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100g당 열량 30kcal"... 동원홈푸드, ‘비비드키친 저칼로리 양념치킨소스’ 출시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100g당 열량 30kcal"... 동원홈푸드, ‘비비드키친 저칼로리 양념치킨소스’ 출시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06.08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념치킨 소스의 맛을 원하지만 열량에는 부담을 가지는 소비자를 위해 동원홈푸드가 신제품을 내놨습니다. 동원홈푸드가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열량 부담없이 즐기는 ‘비비드키친 저칼로리 양념치킨소스’를 출시한 것인데요. 이 소스는 100g당 열량이 30kcal인 동시에 당 성분이 2g인 저칼로리·저당 소스로 양념치킨 소스의 맛을 그대로 구현해 닭가슴살과 최고의 궁합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라고 합니다. 

한편 G마켓에 LG생활건강의 뷰티 브랜드가 신규 입점하고, 기념으로 오는 12일까지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G마켓은 LG생활건강의 7개 뷰티 브랜드 제품을 단독 할인가에 선보이고, 요일별 체험딜 및 1+1 이벤트도 준비했습니다.

이외에도 풀무원이 서울어린이대공원과 ‘어린이 ESG 캠페인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하는 등 오늘(8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동원홈푸드가 출시한 열량 부담없는 ‘비비드키친 저칼로리 양념치킨소스’.[사진=동원홈푸드]
동원홈푸드가 출시한 열량 부담없는 ‘비비드키친 저칼로리 양념치킨소스’.[사진=동원홈푸드]

 

○.. 동원홈푸드가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열량 부담없이 즐기는 ‘비비드키친 저칼로리 양념치킨소스’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비비드키친 저칼로리 양념치킨소스’는 100g당 열량이 30kcal인 동시에 당 성분이 2g인 저칼로리, 저당 소스 제품이다. 양념치킨 소스의 맛을 그대로 구현했고, 설탕 대신 천연 감미료인 알룰로스를 사용해 열량과 당을 동시에 낮춰 식단 관리 대표 식품인 닭가슴살과 최고의 궁합을 느낄 수 있다. 

동원홈푸드가 2020년부터 선보인 ‘비비드키친 저칼로리 소스’ 5종(토마토케첩, 머스타드, 스위트칠리, 바베큐 소스, 비빔장)은 100g당 40kcal 미만의 부담없는 열량으로 현재까지 마켓컬리, 쿠팡, SSG 등 주요 온라인몰에서 약 70만개 이상 판매되는 등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동원홈푸드는 저칼로리 소스 신제품에 대한 고객들의 출시 요청이 쇄도해 이를 반영한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

‘비비드키친(VIVID KITCHEN)’은 동원홈푸드가 2020년 론칭한 B2C용 소스·HMR 전문 브랜드다. 1000개 이상의 유명 식품회사와 외식 프랜차이즈 업체에 소스를 납품해온 국내 B2B 조미식품 시장 1위 동원홈푸드 삼조쎌텍의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B2C용 소스 제품을 만들어 선보이고 있다.

동원홈푸드 관계자는 “‘비비드키친 저칼로리 소스’는 ‘소스 제품들은 달아 열랑이 높다’는 편견을 깨고 40kcal 미만으로 출시돼 각종 SNS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는 식단 관리 필수품”이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제품들을 선보이며 저칼로리 트렌드를 선도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말했다.

동원홈푸드는 8일부터 ‘500원 럭키딜’ 행사를 운영한다. 여름을 맞아 식단 관리에 활용하기 좋은 ‘비비드키친 저칼로리 비빔장’과 곤약면으로 구성된 세트를 선착순 1만명에게 500원에 판매한다.

‘비비드키친 저칼로리 양념치킨소스’의 중량은 290g이며 가격은 3980원이다. 비비드키친 공식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 G마켓에 LG생활건강의 뷰티 브랜드가 신규 입점하고 오는 12일까지 대규모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에 G마켓에 입점하는 LG생활건강 뷰티 브랜드는 ▲CNP차앤박 ▲이자녹스 ▲보닌 ▲수려한 ▲비욘드 ▲코드글로컬러 ▲바이오디티디 등 총 7개로, 프로모션 기간 동안 G마켓 단독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다.

다양한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G마켓 고객 모두에게 최대 2만원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20% 할인쿠폰’을,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동일 쿠폰을 추가 제공한다. 재구매 시 사용 가능한 ‘20% 할인쿠폰’도 발급받을 수 있다. 구매 금액에 따라 트러블 케어 키트, 항노화 앰플, 스타벅스 커피 쿠폰 등의 사은품을 증정하는 ‘3, 6, 9사은품 혜택’도 선보인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요일별 선착순으로 배송비만 지불하면 각 브랜드 대표 제품 키트를 제공하는 ‘요일별 체험딜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한, ‘CNP 옴므랩 1+1 특가딜’과 ‘포토 상품평 이벤트’도 준비했다.

G마켓 영업본부 이택천 본부장은 “실외 마스크 해제와 야외 활동 본격화로 뷰티 제품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LG생활건강과 손잡고 대표 뷰티 브랜드들을 소개한다”며 “다가오는 여름철을 맞아 자외선 차단 제품을 비롯해 각종 피부 관리 제품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른 더위에 민감해진 피부를 위한 뷰티 제품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실제로 최근 한달(5/1~5/31)간 G마켓에서 판매된 선케어 제품은 60%의 상승세를 보였다. 선크림(44%), 선스틱/밤(263%), 선스프레이(70%) 등 자외선 차단 제품을 비롯해 크림/젤, 페이스오일 등의 제품 역시 각각 31%, 82%씩 신장했다.  

○.. 풀무원(대표 이효율)의 비영리 공익법인 풀무원재단은 서울시설공단(이사장 직무대행 전기성)과 ‘어린이 ESG 캠페인 및 체험 프로그램 운영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협약식은 지난 7일 비대면으로 서울어린이대공원 메타버스인 ‘메타파크’에서 풀무원재단 윤민호 사무국장, 서울시설공단 손성일 서울어린이대공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 기관은 지속가능한 지구환경을 위해 미래세대인 어린이들이 환경의 소중함을 느끼고 친환경 활동을 실천하도록 캠페인을 추진하는 데 뜻을 모아 이번 MOU를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서울시설공단이 관리하는 서울어린이대공원에서 어린이 ESG 캠페인 및 체험 프로그램을 협력 운영하게 된다.

구체적으로 풀무원재단은 ▲어린이 ESG 캠페인 기획과 체험 프로그램 기획 운영 ▲어린이 ESG 캠페인 미디어 홍보 등을 추진한다.

