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유니클로, 사회적기업과 함께 하는 ‘여름 감사제’ 실시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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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유니클로, 사회적기업과 함께 하는 ‘여름 감사제’ 실시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06.10 15: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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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적기업 및 지역 소상과의 협업을 통해 준비한 고객 사은품으로 사회적 나눔을 실천하는 유니클로 여름 감사제.[사진=유니클로]
사회적기업 및 지역 소상과의 협업을 통해 준비한 고객 사은품으로 사회적 나눔을 실천하는 유니클로 여름 감사제.[사진=유니클로]

 

유니클로가 10일부터 13일까지 4일간 ‘유니클로 여름 감사제’를 진행합니다. 유니클로 감사제는 매 시즌 베스트셀링 제품을 특가에 선보이는 연중 최대 규모의 고객 사은 행사로, 이번 감사제에서는 보다 쾌적하고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는 유니클로의 대표 아이템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아울러, 유니클로는 사회적 나눔 실천의 일환으로 발달장애인 예술가들이 활동하는 사회적기업에서 제작한 미니 파우치, 여름 휴가철에 유용한 3단 트래블 파우치 등의 사은품을 증정하고,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꽃을 증정하는 등 보다 즐거운 고객 경험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한편 BBQ는 오는 12일까지 자사앱(BBQ앱)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국내 최대 뮤직 페스티벌 워터밤 티켓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자사앱에서 ‘스프라이트 세트’를 2회 이상 주문 시 자동으로 응모됩니다. BBQ 측은 “BBQ치킨과 함께 무더운 여름 이겨내고 즐거운 추억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이외에도 KGC인삼공사가 정보보호 분야의 최고 권위 인증인 'ISO/IEC 27001' 및 'ISO/IEC 27701' 인증을 동시에 취득하는 등 오늘(10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 유니클로(UNIQLO)가 6월 10일부터 13일까지 4일간 ‘유니클로 여름 감사제’를 실시한다. 

유니클로 감사제는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매 시즌 베스트셀링 제품을 특가에 선보이는 연중 최대 규모의 고객 사은 행사로, 이번 감사제에서는 보다 쾌적하고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는 유니클로의 대표 아이템들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한다. 또한, 발달장애인 예술가들이 활동하는 사회적기업에서 제작한 미니 파우치, 여름 휴가철에 유용한 3단 트래블 파우치 등의 사은품 증정과 함께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꽃을 증정하는 등 감사제 기간 동안 보다 즐거운 고객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전국 유니클로 매장과 온라인 스토어에서 진행되는 ‘여름 감사제’에는 유니클로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크리스토퍼 르메르(Christophe Lemaire)가 디자인해 모던한 색감과 심플한 실루엣이 돋보이는 ‘U크루넥T’가 9,900원에 제공된다. 야외 활동이 잦은 여름철에 유용한 제품으로는 땀을 빠르게 건조해주는 드라이 기능성 제품인 남성용 ‘DRY-EX 크루넥T’를 1만4900원에, 컬러풀한 패턴과 가볍고 여유로운 착용감이 특징인 여성용 ‘RELACO 쇼트 팬츠’를 9900원에 만날 수 있다.

한편 유니클로는 여름 감사제 기간 동안 사회적 나눔을 실천하기 위한 일환으로 발달장애인 아티스트의 육성 및 창작 활동을 지원하는 사회적기업인 ‘스프링샤인’과의 협업 하에, 발달장애인 아티스트의 일러스트가 담긴 ‘미니 파우치’를 가격에 상관없이 구매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유니클로는 지난해부터 ‘스프링샤인’에서 제작한 굿즈를 고객에게 사은품으로 증정해오고 있으며, 일부 매장에서 발달장애인 아티스트의 작품 전시회를 개최하는 등 사회적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지역 사회와의 나눔을 실천해오고 있다.

또한, 감사제 첫날인 10일 롯데월드몰점, 스타필드하남점 등을 비롯한 수도권 지역 9개 유니클로 매장은 한국화훼농협협동조합에서 직접 공수한 꽃을 당일 구매고객에게 선착순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부산 사하점은 지역 화훼 소상공인으로부터 구입한 꽃을 10일 당일 구매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제공하고, 11일과 12일에는 사하점 주차공간 앞에 조성된 정원에서 지역 소상공인들과 함께 플리마켓을 열어 다양한 먹거리와 소품을 판매하는 등 매장과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유니클로 감사제의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감사제 기간 8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여름 휴가철 활용도가 높은 3단 ‘트래블 파우치’를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뜨거운 여름을 맞아 자사앱(BBQ앱)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여름시즌을 대표하는 국내 최대규모 뮤직페스티벌 ‘워터밤 서울 2022’ 티켓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12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자사앱에서 ‘스프라이트 세트’를 2회 이상 주문 시 자동으로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75명에게 1인 2매 티켓을 증정하며, 당첨자는 13일 자사앱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기간 내 해당 세트를 많이 주문 할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스프라이트 세트는 총 5종으로, BBQ의 시그니처 ‘황금올리브 치킨’과 신메뉴 ‘크런치 버터치킨’, ‘황올 콤보’와 ‘자메이카 통다리구이’, ‘황올한 깐풍치킨’에 스프라이트 1.5L가 포함된 구성이다. 해당 세트는 BBQ앱 메뉴의 첫번째 탭에서 만나볼 수 있다.

BBQ 관계자는 “코로나로 인해 3년 만에 재개된 ‘워터밤’을 기다려온 고객들의 뜨거운 관심이 기대된다”며 “BBQ치킨과 함께 무더운 여름을 이겨내고 즐거운 추억도 만드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KGC인삼공사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국제표준 정보보호 인증(ISO 27001)’과 ‘국제표준 개인정보보호인증(ISO 27701)’을 동시에 취득했다.

‘ISO 27001’과 ‘ISO 27701‘은 정보보호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국제표준 인증으로 높은 수준의 가이드라인을 충족해야만 취득할 수 있다.

‘국제표준 정보보호 인증(ISO 27001)’은 기업의 정보보호정책, 물리적 보안, 정보접근통제 등 14개 영역 114개 관리 기준을 모두 만족해야 한다. 회사가 정보자산의 기밀성, 무결성, 가용성을 보호하기 위한 프로세스를 체계적으로 수립하고 문서화해 이를 지속적으로 운영 및 관리하고 있는지 검증 받아야 한다.

‘국제표준 개인정보보호 인증(ISO 27701)’은 회사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요구사항을 얼마나 잘 준수하고 있는지 검증하는 기준이다. 개인정보 관리절차와 암호화, 비식별화 등 유럽의 개인정보보호법(EU-GDPR)에서 요구하는 8개 분야 49개의 관리 기준에 모두 부합해야 한다.

KGC인삼공사는 지난 2020년에도 국내 주관(KISA)의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ISMS-P)을 획득하며, 디지털 전환 가속화 환경 속에서 정보보안체계 개선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왔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이번 ISO 인증은 글로벌 시장에서도 신뢰할 수 있는 정보보안 역량을 인정받게 된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개인정보 보호는 물론 기업의 지속가능 성장을 위한 ESG 경영 실천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 제타플렉스 잠실점 데카트론 매장에서 여름시즌을 맞아 서핑용품을 포함한 다양한 여름 상품군을 준비한다.

서핑의 인기가 높아지는 가운데 제타플렉스 잠실점 데카트론 매장이 다양한 서핑용품들에 대하여 최대 20%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통상 서핑용품은 오프라인 판매처가 제한적이고 고가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는데, 데카트론에서는 초급자를 대상으로 기획된 저렴한 가격의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대표상품으로 ‘초급자용 성인 서핑 수트’를 3만7000원에 판매하고 ‘스노쿨링 네오프렌 성인용 탑’을 2만9000원, ‘아동 수트’를 2만3000원에 판매한다.

제타플렉스 잠실점 데카트론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모든 카테고리의 스포츠 용품을 한 공간에서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스포츠 전문매장이다.

바캉스/여름방학 시즌을 맞아 서핑용품 외에도 물놀이용품(수영복, 래시가드, 아쿠아슈즈, 스토쿨링, 부력복, 튜브 등)과 캠핑용품(그늘막텐트, 캠핑체어, 테이블, 캠핑매트리스 등)을 비롯한 다양한 여름 상품군을 판매하고 있다.

