리버스가 지난 18일, 청와대 개방으로 관광객이 급증해 쓰레기로 몸살을 앓고 있는 북촌 한옥마을 일대에서 플로깅을 펼쳤다.

지난달, 청와대 개방 후 매일 약 4만명의 시민이나 관광객들이 몰리며 생활 쓰레기로 인해 청와대는 물론 북촌 등 인근 지역 주민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

이에 올리버스는 청와대 주변의 삼청동을 포함한 북촌 한옥마을 일대를 ‘플로깅(조깅하며 쓰레기를 줍는 봉사활동)’ 하며 환경 정화 자원봉사에 나섰다. 이번 활동에서 올리버스는 환경오염을 줄이는 한편, 행사용 현수막 폐기물을 쓰레기봉투로 재활용하는 실천도 시행했다.

이날 참여한 올리버스 단원은 “청와대 개방으로 오염된 일대를 보며 다시 한번 환경오염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건강하고 깨끗한 사회를 만드는 데 힘이 되고자 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올리버스’는 BBQ의 상징 황금올리브유의 ‘올리브(Olive)’와 우리를 의미하는 ‘어스(Us)’의 합성어로 ‘BBQ와 함께 하나되어’라는 의미와 ‘우리 함께 사회에 사랑과 온정을 나누자’라는 목적이 담긴 대학생 봉사단이다. 올리버스는 지난해 11월 플로깅을 시작으로 아동복지시설, 무료급식소, 유기견 보호센터 등을 방문하여 치킨과 HMR제품 기부, 재능기부 등 다양한 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다.

○.. CJ제일제당의 사료∙축산 독립법인 CJ 피드앤케어(Feed&Care)가 소가 배출하는 메탄을 줄이는 친환경 사료를 개발, 출시했다.

CJ피드앤케어는 친환경 메탄 저감 낙농(젖소)사료 ‘메탄솔루션’과 비육(육우)사료 ‘비프메탄솔루션600’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메탄솔루션’은 대기오염의 주요 원인중 하나인 소 트림∙방귀속 메탄을 크게 줄여주는 친환경 사료이자 국내 낙농업계 최초의 메탄 저감 사료다. CJ피드앤케어가 건국대학교에 의뢰해 조사한 결과, 2주간 메탄솔루션을 먹은 젖소는 일반 사료를 섭취했을 때에 비해 메탄발생량이 36.6%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우유 생산량에는 변화가 없어 친환경적이면서도 생산성이 유지된다는 결과가 나왔다.

소는 사료를 먹은 뒤 네 개의 위중 첫 번째 위에서 되새김질을 하는데, 이 과정에서 미생물 작용으로 생성된 메탄이 배출된다. CJ피드앤케어는 소 위 속 메탄 발생균을 억제하는 사료첨가제 특허기술을 확보하고, 이를 메탄 저감 사료에 적용했다.

CJ피드앤케어는 우선 국내 축산 시장에서 메탄솔루션 수요를 확대하고, 향후 해외 시장 진출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전 세계적으로 탄소배출권거래제가 축산업계로 확대되고 있어, 메탄 저감 사료를 비롯한 친환경 사료의 성장 가능성이 높다는 판단에서다. 약 1000만 마리의 소가 사육되고 있는 뉴질랜드가 올해 안에 축산농가에서 배출되는 온실 가스에 세금을 매기기로 하는 등 관련 규제가 강화되고 있다. 

기후변화 정부간 협의체(IPCC)에 따르면 소 한 마리가 1년 동안 배출하는 메탄의 양은 육우는 50㎏ 이상, 젖소는 120㎏ 이상이다. 내연기관 자동차 한 대의 연간 메탄 배출량이 약 200kg 수준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소가 배출하는 메탄의 양이 상당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특히 메탄은 공기중 농도는 낮지만, 이산화탄소에 비해 약 20배 이상 온실효과를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때문에 글로벌 사료∙축산 기업을 중심으로 소의 메탄 발생을 줄이는 기술에 대한 연구개발이 이어져 왔다. 