서울시설공단 서울어린이대공원은 ▲어린이 ESG 캠페인 및 체험 프로그램의 장소 제공과 현장 운영 ▲방문 어린이 대상 캠페인 홍보 등을 진행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이번 여름 시즌부터 서울어린이대공원을 즐기면서 의미 있는 친환경 활동을 실천할 수 있는 ‘줍깅’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이 외에도 서울어린이대공원의 텃밭을 가꾸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나와 지구환경에 모두 이로운 식습관을 형성하는 데 도움을 주는 ‘바른먹거리 교육’과 환경 교육 ‘푸른바다교실’ 등 풀무원재단의 교육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풀무원재단 윤민호 사무국장은 “서울시설공단과의 MOU를 통해 풀무원재단의 교육 프로그램이 더욱 많은 어린이들에게 전해질 수 있는 기회가 마련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건강한 지구환경을 만드는 친환경 실천 활동을 위한 어린이 ESG 캠페인과 체험 프로그램을 효과적으로 운영해 나갈 수 있도록 양 기관이 긴밀히 협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프랑스 디자이너 브랜드 ‘아미(AMI)’는 오롯이 한국에서만 만날 수 있는 ‘아미 하트’ 익스클루시브 상품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아미는 브랜드 시그니처인 ‘아미 하트’ 로고를 포인트로 한 다양한 상품을 선보였다. 아미에서만 느낄 수 있는 감성의 하트 로고가 담긴 베이지 컬러의 크루넥 티셔츠, 사계절 내내 활용 가능한 카디건과 베이지/블랙 컬러에 빅 하트 로고를 더한 오버사이즈 티셔츠, 스웨트셔츠, 후디와 함께 허리에 밴딩 처리한 크롭트 팬츠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아미는 ‘아미 하트’ 로고의 컬러를 다변화하거나 크기를 키우는 등 아이템에 따른 차별화된 조합을 선보였다. 일반 핏에는 레드 컬러의 ‘아미 하트’를 포인트로 삼았고, 오버사이즈 핏에는 보다 큰 ‘아미 빅 하트’로 실루엣 구별을 세련되게 표현했다. 

아미의 한국 독점 하트 상품은 매 시즌 출시돼 완판에 가까운 판매실적을 기록했다. 아미의 전국 매장은 물론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에서 판매된다.

전보라 10 꼬르소 꼬모 팀장은 “아미의 국내 단독 수입 파트너로서 오직 한국에서만 가능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자 이번 익스클루시브 컬렉션을 선보였다”며 “정품에 대한 확신과 함께 희소성을 바탕으로 한 체험 소비를 원하는 고객에게 다른 차원의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미는 설립자이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알렉상드르 마티우시(Alexandre Mattiussi)에 의해 지난 2011년 프랑스 파리에서 탄생했다. 브랜드명인 ‘Ami’는 프랑스어로 친구를 의미하며, CD의 이름의 이니셜(A m i)에서 따왔다. 매혹적인 프렌치 시크 스타일에 합리적인가격과 좋은 품질로 정평이 나있고, 럭셔리 패션에 친근함을 접목한 여유롭고 진정성있는 브랜드이다.

전 세계 셀러브리티, 패션 아이콘이 즐겨 찾는 아미는 캐주얼과 시크함의 경계를 허물며 남, 여성 모두 즐길 수 있는 세련되고 포괄적인 아이템을 제안했다. 특히 하트와 A가 결합된 시그니처 하트 로고를 통해 MZ세대에 많은 사랑을 받으며 대중적인 인지도를 확보했다. 

아미는 현재 전 세계적으로 플래그십 스토어, 백화점/편집숍 등 350여 곳에서 전개하고있다. 국내에서는 10 꼬르소 꼬모 서울 청담점/에비뉴엘점 및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 WEST,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무역센터점/판교점,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센텀시티점/대전 아트&사이언스점, 롯데백화점 본점/부산점, SSF샵에서 판매 중이다

○.. 롯데백화점의 ‘인증샷 맛집’ 인기가 엔데믹을 맞아 더욱 뜨거워지고 있다.

최근 롯데백화점은 지속적으로 인스타그래머블한 F&B 콘텐츠를 선보이며, 2030세대를 중심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대표적으로 최근 1년간 본점에는 럭셔리 워치 메이커 ‘IWC’와 협업한 ‘BIG PILOT BAR BY IWC & CENTER COFFEE’, 독립서적 큐레이션부터 LP음악, 전시 등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커넥티드 플래그십 스토어’ 등 총 4개의 이색 카페를 새롭게 오픈했으며, 올해(1~5월) 해당 카페들을 찾은 고객의 60% 이상이 2030세대인 것으로 분석됐다. 

특히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된 후(4/18~6/6) 롯데백화점의 F&B 매출은 ‘인증샷 맛집’들을 중심으로 전년대비 40% 이상 신장하며 더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롯데백화점이 6월 3일 잠실 롯데월드몰 지하 1층에 성수와 신사에서 힙한 감성의 카페로 유명한 ‘텅 플래닛(TONGUE Planet)’을 새롭게 오픈해 잠실 지역의 새로운 핫플레이스로 주목받고 있다.

먼저, ‘혓 바닥’ 콘셉의 이색 메뉴들이 인증샷 욕구를 자극한다. ‘텅 플래닛 잠실’에서는 혓 바닥 모양의 ‘텅 쿠키’와독특한 표정이 그려진 ‘이모지 케이크’ 등 ‘텅 플래닛’의 스테디셀러 메뉴들은 물론, 기존 성수점과 신사점에서 만날 수 없었던 새로운 메뉴들도 다양하게 선보인다. 특히, 크로아상 빵을 숄더백과 같은 ‘가방’ 모양으로 재해석한 ‘쉘린 누에블’은 이미 ‘텅 플래닛 잠실’을 대표하는 디저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그 외에도 6월말까지 ‘쉘린 크라운’, ‘도트 케이크’, ‘부울리 브레첼’ 등 새로운 메뉴들을 단계적으로 공개하고, 6월 중순부터는 사전 예약 고객에 한해 독특한 디자인의 홀 케이크도 판매해 큰 인기가 예상된다.

마치 갤러리에 방문한 듯한 감각적인 인테리어도 ‘텅 플래닛 잠실’이 사랑받는 이유다. ‘텅 플래닛 잠실’은 ‘불완전함 속의 미학’을 테마로 ‘텅 플래닛’이 직접 디자인한 가구뿐 아니라 빈티지 수입 가구부터 수천만원에 이르는 하이엔드 브랜드의 소파까지 서로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인테리어 요소들을 믹스매칭해 인스타그래머블한 공간을 완성했다. 특히, 거울을 활용한 다양한 포토존은 일명 ‘셀피존’으로 젊은 여성 고객들을 중심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한 켠에는 혀 모양의 쟁반, 머그컵, 화병 등 ‘텅 플래닛’에서만 만날 수 있는 유니크한 테이블 웨어와 세계 각국의 아티스트들이 만든 오브제들을 엄선해 선보이는 ‘Picktion(픽션)’ 공간을 조성, 더욱 예술적이고 갤러리 같은 분위기를 자아낸다.

‘텅플래닛’의 슬로건인 ‘MAKE YOUR EPISODE’를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이벤트들도 다채롭게 선보인다. 대표 이벤트는 ‘Share Your Episode’로 매장에서 음료 또는 디저트 구매시 제공하는 엽서에 세상에 단 하나뿐인 자신만의 이야기를 적어 인증샷을 올리면, 총 5명을 선정해 해당 글귀가 담긴 특별한 케이크를 제작해준다. 또한, 매장에 방문하지 못하는 고객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텅 플래닛’ 공식 홈페이지에서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도트 케이크’의 색상과 레터링 등을 개인의 취향대로 꾸민 후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5명을 뽑아 고객이 커스터마이징한 디자인대로 케이크를 제작해 증정한다.