또 6월 13일부터 8월 31일까지 제타플렉스 옥상에 위치한 풋살 경기장과 연계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데카트론 구매 영수증을 지참해 풋살 경기장 방문시 수업료 10% 할인, 대관료 10% 할인, ‘아빠와 함께하는 축구교실’ 1만원 이용 등 다양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고, 풋살 경기장 회원에게는 데카트론 전품목 5% 할인혜택이 주어진다.

○..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진하게 압축한 고농도 두유로 만든 순두부와 특제소스가 어우러져 맛있고 간편한 한 끼 식사로 즐기기 좋은 ‘순두부그라탕’ 2종(1인/4900원)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풀무원은 대표적인 건강식품으로 꼽히는 두부를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한끼 라인업’을 구축하고 꾸준히 확장해오고 있다. 이번 신제품은 건강한 한 끼에 관심이 많은 2030 소비자의 입맛을 고려해 소스의 트렌디함을 강조한 두 가지 메뉴로 기획했다.

‘순두부그라탕’은 풀무원이 2020년 볼로네제, 뽀모도로 2종으로 처음 선보인 제품이다. 제품 출시 후 순두부그라탕이라는 하나의 두부 레시피가 대중적으로 인기를 얻고, 새로운 두부 요리 문화로 정착한 바 있다.

신제품 ‘순두부그라탕’ 2종(클램차우더, 매콤불닭)은 전자레인지로 2분만 데우면 바로 섭취가 가능해 바쁜 아침을 위한 식사 대용이나 간단한 안주로 제격인 두부 ‘레디밀(Ready-Meal)’ 제품이다. 떠먹기 편리한 순두부와 소스, 고명을 하나의 키트(KIT)로 구성해 별도의 재료를 더하지 않아도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순두부그라탕 클램차우더’는 순두부와 해물, 깊고 묵직한 크림소스를 곁들여 먹는 별미다. 조갯살과 야채를 넣고 끓이는 미국의 수프 요리 ‘클램차우더’를 풀무원만의 두부 노하우로 재해석해 한층 부드러운 식감을 구현했다. 바지락, 홍합, 조개를 넣어 정통 클램차우더에서 맛볼 수 있던 해물의 감칠맛을 살렸다. 크림소스는 우유와 유크림을 적절히 섞어 입안 가득 진한 풍미를 경험할 수 있다. 여기에 버터를 입힌 크루통을 넉넉하게 담아 고소한 맛과 바삭한 식감을 완성했다. 

‘순두부그라탕 매콤불닭’은 불향 가득한 소스와 모짜렐라 치즈의 조화로 맛있고 화끈하게 매운맛을 구현한 두부 요리다. 고추장과 청양고추엑기스를 배합해 만든 매콤불닭 소스가 고소한 순두부와 조화를 이뤄 매운맛을 선호하는 소비자의 한 끼 식사로 안성맞춤이다. 취향에 따라 동봉된 고소한 참깨와 김 고명 등을 곁들이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풀무원식품 김하은 두부PM(Product Manager)은 “풀무원은 식물성 지향 식품 선도 기업으로서 업계 최고 수준의 두부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식물성 지향 식품의 스펙트럼을 넓히고 있다”며 “요리를 잘하지 못하는 이들도 가정에서 손쉽고 맛있게 색다른 두부 요리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한끼 라인업’을 꾸준히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풀무원은 면과 밥 위주인 HMR 시장에서 건강을 강조한 식물성 단백질과 두부를 바탕으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한끼연두부’, ‘한끼두부면’ 등 두부 요리로 간편하면서도 한 끼를 든든하게 챙길 수 있는 ‘한끼 라인업’을 확대 운영 중이다. 지난 4월 초당식 순두부를 간편식으로 구현한 ‘한끼몽글순두부’를 새롭게 출시했으며, ‘순두부그라탕’ 2종을 추가함으로써 더욱 탄탄한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 11번가(사장 하형일)가 6월 11일 하루, 월간십일절 ‘2022 절반 Re뷰(리뷰)’를 실시한다.

11번가의 상반기를 되돌아보며 올해 들어 인기 있었던 베스트 타임딜, 라이브11 등 11번가를 상징하는 주요 행사들을 압축해 선보이며, 상반기 11번가를 사랑해준 고객들에게 보답하는 의미로 고객 ‘리뷰 이벤트’도 풍성하게 마련했다.

올해(1/1~5/11) 11번가의 주요 기록들을 살펴보면, 가장 최단시간에 판매된 제품은 단 12초만에 400여개 물량이 완판된 ‘다이슨 리퍼 에어랩 컴플리트’(2/11)로, 1초에 33개씩 팔려 나갔다. 단일 제품으로 하루 최고 거래액은 85억 원이 팔린 ‘삼성 갤럭시 S22울트라 자급제 512GB’(2/14)로 예약 오픈에 맞춰 11번가에서 라이브방송을 진행했다. 이 날 ‘갤럭시S22’ 시리즈 자급제 모델 전체 거래액은 방송 2시간 동안 총 132억원을 기록하며 역대급 판매 실적을 거뒀다.

비대면 트렌드 영향으로 올해는 ‘선물하기’ 서비스가 돋보였다. 선물하기 누적 판매 건수 1위는 총 1만8647개가 선물로 전달된 ‘설화수 자음생 가정의 달 기획세트’였다. 하루에 142개씩 ‘선물하기’로 오간 셈이다. 

11번가로 ‘오픈런’한 고객들의 활발한 참여도 돋보였다. 100원딜, 럭키드로우 등 무작위 래플 이벤트에 하루 최대 3만4346명이 응모했으며, 최다 검색키워드는 총 81만7703건을 기록한 ‘돌아온 포켓몬빵’, LIVE11 최고 시청수는 142만으로 ‘쿨제이 버거킹 신제품 라방’(3/21)이었다.

고객들이 가장 많은 리뷰를 남긴 최다 누적 리뷰 제품은 총 1만7531개 리뷰 수를 기록한 ‘KF94 비움 오나미 새부리형 마스크’로, 하루에 133개꼴로 신규 리뷰가 올라왔다. 고객 리뷰 점수 4.9를 기록한 만족도 1위 제품은 11번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의 ‘라이프 익스텐션 멀티비타민’이었다. 

상반기 결산으로 마련한 6월 십일절에는, 월간 십일절을 상징하는 매시간 ‘타임딜’과 ‘LIVE11’을 통해 11번가의 단골 브랜드와 상품들이 총출동한다. 올해 들어 진행한 5번의 십일절 동안 고객들에게 인기 있었던 베스트 상품, 브랜드를 엄선해 오전 11시부터 오후 11시까지 매시간 7개의 ‘타임딜’을 최대 57% 특가로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애플워치7(오전 11시), 삼성 인버터 벽걸이 에어컨, 에어팟 프로(낮 12시), 다이슨 슈퍼소닉(오후 3시), 레고랜드 입장권(오후 6시) 등이 있다.

11번가의 라이브방송 ‘라이브11(LIVE11)’은 필립스 면도기, 베베숲, 제주항공, 삼성 갤럭시북, 아마존, 던킨 등의 브랜드와 함께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매시간 방송을 총 12회 진행한다.

고객들의 적극적인 리뷰 참여를 이끄는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11일부터 오는 30일까지 ‘Re뷰 맛집’ 이벤트를 통해, 상품 구매확정 후 리뷰를 남긴 고객들이 ‘리뷰 약속 포인트 받기’ 클릭 시 SK페이 포인트를 11포인트부터 최대 100포인트까지 랜덤으로 적립해준다.

또 ‘리뷰 더블적립’ 플래그가 붙은 상품을 구매한 후 동영상/사진 리뷰를 작성하면 선착순 10만 건에 한해 포인트를 적립해준다. 동영상 리뷰 기준, 기본 150P(OK캐쉬백) 적립에 이벤트 포인트 150P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여기에 110명의 고객을 추첨해 최대 1만 포인트(OK캐쉬백)를 추가 적립해준다.