CJ 피드앤케어 관계자는 “메탄 저감 사료 출시를 계기로 사료∙축산 분야 패러다임의 ‘친환경 전환’을 이끌 것”이라며, “앞으로 ESG 관점에서 다양한 첨단 사료 연구개발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2019년 7월 출범한 CJ 피드앤케어는 지난해 연간 약 2조400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베트남과 인도네시아를 중심으로 사료∙축산 사업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으며, 글로벌 매출 비중이 80%를 넘을 정도로 해외 시장 공략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 아모레퍼시픽 토탈 헤어 코스메틱 브랜드 미쟝센이 셀프 염모제 ‘올 뉴 헬로버블’을 출시한다. 블랙핑크의 새로운 모습을 담은 감각적인 디자인을 적용하고, 발색과 모발 손상 케어는 더욱 강화했다.

올 뉴 헬로버블은 거품 제형의 편리함에 크림 제형의 발색력을 더한 ‘크림버블’ 제형을 사용했다. 세밀해진 거품 입자가 모발 밀착력을 향상시켜 선명한 색감을 구현한다. 또 함께 제공하는 '더블 본딩앰플'이 모발 손상을 줄여줘 염색 후에도 모발의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다. 

색상은 헬로버블 인기 색상 7종에 신규 색상 5종을 추가, 총 12종으로 출시한다. 올해의 색상 ‘페리바이올렛’을 포함한 비비드 계열, 애쉬베이지 등 라이트 계열, 다크애쉬 등 톤다운 계열, 애쉬카키브라운 등의 미디움 계열 색상으로 구성해 고객 선택 폭을 넓혔다.

녹차, 동백 등 식물유래성분을 함유해 부담없이 사용 가능하며 암모니아, PPD, 타르색소 등 11가지 성분을 담지 않아 염색 시 냄새 걱정도 없다.

미쟝센 올 뉴 헬로버블은 6월 20일 올리브영몰 판매를 시작으로 아모레몰, 대형마트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7월부터 올리브영몰에서 제품 구매 시 블랙핑크 미공개 컷으로 구성한 단독 굿즈를 제공하는 구매고객 대상 이벤트도 진행 예정이다

아모레 성수에서는 7월 12일부터 24일까지 올 뉴 헬로버블 출시기념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 포토존과 함께 자신에게 어울리는 헤어 색상을 체험해보는 퍼스널컬러 시뮬레이션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 갤러리아백화점은 다가오는 휴가철을 맞아 편안하게 멋을 낼 수 있는 리조트웨어를 선보이며 눈길을 끈다. 최근 ‘엔데믹’ 전환 분위기에 따른 여행 수요 증가에서 착안, 휴양지의 느낌을 낼 수 있는 시즌 아이템을 준비했다. 

해당 상품의 브랜드는 감각적인 색감과 디자인으로 여행에 대한 영감을 선사하는 스웨덴 리조트웨어 브랜드 ‘오아스’이다. 대표 상품으로는 부드러운 촉감과 빠른 건조가 특징인 ‘테리’ 소재의 로브(가운)이 있다. 성인용부터 유아용까지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으며, 가격대는 약 20만원대에서 35만원대이다.
 
그 외에도 ▲남/여 수영복 ▲반팔셔츠 ▲비치타월 등 다양한 여름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해당 제품들은 갤러리아가 직접 운영하는 ‘갤러리아 기프트숍’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온라인 전용 브랜드 빈폴키즈(BEANPOLE KIDS)는 다가오는 ‘22년  여름 방학(Summer Vacation)을 맞아 여름 시즌 대표 상품을 출시하면서 가족이 즐겁게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특별한 프로모션을 마련했다고 21일 밝혔다.

빈폴키즈는 이달 26일까지 상품을 구매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레고랜드 1일 이용권과 빈폴키즈 그립톡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히 빈폴키즈 봄여름 시즌 상품을 5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레고랜드 1일 이용권 2매(10명)를 증정한다. 내달 초 당첨자에게 개별 공지한다. 또 1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빈폴키즈가 특별히 제작한 그립톡을 선착순으로 200명에게 제공한다.

빈폴키즈는 다가오는 무더위를 겨냥해 여름 방학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꾸민듯 안 꾸민듯 편안하고 실용적으로 활용 가능한 상하 세트를 중심으로 한 착장법을 공개했다.