서용석 롯데백화점 여성패션부문장은 “최근 패션 브랜드들이 경험을 중시하는 2030세대를 공략하기 위한 방법으로 카페 등 새로운 업태에 도전하고 있는데, ‘아더에러’에서 런칭한 ‘텅 플래닛’도 그 대표적인 성공 사례 중 하나”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패션 브랜드들과 협업해 롯데백화점만의 유니크한 콘텐츠들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배달앱 요기요가 건강한 전국 즉시 장보기 서비스 ‘요마트’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건강한 휴가를 선물하는 ‘요마트 여름휴가’ 경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지난달 첫선을 보인 ‘요마트’는 GS더프레시를 물류 거점으로 하는 요기요의 즉시 장보기 서비스로, GS더프레시의 산지 직송 신선식품과 가정간편식(HMR) 등 1만 개에 달하는 상품을 빠르게 배달하며 소비자의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다. 요기요는 배달앱 최초로 퀵커머스 서비스 지역을 단숨에 전국으로 확장한 만큼 ‘요마트’ 고객을 대상으로 건강한 휴가를 지원하고자 1억 원 상당의 스케일이 남다른 선물을 준비했다.

먼저 ‘요마트’ 고객 중 10명을 추첨해 ‘하와이 왕복 항공권(1인 2매)’을 선물한다. 하와이는 최근 입국 절차 간소화로 해외여행의 빗장이 풀리면서 가장 인기가 높은 여행지 가운데 한 곳으로 여름휴가를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항공권 경품을 마련했다.

또한, 추첨을 통해 선정한 각각 2000명씩 ‘요기요 5000원 쿠폰’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GS더프레시 5000원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요기요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요마트 여름휴가’ 경품 프로모션은 오는 6월 30일까지 진행되며, 이벤트 기간 내 ‘요마트’에서 주문을 완료한 요기요 회원이라면 누구나 자동으로 응모된다.

요기요 박우현 신사업본부장은 “이달부터 요마트 서비스 지역을 전국으로 확장한 만큼 요기요 고객들에게 빠르고 편리한 즉시 장보기 서비스의 취지와 의미를 알리고자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면서 “무더운 여름에도 요마트를 통해 차별화된 퀵커머스 서비스를 경험함과 동시에 풍성한 경품의 즐거움도 함께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요마트’에서는 ‘심플리쿡’, ‘우월한우’, ‘쿠캣’ 등 기존 GS더프레시에서 판매 중인 인기 식품 브랜드도 주문 가능하며 1인 가구부터 대가족까지 필요한 먹거리와 생필품을 한번에 손쉽게 구매할 수 있다.

○.. 삼양식품은 공식 엠버서더 ‘삼양러버’ 1기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삼양러버’ 1기는 패션, 음악, 아트, 음식, 여행 총 5개 분야로 나눠서 모집하며 대학생(휴학생 포함) 및 대학원생으로 구성된 6인 이하의 크루라면 지원이 가능하다. 모집 기간은 오는 20일 까지며 삼양식품 SNS 및 블로그에서 지원할 수 있다. 

삼양러버로 선정된 크루들은 7월 6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9월 말까지 약 3개월에 걸쳐 활동하게 되며, 삼양식품의 제품 및 브랜드 관련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는 등 개인/크루별 미션을 진행하게 된다.  

각 크루에게는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되며 나아가 현직 실무진과 함께 적극적인 홍보, 마케팅 활동을 수행한다. 우수 크루에게는 상금을 지급하고 수료자에 한해 신규 채용 시 서류 전형을 우대하는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음식이라는 제한된 카테고리에서 벗어나 다양한 분야에 관심이 많은 MZ세대와 함께 소통하며 삼양식품 브랜드를 더욱 젊고 활기차게 만들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간편식 퍼블리싱 기업 프레시지가 프리미엄 전통주 브랜드 복순도가와 협업하여 대표 막걸리 제품인 ‘손막걸리’와 좋은 궁합을 자랑하는 밀키트 4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프레시지는 최근 젊은 MZ세대를 중심으로 전통주가 트렌디한 주류로 각광받음에 따라, 국내 대표 전통주 브랜드 복순도가와 손잡고 막걸리의 풍미와 가치를 한껏 끌어올려 줄 색다른 ‘페어링 푸드(Pairing food, 주류와 잘 어울리는 음식)’를 개발했다.

특히 이번 협업 밀키트는 샴페인 막걸리라는 애칭으로 불릴 정도로 상큼한 탄산감이 자랑하는 복순도가 ‘손막걸리’와의 조화에 많은 신경을 기울였다. 떡볶이, 파스타 등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메뉴에 발효소스와 전통소스를 가미한 퓨전 음식으로, ‘손막걸리’와의 조화로운 맛뿐 아니라 국내 대표 전통주 브랜드와의 협업 의미도 강조했다.

이번 협업 밀키트는 총 4종이다. ▲질 좋은 바지락을 푸짐하게 넣고 중국 고급 해산물 발효소스인 XO소스로 맛을 내어 뛰어난 감칠맛을 자랑하는 중화풍의 ‘XO소스 바지락 파스타’ ▲한국 대표 발효장인 고추장에 달콤한 커스터드 소스와 포테이토 너겟까지 더해 중독성 강한 매콤 달달한 맛을 강조한 ‘커스터드 크림 떡볶이’ ▲고소한 전통 흑임자 크림소스에 쫄깃한 감자뇨끼와 트러플 향까지 가미해 고급스러운 풍미를 선사하는 ‘트러플 흑임자크림 감자뇨끼’ ▲ 막걸리 식초를 활용한 새콤한 세비체소스와 쌈장을 이용한 불고기 소스로 색다른 맛을 선사하는 불고기와 오징어를 고소한 전으로 감싸 입안 가득 즐기는 ‘복福삼합’이다.

프레시지는 이번 복순도가 협업 밀키트 출시를 기념하여 오는 9일부터 19일까지 프레시지 자회사 테이스티나인이 운영하는 플래그십 스토어 ‘테이스티나인홈(TASTY9 HOME)’에서 시식 행사도 진행한다. 복순도가 손 막걸리 및 협업 밀키트 구매 시 ‘칠링백’도 선착순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프레시지 이나영 상품기획자는 “최근 전통주가 힙한 주류문화로 자리매김함에 따라 ‘복순도가’와 함께 막걸리를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고자 이번 제품을 출시했다”며, “프레시지는 막걸리 외에도 전통장 브랜드와 협업하는 등 전통성을 강조한 제품을 선보여 왔으며, 앞으로도 한국 고유의 맛과 가치를 드높일 수 있는 제품을 출시에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프레시지는 8000평 규모의 HMR 전문 생산시설과 유통 역량을 바탕으로 파트너사 고유의 레시피를 간편식으로 제품화하고 유통망과 판로를 열어주는 간편식 퍼블리싱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업력 30년 이상의 지역 맛집 ‘백년가게(중소벤처기업부 선정)’ 상생 밀키트 외에 프리미엄 전통장 브랜드 ‘죽장연’의 빈티지 장류를 활용한 밀키트 등 차별화된 한식 메뉴를 담은 퍼블리싱 제품을 선보이고 있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 친환경 모빌리티 공유 플랫폼 스타트업 무빙이 5개년 친환경 에코 프로젝트 ‘베러그린 캠페인(BETTER GREEN CAMPAIGN)'을 진행중이라고 8일 밝혔다.

‘베러그린 캠페인(BETTER GREEN CAMPAIGN)'은 'RE100(RENEWABLE ENERGY 100%)’ 참여 및 실효성 있는 목표 달성을 위해 지난해부터 2025년까지 진행되는 5개년 프로젝트다.

