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NS홈쇼핑, 지역농협 및 중소기업과 상생협력 활성화 위한 업무 협약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NS홈쇼핑, 지역농협 및 중소기업과 상생협력 활성화 위한 업무 협약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06.17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반성장의 가치를 실현코자 꾸준히 노력하는 NS홈쇼핑이 식품품질관리팀의 전문성을 활용해 '일반식품 기능성 표시'를 적용한 상품 레시피를 개발, 중소기업 협력사에 제공해 상품 개발 비용 절감을 돕고 동시에 지역 농산물의 소비촉진을 도모하는 상생협력 활성화 업무 협약을 맺었습니다.

한편 최근 엔데믹과 날씨 이슈 등이 맞물려 아이와 함께 외출 및 여행을 계획하는 분들이 늘면서 유아웨건, 카시트 등도 덩달아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에 롯데온이 관련 육아용품을 모아 '맘스페스타'를 진행하고 최대 70% 할인 판매합니다. 

이외에도 교촌치킨이 7월 3일까지 교촌 주문앱에서 치킨과 교촌 수제맥주 함께 주문 시, 총 주문 금액의 10%를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오늘(17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왼쪽부터 청운농업협동조합 정지범 조합장, ㈜오픈스카이바이오 조서진 대표이사, NS홈쇼핑 QA본부 이원주 본부장(상무).[사진=NS홈쇼핑]
왼쪽부터 청운농업협동조합 정지범 조합장, 오픈스카이바이오 조서진 대표이사, NS홈쇼핑 QA본부 이원주 본부장(상무).[사진=NS홈쇼핑]

 

○.. NS홈쇼핑이 16일 경기도 양평에 위치한 청운농협 본점에서 청운농업협동조합(조합장 정지범), 오픈스카이바이오(대표이사 조서진)와 ‘지역농협, 중소기업, 대기업간 상생협력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식은 대기업, 중소기업, 지역 농협 간의 상생협력을 위해 NS홈쇼핑, ㈜오픈스카이바이오, 청운농업협동조합이 참여한 3자간 업무 협약으로 진행됐다.

업무협약을 통해 NS홈쇼핑은 상품의 ‘일반 식품 기능성 표시’ 적용을 위해 △기능성원료인 ‘바나바잎추출물’을 포함한 상품 레시피를 QA1(식품품질관리)팀이 개발해 중소기업 협력사에 제공하고, △업계 유일의 식품안전연구소를 통해 기능성 검증을 실시하며 △상품의 판매유통을 진행하게 된다. 중소기업 협력사인 ‘오픈스카이바이오’는 NS홈쇼핑에서 제공한 상품 레시피로 신상품 ‘여주두두’를 제조 및 판매하며 ‘청운농업협동조합’은 상품 주원료인 지역 대표 농산물 서리태 등의 안정적인 수급을 약속했다.

NS홈쇼핑의 ‘일반 식품 기능성 표시제’를 활용한 상품개발협력으로 중소기업 협력사는 상품 개발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됐으며, 지역 농가는 농산물의 안정적인 수급처를 확보해 농가소득 증대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NS홈쇼핑 QA본부 이원주 상무는 “‘일반 식품 기능성 표시제’를 활용해 중소기업협력사와 농가를 동시에 도울 수 있는 상생협력을 실행하기위해 업무 협약을 맺었다. 이를 통해 우리 지역 농산물의 소비촉진과 중소기업 상품의 경쟁력 강화와 상품 개발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돕는 새로운 상생협력관계 모델을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앞으로도 NS홈쇼핑은 상생협력의 가치 실현과 소비자가 믿고 선택할 수 있는 전문적인 상품 개발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일반 식품 기능성 표시제’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일반식품의 과학적 근거를 바탕으로 한 기능성 표시를 통해 국내 기능성 원료 개발 유도와 식품산업 활력을 도모하고 올바른 정보제공으로 소비자의 선택권을 보장하기 위해 시행되고 있다. 건강기능식품과 기능성표시식품의 구분을 두면서도 소비자의 건강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도이다.  

○.. 롯데온이 오는 19일까지 육아용품을 모아 ‘맘스페스타’를 진행하고, 어린 아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여행 및 외출을 계획하는 고객을 겨냥한다. 행사기간 유아웨건, 카시트, 놀이용품 등 육아용품을 선보이며, 관련 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최대 20% 할인 쿠폰을 제공해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롯데온은 사회적 거리두기 종료 이후 아이를 데리고 여행 및 외출을 계획하는 가족들이 늘면서, 유아용품 매출이 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특히 따뜻한 날씨가 지속되면서 야외 활동이 늘어남에 따라 '유아웨건'과 '카시트' 등 외출 및 이동을 편하고 쾌적하도록 도와주는 상품이 인기를 끌었다. 실제로 롯데온의 5월 '유아웨건' 매출은 4월 대비 5배 이상 늘었으며, 1~4월 평균 매출과 대비해도 3배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맘스페스타'에서는 외출 및 야외활동 시 편하게 이동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육아용품을 중심으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차량 이동에 편리하고 안전한 '토드비 주니어 카시트'을 9만2000원에, 외출 시 간편하게 휴대 가능한 '모윰 트리플팩'을 2만9920원에, 외부활동 시 아이를 쉽고 편하게 안을 수 있는 '에르고베이비 옴니쿨에어아기띠+침받이'를 11만9000원에 판매한다.

또한, 여름 휴가를 대비한 놀이용품과 위생용품 등 다양한 육아용품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 '라비베베 안전가드 플레이매트'을 4만7000원에, '립프로그 아이스크림카트 디럭스 한영버전'을 8만9280원에 판매하며, 야외 활동 후 위생관리를 위한 '포켓몬 베비언스 바디워시(380ML)'를 1만5660원에 판매한다. 더불어 야외 활동 시 가지고 다니기 좋은 '꿈토리 골드챔프 물티슈 캡형(100매*10팩)'은 롯데온 단독 구성으로 9900원에 할인 판매한다.

김종혜 롯데온 생활유아동팀장은 "최근 엔데믹을 맞아 여행 및 외출을 계획하는 가족단위 고객이 늘면서 야외 활동 관련 육아용품 및 야외놀이용품 등이 인기를 끌고 있다"며, "이러한 고객 수요에 맞춰 '맘스페스타'를 기획하고 할인 혜택을 준비했으니, 일명 '육아꿀템' 구매하셔서 어린 자녀와 안전하고 편한 여름 휴가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교촌치킨이 7월 3일까지 교촌 주문앱에서 치킨과 교촌 수제맥주 함께 주문 시, 총 주문 금액의 10%를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교촌은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맥주와 치킨을 함께 즐기려는 주문앱 고객들을 위해 치킨 메뉴와 ‘치맥’, ‘금강산 골든에일’, ‘백두산 IPA’ 교촌 수제맥주 3종을 함께 주문하면 총 금액의 10%를 할인해주는 혜택을 제공한다. 단, 타 주류 구매 시 할인 적용 불가하다. 

