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이여, 4차산업혁명 시대를 꿈꿔라"...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 5월 개최
상태바
"청소년이여, 4차산업혁명 시대를 꿈꿔라"...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 5월 개최
  • 한익재 기자
  • 승인 2017.04.06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개최된 청소년박람회의 전경.

청소년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시대 대비해 진로 모색하는 기회가 제공된다.

여성가족부는 "꿈꾸는 대로 미래를 디자인하라!"를 주제로 오는 오는 5월 25일부터 27일까지 여수엑스포 컨벤션센터에서 4차 산업혁명시대를 살아갈 청소년에게 다양한 진로 탐색과 직업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제13회 대한민국 청소년 박람회를 개최한다.

청소년에게는 미래사회 비전을 제시하고, 정부기관에게는 국민과의 소통의 장을 제공하고 기업에게는 제품과 기술에 대한 홍보기회를 제공하는 효과가 있다는게 여가부측의 분석이다.

이번 행사에는 청소년, 가족, 관련단체 등 15만 명이상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미래관, 행복관, 창의관, 진로관 4개의 주제부스와 전라남도 홍보관 등 독립부스, 주제별 핵심 가치를 담은 150여개의 각종 체험부스가 운영된다.

미래관에는 과학·기술 발전을 주제로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가는 핵심 기술 가치를 소재로 한 프로그램을 집중시켰다. 특히,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4차산업 관련 기업들에게는 무료로 부스가 제공된다.

 

 

한익재 기자  gogree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