RE100은 2050년 이전에 필요한 전력의 100%를 태양광, 풍력 등 재생에너지로만 충당하겠다는 기업들의 자발적인 약속이자 글로벌 캠페인이다.

지난해 무빙은  100% 재활용 가능한 친환경 소재로 만든 딜리버리 박스 ‘포도박스’의 개발과 출시를 목표로 '프로젝트 ONE’을 수행, 성공리에 마무리했다.

배달 라이더의 주행 편의성과 안정성을 고려한 ‘포도박스’는 현재 다양한 유통 채널을 통해 판매 중이다.

올해 무빙은 친환경 전기 바이크를 위한 솔라 에너지 기반의 마이크로 배터리 교체 스테이션을 출시하고, 이를 상용화하는 ‘프로젝트 TWO’를 기획 중이다.

무빙 관계자는 “RE100 참여와 동시에 실질적인 목표 달성을 위해 베러그린 캠페인을 기획하게 됐다”면서 “지속가능한 친환경 배달 생태계를 건설하는 데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 대상 청정원의 중소기업 상생협력 브랜드 ‘푸드마크’가 효성어묵과 협력해 어묵 신제품 4종을 선보인다.

‘푸드마크’는 장인 정신과 정통성을 가진 작지만 강한 기업과 협력하기 위해 대상 청정원이 2020년 론칭한 브랜드로, 제품력이 뛰어난 중소기업을 선정해 청정원이 보유한 마케팅 노하우와 영업망을 지원해 동반성장을 꾀하고 있다.

‘푸드마크’가 새롭게 선보이는 어묵 신제품은 ▲더 건강한 데친 어묵 ▲3代 비법 명품어묵 2종 ▲정통 부산어묵 등 총 4종이다. 

특히 ‘더 건강한 데친 어묵‘은 62년 전통 효성어묵과 협력해 업계 최초로 출시한 ’데친 어묵‘이다. 생성 공정에서 고온 증기로 어묵을 데쳐 기름을 뺀 제품으로, 소비자들이 요리에 어묵을 사용하기 전 뜨거운 물에 데치는 것에 착안해 개발했다. 요리 과정의 번거로움을 덜어내는 것은 물론, 기름기가 적어 촉촉하고 담백한 것이 특징이다. 또 어묵 패키지에 액상스프를 동봉해 어묵탕, 어묵볶음 등의 반찬을 만들 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3代 비법 명품어묵‘은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도록 ▲종합 ▲사각 2종으로 출시된다. 2종 모두 생선 살을 24시간 저온 숙성해 탱글탱글한 식감과 감칠맛을 살렸다. ’정통 부산어묵‘은 어묵을 맑은 기름으로 두 번 튀겨내 쫄깃한 식감과 고소한 맛이 일품인 제품이다. 

대상㈜은 앞으로 푸드마크를 통해 효성어묵이 소비자의 사랑을 받는 대표 어묵 제조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1960년 부산에서 설립된 효성어묵은 3대째 전통 수제 어묵 제조 방식을 고수하며 부산 어묵의 맛을 이어가고 있다. 푸드마크는 효성어묵이 62년간 쌓아온 제조 기술력을 활용해 시중 어묵과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일 방침이다.

대상 관계자는 “우리에게 친숙한 어묵을 보다 건강하고 간편하게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 니즈에 맞춰 편의성을 높인 ’더 건강한 데친 어묵‘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푸드마크를 통해 상생의 가치를 실현하고, 소비자들에게 더 좋은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푸드마크는 국수 전문기업 ’풍국면‘, 돈육 전문 가공업체 ’보승식품‘, 얼음 제조업체 ’아이스푸드‘, 전통 수제 어묵 제조업체 ’효성어묵‘ 등 중소기업과 협력해 총 25종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의 로열티 프로그램인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수가 900만명을 돌파했다. 지난해 10월 800만명 돌파 이후 올해 5월 900만명까지 100만명당 증가 소요 기간은 역대 최단 기간인 7개월을 기록했다.

스타벅스 리워드는 스타벅스의 선불식 충전 카드인 스타벅스 카드 사용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로열티 프로그램으로 지난 2011년 9월 국내에 서비스를 시작했다.

회원수 900만명은 스타벅스 리워드 서비스 개시 이후 10년 9개월 동안 30초마다 1명씩 회원으로 가입한 수치이며, 대한민국 인구(약 5162만명 기준) 6명 중 1명에 해당된다. 

900만명 회원들이 적립한 리워드 별의 개수는 누적으로 13억2000만개를 넘어섰으며, 회원 전용 생일 음료 쿠폰을 비롯해, 별 12개 적립시마다 제공하는 쿠폰 등 무료 음료 혜택은 1억 3800만잔을 기록했다.
 
최근 1년간 연령대별 신규 회원 가입 비중은 20대 이하가 38%를 차지하면서 가장 높았다. 이어서 40대가 24%, 30대가 23%, 50대 이상이 15%를 차지했다. 

이와 같은 꾸준한 회원수 증가 추세는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전용 혜택과 함께,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함께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지난 2009년 업계 최초로 선불식 충전 카드인 '스타벅스 카드'를 선보인 이후 2012년에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로 확대했으며, 2014년 전 세계 스타벅스 최초로 혁신적인 비대면 서비스인 ‘사이렌 오더’를 선보인 바 있다.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은 추가 이벤트 별을 증정하는 다양한 프로모션 이벤트 등에 참여할 수 있다. 그린 레벨 회원부터 생일 무료 음료 쿠폰을 증정하고, 골드 레벨 회원에게는 별 12개 적립 시마다 무료 음료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개인 다회용컵을 사용해 제조음료를 주문하면 400원 할인 대신 에코별 1개를 받을 수 있는 에코 보너스 스타를 선택할 수 있으며, 에코 별10개 누적 적립 시마다 이벤트 별 5개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정오까지 제조음료와 해당 푸드를 함께 구매하면 세트당 별 2개를 추가 제공하는 브런치 유어 웨이 또한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만이 누릴 수 있는 혜택 중 하나이다.

○.. 코웨이(대표 이해선ㆍ서장원)가 서울 구로남초등학교에 ‘코웨이 청정학교 교실숲 1호’ 조성·기증하는 행사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코웨이 청정학교 교실숲 조성 행사에는 이해선 코웨이 부회장, 홍은자 구로남초등학교 교장 및 코웨이 임직원 봉사단 등이 참여했다.

올해 처음 시행되는 ‘코웨이 청정학교 교실숲’ 프로젝트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환경교육으로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ESG 경영 활동의 일환이다. 한 해에 두 곳의 학교를 선정해 공기정화식물을 기부함으로써 학생들이 식물과 가까이 지낼 수 있는 건강한 교육 환경을 제공하고, 환경 보호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코웨이는 서울 구로구의 구로남초등학교를 ‘코웨이 청정학교 교실숲 1호’로 선정해 26개 학급에 공기정화식물 총 650그루를 기부했다. 각 교실에는 공기정화식물 25그루와 함께 기후위기, 지구온난화 등 환경문제 인식개선을 위한 환경교육 자료가 전달됐다.

학생들은 일회용 마스크 자투리 원단과 재활용 투명페트병으로 제작된 화분에 직접 식물을 심으며 반려나무로 관계를 맺고 직접 관리 및 생육 활동을 직접 담당하게 된다. 또한, 공기청정기의 원리와 깨끗한 공기의 중요성에 대해 알아보는 간이 공기청정기 만들기 교육도 병행된다.