‘치맥’은 교촌이 수제맥주 브랜드 문베어브루잉 인수 후 처음 선보인 수제 캔맥주로, 보리맥아와 밀맥아로 만든 정통 위트에일 맥주다. 오렌지 껍질과 고수 씨앗을 첨가해 풍부한 시트러스한 향을 느낄 수 있으며, 탄산 농도를 높여 청량하면서도 시원한 맛을 자랑한다. 특히 강원도 고성의 지하 200m 암반수를 사용하고 밀가루와 전분을 첨가하지 않아 더욱 깔끔한 맥주 맛이 특징이다. 

‘금강산 골든에일’은 은은한 꽃향기와 청량한 시트러스 향이 특징인 풍미 가득한 에일 맥주다. 알코올 도수 4.6%에 쓴 맛이 덜한 특징으로 라거에 익숙한 고객들 입맛에도 안성맞춤이다. ‘백두산 IPA’는 강렬하면서 부드러운 홉의 풍미와 몰트의 은은한 단맛이 진한 여운을 남기는 맥주로, 치킨과 궁합이 잘 맞는 페어링 제품이기도 하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치맥의 계절, 여름을 맞아 교촌치킨을 애용해주시는 주문앱 고객들에게 보다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교촌이 제공하는 이번 혜택으로 교촌의 치킨과 수제맥주를 더욱 맛있게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청호나이스(대표이사·오정원)가 임영웅을 모델로 한 얼음정수기 신규광고 캠페인을 18일부터 진행한다.

이번 광고는 얼음정수기를 최초로 선보인 바 있는 청호나이스의 얼음정수기 대표기업 이미지를 '얼음, 나이스'라는 단어가 반복되는 경쾌한 CM송과 수많은 얼음이 쏟아지는 시각적 효과로 표현해 냈다. 특히 청호나이스 전속모델로 3년차 활동중인 임영웅이 무더위를 느끼다 시원한 얼음을 통해 그 무더위를 날리는 모습을 유쾌하고 코믹하게 담아냈다. 

청호나이스 서혜진 마케팅부문장은 "청호나이스는 2003년 최초로 얼음정수기를 출시한 얼음정수기 원조 기업으로 앞선 기술력과 다양한 라인업을 통해 전세계 얼음정수기 시장을 선도해 왔다"며 "올해도 신규 광고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자사 얼음정수기 장점을 적극 알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청호나이스의 신규광고는 TV, 온라인, SNS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 쿠팡이 상반기 중국 온라인 쇼핑 최대 행사인 6.18 쇼핑 페스티벌을 맞아 ‘로켓직구 6.18 쇼핑축제’를 18일부터 사흘간 진행한다. 

‘로켓직구 6.18 쇼핑축제’는 고객들이 국내에서도 페스티벌기간 동안 제공되는 대규모 할인 혜택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성황리에 마무리됐던 전년도 광군절 프로모션에 이어 이번 행사에서도 글로벌 브랜드 상품들을 쿠팡 로켓직구를 통해 쉽고 빠르게 만나볼 수 있다. 

이번 ‘로켓직구 6.18 쇼핑축제’는 오직 쿠팡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 고객들은 인기 직구 상품을 최대 9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것은 물론 약 1만원 상당의 가격대의 상품들로 구성된 ‘만원 Shop’ 코너에서는 합리적인 쇼핑을 즐길 수 있다.  

각 카테고리별 Top 브랜드 할인전도 함께 진행된다. 음향 전문 브랜드 QCY, 먀샬과 글로벌 패션 브랜드인 나이키와 스케쳐스, 코스메틱 브랜드 이솝, 에스티로더 등 다양한 글로벌 인기 브랜드들의 상품을 한정 특가로 준비했다. 

쿠팡 고객들은 로켓직구 서비스로 해외 상품을 주문 후 평균 3~5일 만에 받을 수 있다. 고객은 쿠팡 앱에서 실시간 배송 조회를 통해 현지에서의 제품 출고와 운송, 통관 절차를 수시로 확인할 수 있다. 쿠팡 와우 회원이라면 1000원~2000원짜리 로켓직구 상품을 하나 사도 무료 배송된다. 해외 상품을 구매 금액과 수량에 상관없이 무료배송하는 국내 서비스는 로켓직구가 유일하다. 

쿠팡은 올 들어 미국·홍콩·중국에서 가전·식품·패션·뷰티 등 다양한 카테고리 브랜드를 500개 이상 론칭했다. 2017년 미국을 시작으로 로켓직구를 시작한 데 이어 2021년 1월 중국, 2022년 1월 홍콩으로 직구 서비스를 확대했다. 올 들어 해외 직구 서비스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국내 고객들이 선호하는 브랜드를 대거 선보이며 12개 주요 카테고리에서 800만개 이상의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올 들어 새롭게 런칭한 브랜드 가운데는 생생한 음질을 자랑하는 다양한 글로벌 음향 브랜드가 인기를 끌고 있다. 블루투스 스피커·헤드폰 등 음향 기기로 사랑을 받는 마샬·뱅앤울룹슨·젠하이저·QCY를 비롯해 골전도 기술을 적용한 ‘애프터샥’ 이어폰 등 인기 브랜드들이 대거 론칭됐다. 

또 최근 ‘아시아 뷰티 허브’로 불리는 홍콩 시장으로 직구 서비스를 확대하면서 고객들은 슈에무라·아베다·시세이도를 비롯한 주요 글로벌 뷰티 브랜드 수십종 이상을 구매할 수 있게 됐다. 진한 버터 맛을 느낄 수 있는 ‘홍콩의 명물 쿠키’ 제니 베이커리, 중국의 대표 가성비 전자제품 ‘샤오미’, 호주 건강기능식품 ‘네이처스웨이’도 만나볼 수 있다. 언더아머·오니츠카타이거 등 트렌디한 유니크 직구 브랜드들도 다양한 상품을 런칭했다. 이밖에도 인스타360, 레이저 등 인기 디지털 브랜드 라인업도 확대했다. 

국가통계포털에 따르면 2021년 온라인 해외직구 시장은 약 5.1조원으로 전년 대비 26%(약 1조원) 성장했다. 쿠팡 로켓직구 관계자는 “로켓직구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쿠팡은 고객들을 위해 차별화한 해외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글로벌 주요 브랜드를 앞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의 배달 서비스를 운영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 김병우)과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이주민, 이하 공단)이 이륜차 배달종사자의 안전과 교통법규 준수 의식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양 측은 16일 오후 경기도 남양주시에 위치한 배민 배달서비스연수원에서 우아한청년들 남기영 교육지원실장, 도로교통공단 송준규 경기지역본부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열고 양해 각서를 체결했다.

우아한청년들과 공단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이륜차 라이더에 특화한 커리큘럼으로 구성된 특별 별점감경교육을 실시하기로 했다.

별점감경교육은 운전자가 도로교통법령의 의의와 적용범위를 이해하고, 안전운전의 습관화를 돕기 위한 취지로 공단이 운영하고 있는 제도다. 처벌 벌점 40점 미만의 운전자가 해당 교육을 수료하면 누산 벌점에서 20점이 감경된다.