한편, 11번가는 AMD, Microsoft와 협업해 마련한 11번가 단독 ‘게이밍 노트북 할인행사’를 11일까지 진행한다. AMD Ryzen™ 프로세서 기반 Windows 11이 탑재된 게이밍 노트북 112종 대상이며 R5(Ryzen5) 모델 대상 3만원 할인쿠폰(20만원 이상 구매 시), R7(Ryzen7)과 R9(Ryzen9) 모델 대상 5만원 할인쿠폰(20만원 이상 구매 시)을 ID당 2장씩 발급한다. AMD Ryzen™ 프로세서에 탑재된 최대 8개의 고성능 코어로 Windows 11 게임에 필요한 강력한 게이밍 성능을 경험할 수 있다.

○.. 남양유업 사회 공헌 프로그램 Care&Cure(케어앤큐어)가 지난 달 26일 한국뇌전증협회와 함께 펼친 ‘소아 뇌전증 부모 교육’ 활동을 성료했다고 10일 전했다.

한국뇌전증협회가 주관하는 소아 뇌전증 부모 교육 활동은 뇌전증을 앓고 있는 환자 보호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뇌전증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전달과 함께 치료와 예방에 그 목적이 있다.

지난 26일 남양유업이 함께 참여한 제11회 부모 교육 활동은 ‘유전자 검사는 왜 필요할까?’’라는 주제로 세브란스 어린이병원 소아 신경과 김세희 교수가 강의를 진행했다.

김세희 교수에 따르면 유전자 검사는 소아 뇌전증 환자의 발병 원인을 찾기 위한 검사로, 뇌 MRI 검사 결과가 정상 소견을 보임에도 불구하고 발작을 보이는 환자들에게 실시하는 가운데 유전자 검사를 통해 원인 유전자에 맞는 적절한 약물치료로의 연결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특히 검사 결과 극 희귀질환의 경우, 임상 연구 및 국제 희귀질환 협력 연구 등으로 연계 기회를 얻을 수 있는 점을 강의를 통해 전했다.

강의 후에는 한국뇌전증협회 김흥동 회장이 나와 뇌전증 환아 보호자들을 대상으로 그동안 뇌전증과 관련한 다양한 고민을 해소해 주는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이번 부모 교육에 참여한 환자 보호자는 “교육을 통해 항상 궁금했던 유전자 검사에 대해 전문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어 좋았다”고 전했다. 환자 보호자와 소통의 시간을 가진 김흥동 회장은 “환자 보호자들이 희망을 품고 치료에 임할 수 있도록 심리적, 정서적 지지를 보내드리고 함께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남양유업은 이번 부모 교육에 참여한 모든 뇌전증 환자 보호자 및 일반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회사에서 생산하는 우유, 두유, 커피 등을 후원하며 마음을 전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뇌전증은 누구나 걸릴 수 있는 질환이지만, 뇌전증에 대한 잘못된 정보와 사회적 편견으로 뇌전증 환자와 가족들은 심리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다. 앞으로도 뇌전증에 대한 인식 개선 활동과 함께 환아를 위한 케토니아 무상 후원 활동도 지속 펼쳐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남양유업 사회 공헌 프로그램 Care&Cure(케어앤큐어)는 소외 이웃들을 위해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남양유업 CSR 통합 프로그램으로 2020년 출범했다. 대표적인 활동으로 임산부와 산모들을 위한 ‘임신육아교실’ 및 ‘모아사랑 태교 음악회 후원’ 활동을 비롯해 미혼모 시설 ‘애란원 분유 후원’ 및 취약계층 아동들의 결식예방과 돌봄 공백 해소를 위한 ‘두런두런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 호텔신라의 프리미엄 비즈니스호텔 신라스테이가 호캉스에 예술 작품을 감상하는 즐거움을 더한 ‘아트 호캉스’ 패키지를 선보인다.

‘아트 호캉스’ 패키지는 2030 MZ세대 타깃의 전시회부터, 유∙초등생 자녀를 동반한 가족을 대상으로 한 체험형 전시까지 고객의 특성을 고려해 다양한 전시 관람의 기회를 마련한 것이 특징으로 친구, 연인 또는 온 가족이 함께 무더위를 피해 쾌적한 전시장에서 작품을 감상하고, 호텔 객실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했다.

신라스테이 서울권 호텔에서 선보이는 ‘신라 컬처 스테이(Shilla Culture Stay)’ 패키지는 뚝섬미술관의 인기 전시회 ‘로그아웃(LOGOUT)’전의 관람 기회를 제공한다.

패키지 이용객들은 호텔 객실에서 편안한 시간을 보내고, 신선한 메뉴로 구성된 조식 뷔페를 맛보며 호캉스를 즐기는 것을 물론, ‘휴식과 쉼’을 콘셉트로 한 이색적인 전시회를 감상하며 힐링 타임을 만끽할 수 있다. 여기에 전시의 감동의 간직할 수 있도록 엽서와 연필로 구성된 전시회 굿즈도 기프트로 제공된다.

문화 생활과 함께 감성 충만한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신라 컬처 스테이’ 패키지는 △객실(1박), △조식(2인), △뚝섬미술관 ’로그아웃’ 전시회 입장권(2매), △’로그아웃’ 전시회 굿즈 2세트(엽서 1매, 연필 1개)로 구성됐으며, 올해 연말까지 신라스테이 광화문, 서대문, 마포, 역삼, 서초, 삼성, 구로에서 이용할 수 있다.

유∙초등생 자녀의 감성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의미 있는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면 ‘플레이 인 원더랜드(Play in Wonderland)’ 패키지를 추천한다. 자녀와 함께 둘러볼 수 있는 체험형 전시회 관람 기회를 제공해 가족 단위 고객들에게 인기가 예상된다.

패키지 이용객에게는 그림책 작가의 살아있는 전설이라 불리는 앤서니 브라운(Anthony Browne)의 대표작 약 200여점을 감상할 수 있는 ‘앤서니 브라운의 원더랜드 뮤지엄전’ 입장권을 제공한다. 전시회는 작품 감상과 함께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도슨트 투어, 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자녀와 호캉스와 문화 생활을 즐기며 추억을 쌓을 수 있는 ‘플레이 인 원더랜드’ 패키지는 △객실 (1박),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 ’앤서니 브라운의 원더랜드 뮤지엄전’ 입장권 성인, 어린이 각 (1매), △신라스테이 타이거 베어 (1개)로 구성됐으며, 8월 말까지 신라스테이 역삼, 서초, 삼성에서 이용할 수 있다.

○.. 락앤락(대표 김성훈·김성태)이 서울시와 함께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제로서울 실천단’을 발족했다고 밝혔다

‘제로서울 실천단’은 보다 체계적이고 고도화된 기후 위기 대응책을 마련하기 위해 설립된 민관 협력 네트워크다. 서울시와 락앤락을 포함한 주요 기업 13개사와 경제 협의체 세 곳이 참여한다.

실천단은 지난 9일 서울시청 본관에서 조인동 서울시 행정1부시장과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출범식을 갖고 기후 위기 대응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했다. 온실가스와 탄소배출, 일회용품 사용 등에서 비롯되는 다양한 환경문제에 대해 깊게 고민하고 제로웨이스트, 자원순환 등 실질적인 대응방안을 수립해 범시민 캠페인을 수행하기 위해 한자리에 모인 것이다.

서울시 그리고 락앤락을 비롯한 기업들은 유기적 협력 체계를 구축해 지속가능한 실천단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깨끗하고 안전한 환경을 다음 세대에 전하기 위한 소명의식과 함께 각 분아별 전문성을 바탕으로 기후 변화로 인한 위기 극복에 시너지를 낼 전망이다.

락앤락은 제품 생산 전 과정에서 원재료 사용을 줄이고(Reduce), 재활용성을 제고하고(Recycle), 원료 및 에너지를 재사용(Reuse)하며 친환경 소재로 대체(Replacement)하고자 노력하는 4R 친환경 원칙을 추구한다. 또한 한국 물류 센터에서 사용하는 지게차 중 저탄소 장비인 전기 지게차 비중을 약 93%로 끌어올렸고 글로벌 물류 거점인 베트남, 중국 등의 전기 지게차 비중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2009년 ‘바꾸세요’ 캠페인을 시작으로 건강한 지구와 지속 가능한 삶을 위해 지역사회 구성원과 협력해 다회용기 사용 및 자원순환 문화를 만들어가는 연중 캠페인도 이어 오고 있다. 