추후 코웨이는 지속적으로 공기정화식물을 기증해 ‘청정학교 교실숲’ 참여 학교를 확대하고, 환경교육에 참여한 학생 수만큼 숲에도 나무를 심어 학생들의 환경교육 참여와 관심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이해선 코웨이 부회장은 “코웨이 교실숲을 통해 학생들이 환경보호와 자연의 소중함에 대해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코웨이는 깨끗한 물과 공기를 제공하는 기업으로서 앞으로도 ESG 경영 실천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 CJ제일제당의 식물성 발효조미소재 <테이스트엔리치(TasteNrich®)>가 글로벌 ‘채식(비건 Vegan) 열풍’을 타고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테이스트엔리치>의 올해 1~5월 매출이 전년비 약 2.5배로(150%) 늘었다고 8일 밝혔다. 2020년 5월 공식 출시된 테이스트엔리치는 지난해 연간 약 340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CJ제일제당 바이오 사업의 신성장동력으로 자리잡고 있다.

특히, 테이스트엔리치는 ‘100% 식물성’, ‘클린라벨(Clean Label)’ 속성을 보유해 글로벌 식품기업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현재 34개국 136개의 <테이스트엔리치> 거래처 대부분이 대체육이나 비건식품 등의 ‘미래혁신식품’ 기업이라는 점에서 차세대 식물성 조미소재로 인정받고 있음을 알 수 있다. CJ제일제당 역시 100% 식물성 전문 브랜드 ‘비비고 플랜테이블’ 만두 등의 제품에 테이스트엔리치를 사용하고 있다.

클린라벨이란 무첨가, Non-GMO, Non-알러지, 천연 재료 등의 특성을 지닌 식품이나 소재를 일컫는 용어다. 최근 글로벌 식품시장에서 중요한 가치로 부상하고 있다.

이처럼 테이스트엔리치가 시장 영향력을 빠르게 확대하고 있는 것은, ‘첨가물’이 아닌 ‘발효 원료’로 차별화에 성공했기 때문이다. 테이스트엔리치는 CJ제일제당이 60여 년간 쌓아온 발효기술과 R&D 역량을 담은 차세대 조미소재이다. 일체의 첨가물이나 인위적 공정 없이 식물성 원료를 발효시키는 과정에서 만들어지는 감칠맛 성분으로만 만들었다. MSG 등 기존 조미소재는 ‘첨가물’로 분류되어 ‘클린 라벨’에 부합하지 못한다. 반면, 다른 첨가물 없이 원재료와 <테이스트엔리치>만으로 맛을 낸 가공식품은 ‘무첨가 식품’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

CJ제일제당은 지난해 8월 한국 비건인증원으로부터 테이스트엔리치의 비건 인증을 취득한 데 이어, 가까운 시일 내에 유럽 등 주요 사업국가의 비건 인증 취득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 인도네시아 좀방 공장에 테이스트엔리치 전용 생산 라인을 구축했고, 올해 안에 증설을 완료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수요에 대응한다. 이를 통해 올해 테이스트엔리치로 연간 매출 500억 원을 달성하고, 현재 압도적 글로벌 1위 품목인 '핵산'의 뒤를 잇는 핵심 제품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향후 성장 가능성도 높다. 현재 글로벌 조미소재 시장은 아직 전통적 제품인 MSG와 핵산 등이 차지하는 비중이 높다. 다만, 팬데믹 영향 등으로 선진국을 중심으로 소비자의 건강과 안전, 안심 등을 강조하는 식물성 발효소재 수요가 빠르게 늘고 있다. 특히, 미국 시장조사업체인 CFRA에 따르면 2018년 약 22조 원 규모였던 글로벌 대체육 시장 규모는 2030년 116조원대로 성장할 것으로 추정된다. 이는 테이스트엔리치와 같은 차세대 조미소재 수요 확대의 기폭제가 될 전망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보다 건강한 제품을 만들고자 하는 글로벌 기업들에게 테이스트엔리치의 차별화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글로벌 조미소재 시장의 변화를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 SPC그룹이 운영하는 파인 캐주얼 브랜드 ‘쉐이크쉑(Shake Shack)’이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맞아 ‘막걸리 쉐이크’를 재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막걸리 쉐이크’는 쉐이크쉑 매장에서 직접 제조하는 부드러운 바닐라 커스터드에 국내산 쌀로 만든 ‘지평생막걸리’와 라이스 쌀 토핑을 블렌딩한 음료로, 쉐이크쉑이 한국 진출 5주년을 맞아 ‘지평주조’와 손잡고 지난해 한정 출시해 큰 인기를 끌었던 제품이다. 

한국의 전통주인 막걸리와 서양 음료 쉐이크가 이색적 조합을 이뤄 고소한 쌀 풍미와 커스터드의 달콤하고 진한 바닐라 향을 한 번에 느낄 수 있고, 청량하면서도 깔끔한 목 넘김이 특징이다. 

쉐이크쉑은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요청에 힘입어 제품 재출시를 결정했다. ‘막걸리쉐이크’는 쉐이크쉑 글로벌 본사에서 쉐이크쉑 코리아를 대표하는 ‘내셔널 쉐이크(National Shake)’로 선정할 것을 제안했을 정도로 뜨거운 반응을 얻은 바 있다.

해당 제품은 쉐이크쉑 전 매장에서 오는 8월 31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쉐이크쉑 관계자는 “무더위를 날려줄 시원한 시즌 한정 메뉴로 ‘막걸리 쉐이크’를 매년 선보일 예정”이라며, “다가오는 7월에는 쉐이크쉑 론칭 6주년을 기념해 한국적인 풍미를 살린 신메뉴를 지속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의 치즈 전문 브랜드 상하치즈가 국내 최대 단백질 함량을 자랑하는 ‘지방을 낮춘 고단백치즈’를 출시했다.

최근 국내 단백질 강화 식품 시장은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다. 식품산업통계 정보시스템(aTFIS)에 따르면 국내 단백질 식품 시장 규모는 2018년 813억원에서 2021년 3364억원으로 4배 이상 급성장했다.

매일유업 상하치즈 지방을 낮춘 고단백치즈는 이러한 추세에 발맞춰 단백질을 강화한 슬라이스 치즈다. 일반 슬라이스 치즈 대비 단백질 함량은 40% 높이고 지방 함량은 30% 낮췄다. 여기에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도움을 주는 아연을 장당 1.5mg 추가해 더 건강하게 즐길 수 있도록 설계했다. 또한 소화 흡수율이 높은 우유단백질만 100% 사용해 성장기 아이들은 물론 단백질이 필요한 성인 영양 간식으로도 제격이다.
 