공단은 이번 특별 교육에 이륜차 관련 주요 법규위반 및 사고유형 등을 추가해 배달종사자 맞춤형 과정으로 내용을 구성할 계획이다. 우아한청년들은 수강 대상자를 모집하고, 배민 배달서비스연수원을 장소로 제공하는 등 교육에 적극 협조할 방침이다. 올해 6월 말 시작하는 해당 교육은 월 1회 정기 운영을 목표로 한다.

또한 양 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라이더 안전과 교통법규 준수 의식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을 추진하고, 콘텐츠 제작 등에도 서로 긴밀히 협력키로 했다. 특히 우아한청년들은 이미 자체적으로 운영 중인 라이더 안전교육 실습 강의와 교재 등도 공단의 상세한 감수를 받아 더욱 내실화 할 예정이다.

협약식에 참석한 도로교통공단 송준규 경기지역본부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배달종사자의 안전의식을 제고하고 이륜차 사고 감소와 안전운전 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우아한청년들 남기영 교육지원실장은 "교통법규 준수 의식 강화를 위해 여러모로 힘써 주시는 도로교통공단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면서 “이번 협약을 계기로 다양한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하여 배달종사자의 안전과 선진 교통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우아한청년들은 작년 5월 설립한 배민 배달서비스연수원을 통해 체계적인 이륜차 운행 교육을 실시하며 안전한 배달 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배민 배달서비스연수원은 업계 유일 이륜차 안전에 대한 오프라인 교육 기관으로, 우아한청년들과 계약을 맺은 라이더라면 누구나 별도 비용 없이 교육을 신청하고 수강할 수 있다. 올해 5월에는 연수원을 방문하기 어려운 지역 라이더를 대상으로 하는 '찾아가는 이륜차 안전교육'을 대전광역시에서 진행한 바 있다.

또한 우아한청년들은 도로교통공단을 비롯해 경찰청, 한국교통안전공단 등 여러 공공기관과 손잡고 이륜차 교통사고 예방 교육 및 배달종사자 안전 운행 장려를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 빙그레가 2022년 제16회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에서 ‘한국패키징단체 총연합회장상’을 수상 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패키징 산업의 우수 기술 및 산업 발전 기여자에 대한 정부 포상을 하는 시상식이다. 2007년부터 16회째 진행되는 행사로 올해 시상식은 6월 14일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됐다.

빙그레는 빨대 없이 음용이 가능한 캡으로 구성된 컵 음료 패키지를 인정받아 ‘한국패키징단체 총연합회장상’을 수상했다. 음료의 뚜껑에 열었다 닫을 수 있는 캡이 부착되어 빨대 없이도 음용이 가능하고, 포장재 재질구조 등급이 ‘재활용 어려움’에서 ‘재활용 보통’ 등급으로 개선되어 자원 순환 효율을 높인 패키지다. 

빙그레 관계자는 “환경을 생각하여 빨대 없이도 위생적으로 음료를 취식 하도록 개발했다”며 “앞으로도 제품의 특성과 안전성은 유지하면서도 친환경적인 패키지 개발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오뚜기가 식물성 원료인 콩단백으로 만든 ‘언튜나(UNTUNA) 식물성 바질 참치’를 출시했다.

최근 건강과 환경, 동물복지 등을 중시하는 ‘가치소비’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식물성 단백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지난 1월 한국해양수산개발원(KMI) 수산업관측센터가 성인 남녀 12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응답자들이 생각하는 건강한 단백질 식품으로는 ‘식물성 단백질(54.5%)’이 1위를 차지했다. ‘단백질 식품 선호도’ 조사에서도 육류 다음으로 선호도가 높았다.

오뚜기는 이 같은 수요를 겨냥해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은 ‘언튜나 식물성 바질 참치’를 출시, 대체 수산물 시장에 첫 발을 내디뎠다.

신제품은 오뚜기의 사내 스타트업 ‘언피스크(UNFISK109)’와 오뚜기, 오뚜기SF 등의 협업을 통해 탄생했다. 대두단백을 가공하고 기름을 카놀라유로 바꾸는 등 100% 식물성 성분을 사용해 동물성 원료를 일체 사용하지 않으면서도 참치의 맛과 식감을 그대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 참치 통조림 제품 대비 열량을 50%, 나트륨 함량을 10%가량 낮춰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며, 유통기한이 긴 통조림 형태로 출시돼 보관 및 휴대가 용이한 것도 장점이다. 담백하고 고소한 맛에 바질향이 어우러져 카나페, 샌드위치, 샐러드, 김밥 등 다양한 요리에도 잘 어울린다.

새롭게 선보이는 ‘언튜나 식물성 바질 참치’는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텀블벅’을 통해 오는 6월 21일 최초 공개된다. 본 펀딩은 7월 16일까지 진행되며. 해당 기간에는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는 마요네스인 ‘오뚜기 담백한 소이마요’와 함께 구성된 묶음 상품을 최대 41%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펀딩 종료 이후에는 오뚜기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구입 가능하다.

오뚜기 관계자는 “개인의 건강은 물론 환경, 윤리적 가치를 고려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대체 식품 시장은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미래 먹거리에 대한 고민을 바탕으로 다양한 대체 식품을 발굴해 지속가능한 식문화 조성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9월 출범한 오뚜기 사내 스타트업은  첫 번째 프로젝트인 식물성 참치를 시작으로 다양한 대체 수산물 개발에 힘쓰고 있다. 활동 초기부터 오뚜기 중앙연구소, 오뚜기SF 연구소 등과 함께 연구개발에 매진해 왔으며, 향후 사내외 협업을 통해 식물성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 대상홀딩스 혜성프로비젼이 이마트와 협업해 FSC 인증 포장재를 사용한 호주청정우 특수부위 8종 제품을 이마트에서 선보인다.

6월 22일까지 이마트를 방문하는 고객들은 해당 용기에 담긴 호주청정우 꽃갈비살, 안창살, 토시살, 살치살, 치마살, 갈비살, 등심, 안심 등 총 8종의 특수부위를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신세계 포인트 적립 시 20% 할인도 받을 수 있다

이번 할인 행사에 포함되는 호주청정우 제품에는 업계 최초로 플라스틱(PP) 용기를 대체해 FSC 인증을 획득한 종이 용기가 사용됐다. 비영리 단체 국제산림관리협의회가 만든 FSC 인증은 환경적, 사회적으로 공신력 있는 국제인증제도이다. 이 인증은 엄격한 10개 원칙을 충족하고 지속 가능한 경영을 통해 생산된 목재·종이 용기 등의 상품에 부여된다.

이번 노력을 통해 이마트는 매월 약 10톤, 연간 총 120톤의 플라스틱 사용량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2021년 판매량 기준). 이에 따라 소비자들 또한 매립, 소각되는 생활폐기물 사용을 줄이고, 재활용품 사용률을 조금 더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마트 임승현 바이어는 “이마트는 환경을 생각하는 착한 소비에 앞장서고 있다”며 “환경 친화적 용기에 담은 호주청정우로 맛과 건강, 그리고 환경까지 모두 지켰으면 한다”고 말했다.