피너츠 그래픽이 인상적인 티셔츠와 반바지, 여름철 강한 햇빛을 차단하는 옐로우 컬러의 선캡을 매칭했다. 여름 시즌 내내 시원하게 착장이 가능하고, 피너츠 캐릭터로 포인트를 더해 귀엽고 사랑스런 느낌을 강조했다. 형제 뿐 아니라 남매룩으로도 안성맞춤이다.

또 솔리드 티셔츠, 스트라이프 티셔츠, 반바지로 구성된 3피스 상하 세트는 이번 시즌 머스트 해브 아이템이다. 상, 하의를 같이 혹은 따로 입을 수 있는 셋업 스타일이다. 솔리드 티셔츠 등판에 숫자 로고 포인트가 생동감을 더했다. 면 100% 원단으로 제작돼 시원하고 촉감이 부드럽다.

빈폴키즈는 라벤더, 그린, 그레이, 화이트 컬러와 배색 디테일이 들어간 피케 소재 상하 세트, 브랜드 시그니처 테이프 컬러를 포인트로 디자인한 피케 7부 상하 세트 등 실용성과 가심비로 무장한 상품을 내놨다.

황인방 빈폴키즈 팀장은 “본격적인 무더위에 앞서 아이들의 건강과 스타일을 생각하며 상하 세트를 중심으로 한 여름 시즌 신상품을 출시했다”며 “상품 구매와 함께 가족간의 즐겁고 의미있는 경험을 제공하는 차원에서 이번 프로모션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한편 빈폴키즈는 아이들을 건강과 안전을 위한 높은 수준의 품질 기준 원칙을 준수하고, 까다로운 원단 검사와 완제품의 아동 유해성 안전 검사를 철저히 이행하고 있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가 아름다운재단(사무총장 권찬)과 함께 2022년도 자립준비청년 지원사업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는 ‘2022 청년자립정착꿈 지원사업’의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하고 지원증서 전달식을 가졌다.

지난 6월 20일 스타벅스 지원센터에서 진행된 지원증서 전달식에는 스타벅스 코리아 송호섭 대표이사, 아름다운재단 권찬 사무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선발된 25명의 자립준비청년들에게 지원증서를 전달하고, 스타벅스 커피 전문가의 특별 커피 강연을 통해 커피와 바리스타 직군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자립준비청년’이란 아동양육시설에서 지내던 청소년들이 만 18세가 되면 법적으로 보호시설을 떠나 스스로 자립해야 하는 만 18세~만 24세의 청년들로, 올해부터 이전의 ‘보호종료청년’에서 자립을 준비하는 독립된 주체임을 강조하는 명칭으로 변경됐다. 

스타벅스는 지난 2020년 1월 아름다운재단과 자립준비청년 지원에 관한 협약식을 체결한 후 현재까지 비진학 자립준비청년들에게 다양한 자기계발 기회를 제공하며 안정적인 사회 진출을 돕는 ‘청년자립정착꿈 지원사업’을 전개해 오고 있다. 

스타벅스는 올해도 약 3억 원의 기부금을 조성하고, ‘청년자립정착꿈 지원사업’ 대상으로 선정된 자립준비청년에게 원활한 진로 및 교육 활동을 위해 사용할 수 있도록 1년간 최대 550만원의 자립정착금을 지원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바리스타를 꿈꾸는 자립준비청년들에게 스타벅스 바리스타 채용을 위한 맞춤형 교육 과정을 제공하고, 해당 교육 과정을 이수한 자립준비청년들 중 별도의 선발과정을 거쳐 스타벅스 바리스타로 근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아울러, 매월 문화체험, 봉사활동, 여행 등의 희망별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취업 특강과 진로적성검사 등의 자립역량강화 교육도 진행하며, 다른 자립준비청년과의 네트워킹을 통한 정서적 지지 기반 마련 및 자립 과정에서의 정보 교환 역시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아름다운재단 권찬 사무총장은 “열여덟 어른들이 진로를 탐색하고 건강하게 자립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든든한 조력자가 되고 싶다”며, “사회 곳곳에서 여러분을 응원하는 이들의 마음까지 전해졌으면 좋겠다”고 응원의 말을 전했다. 

스타벅스 코리아 송호섭 대표이사는 “바리스타를 꿈꾸는 청년들을 포함해 25명의 청년들과 1년 간의 여정을 함께 할 수 있게 돼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서로의 꿈에 대해 깊게 소통하며, 인생에 가장 빛나는 청년이라는 시기를 더욱 환하게 밝힐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에 지난 18일부로 전국 직영점 친환경 유니폼 도입률 100%로 친환경 매장 조성에 힘쓰고 있다.