락앤락은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제로서울 실천단의 일원으로서 시너지를 낼 예정이다. 시민들과 함께 기후 변화에 대응하는 일상 속 실천 방안을 모색해 현재 세대는 물론 미래 세대를 위한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락앤락 상생위원회 강민숙 운영본부장은 “락앤락은 업계 선도적으로 자원순환 캠페인을 이어오는 등 환경을 생각하는 ESG 경영 실천을 위해 꾸준하게 노력하고 있다”며 “서울시, 다분야 유수 기업과 함께 뜻을 모아, 제로서울 실천단의 구성원으로서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다양한 시민 참여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한편 ‘환경과 사람을 생각하는 기업’ 락앤락은 서울시가 환경의 날을 기념하며 지난 5일 반포 한강공원에서 개최한 ‘줍깅으로 감탄해’ 행사에서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문화 확산을 위해 참가자들에게 자사 텀블러를 제공했다. 이외에도 120여개국 글로벌 임직원이 참여하는 플로깅 데이, 일회용 컵 LOCK(락) 캠페인 등을 실천해오고 있으며 탄소 저감을 위해 자투리 플라스틱을 활용해 다양한 업사이클링 제품을 선보이며 사회, 환경 공헌에 앞장서고 있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운영하는 브랜드 토리버치(TORY BURCH)가 오는 21일까지 서울 서초구 반포동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1층에 ‘T 모노그램(T MONOGRAM)’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토리버치는 지난해 자카드 모노그램 패턴이 특징적인 T 모노그램(T MONOGRAM) 시리즈를 처음 선보였다.

T 모노그램은 펜실베이니아 전통 더치 퀼트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됐다. 촘촘히 짜인 토리버치 메달 로고와 다이아몬드 패턴의 가방과 지갑, 신발, 모자 등으로 구성된다. 클래식하고 정교한 디자인으로 인기를 얻으면서 매 시즌 새로운 실루엣이 출시되는 대표 상품으로 자리잡았다.

토리버치는 오는 21일까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1층에서 50㎡(약 15평) 규모의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베스트셀링 아이템인 자카드 버킷백을 비롯한 '22년 봄여름 시즌 T 모노그램 상품들을 판매한다.

T 모노그램 자카드 버킷백은 우븐 자카드 소재로 제작됐고, 가죽 테두리와 메탈 로고 스토퍼로 포인트를 줬다. 탈착 가능한 브라운 컬러의 스트랩이 있어 토트와 크로스바디로 연출할 수 있다. 사이즈는 두 가지, 컬러는 네이비와 헤이즐넛으로 출시됐다.

또 토리버치는 T 모노그램 팝업 스토어에서 벨 백, 월렛 크로스바디 등 다양한 실루엣의 자카드 가방뿐 아니라, 페이턴트 엠보스드 가죽 소재를 적용한 버킷백도 처음 선보인다. 이외에 스니커즈, 뮬, 에스파드 등 신발과 버킷햇, 볼캡 등 모자도 판매한다.

한편 토리버치는 이번 팝업 스토어에 방문해 마음에 드는 상품을 사진 찍어 본인 인스타그램에 게시한 고객에게 특별 제작한 T 모노그램 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연다.

박강성 토리버치 팀장은 “토리버치가 인기 상품인 T 모노그램 시리즈로 구성된 팝업 스토어를 신세계 강남점에 열었다”며, “한층 다양한 소재와 컬러로 전개된 이번 시즌 T 모노그램 상품들을 직접 경험해보기 바란다”고 말했다.

○.. 쿠팡이 여름을 맞아 반려동물 전용 인기 상품을 모은 ‘펫페어 썸머 특가’를 오는 14일까지 진행한다. 

‘펫페어 썸머 특가’는 반려동물과 시원한 여름나기를 위해 전용 의류부터 장난감, 간식까지 다양한 여름 반려동물 필수 아이템을 선보인다. 

쿠팡은 와우 회원을 대상으로 푸짐한 추가 할인 혜택을 마련했다. 와우 회원의 경우, 기획전 즉시 할인가에 더해 3만원 이상 구매 시 3000원, 6만원 이상 구매 시 9000원, 10만원 이상 구매 시 2만원 상당의 구매 금액대별 할인쿠폰을 추가로 제공한다. 쿠팡은 지난 2019년 ‘와우 멤버십’을 론칭한 이후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멤버십 혜택을 꾸준히 늘려왔으며, 와우 회원들에게 올 1분기만 1500억원 넘는 할인 혜택을 제공했다. 

이번 펫페어 기간에는 하림펫푸드, 뉴트리나, 딩동펫, 나우/고/게더, 퓨리나, 핏펫, 인터펫, 브리지테일, 더주스, 채널펫 등 인기 반려동물 용품 브랜드들이 참여한다. 따로 마련된 ‘브랜드관’에서는 각 브랜드별 신제품부터 인기상품까지 다양한 상품들을 간편하게 검색하고 구매할 수 있다.  

쿠팡은 반려동물과 함께 야외활동을 즐기는 고객을 위해 캠핑을 주제로 상품별 테마관을 기획했다. ‘뭐입지? 캠핑 스타일링’ 테마관에서는 개성 넘치는 패션소품부터 반려동물의 활동을 고려한 기능성 의류까지 다양한 전용 스타일링 제품을 판매한다. 

‘캠핑 준비물’ 테마관에서는 반려동물 안전을 위한 이동장 및 목줄/하네스는 물론, 반려동물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위한 물놀이 용품 및 다양한 장난감 제품을 마련했다. 여기에 반려동물의 건강과 영양, 맛까지 챙긴 반려동물 영양간식을 만나볼 수 있는 ‘펫 간식’ 테마관까지 준비했다. 

쿠팡은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DOG(개), CAT(고양이), 공용 등 반려동물에 따라 세부 카테고리를 구성했다. 또한, ‘고객극찬 반려동물용품 보기’를 이용하면 고객 평점이 높은 인기 상품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윤혜영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더워진 날씨에 대비하기 위해 반려동물용품을 준비하는 고객이 많을 것”이라며 “펫페어 썸머 특가에서 여름철 맞춤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하고 반려동물과 시원하게 여름을 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대상라이프사이언스가 창사 이래 최초로 대한럭비협회와 공식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하고 럭비 국가대표팀 후원에 나선다.

9일 서울시 중구 대한상공회의소 10층 대한럭비협회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업무 협약식은 대상라이프사이언스 서훈교 대표이사와 대한럭비협회 최윤 회장 및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이번 협약으로 대상라이프사이언스는 2022년 6월부터 2025년 5월까지 3년간 6억 원 규모의 건강식품을 제공하며, 대한럭비협회는 대상라이프사이언스의 CI와 BI를 럭비 대회 및 국가대표 유니폼 등에 노출하기로 했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는 종합 건강생활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스포츠마케팅의 일환으로 대한럭비협회와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하게 됐다. 어느 스포츠보다도 체력 소모가 큰 럭비의 특성을 반영해, 균형영양식 1위 브랜드 뉴케어의 영양설계 전문성을 바탕으로 국가대표 선수들의 운동 전후 간편한 영양 및 단백질 보충, 면역력 증강에 힘쓸 예정이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는 내년으로 연기된 항저우 아시안게임과 2024년 파리 올림픽을 앞둔 선수들에게 ▲대표 균형영양식 브랜드 ‘뉴케어’ ▲단백질 전문 브랜드 ‘마이밀’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대상웰라이프’ 등 대상라이프사이언스의 다양한 균형영양식과 단백질 음료, 건강기능식품 등을 제공한다.

또한 비인기 스포츠에 해당하는 럭비의 발전 및 대중화를 지원하는 메세나 활동도 적극적으로 전개할 방침이다. ESG 경영의 일환으로 ‘모두를 위한 하나, 하나를 위한 모두’라는 럭비의 팀플레이 정신을 담은 사회공헌 활동을 모색하고, 럭비가 일상에서 친근하게 접하는 스포츠가 될 수 있게 전방위로 지원할 계획이다.

서훈교 대상라이프사이언스 대표이사는 “건강을 대표하는 기업으로서 국가대표 선수들을 지원할 수 있어 기쁘고, 국가대표팀이 승전고를 울릴 수 있도록 최고의 신체 컨디션 조성에 앞장서겠다”며, “적극적인 홍보로 럭비의 대중화와 럭비협회가 성공적으로 발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마크엠(MARKM)’이 프랑스 프리미엄 미네랄워터 브랜드 ‘에비앙(evian)’과 함께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 마크엠은 이번 협업을 통해 두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녹여낸 귀엽고 청량한 제품을 출시하고 이색 마케팅 전략을 펼치며 MZ세대를 겨냥한 마케팅 활동에 나선다.