고혁상 호주축산공사 한국대표부 지사장은 “환경을 지키기 위한 노력을 실천할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호주축산공사는 앞으로도 지속가능성과 환경 보호를 위한 노력을 계속 해 나갈 예정”이라며 “소비자들도 이번 기회를 통해 재활용이 가능한 생활폐기물 사용에 적극적으로 동참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롯데마트가 딱딱하고 재미없는 매장 방송을 걷어내고 새로운 형식의 방송을 선보인다.

최근 엔데믹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유통업계가 다시 오프라인 매장에서의 고객 체험과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동시에 상품 구매 과정에서 재미 요소까지 중시하는 ‘펀슈머’(Fun과 Consumer의 합성어)를 공략하고 젊은 고객 확보에도 힘쓰고 있다. 이에 롯데마트 역시 ‘RE NEW ALL’이라는 슬로건 아래 2030 직원들을 주축으로 다양한 시도를 고민하며 고객 소통 창구를 확대하고 있다.

롯데마트는 16일부터 매장을 방문한 고객 누구나 접하게 되는 매장 방송을 라디오 방송 형식으로 개편해 송출한다.
개별적으로 송출되던 입점 업체들의 광고 음원, 브랜드송, 행사상품 소개 멘트 등을 전문 DJ와 협업해 하나의 라디오 프로그램처럼 자연스럽게 연결하여 구성한 것이다. 다른 유통업계와는 차별화된 재미있는 매장 방송으로 고객들의 귀를 사로잡고 쇼핑의 즐거움을 더해 ‘가고 싶은 매장’, ‘머물고 싶은 매장’이 되기 위한 시도의 일환이다.

이번 매장 방송 개편을 주도한 박태순 롯데마트 마케팅 담당은 “이번 기획은 여느 미디어보다 청취자와 친밀감을 형성하는 라디오에서 아이디어를 얻었다”며 “기존 매장 방송이 고객에게 피로감을 주는 일방적인 광고 채널이었다면, 개편된 매장 방송은 롯데마트가 고객에게 좀 더 가까이 다가가 이야기를 건네는 친근하고 매력적인 친구 컨셉의 채널”이라고 말했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의 핵심인 DJ는 ‘부부의 세계’, ‘스카이 캐슬’, ‘서울 사투리’ 등 여러 성대모사 컨텐츠를 통해 대중들에게 잘 알려진 ‘성우 김보민’이 맡았다.

김보민은 2017년 EBS 공채 25기 성우로 데뷔했으며, 현재 유튜버 ‘쓰복만’이라는 이름으로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롯데마트는 김보민 성우의 다채로운 목소리와 탁월한 연기력을 통해 매주 새로운 내용의 매장 방송 컨텐츠를 녹음할 예정이다.

새롭게 바뀐 매장 방송은 16일부터 전국 롯데마트 매장에서 송출 중이다. 향후 고객들의 제품 후기, 이벤트 등 점차 고객들의 관여도를 높여 쌍방향 소통 채널로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

임호석 롯데마트 마케팅팀장은 “이번 매장방송 개편은 MZ세대 팀원들이 진행한 프로젝트로,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들이 저마다 새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 같다”며 “롯데마트는 단순히 물건을 구매하는 곳 이상의 새로운 재미가 있는 채널로 거듭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G마켓과 옥션이 오는 30일까지 ‘소상공인 물가 해방일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치솟는 물가와 원가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을 응원하기 위한 기획전으로, 사업자 회원을 위한 각종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사업자 회원이라면 누구나 다운받을 수 있는 ‘물가안정 5종 쿠폰’을 준비했다. 100만원 이상 구매 시 10만원, 70만원 이상 구매 시 7만원 할인 받을 수 있는 고액 쿠폰은 ID당 매일 1회씩 제공한다. 50/30/10만원이상 구매 시 각각 5/3/1만원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은 이벤트 기간 내 1회씩 사용 가능하다. 5종 쿠폰은 모든 카테고리 상품 구매 시 적용할 수 있다.

사업자 회원이 자주 찾는 식품/생필품 전용 ‘15% 할인쿠폰’도 별도로 제공한다. 5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5000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카드사 할인도 추가했다. KB카드로 5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3만원까지 할인 가능한 ‘5% 중복쿠폰’으로, 예산 소진 시까지 ID당 매일 3회씩 다운 받을 수 있다.

‘식품/생필품 가격 해방’ 코너에서는 기간 중 2회로 나눠 사업자 회원들이 자주 찾는 상품을 특가에 판매한다. 19일까지 G마켓에서는 ‘크리넥스 핸드타올’과 ‘맥심 커피믹스’ 등을 선보인다. 옥션에서는 ‘유동 골뱅이’, ‘더미식 백미밥’ 등을 판매한다. 전 제품 무료배송으로 이용할 수 있다. 20일부터는 G마켓에서 ‘유한킴벌리 두루마리 화장지’, ‘카누 아메리카노’ 등을, 옥션에서 ‘CJ 비비고 갈비탕’, ‘티오 아이스티’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밀가루·믹스류 ▲식용유·오일 ▲돼지고기 ▲화장지·물티슈 ▲커피 ▲세제·세정제 ▲일회용품 등 회사나 개인 사업장에서 자주 찾는 식품•생활용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G마켓 전략사업본부 이주철 본부장은 “최근 물가 상승으로 경제적 부담이 큰 소상공인 사장님을 응원하기 위해 사업자 회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며 “사업장에서 필요한 각종 식품과 비품 등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준비한 만큼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G마켓과 옥션에서는 다양한 사업자 회원 전용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사업자 회원으로 가입한 고객은 ▲매월 할인쿠폰 4종 지급 ▲스마일배송 이용 시 스마일캐시 적립 ▲스타벅스 무료 사이즈업 등의 스마일클럽 혜택과 ▲최초가입시 웰컴 100원딜 ▲매월 9만원 상당 쿠폰팩 지급 ▲50% 반값 쿠폰 등 스마일클럽 비즈 혜택까지 모두 무료로 누릴 수 있다.

○.. 코로나19 영향으로 아이들이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고 친구들과 어울리는 시간이 줄어든 가운데 특히 가정 형편이 어려운 취약계층 아이들은 비대면 수업 확대와 복지센터 방문 제한 등으로 돌봄 공백 및 결식률이 증가했다.

이러한 아이들의 사연을 접한 남양유업 사회 공헌 프로그램 Care&Cure(케어앤큐어)는 “경제적 빈곤이 관계의 빈곤으로 이어져서는 안 된다.”라는 취지 하에, 취약계층 아동에게 특별한 하루를 선물하는 ‘두런두런(Do-Run, Do-Learn)’ 캠페인을 시행한다고 17일 전했다.

한국학교사회복지사협회와 함께하는 ‘두런두런 캠페인’은 결식 또는 돌봄 공백에 처한 취약계층 아동을 선정하여 해당 아동에게 ‘소원데이’ 프로그램 지원금을 후원하는 남양유업의 신규 사회 공헌활동이다.