롯데리아 직영점에 도입된 친환경 유니폼 운영 프로젝트는 ESG 경영 전략 실현의 일환으로 롯데케미칼의 ‘프로젝트 루프’ 협업과 화학섬유 제조기업 효성티앤씨의 섬유 원단 생산 기술력을 접목한 공동 프로젝트로 친환경 소재 패션 브랜드 플리츠마마가 생산한 유니폼을 지난해 12월 24일 엔제리너스 잠실롯데월드몰 B1점 매장에 외식업 최초 친환경 유니폼을 도입해 테스트를 진행했다.

롯데GRS가 점진적으로 적용하고 있는 친환경 유니폼은 국내 폐 페트병을 재활용해 생산한 효성티앤씨의 친환경 리싸이클 섬유 원단 ‘리젠(regen)’으로 생산됐으며, 한 벌당 16~20개의 폐 페트병이 유니폼으로 재 활용되는 셈이다.

또한 롯데리아, 크리스피크림도넛 유니폼은 리젠 원단으로 재활용 폐 페트병을 리사이클하는 기계적(M-rpet)기법을 적용했다. 추후 엔제리너스 유니폼은 폐 페트병을 화학적(C-rpet)기법으로 적용해 제작할 예정이다. 화학적(C-rpet)기법은 무색 및 유색 페트병 등 구분 없이 재활용이 가능한 기술로 자원 선순환 영역을 확장할 핵심 기술이다.

롯데GRS는 이번 롯데리아 직영점 대상 100% 도입에 이어 동일 기간 크리스피크림도넛의 직영점 매장 역시 약 60%의 매장에 친환경 유니폼을 점진적으로 도입 중에 있으며, 엔제리너스 역시 오는 9월 또는 10월까지 직영점에 100% 적용을 목표로 하고 있다.

롯데GRS 관계자는 “롯데리아, 크리스피크림도넛, 엔제리너스 매장을 방문하면 친환경 유니폼을 착용한 근무자들을 만나볼 수 있다”며, “플라스틱 감소 및 자원순환을 위해 업사이클 유니폼을 도입했으며, 플라스틱 사용률 제로화와 함께 리사이클링 도입율 50%, 친환경 패키징 도입율 50% 달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청정라거-테라’와 개성 넘치는 사진관 브랜드 ‘시현하다’가 만났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시현하다’와 협업해 사진 프레임 제작, 이미지 촬영 등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다고 21일 밝혔다. 아날로그 감성에 관심이 많은 MZ세대들에게 사진 촬영이라는 소재로, 테라와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컬래버레이션을 기획하게 됐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테라와 함께한 나의 20대를 시현하다’를 주제로 테라 고유의 그린 컬러를 활용한 이미지를 ‘시현하다’만의 감성으로 담아냈다. 사진 속 프레임은 테라의 차별점인 청정맥아와 100% 리얼탄산을 반영한 탄산방울을 형상화해 사진을 한층 더 돋보이게 했다.

하이트진로와 시현하다는 20대의 인플루언서와 함께, 성인이 되고 난 후 경험하는 술자리의 다양한 추억들을 소환했다. 대학교 MT, 신입사원 회식, 첫번째 페스티벌 등 5가지 콘셉트 촬영을 통해 테라와 함께한 20대의 즐겁고 인상깊었던 순간들을 직관적으로 담아내고자 했다. ‘시현하다’에서는 이번 프레임 공동제작을 기념해 공식 SNS를 통해 소비자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20대 소비자들의 관심과 흥미를 극대화하기 위해 색다른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20대 소비자들의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들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현하다는 ‘누구나 고유의 색이 있다’는 브랜드 철학 아래, 증명사진에도 촬영 대상자의 개성과 이야기를 색깔로 반영해 20대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스튜디오 브랜드다.

○.. 이랜드월드(대표 최운식)에서 운영하는 여성 SPA 브랜드 미쏘(MIXXO)의 대표상품 ‘핏업팬츠’(FIT UP PANTS)가 누적 8만장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브랜드의 대표상품으로 자리잡았다.