매일유업 상하치즈 관계자는 “상하치즈는 국내 최대 칼슘 함량을 자랑하는 뼈로가는 칼슘치즈로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단백질의 중요성이 부각되는 최근 트렌드에 따라, 이번에는 단백질 함량이 국내 최대인 슬라이스 치즈를 개발했다“며 “양질의 단백질 섭취는 근육 건강과 삶의 질 개선 모두에 중요하다. 지방을 낮춘 고단백치즈가 고객 건강과 함께 치즈에 대한 보다 다양한 니즈를 충족하는 데에도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신제품 지방을 낮춘 고단백치즈는 대형 할인점과 개인 소매점 및 주요 온라인 채널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한편 상하치즈는 매일유업이 1989년 치즈 사업을 시작한 이래 30년 이상 축적된 전문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치즈를 개발·생산하고 있다. 특히 한국인의 영양 섭취 기준을 고려한,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치즈를 만들기 위해 노력 중이다. 가정에서 다양한 요리로 활용되는 슬라이스 치즈로는 ‘더블업 체다’, ‘더블업 모짜렐라’, ‘뼈로가는 칼슘치즈’, ‘짜지않고 고소한 치즈’, ‘유기농 아이치즈’가 있다. 특히 뼈로가는 칼슘치즈 1매에는 500mg의 칼슘이 함유되어 있어 2매만으로 1일 칼슘 섭취 권장량(700mg, 성인 기준)을 충족할 수 있고, 짜지않고 고소한 치즈는 나트륨 함량을 1/2 줄여 설계했다.

○.. 롯데제과가 롯데자이언츠 창단 40주년을 기념하며 자이언츠와 컬래버레이션 제품 ‘간식자판기 X 자이언츠’을 선보인다.

‘간식자판기 X 자이언츠’ 컬래버 제품 디자인은 ‘간식자판기’의 고유의 디자인 콘셉트에 롯데자이언츠가 우승했던 당시의 유니폼에서 착안해 하늘색을 주로 사용해 롯데자이언츠의 창단 40주년 의미를 더했다. 이 제품은 상단과 하단 2층 구조로 진열 케이스를 구성해 제품 진열이 한 눈에 들어올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 모든 과자를 먹고 나서도 사무실이나 일반 가정에서 간식 진열대 등으로 사용하기에도 좋다. ‘간식자판기 X 자이언츠’는 쿠팡에서 사전 예약으로 구입 가능하며, 6월 20일부터는 롯데 스위트몰, 이베이, 네이버 스토어 등 온라인 채널에서도 구입 가능하다. 

‘간식자판기 X 자이언츠’ 제품 안에는 ‘양면 G로고 짝짝이’ 응원도구 1개와 함께 경품 티켓이 무작위로 들어가 있다. 경품 티켓은 총 61장으로 이대호 선수의 친필 사인이 들어간 유니폼을 받을 수 있는 골든 티켓(1장)과 전준우, 조세진, 최준용, 김원중, 김진욱 선수 등 친필 사인이 있는 모자를 받을 수 있는 실버 티켓(10장), 한동희 선수 등의 친필 사인이 있는 사인볼을 받을 수 있는 럭키 티켓(50장)으로 구성된다. 동봉된 티켓 뒷면에는 일련번호와 QR코드가 삽입되어 있다. 해당 QR코드를 스캔해 접속되는 인터넷 페이지에서 일련번호 등을 기입하면 티켓 등록이 완료되며, 해당 이벤트는 7월 15일까지 진행된다. 

롯데제과는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이커머스 시장 공략을 위해 다양한 콘셉트의 제품과 프로모션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진로’와 아티스트 ‘그라플렉스’가 협업한 아트토이 5종을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9일부터 아트토이 전문 유통사인 ‘킨키로봇’을 통해서 판매된다.

이번 협업은 진로와 그라플렉스(본명 신동진) 모두 MZ세대에게 큰 인기를 얻으면서 진행하게 됐다. 그라플렉스는 그래픽 아트를 기반으로 일러스트, 회화, 설치, 아트토이 등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와 소통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그라플렉스의 감성이 진로와 잘 어울려 함께하게 됐다고 전했다. 

진로와 그라플렉스가 협업해 제작한 아트토이는 인센스 챔버와 홀더, 소주잔, 접시, 담요 등 총 5종이다. 특히, 인센스 스틱을 꽂아 향을 피울 수 있는 세라믹 챔버와 황금 두꺼비 모양의 인센스 홀더 세트는 그라플렉스의 트렌디함이 잘 담겨있다.   

‘진로 x 그라플렉스’ 아트토이는 9일부터 판매된다. 킨키로봇 온라인 스토어와 압구정 및 한남동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정수량으로 판매된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이번 아티스트 협업으로 소주 활동 영역의 한계를 뛰어 넘었다”며,  “진로와 다양한 분야의 협업을 통해 소주 문화와 트렌드를 선도하겠다”고 전했다.

○..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생물다양성의 가치를 회복하고 보전하기 위해 지역사회 사업장을 연계한 다양한 생물다양성 지원 활동을 추진하며 ESG경영을 확대한다.

LG생활건강은 올 6월부터 생활용품을 생산하는 울산, 온산공단 지역 주변에 약 4700여평 규모의 꿀벌 공원을 조성함으로써 도시 생태계의 생물 다양성을 증진하고 도시숲 조성을 통해 탄소흡수원 확보 및 미세먼지 차단의 역할을 담당하는데 기여할 예정이다.

LG생활건강은 울산지역 환경단체인 ‘울산생명의숲’, 울산시, 울주군,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등과 협력하여 최근 지구 온난화로 인한 이상 기후 현상과 환경 오염으로 급감하는 꿀벌의 중요성을 알리고 이를 위한 활동에 동참한다. 

국내에서는 지난 겨울부터 약 78억 마리의 꿀벌이 사라지는 등 군집 붕괴 현상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식물의 꽃과 꽃 사이를 다니며 수분을 하는 꿀벌이 멸종될 경우, 인간이 재배하는 주요 100대 작물의 70% 가량이 사라질 수 있어 UN에서는 2017년부터 ‘세계 꿀벌의 날’을 지정하며 지구 생태 환경을 위한 보존가치가 높은 곤충으로 인식되고 있다. 

LG생활건강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공원 내 다양한 꽃을 피우고 꿀을 생산하는 밀원식물을 500그루 이상 식재함으로써 꿀벌뿐 아니라 나비, 딱정벌레 등 다양한 곤충이 활동할 수 있는 공원을 조성하여 식물의 활력 증진 및 생물다양성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식재 효과를 통해 도시에 탄소고정효과(식물의 광합성 등에 의해 이산화탄소가 유기 물질로 전환)와 미세먼지 차단 효과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이밖에도 취약계층 및 시민들을 대상으로 도시숲의 중요성과 생물다양성에 관한 환경교육을 제공하고, 나무 심기 캠페인 등을 진행하는 등 시민참여를 통해 올바른 기능을 가진 도시숲 조성을 유도하고 지역사회 시민들에게 도시 생태계 보전의 중요성을 알려 나간다는 계획이다.

울산생명의숲 황두환 이사장은 “기업들이 지역사회 생물다양성 활동에 참여하는 것은 매우 긍정적이다. 산업단지 내 꿀벌공원 조성은 시민들이 생활 속에서 숲을 느낄 수 있어 아름다운 자연을 복원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LG생활건강 ESG를 총괄하는 박헌영 전무는 “생물다양성과 생태계 기능의 복원 활동이 기후변화 완화 및 지역사회 재난 위험을 줄이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산림보호와 복원 활동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이번 꿀벌공원 조성을 통해 도시 생물다양성이 보전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이 6월 매주 수요일마다 교촌 주문앱에서 주문 시 주문 금액의 10%를 포인트로 적립해주는 ‘교촌 水퍼데이’를 진행한다.

교촌은 주문앱 고객을 대상으로, 6월 매주 수요일(8일, 15일, 22일, 29일) 주문 금액의 10%를 포인트로 적립해주는 혜택을 제공한다. 교촌 주문앱에서 전 제품 주문 시 가능하며 모바일상품권 사용 시에는 할인 적용 불가하다.
 