롯데칠성음료가 수입·판매하는 에비앙은 프랑스 알프스에서 생산되는 천연 미네랄 프리미엄 워터다. 알프스산맥에서 약 15년 이상 자연정화 과정을 거쳐 만들어진 에비앙 생수는 천연 미네랄이 풍부한 것이 특징으로 120년 넘게 전 세계인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마크엠x에비앙’ 콜라보레이션 제품은 피케 폴로 셔츠, 그래픽 티셔츠, 피케 팬츠, 볼캡 등 10가지 아이템이다. 마크엠의 시그니쳐 캐릭터인 곰돌이가 에비앙 생수를 들고 있는 모습의 3D 그래픽을 협업 상품에 녹여내 소장 욕구를 한층 높였다. 또한 에비앙의 시그니처 컬러인 핑크와 화이트를 활용한 제품은 청량한 무드를 자아내 눈길을 끈다.

이번 협업 제품 라인업에는 여름 휴양지에서 즐길 수 있는 패키지 박스도 마련됐다. 패키지 박스는 에비앙 생수 6병과 마크엠x에비앙 콜라보 판초 타월로 구성됐다. 특히 판초 타월은 흡수력과 투습성이 뛰어난 극세사 테리 타월 소재로 제작돼 실용성과 트렌디한 디자인을 갖춰 휴양지 아이템으로 안성맞춤이다. 해당 패키지는 위트 있는 특별한 포장 박스로 제작돼 선물 아이템으로도 제격이다.

이번 마크엠x에비앙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은 현대백화점 중동점을 비롯한 전국의 마크엠 오프라인 매장 및 공식 홈페이지와 무신사,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오는 24일부터는 신원의 온라인 패션 플랫폼 ‘쑈윈도(SHOWINDOW)’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며, 출시를 기념해 구매 고객에게 에비앙 생수와 협업 스티커팩을 제공할 예정이다.

마크엠 관계자는 “이번 협업 컬렉션은 발랄하고 쾌활한 마크엠과 천연 미네랄워터 브랜드 에비앙의 감성이 더해져 유니크하고 키치한 무드의 아이템으로 탄생했다”며 “앞으로도 새로움과 재미를 추구하는 MZ세대의 니즈를 반영한 이색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고객들에게 가치 있는 경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은 오는 13일부터 제16회 ‘삶의향기 동서문학상’의 부대행사로 국내 유명 작가들과 함께하는 문학 창작 강연 프로그램 ‘멘토링 클래스’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멘토링 클래스는 글쓰기에 도전해보고 싶은 이들을 대상으로 국내 유명 작가들이 체계적인 창작 입문을 돕고자 마련한 강의 프로그램이다. 6월 13일부터 4주간 진행되는 멘토링 강의에서는 동서문학상의 4개 응모 분야별(시·소설·수필·아동문학) 유명 작가들이 글쓰기의 기초부터 실전까지 창작 노하우를 전달한다. 월요일은 시 부문의 정끝별 시인, 화요일은 소설 부문의 박생강 작가, 수요일은 수필 부문의 서유미 작가, 목요일은 아동문학 부문의 황선미 작가의 강의가 매주 각 1편씩 공개된다. 그리고 7월 8일에는 동서문학상 운영위원장인 김홍신 작가가 예비 작가들의 창작 의욕을 북돋아 주기 위한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멘토링 클래스는 동서문학상 공식 유튜브 계정을 통해 시청이 가능하며, 매일 오전 10시에 강의 영상이 업로드될 예정이다. 멘토링 클래스를 비롯해 제16회 삶의향기 동서문학상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 유튜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동서식품은 “이번 멘토링 클래스가 예비 작가들에게 등단의 꿈에 발돋움 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예정된 ‘멘토링 게시판’, ‘30일 글쓰기 챌린지’ 등 동서문학상의 다양한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대상이 온실가스, 일회용품, 음식물쓰레기 등의 환경문제를 ‘제로’로 만들기 위한 민관협력 네트워크 ‘제로서울 실천단’ 출범식에 참여한다.

지난 9일 시울시청에서 열린 ‘제로서울 실천단’ 출범식에는 조인동 서울시 행정1부시장과 대상㈜ 나광주 ESG경영실장을 비롯 13개 기업의 대표 및 임원, 경제협의체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대상을 포함한 ‘제로서울 실천단’ 참여 기업은 건물에너지 효율화, 전기차 충전기 보급, 제로웨이스트 등 서울시가 추진하는 주요 환경정책에 협력하고 기후위기 대응 시민 캠페인 등에 동참할 예정이다. 또한 일회용품 줄이기 등 기후위기대응 캠페인을 활성화하기 위해 사내 홍보 채널을 활용해 직원들의 참여를 독려할 계획이다. 

앞서 대상은 ‘제로서울 실천단’ 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5일 서울 반포한강공원에서 진행된 한강 쓰레기를 줍는 시민참여 ‘줍깅으로 감탄해’ 행사를 후원한 바 있다. 대상㈜은 ‘제로서울 실천단’ 출범식을 시작으로 분야별 사업 진행현황을 수시로 공유하고, 11월에는 성과보고회를 포함한 포럼을 개최하는 등 서울시와의 본격적인 협력에 나선다고 밝혔다.

대상 나광주 ESG경영실장은 “전세계적인 기후위기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자 ‘제로서울 실천단’에 참여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기업 입장에서 온실가스 및 탄소 감축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기후위기 대응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 이디야커피는 고객 마케팅 강화를 위해 티몬과 제휴 상생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9일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티몬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이디야커피 홍재범 마케팅 본부장과 티몬 박성호 제휴전략본부장 등 양측 관계자가 참석했다. 두 회사는 사회∙경제적 가치 확대를 위해 서로의 인프라를 활용한 파트너십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디야커피는 이번 협약을 통해 티몬 내 이디야 브랜드관을 신설하고 티몬의 컨텐츠 커머스를 활용한 브랜드 팬덤 구축, ESG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먼저, 티몬의 오리지널 콘텐츠와 연계해 마케팅 협업을 강화한다. 최근 티몬과 협업한 ‘광고천재 씬드롬’ 이디야커피편이 40만에 달하는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은 만큼 티몬의 콘텐츠 제작 역량, 인프라 등의 자산을 활용한 고객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매월 2일, 티몬에서 ‘이디야 타임’을 열고 특별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단독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 외에도 이디야커피 신제품 출시에 맞춰 티몬 내에서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펼치며 온오프라인 고객 접점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ESG 활동 강화를 위해 티몬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에도 참여한다. 티몬이 전개하는 다양한 기부활동에 동참하는 것은 물론, 소외계층을 위한 할인혜택과 일회용품 절감 캠페인 등 다양한 친환경 이벤트도 준비할 예정이다. 

이디야커피 홍재범 마케팅본부장은 “이번 티몬과의 업무협약으로 양사의 인프라를 활용하여 더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이디야커피를 사랑해주시는 고객들에게 더욱 다양한 프로모션과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기능성 헤어케어 브랜드 ‘닥터그루트’에서 방송인 광희를 모델로 발탁해 촬영한 신제품 ‘제이몬스터즈’의 TV CF를 공개했다.

닥터그루트 제이몬스터즈는 정수리 냄새와 불쾌한 체취, 여드름 고민을 해결해주는 기능성 라인으로 탈모 완화 기능성 샴푸와 여드름성 피부 완화 기능성 바디워시로 구성돼 있다. ‘제이몬스터즈’ 라는 이름처럼 괴물 같은 세정력을 선보여, 정수리냄새와 불쾌한 체취의 원인이 되는 과다 유분과 피지를 제거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제이몬스터즈 새 TV CF는 모델 광희의 중독성 있는 노래와 발랄한 율동을 통해 ‘정수리냄새와 불쾌한 체취엔? 냄새 잡는 몬스터즈, 닥터그루트 제이몬스터즈!’라는 주제로 무더운 여름철, 더욱 심해지는 두피와 피부 고민에 딱 맞는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특장점을 강조했다.