이랜드 미쏘의 핏업팬츠는 내 키와 체형에 딱 맞게 ‘나만의 핏(Fit)을 업해준다’는 의미를 담아 지난해 출시됐다. 한국 여성에게 가장 잘 맞는 체형별 핏과 길이감을 구현한 미쏘의 시그니처 라인으로, 160cm와 165cm 두 가지 버전을 고객이 선택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와이드핏과 부츠컷, 일자컷까지 다양한 핏으로 출시돼 고객의 취향에 따라 선택해 코디할 수 있으며, 올해 데님 라인까지 추가하면서 선택의 폭을 넓혔다.

핏업팬츠는 출시한지 1년만에 누적 8만장 이상을 판매하며 미쏘의 핵심 상품으로 자리잡았다. 올 여름 신상품 라인에는 라이트카키, 다크블루 등 고급스럽고 시원한 소재를 더 효과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신규컬러까지 추가해 시장 공략에 나섰다.

이랜드 미쏘 관계자는 “핏업팬츠는 다른 SPA 브랜드와 비교해 ‘한국 여성의 체형에 잘 맞는 브랜드’인 미쏘의 강점을 극대화한 상품”이라며, “신상품을 출시할 때마다 1주일 간 50%가 넘는 판매율을 기록할 정도로 효자상품으로 자리잡았다”고 말했다.

한편 이랜드 미쏘가 새롭게 출시한 핏업 팬츠 여름 신상품은 미쏘 공식 온라인몰과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 유통전문기업 hy가 한화손해보험(이하 ‘한화손보’)과​ 고객 건강 증진을 위한 상호협력체계 구축에 나선다.

hy와 한화손보는 유통과 보험을 결합한 새로운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전략적 MOU를 체결했다. 정기배송 서비스와 결합한 보험 상품 출시를 골자로 한다. 협약식은 김병진 hy 대표이사 및 강성수 한화손해보험 대표이사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서울 중구 플라자 호텔에서 열렸다.

협약을 계기로 hy 정기배송 신청 고객에게 한화손보 미니보험 가입 혜택을 오는 7월부터 무료 제공한다. hy의 위·장·간 건강 제품인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2종 △MPRO4 2종 △간건강 쿠퍼스 2종 신청 고객이라면 누구나 가입 가능하다. 보장 기간이 1년인 상품으로, 일반 암 진단비, 소화기간 암 진단비를 보장하는 전용 보험 상품이다.

양사는 신규고객 확보를 위해 ‘프레딧 모바일 상품권’을 활용한다. 한화손보 FP가 고객 응대 시 사용하는 모바일 쿠폰으로 프레시 매니저를 통해 교환할 수 있다. 위·장·간 건강 제품으로 구성됐으며, 금액 내에서 타제품으로 변경 가능하다.

향후 양사는 각사의 온·오프라인 플랫폼 역량을 활용한 다양한 협업을 이어갈 계획이다. 하반기에는 hy의 온라인몰 프레딧 구독 서비스와 연계한 온라인 전용 보험을 출시할 예정이다.

김병진 hy 대표이사는 “온·오프라인에 강점이 있는 두 회사의 업무협약으로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양사가 보유한 역량과 데이터를 결합해 고객 건강 증진이라는 공통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코웨이(대표 이해선ㆍ서장원)가 ESG 활동의 일환으로 임직원 참여 ‘도서 나눔 캠페인’을 펼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코웨이 도서 나눔 캠페인은 임직원들로부터 더 이상 읽지 않는 책을 기증 받아 지역사회에 전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일상 속에서 손쉽게 이웃 나눔을 실천하고, 버려지는 책을 줄여 자원순환 및 환경보호에 동참하기 위해 마련됐다.

코웨이는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기증한 도서를 모아 서울 구로구 소재 도서관에 전달할 예정이다. 본사가 소재한 구로구 지역사회 구성원들의 독서 기회를 확대하고 책 읽기 문화 확산에 지속적으로 이바지한다는 계획이다.

코웨이 관계자는 “임직원들과 함께 지역사회의 풍부한 독서 환경 향상을 돕고 필요한 곳으로 책이 선순환 될 수 있도록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일상생활과 연계된 다양한 임직원 참여형 사회공헌 활동들을 통해 이웃 사랑에 대한 관심을 드높이고 사회적 책임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SPC그룹이 운영하는 생과일 음료 브랜드 잠바주스가 서울 압구정역 인근에 새 BI를 적용한 매장 ‘압구정역점’을 오픈했다고 17일 밝혔다.