앞서 남양유업은 지난 3월 2개교에서 총 4명의 ‘소원데이’ 주인공을 선정해 두런두런 캠페인 시범 활동을 펼친 가운데, 해당 학생들은 친구들과 함께 뷔페 식사, 생일파티, 방 탈출 카페와 롤러스케이트를 즐기는 활동 등 경제적 형편 때문에 평소에 하지 못했던 것들을 즐기며 추억을 쌓았다.

두런두런 캠페인 시범 활동을 함께한 학교 사회복지사는 “평소 친구들과 어울리기 어려워하던 학생들이 해당 활동을 통해 친구들과 친밀감을 쌓고, 서로에 대해 알아가는 긍정적인 변화를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코로나19로 잃어버렸던 관계성을 회복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소감을 전했다.

남양유업은 앞으로 매월 2개교 대상 학교별 아동 2명씩 선정하여 두런두런 캠페인을 정기 시행하면서 해당 캠페인을 확대, 발전시킬 예정이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아이들이 두런두런 캠페인을 통해 친구들과 추억도 쌓고 긍정적인 마음으로 지낼 수 있도록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남양유업이 되겠다”고 전했다.

한편 남양유업 사회 공헌 프로그램 Care&Cure(케어앤큐어)는 소외 이웃들을 위해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남양유업 CSR 통합 프로그램으로 2020년 출범했다. 대표적인 활동으로 뇌전증 환아를 위한 특수분유 케토니아 무상 후원, 임산부와 산모들을 위한 ‘임신육아교실’ 및 ‘모아사랑 태교 음악회 후원’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 신라면세점에 한국 관광상품을 개발하고 한국으로의 송객에 핵심 역할을 하는 동남아 여행사 대표단들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어 본격 관광재개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신라면세점은 이달 16일 제주시 연동에 위치한 신라면세점 제주점에 말레이시아 여행사 대표단이 단독으로 방문했다고 17일 밝혔다. 

제주국제공항에 싱가포르 국적 스쿠트항공이 정기 직항노선 운항을 지난 15일 시작하면서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의 여행객과 현지 여행사 대표단의 방한이 이뤄졌다. 

특히 이번에 신라면세점에 방문한 관광객은 일반 관광객이 아니라 말레이시아 여행사 대표단으로 한국 관광상품을 개발하고 현지 관광객을 한국에 송객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더욱 의미가 크다는 것이 신라면세점 측의 설명.

신라면세점을 방문한 말레이시아 여행사 대표단은 현지 여행사 신 청 투어즈(Sin Chung Tours), 에이비에이션(Aviation)과 클룩(Klook) 등 글로벌 온라인 여행사 마케팅 담당자들과 말레이시아 언론사 걸스타일 말레이시아(Girlstyle Malaysia) 기자 등 총 15명으로 1시간여 동안 신라면세점 제주점을 둘러봤다. 

이들은 이달 15일 제주국제공항으로 입국해 4박 5일간 도내 주요 관광지인 성산일출봉, 한담해변, 곶자왈, 휴양림 등을 여행하고 19일 출국할 예정이다. 

앞서 이달 초 서울시 중구 장충동에 위치한 신라면세점 서울점에도 필리핀과 베트남 등 동남아 국가의 여행사 대표단이 연이어 한국을 방문하면서 한국 관광시장이 활기를 띨 것이라는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필리핀, 베트남에 이어 말레이시아 여행사 대표단이 신라면세점을 방문해 쇼핑 환경과 관광상품을 체험하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면서 “제주 무사증 입국 제도와 제주국제공항의 정기 항공편 운항 재개로 더 많은 외국인 관광객들이 제주도를 찾아 면세점도 활기를 되찾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bhc치킨이 자사 캐릭터를 활용한 ‘뿌찌X밍밍이’ 인스타그램 스티커(GIF) 18종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bhc치킨은 지난 4월 카카오톡을 통해 첫 선보인 ‘뿌찌X밍밍이’ 이모티콘 유효 기간(30일)에 대한 아쉬움을 달래는 것과 동시에, bhc치킨과 함께 피크닉 시즌을 만끽하는 고객들이 색다른 즐거움을 느끼길 바라며 이번 인스타그램 스티커 출시를 기획했다.
 
인스타그램 스티커는 '움짤'이라고 일컫는 영상 파일 기반 스티커다. ‘뿌찌X밍밍이’ 인스타그램 스티커는 ‘뿌찌X밍밍이’ 이모티콘 16종 중 인기가 높았던 10종에 피크닉 콘셉트를 적용한 8종이 신규 추가된 것이 특징이다.
 
‘뿌찌X밍밍이’ 인스타그램 스티커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된다. bhc치킨은 오는 30일까지 '뿌찌X밍밍이‘ 인스타그램 스티커와 함께 즐기는 피크닉 모습을 개인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게재한 고객을 대상으로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피크닉 모습이 담긴 콘텐츠(사진 또는 영상)를 발행하기 전 상단 스토리 꾸미기 아이콘을 눌러 ‘GIF 메뉴’에서 'bhc치킨‘ 또는 ‘bhc치크닉’을 검색한다. 원하는 스티커를 선택해 콘텐츠에 삽입한 뒤 bhc 공식 인스타그램 태그와 필수 해시태그(#bhc치크닉)를 등록해 업로드하면 자동 응모된다. 단, bhc치킨 메뉴와 함께 인증할 시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당첨자는 7월 5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피크닉 테이블&체어 세트(1명), 레디백+뿌찌 스티커(10명), 뿌찌 손풍기(20명)가 각각 제공된다. 
 
bhc치킨 관계자는 “거리두기 해제로 야외 활동이 증가한 만큼 고객들이 보다 재미있게 추억을 기록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뿌찌X밍밍이 인스타그램 스티커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bhc치킨은 트렌드, 시즌 이슈 등을 고려한 다양한 행보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커뮤니케이션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 대상에프앤비 복음자리가 전문점 수준의 토스트 맛을 구현한 스틱형 잼 ‘토스트&잼 오리지널’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스틱 형태로 제조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빵에 발라 먹을 수 있다. 개당 20g씩 들어있는 미니 사이즈로, 한 번에 필요한 만큼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덕분에 별도의 스푼으로 잼을 덜 필요가 없어 더욱 위생적이다. 또 무겁고 깨지기 쉬운 병 타입의 잼보다 휴대성이 뛰어나 캠핑이나 피크닉 등 야외 활동 중 간단하게 토스트를 즐기고 싶을 때 제격이다.

‘토스트&잼 오리지널’은 마요네즈와 버터의 고소한 풍미와 오이피클의 아삭한 식감을 살려 토스트 전문점의 맛을 그대로 구현한 제품이다. 구운 식빵에 발라먹으면 체더치즈의 진한 맛과 오렌지 착즙 농축액의 상큼함이 더해진 토스트를 즐길 수 있다. 취향에 따라 슬라이스햄이나 치즈, 계란 프라이, 양배추 등을 추가하면 더욱 근사한 토스트가 완성된다.