실제 닥터그루트 제이몬스터즈 샴푸와 바디워시 제품에는 모두 체취 마스킹 특허 향료*가 포함돼 평소 케어하기 어려운 정수리 냄새와 몸냄새를 잡아주고, 향긋한 잔향이 샴푸는 48시간, 바디워시는 24시간동안 지속 된다. 또한, 독일 더마테스트 엑설런트 등급을 받아 온 가족 저자극 안심 케어가 가능하며, 전 제품에 미네랄 오일과 실리콘 오일 등 20가지 화학성분을 첨가하지 않았다.

광희는 유튜브 웹 예능 ‘네고왕 시즌4’에서 LG생활건강과 두 차례 만나 특별한 인연을 맺은 것이 계기가 돼 모델로 발탁됐다. 특히, 샴푸를 주제로 한 네고왕 방송 당시 닥터그루트 제품을 쓸어 담으며 추가로 네고하는 영상이 크게 화제가 돼 닥터그루트 주문량이 폭주하기도 했다.

닥터그루트 관계자는 “광희 특유의 발랄하고 통통튀는 이미지가 제이몬스터즈 제품과 잘 매칭된다”면서 “두피와 피부 스트레스가 극심한 여름철, 제이몬스터즈와 광희가 만나 고객들에게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전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닥터그루트 제이몬스터즈는 전국 대형마트 및 닥터그루트 직영몰 홈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 현대리바트는 오는 13일 소파 신제품 '그란디오소 오리진(Origin)'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2016년 첫 출시 이후부터 지금까지 대표 제품으로 꼽히는 '그란디오소' 소파 시리즈의 신제품이다.

새 제품은 이탈리아 프리미엄 천연 통가죽을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한 층 강화했다. 여기에 머리부터 허리까지 안정적으로 받쳐주는 하이백 스타일 디자인으로 등받이가 높아 착석감도 우수하다. 등받이 쿠션에는 오리털이 내장되어 몸을 감싸안아주는 듯한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한, 새 제품에는 '리바트 컬러 팔레트' 색상을 적용해 모던한 디자인을 강조했다. 리바트 컬러 팔레트는 지난해 현대리바트가 영국 건축 및 실내 디자인 전문기업 에이브 로저스 디자인(Ab Rogers Design)과 손잡고 자체 개발한 컬러 매뉴얼이다.

그란디오로 오리진에 적용된 색상은 '걸 페더 화이트(Gull Feather White)', '그래닛 브라운(Granite Brown)', '시 록 그레이(Sea Rock Grey)', '미드나이트 인디고(Midnight Indigo)' 등 총 4가지로 무채색 계열의 차분한 느낌의 컬러를 적용했다. 

판매처는 현대리바트 전국 오프라인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인 '리바트몰'이다. 가격은 235만원부터다.

제품은 현대리바트의 '내일 배송' 서비스를 통해 서울·경기·인천 등 수도권 지역은 구매한 다음날 바로 받아 볼 수 있다. 수도권 외 지역의 경우에는 구매 후 3일 뒤부터 원하는 배송 날짜를 지정할 수 있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모던한 거실 인테리어에 적합한 컬러와 디자인을 강조한 그란디오소 소파 신제품을 선보인다"며 "앞으로도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가정용 가구 신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코웨이(대표 이해선·서장원)는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2022 대한민국 혁신대상에서 신기술혁신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코웨이는 이번 수상으로 20년 연속 신기술혁신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2002년 첫 수상 이래 20년 동안 총 27개 제품이 신기술혁신상을 수상하며 환경가전 선도 기업으로써 기술 경쟁력을 다시금 입증했다.

대한민국 혁신대상은 기술ㆍ제품ㆍ서비스 분야에서 혁신을 이뤄 획기적인 성과를 창출한 기업을 선정해 시상한다.

코웨이는 이번 2022 대한민국 혁신대상에서 노블 정수기 시리즈와 더블케어 플러스 비데 등 총 2개 제품이 신기술 혁신상을 수상했다.

코웨이 노블 정수기는 스마트 모션 파우셋, AI 스마트 진단, 스마트 필터 센싱 등 새로운 기술을 통해 혁신을 이룬 점을 인정받아 신기술혁신상을 수상했다. 코웨이 노블 정수기는 국내 정수기 최초로 사용 시에만 출수 파우셋이 노출 되는 스마트 모션 파우셋 기술을 통해 외부 공기의 접촉을 최소화함으로써 제품 위생성을 대폭 향상시켰다. 또한 빌트인, 가로, 세로, RO의 4가지 타입으로 구성돼 소비자 취향에 맞춰 선택 가능한 제품이다.

코웨이 더블케어 플러스 비데는 전기 분해수와 버블 카트리지를 활용한 듀얼 케어와 자동 개폐 기능 등을 통해 고객 편의성을 높인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해당 제품은 99.9% 살균 인증 모듈에서 만든 전기분해수가 유로부터 노즐, 도기까지 스스로 관리하고, 360도 버블 회오리 기능으로 도기 안쪽 틈새까지 꼼꼼하게 케어한다.

코웨이 관계자는 “20년 연속 신기술혁신상 수상으로 코웨이의 혁신적인 기술력을 인정받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코웨이의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의 생활에 새로운 변화를 선사하는 혁신 제품을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이랜드리테일이 서울시와 손잡고 기후위기 대응을 위해 본격적으로 나선다.

이랜드리테일은 온실가스, 1회용품, 음식물쓰레기 등 기후 위기를 야기하는 환경 문제를 ‘제로’로 만들기 위한 민관협력 네트워크 ‘제로서울 실천단’에 참여한다.

이와 관련해 지난 9일 서울시청에서 열린 제로서울 실천단 출범식에는 조인동 서울시 행정1부시장과 윤성대 이랜드리테일 대표이사를 비롯해 13개 기업 대표 및 임직원, 3개 경제협의체 관계자 및 1개 언론사 임원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이랜드리테일 윤성대 대표가 경제인 대표로 조인동 서울시 행정1부 시장과 협약서에 직접 서명하며 제로서울 실천단에 적극 참여할 것으로 약속했다.

이랜드리테일을 포함한 제로서울 실천단 참여기업은 서울시와 손잡고 건물에너지 효율화, 전기차 충전기 보급, 제로웨이스트 등 서울시가 추진하는 주요 환경정책에 협력하고 기후위기 대응 시민 캠페인 등에 참여하게 된다.

특히, 이랜드리테일을 비롯한 참여 기업 다수는 사내 카페 일회용품 줄이기, 종이팩 및 폐플라스틱병 자원순환 등 제로웨이스트 프로젝트에 동참해 실질적인 환경 문제 해결을 위한 움직임에 앞장선다.

이랜드리테일은 올해 1월 NC강서점에 서울시와 함께 일회용 포장재 없는 제로마켓을 개점하면서 제로웨이스트 프로젝트에 동참했다. NC강서점 제로마켓은 에코 세제, 방부제 등 화학제품 무첨가 비누, 식물성 치실 등 최신 유행하는 제로웨이스트 상품을 전시 및 판매하는 매장이다. 즉석식품 매장과 협업해 1회용 플라스틱 용기 대신 다회용기를 이용해 포장하는 ‘용기내 챌린지’등의 행사를 진행하며 제로웨이스트 프로젝트 확산에 앞장섰다.

이랜드리테일 윤성대 대표는 “이제 국가를 넘어 전세계적인 이슈가 된 기후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서울시와 손을 잡고 힘을 모은 것”이라며, “오늘 첫발을 뗀 민관의 협력이 추후 의미 있고 큰 발걸음으로 평가 받을 수 있도록 기업도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bhc치킨이 카타르 월드컵을 앞두고 열린 축구 국가대표팀 평가전 당일 매출이 전주 동기 대비 약 40% 증가했다고 밝혔다.
 
bhc치킨에 따르면 지난 2일 브라질, 6일 칠레와 승부를 겨룬 평가전 당일 매출은 전주 동기 대비 각각 25%, 61% 등 두 자릿수로 대폭 상승했다.
 
특히 한국의 손흥민과 브라질의 네이마르가 격돌해 경기 전부터 대국민적 관심이 집중된 2일 브라질과의 평가전의 경우 전월 동기 기준 매출이 78% 상향하는 등 껑충 뛰어 눈길을 끈다.
 