이와 함께 교촌 주문앱 통해 포장 주문하는 고객들을 위해 치즈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마련했다. 해당 이벤트는 서울 지역 교촌치킨 매장 대상이며, 6월 26일까지 진행된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교촌치킨을 애용해주시는 주문앱 고객들에게 매달 풍성하고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하고 있다”며 “앞으로 더 나은 서비스와 제품, 교촌만의 차별화된 혜 택으로 고객들을 찾아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교촌은 교촌 주문앱 고객만을 위한 이벤트 마련에 힘쓰고 있으며, 멤버십 등급제 방식을 적용해 구매 횟수에 따라 ‘Welcome’, ‘VIP’, ‘KING’ 3등급으로 나눠 등급에 따른 포인트 적립과 할인 쿠폰 등을 제공하고 있다.

○.. 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 육경건)는 SK텔레콤과 제휴를 통해 여행 구독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

T우주의 구독 패키지 상품 '우주패스 ALL'은 매달 구독자에게 아마존 해외 직구 무료 배송서비스 및 11번가 포인트 등 기본혜택과 더불어 제휴사 1곳을 추가할 수 있는 서비스다. 하나투어는 지난달 27일부터 T우주의 '우주패스 ALL' 패키지 <생활/쇼핑> 카테고리에 입점해 여행 구독서비스를 시작했다. 

‘우주패스 ALL’에서 하나투어를 구독한 이용자는 구독자 전용 여행 콘텐츠인 웹진 ‘하나 Original’을 매달 받아볼 수 있다. 이 웹진은 하나투어의 전략여행상품 ‘하나 Original’의 상품 중 시즌성과 희소성을 고려해 선정된 여행상품의 핵심일정을 1인칭 작가 시점에서 생생하게 풀어낸 여행기 형식의 콘텐츠다. 구독자들은 매달 이 웹진을 통해 하나투어에서만 만날 수 있는 하나 Original 여행상품의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특별한 여행을 꿈꿀 수 있다. 또한, 언제든지 여행을 계획하고 떠날 수 있도록 매달 1만 하나투어마일리지 적립 및 하나투어 여행상품 예약시 추가 1%의 하나투어마일리지 적립 혜택까지 얻을 수 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구독경제의 시대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며 여행에도 구독이라는 새로운 개념을 적용해, 단순 혜택을 넘어서 구독자들만이 누릴 수 있는 여행 콘텐츠와 혜택 등으로 여행 구독 서비스에 대한 경험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하나투어는 틀에 갇히지 않은 참신한 시도를 통해 고객들에게 여행 그 이상의 다양한 경험을 선물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투어는 SK텔레콤의 로밍 상품 혜택 제휴사로 참여한다. 하나투어는 SK텔레콤이 이번 달 새로 출시한 로밍 상품 ‘바로(baro) 요금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여행 트렌드’웹진을 통해 여행 콘텐츠와 최근 핫한 여행지 추천 등 매달 시즌성 여행 정보를 제공한다.

○.. GS리테일이 유통 기업을 대표해 환경교육을 통한 인식 변화를 이끌며 지속 가능한 미래 실현에 앞장선다.

GS리테일은 8일 환경부가 주관하는 ‘지속 가능한 미래 실현을 위한 환경교육 업무 협약식’에 참여해 친환경 기업으로서 환경 교육 활성화 및 탄소 중립 실천을 약속했다. 

서울 강남구 삼성동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허연수 GS리테일 부회장(GS리테일 ESG추진위원회 위원장)이 참석해 환경부 장관과 함께 업무 협약을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허 부회장은 임직원 대상 환경 교육 실시 및 자발적인 탄소 중립 실천 분위기 조성을 위한 홍보 활동을 지속하기로 약속했다. 또한 환경 교육 관련 사회공헌 사업을 발굴하고 사회 전반에 확대될 수 있도록 대국민 캠페인도 펼치기로 다짐했다.

GS리테일은 지난해 3월 허연수 부회장을 위원장으로 한 ESG추진 위원회를 발족하며 본격적인 ESG경영에 닻을 올렸다. ‘Green Life Together’를 ESG전략 방향으로 삼고 ▲그린 프로덕트(상품) ▲그린 스토어(점포) ▲그린 밸류체인(가치요소) 등 환경 분야 3대 과제를 선정해 전사적으로 다양한 친환경 사업과 사회공헌 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지난해 처음으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도 발간했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GS리테일은 지난 2021년 한국기업 지배구조원이 실시하는 ESG 종합 평가에서 ‘A’등급을 받기도 했다.

GS리테일은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정기적으로 진행하던 임직원 환경교육을 환경부와 연계해 더욱 강화하고, 대표 친환경 활동인 ‘그린세이버 캠페인’과 ‘GS샵 에코크리에이터 프로젝트’와도 연결해 발전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안성연 GS리테일 컴플라이언스실장은 “GS리테일의 ESG경영은 실천 중심의 실질적 활동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면서 “최근 전사적으로 진행한 플로깅 활동이 대표적인 예로, 전국 1,200여명의 임직원이 즐겁게 참여해 지구를 살리는데 일조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녹색매장 인증점포를 확대하고 녹색소비 촉진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매장 내 분리수거 및 다회용 백 사용을 권장하고 있으며, 이를 널리 확산시키기 위해 GS리테일 그린세이버 캠페인도 전개하고 있다. 올해 3월 GS25와 GS더프레시의 경영주 및 스토어 매니저를 중심으로 선발된 30명의 그린세이버들은 활동 1개월 만에 900Kg의 이산화탄소를 절감시키는 등 현장에서의 친환경 전도사로서 그 역할을 톡톡히 해 내고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홈쇼핑 GS샵도 환경 재단과 함께 진행하는 고객 참여형 사업 ‘에코크리에이터 프로젝트’를 전개하고 있다. ‘에코크리에이터 프로젝트’는 환경을 주제로 한 영상 제작지원 등을 바탕으로 환경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미래 그린 리더를 육성하는 캠페인이다. 지난해 이 프로젝트에 전문가 20개팀, 청소년 10개팀 등 총 30개팀이 참여해 환경 영상을 제작했으며, 그 중 4개 작품은 환경 캠페인 영상으로 정규 편성되어 GS샵 채널을 통해 방영되기도 했다. 

이 밖에 GS리테일은 편의점, 슈퍼마켓, 물류센터 등 전국 1만6000여 오프라인 플랫폼을 통해 지역 사회 안전망 역할을 수행해 오고 있다. 지난 5월 밀양시, 3월 경북 울진, 강원 삼척·동해 산불 피해 지역 주민에 생필품을 긴급 지원했으며, 지난 식목일을 기념해 강원도 홍천에 숲 조성을 위한 나무 심기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솔선수범하고 있다.

○.. 배달의민족이 서울 삼성동 무역센터와 테헤란로 일대에서 로봇 서빙·배달 서비스를 선보인다. 

한국을 대표하는 마이스(MICE) 단지인 무역센터와 스타트업의 산실 테헤란로에서 배달로봇 상용화의 새로운 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배달앱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준)은 로봇산업진흥원이 주관한 ‘AI·5G 기반 대규모 로봇 융합모델 실증사업’에 우아한형제들 컨소시엄의 ‘테헤란로 로봇거리 조성사업’이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앞서 우아한형제들은 서울시와 강남구 등 지자체와 무역센터를 관리하는 WTC서울, LG전자, LX한국국토정보공사와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지난 2월 실증 사업에 지원했다.