‘토스트&잼 오리지널’은 20g으로 소포장된 스틱 10개입으로 구성된다. 복음자리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이마트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대상에프앤비 복음자리 관계자는 ”빵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를 확인하고 토스트용 잼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과채 가공 전문 브랜드 복음자리의 노하우를 담아 소비자들이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삼양식품의 미디어커머스 계열사 삼양애니가 글로벌 메타버스 게이밍 플랫폼 '더 샌드박스(The Sandbox)'와 파트너십을 맺고 삼양식품 랜드를 메타버스에서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삼양애니와 더 샌드박스는 삼양식품 브랜드 및 콘텐츠 IP(지적재산)를 활용해 대체불가토큰(NFT) 상품 기획, 제작 및 랜드를 조성해, 전 세계 더 샌드박스 플랫폼 이용자들이 즐길 수 있는 참여형 서비스를 운영한다.

삼양애니는 삼양식품의 지적재산권 및 콘텐츠 관련 메타버스, NFT 사업을 담당하고 있으며, 현재 삼양식품의 글로벌, MZ세대 공략을 위한 이커머스 사업 강화 및 삼양애니의 자체 플랫폼 판매망 구축을 통한 온라인 판로 확대를 진행하고 있다. 삼양애니는 앞으로 더 샌드박스와 다양한 협업을 통해 글로벌 시장을 공략해 나갈 계획이다.

강인구 삼양애니 COO는 "삼양식품이 60년간 축적해 온 브랜드 및 콘텐츠 IP 자산을 글로벌 NFT와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한 확장으로 전 세계 소비자들과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문화를 만들 것"이라며 "K-콘텐츠를 위한 전문 공간인 케이버스(K-Verse)에 최초로 식품기업의 테마랜드를 조성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이승희 더 샌드박스 코리아 대표이사는 "오랫동안 국내 대표 식품 기업이며 불닭볶음면 등 참신한 제품 개발을 통해 전 세계 식품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 삼양식품과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며 "식품 브랜드와 메타버스라는 새로운 조합을 통해 그동안 보지 못했던 색다른 체험을 만들어 낼 것"이라고 말했다.

○..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영국 트러플 초콜릿 브랜드인 ‘몬티보장글스’의 트러플 초콜릿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몬티보장글스’는 런던에 본사를 둔 영국의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로, 트러플 초콜릿(가나슈를 한 입 크기로 떠너서 코코아 가루 등에 굴려 완성한 디저트로, 송로버섯(Truffle)과 비슷하게 생겨 붙여진 이름)을 시그니처 메뉴로 판매하고 있다. 또한 영국 왕실에서 수여하는 ‘퀸즈어워드상(Queen’s Award)’와 영국의 권위 있는 식음료 시상식인 그레이트 테이스트 어워즈(Great Taste Award) 등 다양한 수상 경력을 자랑한다. 

주요 제품은 △달콤쌉싸름한 코코아 파우더가 뿌려진 오리지널 트러플 초콜릿 ‘몬티보장글스 초키 스코피’ △크림 버터스카치칩과 짭조름한 바다소금이 한 꼬집 들어간 트러플 초콜릿 ‘몬티보장글스 플러터 스카치’ △바삭하게 구운 헤이즐넛칩으로 가득 찬 트러플 초콜릿 ‘몬티보장글스 스크럼플 넛티’ △입 안에서 톡톡 터지는 캔디가 매력적인 프루티 베리 트러플 초콜릿 ‘몬티 보장글스 베리버블리’ △바삭한 초콜릿 칩 쿠기가 가득한 트러플 초콜릿 ‘몬티보장글스 쿠키문’ 등 5종이다.

‘몬티보장글스’ 트러플 초콜릿은 유니크하고 감각적인 패키지에 독특한 개성의 초콜릿을 깔끔하게 개별 패킹으로 담아내 선물로서의 가치와 편의성도 높였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다양한 해외 디저트들이 인기를 얻고 있는 업계 트렌드에 주목해, 이번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간식과 선물용으로 모두 제격인 ‘몬티보장글스’를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프리미엄 복지 플랫폼 운영 기업 지마이다스(대표 김신우)가 ‘케이케이데이’(대표 CHEN MING MING)와 전략적 업무 제휴(MOU)를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케이케이데이(KKday)’는 대만에 본사를 둔 글로벌 자유여행 이커머스 플랫폼 기업으로 호텔, 입장권, 교통패스, 액티비티 등의 상품과 고객을 연결하고 있다. 2016년 한국 지사를 설립해 현재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 약 70만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제휴를 통해 지마이다스 회원은 ‘케이케이데이’가 제공하는 모든 여행 상품·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지마이다스 회원 전용 페이지를 통해 쉽고 간편한 예약이 가능할 전망이다. 

지마이다스 전략기획본부 조행래 본부장은 “엔데믹을 맞아 국내외 여행을 준비하고 계시는 회원 분들의 편의를 증진시키기 위해 케이케이데이와의 제휴를 추진하게 됐다”며 “다양한 서비스 및 풍성한 혜택을 활용해 즐거운 여행 누리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지마이다스는 지난 2006년부터 전국 150여 개의 호텔, 리조트, 펜션 등의 숙박 서비스를 중심으로 다양한 생활 복합 레저 멤버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개인 회원을 위한 ‘즐기고’와 기업 회원을 위한 ‘G라운지’ 등 고객 맞춤형 복지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 농심 우와한 콩칩ㆍ치즈칩이 라이프스타일 굿즈 브랜드 ‘1537’과 손잡고 소비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 오는 27일까지 진행되며, 쿠팡의 ‘우와한 이벤트 페이지’에서 우와한 콩칩 또는 치즈칩 1박스를 구매하면 참여 가능하다. 농심은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1537 브랜드의 굿즈를 증정한다.

1537은 레트로 감성의 디자인으로 어린시절 동심의 세계를 표현하는 라이프스타일 굿즈 브랜드다. 이벤트 경품으로는 러그와 쿨러백, 노트북 파우치 등 7종류의 굿즈 중 하나가 랜덤으로 발송된다.

농심 관계자는 “건강과 트렌드에 민감한 MZ세대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우와한 스낵, 귀여운 굿즈와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고 말했다.

농심 우와한 콩칩과 우와한 치즈칩은 최근 건강과 영양보충을 위해 고단백 식품을 선호하는 트렌드에 발맞춰 출시한 고단백 스낵이다. 한 봉당 단백질 함량이 11.9%로 기존 스낵의 2~3배에 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 실내에 갇혀 있던 홈트족이 야외로 눈길을 돌리면서 운동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다.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앞두고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된 가운데 야외 운동 관련 검색량이 증가하고 오프라인 운동 시설을 찾아주는 플랫폼도 주목받는 추세다.
 
키워드 검색량을 분석해 주는 블랙키위에 따르면 ‘런닝’ 키워드는 4월 1만9600건에서 5월 2만1900건으로 2300건 늘었다. ‘테니스’는 7만8900건에서 9만400건으로 증가했으며, ‘헬스장’ 역시 32만8500건으로 4월보다 2만8400건 늘었다. 몸매 관리를 위한 ‘피트니스’도 4월 1만8000건에서 5월 1만9000건으로 증가세를 보이며, 야외 활동에 관심을 기울이는 사람이 늘어난 것을 알 수 있다.
 