압구정역점은 지난 해 새로 선보인 BI를 적용해 주스 브랜드를 넘어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표방했다. 특히, 주스, 스무디 뿐만 아니라 에너지보울, 치아푸딩, RTD 음료, 샐러드, 샌드위치 등 건강식과 관련된 다양한 제품 카테고리를 선보인다.

과일 및 채소를 착즙하거나 갈아서 제품을 제조하는 과정을 고객이 직접 볼 수 있는 원물 진열 공간도 마련했다. 매장 내 벽면에도 잠바주스의 브랜드 색상인 녹색 계열의 타일을 적용해 싱그러운 분위기를 조성했으며, 식물을 곳곳에 배치해 플랜테리어를 연출했다. 신규 인테리어를 적용한 압구정역점은 앞으로 브랜드 플래그쉽 스토어의 역할을 할 예정이다.

잠바주스는 압구정역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프리미엄 시그니처 메뉴 3종을 운영한다. 메뉴는 △블랙커런트, 딸기, 블루베리와 아사이베리를 함께 블렌딩한 상큼한 스무디에 아삭한 그라놀라와 생과일 토핑을 더한 ‘압구정 아사이 에너지보울’ △코코넛밀크에 불린 치아씨드에 신선한 제철 과일과 식용꽃 토핑을 올린 상큼한 디저트 ‘리얼프룻 코코넛치아푸딩’ △다양한 맛의 과채 착즙주스 5가지를 한번에 모두 즐길 수 있는 ‘100%리얼 주스 샘플러’로 구성됐다.

잠바주스는 압구정역점 매장 개점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모든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100% 당첨의 ‘럭키드로우’ 이벤트를 진행해 스토조 텀블러, 스무디 1+1 교환권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또한, SNS 이벤트를 진행해 오는 6월 30일까지 매장 방문 후기사진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에 업로드한 고객에게 스무디 무료 교환권을 증정한다. 잠바주스 인기굿즈가 들어있는 럭키박스 판매 행사도 진행한다.

잠바주스 관계자는 “진짜 과일(Real Fruit)을 사용하는 건강한 브랜드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새 BI를 적용한 압구정역점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건강 원료를 활용한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며 업계 트렌드를 이끌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 오뚜기(대표이사: 황성만)가 2022년 상반기 대졸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지원서 접수 기간은 6월 21일부터 6월 28일까지 총 8일간이며, ㈜오뚜기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채용직무는 국내 세일즈, 글로벌 세일즈, 홍보영양, 판매기획, 생산기술, 생산설비, 품질관리, 식품안전, R&D, 마케팅, 디자인, 구매, 재경, ESG 경영이며, 지원대상은 2022년 8월 졸업예정자 및 기졸업자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온라인), 인/적성 및 직무능력검사(온라인), 1차 실무면접 및 심층인성검사, 2차 임원면접을 거쳐 2022년 8월 최종 입사하게 된다. 각 전형별 자세한 일정은 추후 오뚜기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도전정신과 식품, 음식에 대한 열정이 있는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 쿠팡이 올해 상반기 고객들에게 가장 인기 있었던 주방용품을 한곳에 모은 ‘2022 상반기 결산 주방페어’ 행사를 다음달 3일까지 14일간 진행한다.  

와우 회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테팔, 락앤락, 글라스락, 코렐 등 국내외 유명 50개의 브랜드 상품으로 구성했다. 브랜드별 인기 상품 및 대표 제품들을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쿠팡은 고객들의 편리한 쇼핑을 위해 상품들을 다양한 테마로 나누어 준비했다. 행사 기간 와우 회원들은 ‘주방페어 대표특가’관에서 쿠팡이 선별한 인기 주방용품을 즉시할인 혜택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여름 필수템 SALE’관을 통해 아이스박스, 아이스 트레이등 다양한 여름 주방용품들을 구매할 수 있으며 ‘MD’s Pick’관에서는 쿠팡의 MD가 추천하는 인기 주방용품을 카테고리별로 살펴볼 수 있다. 