이번 지원 사업 선정에 따라 우아한형제들은 서울 무역센터와 테헤란로 일대에서 서빙로봇, 배달로봇 등을 통한 다양한 형태의 로봇 배달 서비스를 단계적으로 구현할 예정이다. 국내에서 서빙, 배달 등 여러 로봇 서비스를 한 곳에서 동시에 구현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우아한형제들은 우선 오는 8월 무역센터 내 식음료 매장을 대상으로 서빙로봇을 운영한다. 이번에 투입되는 서빙로봇은 지난 3월 첫 선을 보인 ‘딜리S’다. 이 로봇은 기존 모델 대비 안정성이 대폭 향상됐고, 대형 LCD 화면이 적용돼 서빙 외 접객 기능까지 갖췄다. 우아한형제들은 지난 2019년부터 다양한 환경에서 축적해온 서빙로봇 서비스 경험을 토대로 코엑스몰에서 수준 높은 서빙로봇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우아한형제들은 지난 2월까지 전국 500여 곳의 외식 매장에 630여 대의 서빙로봇을 공급한 바 있다.

10월에는 삼성동 트레이드타워에서 오피스 근무자를 대상으로 실내 D2D(Door to Door)로봇배달서비스를 출시한다. 건물 오피스에서 배민 앱을 통해 코엑스몰 내 식음료 매장 음식을 주문하면 실내배달로봇 ‘딜리 타워’가 배달하는 방식이다. 딜리 타워는 출입문, 엘리베이터 등과 연동돼 사람의 도움없이 자유롭게 이동하며 배달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이번 실증 사업엔 처음으로 LG전자의 ‘클로이 서브봇’ 모델을 딜리 타워로 활용한다.

내년에는 배달로봇의 서비스 지역을 테헤란로로 넓힌다. 먼저 트레이드타워 외 인근 다른 오피스 빌딩에서도 딜리 타워를 활용한 실내 D2D 서비스를 추진한다. 배민의 실내외 배달로봇 ‘딜리 드라이브’를 활용한 실외 D2D 배달 서비스도 선보인다. 딜리 드라이브가 식음료 매장에서 음식을 수령한 뒤 테헤란로의 다른 오피스까지 배달하는 방식이다. 실외 D2D서비스는 로봇 배달에 장애가 될 수 있는 엘리베이터, 출입문과의 연동은 물론 실외에서 발생할 수 있는 충돌 및 날씨 등을 극복하는 자율주행 로봇관련 기술이 집약돼 있다. 우아한형제들은 지난해 11월부터 경기도 수원 광교 아이파크에서 실내외 D2D로봇배달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우아한형제들은 ‘테헤란로 로봇거리 조성사업’을 통해 선진화된 로봇 배달서비스를 국내외 방문객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코엑스몰 연간 방문객은 코로나19 확산 이전 약 2000만명에 달한다.

우아한형제들 김요섭 로봇배달서비스실장은 “우아한형제들이 그동안 쌓아온 서빙/실내/실외배달 로봇 서비스 경쟁력을 서울 대도심 속 랜드마크에서 구현해 국민들께 선보이고자 한다”며 “이번 사업이 자율주행로봇 확산을 위한 제도적 인프라 구축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코웨이(대표 이해선ㆍ서장원)가 오는 6월 말까지 ‘더블케어 비데’ 신규 렌탈 고객을 대상으로 렌탈료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 대상 제품은 코웨이 룰루 더블케어 비데(BAS37-A) 및 더블케어 플러스 비데(BAS38-A) 등 2종이다. 6월 말까지 더블케어 비데를 신규 렌탈 시 약정 기간 동안 3개월간(1, 13, 25회차) 렌탈료를 면제해준다. 

특히 이번 행사는 코웨이 제품을 2개 이상 한번에 구매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동시구매 요금제와 중복 적용된다. 코웨이 비데와 정수기ㆍ공기청정기ㆍ전기레인지 등을 함께 신청 시 렌탈등록비 10만원이 면제되며 신규 렌탈 고객은 5%, 재렌탈 고객에게는 3% 렌탈료 추가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프로모션에 대한 상세 내용 및 제품 정보가 필요한 경우 코웨이 홈페이지 또는 코웨이닷컴 어플리케이션에서 ‘실시간 코디매칭 서비스’를 신청하면 가까운 지역의 전문 판매인과 연결돼 자세한 설명 및 구매 상담을 제공한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신규 렌탈 시 렌탈료 1개월 추가 면제 혜택이 주어진다.

코웨이 룰루 더블케어 비데는 전기분해 살균수와 버블 세척으로 위생 관리 편의성을 대폭 높인 제품이다. 99.9% 살균 인증 모듈에서 만든 전기분해수가 유로부터 노즐, 도기까지 스스로 관리하고, 버블로 노즐과 도기를 한 번 더 세척해 강력하게 케어한다. 360도 버블 회오리 기능으로 도기 안쪽 틈새까지 꼼꼼하게 케어해준다. 고객 니즈에 맞춰 전문가 관리서비스와 자가관리 중 선택할 수 있다.

코웨이는 “국내 대표 비데 브랜드로 자리잡은 코웨이 룰루의 강력한 위생관리 기능과 편의성을 더욱 많은 소비자들에게 알리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모바일로 간편하게 전문 판매인을 찾아 구매 상담 및 할인 혜택까지 받을 수 있어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고 말했다.

○..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초여름 궁중 정원의 싱그러움을 담은 ‘후 비첩 순환 에센스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였다.

올해로 9번째 선보인 이번 에디션은 왕후의 휴식처이자, 경복궁의 보물이라고 불리는 ‘향원정’의 초여름 풍경을 모티프로 해 그 특별한 의미를 더했다. 왕실을 상징하는 고결한 기품의 오얏꽃과 화중왕으로 불리던 풍성한 모란꽃 등 싱그러운 꽃들의 향연을 순백색 자기에 새겨 아름다운 궁중 정원의 활기를 느낄 수 있다.

‘향기(향 香)가 멀리 퍼져 나간다(원 遠)’는 향원정의 의미처럼 청아한 백자를 연상케하는 비첩 순환 에센스의 맑은 바탕 위에 금방이라도 꽃내음이 느껴질 듯 생기를 머금은 오얏꽃과 모란꽃을 싱그러운 색채로 입혀 기품 있는 고결함을 전한다.

‘비첩 순환 에센스’는 피부의 순환과 진정을 도와 지친 피부에 여름 햇살처럼 맑고 투명한 생기를 깨우는 스킨케어 첫단계 안티에이징 에센스다. 또한 피부 본연의 힘을 탄탄하게 길러 각종 외부 환경 요인으로부터 지친 피부를 진정시키고 방어력을 강화시켜주며, 노화를 좌우하는 3가지 요소인 화기, 부기, 생기를 다스려 건강한 피부로 개선해주는 데 도움을 준다.

후 마케팅 담당자는 “청아한 백자 위에 싱그러운 궁중 정원을 입혀 고결한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도록 선보인 ‘비첩 순환 에센스’ 스페셜 에디션”이라며, “제품에 담은 초여름 궁중 정원에 핀 싱그러운 꽃들처럼 순환과 진정 케어로 한층 청아하고 생기로운 피부빛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