코로나 19와 함께 성장했던 홈트족이 외부로 관심을 가지면서 다양한 업계에서 야외 활동에 주목하고 있다. 악사손해보험, NH 손해보험, 삼성화재 등 보험업계는 레저 활동 시즌인 여름을 앞두고 스포츠 상해보험과 헬스케어 서비스 상품을 내놓았다. 2년 여간 억제됐던 야외 활동 수요가 늘어날 것을 예상하며 관련 보험도 쏟아져 나오게 된 것이다. 

혈압과 산소포화도 측정 등 피트니스 기능이 갖춰진 웨어러블 기기 스마트 워치도 판매량이 증가했다. 한국 갤럽 조사에 따르면 코로나19가 퍼지기 전인 2019년에 스마트 워치 사용률은 11%였으나 코로나19 확산 이후인 2021년 6월에는 19%로 성장했다. 특히 올해 들어서 판매량이 약 384%까지 늘어나며 피트니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방 안에서 바깥으로 트렌드가 옮겨가며 근처 체육시설을 찾아주는 운동 플랫폼인 ‘국민피티’도 확연한 증가세를 보였다. 국민피티는 전달 대비 언급량과 검색이 늘었다. 답답했던 홈트레이닝을 벗어나 갖춰진 시설과 전문적인 강사를 찾는 이들이 많아지고 베타 서비스 오픈 이후 블로그, SNS 등에서 입소문을 탄 덕분이다.  

브랜드엑스피트니스의 국민피티는 사용자 위치 기반으로 주변 전문 운동 시설과 강사진을 연결하는 O2O 중개 서비스다. 서울과 경기, 부산 지역에 약 2만여 개 운동시설이 등록돼 있어 지역 내 각종 운동 시설 정보를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다. 
 
현재 국민피티는 베타 서비스 오픈 이후 센터 및 강사 회원을 모집 중이다. 앱 내에서는 사진, 경력 사항, 수업 방식, 수업 가능 지역, 티칭 클립 동영상, 리뷰 등 다양한 기능을 통해 개성 있는 홍보 프로필을 제작할 수 있다. 오프라인 운동 시설과 PT 수업이 리오프닝 되는 가운데 센터 및 강사 회원들의 새로운 홍보 채널로써 셀프 브랜딩 효과도 얻을 수 있을 것이라는 것이 국민피티의 설명이다. 

브랜드엑스피트니스 관계자는 “엔데믹 전환으로 체육 시설 및 생활 체육, 레저 활동은 리오프닝 본격화에 들어설 것으로 예상된다”며 “적극적으로 운동을 하려는 사람들이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양질의 서비스를 갖춰나가겠다.”고 밝혔다. 

○.. 쿠팡이 여름휴가 기간을 앞두고 국내 인기 여행상품을 모은 ‘얼리버드 썸머 바캉스’를 19일까지 진행한다. 

쿠팡 ‘얼리버드 썸머 바캉스’는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미리 여름휴가를 계획 중인 고객을 위해 마련했다. 호텔, 리조트와 같은 숙박상품부터 레저, 관광지 등 다양한 즐길 거리까지 여름을 즐겁게 보낼 수 있는 다양한 여행 맞춤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한다. 

이번 기획전은 쿠팡이 특별히 엄선한 9개의 추천 여행상품을 기간 한정 특별가로 선보인다. 해당 특가상품은 가족 또는 연인과 함께 즐기기 좋은 다양한 패키지 상품으로 마련했으며, 오늘까지 최대 57%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 올해 그랜드 리오프닝한 ‘잠실 롯데호텔월드’의 2인 조식 포함 패키지를 54%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으며, '서울랜드 AFTER2 파크 이용권'은 57% 할인해 판매한다. 가족 단위 고객의 경우 ‘서귀포 해비치 호텔&리조트’ 예약 시 쿠팡에서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는 유아 조식 1인 무료 제공 특전이 제공된다. 

여기에 쿠팡은 고객 취향을 고려한 3개의 추천 여행 테마관을 기획전 기간 상시 운영한다. 국내최대 관광지 제주도를 찾는 고객을 위해 마련된 ‘제주여행’ 테마관에서는 쿠팡에서 모든 여행준비를 마칠 수 있도록 항공권부터 숙박, 인기 관광지 티켓까지 다양한 제주도 관련 상품을 마련했다. 

‘워터파크’ 테마관과 ‘수상레저’ 테마관에서는 무더위 속 여름 물놀이를 즐기는 고객을 위해 전국 각지의 물놀이 시설 이용권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한다. 고객들은 준비된 테마관 이외에도 지역이나 날짜 검색을 통해 다양한 국내 여행 상품을 쉽고 간단하게 찾아볼 수 있다. 

장성 쿠팡 트래블 마케팅 팀장은 “단계적 일상 회복과 함께 여름휴가 시즌을 앞두고 벌써부터 여행 상품을 찾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며 “이번 기획전을 통해 여름휴가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간편하게 준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한샘은 인테리어 가구회사 오하임아이엔티의 프리미엄 디자인가구 브랜드 ‘아이데뉴(IDENEW)의 브랜드 콜라보 신제품 4종을 6월 17일 출시한다. 

‘일상에 디자인을 더하다’는 슬로건 아래 론칭된 ‘한샘X아이데뉴 시리즈’ 는 아이데뉴의 감각적인 디자인과 한샘의 믿을 수 있는 품질력이 시너지를 이룬 만남으로, 이를 통해 하이엔드 디자인과 품질의 프리미엄 가구를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17일 론칭된 브랜드 콜라보 신제품은 총 4종이며 ‘네프 소프트 구스레더 소파’, ‘멜티 패브릭 모듈 소파’, ‘모뜨 패브릭 침대’, ‘오가닉엠 마이크로스프링 매트리스’로 구성됐다.

‘네프 소프트 구스레더 소파’는 고밀도 소프트 폼과 화이트 구스 패딩으로 설계된 특수 레이어 쿠션으로 만들어져 부드러운 착석감을 선사하고 사용자로 하여금 편안한 휴식 취할 수 있게 한다. 이탈리아산 천연 가죽으로 만들어져 부드러운 촉감을 가지는 동시에 오염관리도 편리하다는 것이 큰 강점이다. 컬러는 ‘스노우 베이지’, ‘탄 브라운’ 두 가지의 트렌디한 컬러로 준비됐다. 

‘멜티패브릭 모듈 소파’는 절개선을 최소화하여 모던한 느낌을 주는 디자인에 몸에 닿는 부분은 자연스러운 곡선으로 설계되어 공간을 더욱 미니멀하고 고급스럽게 연출한다. 컬러는 스타일링이 용이한 크림 아이보리와 소프트그레이, 두 컬러에 사용자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모듈형으로 선보여 더욱 선택의 폭이 넓다. 