세부적으로 가장 많이 판매된 메뉴는 올해 첫 신메뉴인 ‘치퐁당 후라이드’로 조사됐다. 2위는 ‘뿌링클’이 차지했다. 2일, 6일 모두 1위, 2위 순위가 동일해 ‘치퐁당 후라이드’의 무서운 상승세와 bhc치킨 대표 시그니처 메뉴인 ‘뿌링클’ 인기를 실감케 한다.
 
bhc치킨 관계자는 “그간 열린 평가전 시합에서 치킨 메뉴 매출이 가시적으로 상향된 만큼 향후 진행 예정인 파라과이, 이집트와의 경기에서도 매출 순항이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다양한 스포츠 경기에서 bhc치킨의 메뉴를 즐기며 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할 수 있게 제품 개발, 서비스 향상 등에 더욱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 육경건)는 10일 서울 양재 엘타워 골드홀에서 열린 '2022년 상반기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서 수여식'에서 6회 연속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이하 CCM) 인증을 받았다.

CCM 인증은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의 주관 하에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해 매 2년마다 인증하는 제도를 말한다.

하나투어는 지난 2012년 여행사 최초로 CCM 인증을 획득한 데 이어 2014년, 2016년, 2018년, 2020년 그리고 올해까지 총 6회 연속 인증의 영예를 안았다.

하나투어는 ▲코로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전 직원 정상근무체제로 전환하고 새로운 CI 론칭 및 ESG 경영을 도입한 점 ▲새로운 패키지여행 '하나팩 2.0', 안심여행 프로그램 'SAFETY&JOY' 등 서비스 개선과 고객중심경영의 의지가 돋보인 점 ▲고객만족도 조사, VOC 개선 등 고객의 가치와 중요성을 인식하고 소비자 권리 증진을 위해 노력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한 어려운 상황에서도 고객의 안전과 가치를 최우선으로 여겨왔다"고 말하며, "고객이 새롭고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통해 고객중심경영을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 현대백화점은 오는 12일까지 더현대 서울 지하 1층 대행사장에서 지속가능성을 갖춘 상품을 엄선해 선보이는 '지구를 위한 소비생활 3.0'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쓰레기 배출을 최소화 하는 ‘제로웨이스트’(Zero Waste)와 동물과 환경을 생각하는 ‘비건뷰티’, 폐소재를 가치있는 상품으로 만드는 ‘업사이클링’ 등을 콘셉트로 한 총 14개 지속가능 브랜드가 참여해 의류·잡화·화장품 등 400여 개 상품을 판매한다.

○.. 이랜드재단이 이랜드 뷔페 브랜드 ‘애슐리’ 와 본죽 등을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기업 ‘본아이에프’와 함께 저소득층 가정의 외식 지원을 위한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전달식은 지난 7일 애슐리 김태형 BU장, 이랜드재단 이윤정 본부장, 본아이에프 브랜드가치관리실 함진경 실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전달식에서 애슐리는 1400만원 규모의 애슐리퀸즈 외식 상품권을, 본아이에프는 본죽, 본죽&비빔밥 등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상품권 750만원 상당을 지원했다. 여기에 이랜드재단이 추가 기부해 약 3000만원 상당의 기부금이 마련됐다. 후원금은 지난 5월 진행한 ‘식시일반 캠페인’의 일환으로 조성됐다. 밥 열 술이 모이면 한 그릇이 된다는 속담을 인용한 ‘식시일반 캠페인’에는 5360명의 고객들이 캠페인에 참여했다.

모인 기부금은 이랜드재단이 발굴 및 관리하는 316 곳의 위기가정에 지원된다. 상대적으로 외식의 기회가 적은 한부모 가정이 지원 대상이다.

이랜드재단 관계자는 “애슐리, 본아이에프와의 협업을 통해 소외된 저소득층 한부모 가정에게 특별한 외식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감사하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애슐리, 본아이에프, 이랜드재단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장기적인 측면에서 ESG 실천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랜드이츠는 이랜드재단과 지난 2017년부터 고객 참여형 ESG ‘클린디쉬 나눔 캠페인’을 지속해오고 있으며 현재까지 약 1억1395만원을 기부해 총 5146명에게 외식의 기회 및 식사를 제공했다.

○.. 파리바게뜨를 운영하는 SPC그룹 파리크라상이 6월 10일 (사)한국소비자정책교육학회가 수여하는 '소비자권익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소비자권익대상'은 한국소비자정책교육학회의 회원들의 추천을 받아 소비자권익대상 후보로 올라온 기업에 대해 전, 현임회장단을 중심으로 구성된 선정위원회에서 최종 심사를 통해 시상 여부가 결정된다. 

파리크라상은 농산물 수매를 비롯해 청년농부 육성 및 신품종 확대를 지원해 우리 농가를 돕는 'ESG 행복상생 프로젝트', 저소득 가정의 장애 아동을 지원하는 'SPC 행복한 펀드'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사회 공동체적 가치 실현 및 소비자권익 증진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파리크라상 관계자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소비자중심경영 (CCM) 인증을 획득하고 소비자권익대상까지 수상하게 되어 더욱 사명감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소비자 권익을 증진하는 데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오비맥주(대표 배하준)는 ‘세계 환경의 날(6월 5일)’을 기념해 경기도 이천, 광주광역시, 충북 청주에 위치한 자사 생산공장에서 임직원은 물론 협력사와 함께 2주간 ‘하나뿐인 지구(Only One Earth)’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하나뿐인 지구(Only One Earth)’는 올해 ‘세계 환경의 날’ 주제다. 1972년 유엔(UN) 총회에서 세계 환경의 날이 처음 제정됐을 때와 같다. 오비맥주는 하나뿐인 지구를 위해 3개 생산공장 임직원은 물론이고 협력사와 함께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자는 취지로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오비맥주는 글로벌 본사인 ABI와 함께 2025 지속가능경영 목표인 ▲기후변화 대응 ▲스마트 농업 ▲수자원 관리 ▲포장재 재활용 확대 등 4개 분야에 대한 과제를 설정하고, 2025년까지 탄소배출량을 2017년 대비 25% 감축한다는 계획이다.

오비맥주는 2017년 지속가능한 경영 정책을 수립하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에 속도를 내고 있다. 특히 기후변화 대응에 중점을 두고 100% 재생에너지 사용과 25% 탄소 배출 감축에 힘쓰고 있다. 또한, 매년 지속가능 경영에 관한 구체적인 수치를 제시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내부 임직원뿐 아니라 협력사와의 동행에도 집중하고 있다.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이천, 청주, 광주 3개 생산공장에서 폐기물⋅부산물을 처리하고, 폐기물 적환장 등 시설 운영과 관리를 담당하는 협력사들은 지난달 26일부터 9일까지 2주간 오비맥주 환경안전보건팀과 환경점검과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특히 프로에스콤, 아미바이오, 디와이솔루션 등 30여 협력사들은 최근 심화하는 기후위기로 인해 오비맥주의 지속가능경영 목표에 대해 공감하고 오비맥주의 ESG활동에 적극 동참한다고 선언했다.

이외에도 3개 생산공장에서는 각각 다양한 환경의 날 기념 활동을 실시했다. 세계 환경의 날 표어 공모전을 시작으로 ESG 환경교육을 실시하고 폐기물 적환장을 찾아 폐기물 배출 현황과 재활용 처리 실태 점검 및 모니터링을 시행했다. 세계 환경의 날 당일에는 전 직원이 공장 외부 환경정화 활동도 벌였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기후변화는 인류가 직면한 가장 심각한 문제이자 여럿이 함께 해결해야 하는 것”이라며 “ESG 선도기업으로서 임직원, 협력사와 함께 기후변화에 적극 대응해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오비맥주는 지속가능한 지구를 위해 국내 주류업계 최초 직접 발전한 태양광 에너지로 맥주 생산을 시작했으며, ESG 선도기업으로서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펼쳐오고 있다. 나아가 카스 포장에 사용되는 상자를 100% 재생용지로 교체하고 캔 포장 플라스틱 필름의 두께를 대폭 축소하는 등 맥주 생산 전 과정에 친환경 가치를 적용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이달 12일까지 ‘LBL’, ‘박춘무 블랙’ 등 단독 패션 브랜드의 겨울 신상품을 집중 편성한 ‘퀸즈데이 역시즌’ 특집전을 진행한다. 