이 외에도 주방용품을 냄비/프라이팬, 주방조리도구, 그릇/홈세트 등 12개 카테고리별로 구성한 ‘카테고리관’과 브랜드별로 구성한 ‘브랜드관’을 통해 원하는 상품을 쉽고 간편하게 찾아볼 수도 있다.  

대표상품으로는 ‘해피콜 블리츠 IH 프라이팬 세트’ ‘락앤락 원형 수박 야채보관용기’ ‘테팔 프로스타일 IH 인덕션 냄비 세트’가 있다.  

윤혜영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더 많은 고객들이 올해 상반기 쿠팡에서 인기 있었던 주방용품들을 다양한 혜택과 함께 만나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번 기획전을 준비하게 됐다”며 “평소 장바구니에 담아두고 고민하고 있던 주방용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온은 오는 30일까지 뷰티 브랜드 '더바디샵'과 손잡고 '이로온(ON)브랜드'를 진행해 친환경 및 제로웨이스트 소비 활성화에 나선다. 

'이로온(ON)브랜드'는 롯데온의 연간 친환경 프로젝트로, 매월 22일마다 친환경 브랜드와 함께 이들의 브랜드 가치를 알리는 활동을 진행한다. 이 달에는 '더바디샵'이 참여해 비건 제품 및 친환경 패키지 제품 등을 소개하며, '더바디샵'의 친환경 가치 및 제품을 경험해볼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대표적으로 더바디샵이 운영하는 '리필 스테이션' 매장과 연계해 고객들의 첫 리필 경험을 지원한다. 롯데온 기획전 페이지에서 교환권을 다운받은 후 리필 스테이션이 있는 더바디샵 매장에 방문하면, 리필 스테이션 이용 시 사용할 수 있는 5000원 할인 쿠폰과 본품을 담아갈 수 있는 '더바디샵 알루미늄 리유저블 보틀(300ml)'을 증정한다.

더불어 퀴즈 이벤트도 진행해 정답을 맞힌 모든 고객에게 재활용 소재로 만든 '미니 릴리 샤워볼 교환권'을 증정한다. 

○.. 코웨이(대표 이해선·서장원)가 본격적인 무더위를 앞두고 정수기 렌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코웨이로 꾸미는 우리집 홈카페’ 이벤트를 진행한다.

코웨이는 최근 홈카페 문화가 일상으로 자리 잡힌 가운데 집에서 다양한 음료를 즐기기 위해 정수기를 찾는 소비자들이 풍성한 혜택을 통해 코웨이 정수기를 마련할 수 있도록 이번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오는 7월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코웨이 자사몰 코웨이닷컴을 통해 정수기를 렌탈하는 고객 전원에게 코웨이 유리 텀블러를 제공한다. 또한 추첨을 통해 네스프레소 커피 머신(10명), 포트메리온 커피잔(30명), 투썸플레이스 생크림 케이크(50명)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추가로 코웨이닷컴 포토 리뷰 이벤트도 진행한다. 프로모션 대상 고객이 행사 기간 내 코웨이닷컴에 포토 리뷰를 남기면 네이버페이 포인트 만 원을 적립해주며, 코웨이 정수기로 만든 홈카페 레시피를 사진과 함께 남기면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네이버페이 포인트 만 원을 추가로 지급한다.

코웨이닷컴에서는 얼음정수기 렌탈료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오는 6월 28일까지 코웨이닷컴을 통해 신제품 아이콘 얼음정수기를 비롯한 코웨이 얼음정수기를 렌탈하는 고객에게 최대 4개월의 렌탈료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지난 16일 출시한 코웨이 아이콘 얼음정수기는 국내 얼음정수기 중 가장 작은 크기의 초소형 제품으로 홈카페를 원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모두 반영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코웨이만의 특허 기술인 듀얼 쾌속 제빙 기술을 적용해 1회 제빙 시간이 12분에 불과하며 일일 최대 약 600개의 얼음을 생성해 얼음 사용량이 많은 여름철에도 부족함 없이 얼음을 즐길 수 있다.

코웨이 관계자는 “최근 홈카페 트렌드로 집에서 다양한 음료를 즐기기 위해 정수기를 찾는 소비자들이 풍성한 혜택으로 코웨이 정수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번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며 “본격적인 무더위를 앞두고 코웨이 정수기와 함께 시원한 여름 나기 준비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