‘모뜨 패브릭 침대’는 폴란드산 FEDER 이지케어 프리미엄 패브릭 침대로 친환경 국내산 내장재와 합성본드가 1g도 함유되지 않은 프리미엄 패브릭이 사용되어 오염물질의 위험으로부터 안전하며 튼튼한 내구성을 자랑한다. 함께 사용하면 좋은 ‘오가닉엠 마이크로스프링 매트리스’는 포켓스프링에 4세대 마이크로 스프링이 추가로 적용돼 사용자의 신체를 빈틈없고 촘촘하게 지지해주며 균형감있고 섬세한 착와감을 선사한다. 또한 두께와 푹신함의 정도 역시 사용자의 기호에 따라 선택할 수 있게 옵션이 마련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 출시를 맞아 한샘몰에서는 17일부터 론칭 기획전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6월 30일까지 신제품 구매 고객에게 5% 추가 할인 쿠폰을 증정하며, ‘포토 리뷰 이벤트’에 참여하는 고객에겐 추첨을 통해 LG 스탠바이미, 네스프레소 버츄오, 다이슨 에어랩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해당 ‘포토 리뷰 이벤트’ 는 6월 17일부터 7월 31일까지 진행된다.

콜라보레이션 담당자는 “한샘과 아이데뉴의 콜라보 제품은 지속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며, 전 연령층뿐만 아니라 두 브랜드의 주요 타겟 교집합인 신혼과 30~40대 젊은 부부를 더 공략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소비자의 입장에서 더욱 아름답고 실용적인 가구를 합리적인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샘과 아이데뉴 콜라보 제품은 한샘몰, 아이데뉴몰을 비롯해 대부분의 온라인몰 등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판교와 마포에 위치한 아이데뉴 쇼룸에도 전시되어 제품을 직접보고 체험해 볼 수 있다.

○.. 제너시스 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ESG 경영 강화를 위해 청주대학교와 산학 협력을 맺었다.

BBQ는 17일, 충청북도 청주시 소재 청주대학교 본관 2층 대회의실에서 ‘2022 청주대학교 광고홍보문화콘텐츠전공 광고연합제’를 위한 상호 교류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이어 오후부터 청주대학교 보건의료과학대학 청암홀에서 광고홍보문화콘텐츠전공의 '제20회 광고제'를 진행했다.

BBQ는 이번 협약에서 광고인을 꿈꾸는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한 장학기금 2000만원을 기탁했으며, MZ세대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반영해 글로벌 외식기업에 걸맞는 ESG 경영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자사 ESG 경영을 주제로 기획 및 영상 부문 공모를 통해 MZ세대를 대표하는 대학생들의 신선한 아이디어를 브랜드 마케팅∙홍보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윤홍근 제너시스BBQ 그룹 회장과 차천수 청주대학교 총장을 비롯한 양 측의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BBQ는 추후 광고제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자사 서포터즈를 선발해 2030세대와의 시너지를 높일 계획이다. 또한 참여 학생들과 제너시스BBQ의 전문 교육 기관인 치킨대학 견학 및 오프라인 행사 등 다양한 활동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BBQ 관계자는 “올해 20년차를 맞은 광고연합제에서 청주대학교 광고홍보문화콘텐츠전공 학생들의 광고에 대한 열정을 후원할 수 있게 되어 의미가 깊다”며 “BBQ에 대한 MZ세대들만의 창의적인 시각으로 어떤 결과물이 탄생할지 기대된다”고 전했다.

○.. 이랜드가 기존 도심형 아울렛의 패러다임을 바꾼 차세대 도심형 라이프스타일 아울렛 ‘NC대전유성점’을 개점했다.

이랜드는 17일 오전 NC대전유성점의 그랜드 오픈 행사를 개최하고, 본격적으로 고객을 맞았다.

이날 오픈행사에는 윤성대 이랜드리테일 대표 등 이랜드그룹 임직원과 이장우 대전시장 당선인, 박희삼 골든하이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도심형 라이프스타일 아울렛 NC대전유성점은 연면적 약 7만6000㎡, 영업면적 5만5000㎡ 규모를 자랑하며, 지하1층부터 지상 10층까지 총 250여개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영맘과 가족 단위 고객이 도심 속에서 편하게 쉬고 힐링하며,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시설을 입점시켰다. 키즈카페, 복합문화공간 ‘휘게문고’, ‘아트키즈팩토리’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교육 및 체험형 콘텐츠와 함께 압도적인 규모의 아동 카테고리를 완성해 선보인다.

이랜드 관계자는 “오프라인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콘텐츠와 함께 이랜드가 직접 소싱하고 생산한 PB 콘텐츠로 쇼핑의 즐거움까지 경험할 수 있는 점포가 될 것”이라며, “기존 백화점과는 다른 차별화 콘텐츠를 통해 지역에 신선한 바람을 불러일으키고,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 코웨이(대표 이해선·서장원)가 신제품 아이콘 얼음정수기 TV 광고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코웨이 글로벌 브랜드 모델인 방탄소년단이 출연하는 아이콘 얼음정수기 신규 광고는 경쾌한 음악과 아이콘 얼음정수기의 다채로운 색상을 배경으로 신제품의 혁신성을 위트 있게 소개한다. 

이번에 새롭게 온에어 되는 아이콘 얼음정수기 광고는 총 2편으로 ‘서머송(Summer Song)’편과 ‘얼음땡’편이다.

‘서머송(Summer Song)’편은 아이콘 얼음정수기에서 추출된 큰 얼음과 작은 얼음이 컵에 담겨 달그락거리는 소리와 경쾌한 음악을 배경으로 방탄소년단이 신나는 댄스를 선보이며 소비자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다. 특히 방탄소년단의 정규 1집 수록곡인 ‘여기 봐(Look Here)’를 배경음악으로 활용해 더욱 유쾌한 분위기를 선사한다.

‘얼음땡’편은 모두에게 친숙한 얼음땡 놀이에서 착안해 아이콘 얼음정수기의 주요 장점을 방탄소년단의 간결하고 위트 있는 제스처로 연결해 보여준다. 콤팩트한 사이즈, 빠르고 풍부한 제빙 성능, 최저 소음. 강화된 위생관리 등 아이콘 얼음정수기만의 혁신 기능과 차별화된 편의성을 빠른 전환을 통해 소개한다.

이번 방탄소년단 아이콘 얼음정수기 광고는 티저 영상과 서머송 편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공개되며, TV, 유튜브, IPTV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심병희 코웨이 마케팅실장은 “여름철 성수기를 맞아 아이콘 얼음정수기의 다채로운 아이스 컬러와 방탄소년단이 가진 유쾌함을 더해 재치 있고 감각적인 광고로 얼음정수기 역시 코웨이라는 소비자 인식을 더욱 견고히 하고자 이번 광고를 기획했다”며 “신규 광고 시리즈를 통해 얼음 정수기 시장 리더십을 확고히 하고 코웨이 아이콘 얼음정수기가 얼음정수기의 새로운 기준으로 소비자들에게 각인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