지난 1일부터 일상 회복에 따른 소비심리 회복세에 상반기 결산 특집으로 초대형 쇼핑 행사 ‘퀸즈데이’를 진행하고 있다. 행사 기간 동안 신규 고객 유입, 앱 다운로드 수도 평월 대비 20% 이상 신장했다.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유명 4대 휴양지 여행 패키지를 제공하는 ‘여왕의 휴식처 세계 4대 휴양지’ 경품 이벤트도 약 3만 명이 응모하는 등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에 12일까지 이어지는 행사에서 계절에 구애 받지 않는 시즌 리스 소비를 반영해 ‘얼리버드 겨울’ 상품을 집중 편성한다. 

‘퀸즈데이 역시즌’ 특집으로 겨울 신상품 론칭을 예년보다 한 달 앞당겨 진행하고, 신상품 비중 확대, 상품군도 다양하게 편성한다. 또한, 매일 선착순 10만 명에게 1만원 상당의 할인 쿠폰을 지급하고, 특집전에 한해 최대 적립금 10%, 무이자 10개월 등 할인 혜택을 집중 제공하는 ‘트리플10’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달 10일, 지난해 10월 론칭 이후 누적 주문금액만 300억원을 돌파한 ‘박춘무 블랙’의 22년 F/W 신상품을 소개한다. 디자이너 박춘무의 감성, 세계적으로 유명한 프리미엄 퍼를 사용한 ‘휘메일 밍크 풀스킨 후드 하프/롱코트’를 선보인다. 

11일에는 패션 전문 프로그램 ‘엘쇼’를 통해 120분 간 역시즌 특집전을 진행한다. 자체 기획 브랜드 ‘LBL’의 모피 특화 라인 론칭을 앞두고 주력 상품 ‘휘메일 풀스킨 밍크 재킷’을 최초로 공개한다. 브랜드 론칭 7주년을 맞아 고객 감사 일환으로 80만 원대 특별 가격으로 선보인다. 단독 패션 브랜드 ‘조르쥬 레쉬’도 지난 시즌 인기를 모았던 양모 베스트를 업그레이드한 22년 신상품 ‘울 100 양모 후드 베스트’를 론칭한다. 

그 밖에 행사 기간 동안 단독 패션 브랜드의 지난 겨울 시즌 인기상품들을 모아 역대 최저가 특집전을 진행한다. 지난해 약 10만 세트 이상 판매된 ‘박춘무 블랙 양모 라운드 하프코트’, 이색 색상이 돋보이는 ‘폴앤조 벨벳 후드 구스 다운’ 등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이외에도 이달 12일에는 ‘위니아 딤채 김치 냉장고’, ‘일월 건강자기매트’ 등 월동용품들을 합리적인 혜택으로 선보인다.

윤지환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장은 “이달 12일간 진행하는 대형 쇼핑행사 ‘퀸즈데이’의 고객 유입, 휴양지 경품 이벤트 참여율 등을 통해 본격적인 일상 회복 효과를 체감하고 있다”며 “ 행사 마지막 피날레로 미리 만나는 겨울 신상품과 파격적인 조건의 이월 상품을 준비해 고객들에게 좋은 쇼핑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G마켓과 옥션이 오는 20일까지 한국관광공사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2022 대한민국 숙박대전’ 지역편에 참여, 내달 14일까지 입실이 가능한 전국 호텔 및 리조트, 펜션 등 숙박 상품들을 선보이고 최대 10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숙박대전 행사에서는 야놀자, 여기어때, 온다, 웹투어 등 14개 여행사 상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오는 20일까지 다양한 할인쿠폰을 발급한다. 7만100원 이상의 숙박 상품에 사용 가능한 3만원 할인쿠폰을 제공하며, 15만원 이상 결제 시 1만원 추가 할인, 25만원 이상 결제 시에는 2만원 중복할인쿠폰을 지급한다. 하나/삼성카드로 결제 시 최대 2만원 추가 할인 혜택도 있다.

여기에 숙박대전 쿠폰 사용을 완료한 고객 대상으로 3만원 할인쿠폰을 한 차례 더 제공해 모든 혜택을 합치면 총 10만원을 할인 받는 셈이다. 할인쿠폰 사용은 G마켓과 옥션 사이트 내 ‘숙박대전’ 스티커가 붙은 상품을 대상으로 하며, 본인인증을 완료한 고객에게 인당 1장씩 발급해준다.

G마켓 전용 특가 상품도 준비했다. 인피니티풀이 유명한 ‘스카이베이 경포’는 최종 혜택가 기준 5만원대에, 반려동물 동반이 가능한 ‘소노벨 비발디파크 2박’은 13만원대에, 오션뷰를 즐길 수 있는 ‘신라스테이 해운대’는 9만원대에 만나볼 수 있다.

한편, 프로모션 페이지를 통해 애견동반, 호캉스, 독채펜션 등 트렌드 키워드를 기반으로 한 인기 숙소를 한 눈에 볼 수 있으며, 지역별·숙박 시설 종류별 인기 상품을 보여주는 ‘숙박대전 실시간 랭킹 서비스’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G마켓과 옥션에서 ‘대한민국 숙박대전’ 검색 시 확인 가능하다.

G마켓 전략사업본부 이주철 본부장은 “이른 휴가를 준비하는 고객들에게 혜택을 제공하고, 지역관광 활성화를 돕기 위해 이번에도 숙박대전에 적극 동참하게 됐다”며 “다양한 혜택과 함께 G마켓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단독 특가 상품 등으로 즐거운 여행을 준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대한빙상경기연맹 윤홍근 회장(제너시스 BBQ 그룹 회장)이 지난 6일부터 10일까지 태국 푸켓에서 진행된 제58회 국제빙상연맹 정기총회에 참석해 김재열 국제빙상연맹 집행위원의 ISU(International Skating Union, 국제빙상연맹) 신임회장 당선을 위해 지원했다.

10일 정기총회에서 국제빙상연맹 회장으로 선출된 김재열 국제빙상연맹 집행위원은 1892년 ISU가 설립된 이후 130년 역사상 최초로 非유럽인으로 당선된 쾌거를 이뤘으며 특히, 피겨, 스피드, 쇼트트랙, 싱크로나이즈 등의 빙상 종목은 동계스포츠의 핵심이기에 이번 선출의 의미가 더 크다고 할 수 있다.

김재열 국제빙상연맹 회장 선출에는 베이징 동계올림픽 선수단장으로서 개최국의 편파 판정에 대한 공식 항의와 긴급기자 회견을 통해 리더십을 발휘, ‘쇼트트랙 종합 우승’으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윤홍근 대한빙상경기연맹 회장이 ISU 정기총회에 직접 참석해 총회 기간 동안 전폭적인 지지를 펼친 것이 뒷받침됐다는 것이 빙상계의 시각이다.

윤홍근 회장은 정기총회 기간 내내 ISU 집행위원과 회원국을 일일히 만나 대한빙상경기연맹 회장으로서 인사는 물론 지지를 호소하는 등 김재열 회장의 당선에 힘썼다.

이번 선거에는 김 회장 외에 패트리샤 세인트 피터(Patricia St.Peter, 미국), 수잔나 라카모(Susanna Rahkamo, 핀란드), 슬로보단 델리치(Slobodan Delic, 세르비아) 등이 출마했으며, 김 회장은 총회에 참석한 전 세계 68개국, 85개 연맹의 119개 유효 투표권 중 77표를 얻어 당선됐다.

이번, 김재열 회장의 당선으로 한국 스포츠의 위상 제고는 물론 한국이 국제 스포츠계에 더 많이 진출하는데 든든한 힘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대한빙상경기연맹 윤홍근 회장(제너시스 BBQ 그룹 회장) 은 “김재열 회장은 혁신을 통해 변화를 선도하고, 인적 및 물적 자원을 성장 발전시킬 수 있는 최적의 리더”라며 “오랜 시간 국내외 스포츠 단체에서 폭넓은 경험을 쌓아온 ‘스포츠 행정가’로서 그 능력을 앞으로 발휘해 세계 빙상 발전에 기여함은 물론 대한민국의 국격을 높이는 데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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