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선물하기'로 전남 농수산물 산다...농가 소득 확대 기대
상태바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전남 농수산물 산다...농가 소득 확대 기대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7.03.23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전라남도 농수특산물 및 6차산업 제품을 판매한다. 

전라남도 농가는 모바일로 유통 채널을 확대해 판매 증가를 기대하고 있다.

카카오는 23일, 경기도 성남에 위치한 카카오 판교오피스에서 손동익 카카오 커머스사업부문 총괄 부사장과 김갑섭 전라남도 행정부지사, 김성칠 전남지방우정청장이 참석한 가운데 '전라남도 농수특산물의 판로확대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카카오와 전라남도, 전남지방우정청이 23일 오전, 경기도 성남에 위치한 카카오 판교오피스에서 ‘전라남도 농수특산물의 판로확대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카카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카카오는 카카오톡 기반의 모바일 커머스 서비스인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전라남도 농수특산물 및 6차산업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할 수 있게 됐으며, 제주 농식품 직거래 서비스인 '카카오파머'를 전국으로 확대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전라남도와 전남우정청은 모바일로 유통 채널을 넓힘으로써 판매 증대 및 홍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카카오는 전라남도의 농수특산물의 판매 활성화를 위해 상품 발굴부터 판로 확대, 마케팅 등 유통 전 과정에 걸쳐 전폭적인 지원을 펼칠 계획이다. 

특히, 카카오톡 선물하기 전용 브랜드인 '옐로우기프트' 및 '카카오파머' 상품으로 선정되면 차별화된 패키지 디자인과 콘텐츠 제작 등을 통해 상품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역량도 지원한다.

손동익 카카오 커머스사업부문 총괄 부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모바일과 농업이 융합되는 상생협력 모델을 구축하게 됐다"며 "생산자와 이용자 모두가 윈-윈할 수 있는 농수산특산물 유통 생태계를 조성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갑섭 전라남도 행정부지사는 "카카오처럼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이 농업에 눈을 돌려 상생협력에 참여하고 있다는 점은 농업분야의 또 다른 희망요인"이라며, "우리 도는 유기농 중심 안전한 먹을거리를 제공하는 역할에 충실히 수행하면서, 기업과 상생협력, 6차산업 등 미래 농업을 선도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성칠 전남지방우정청장은 "지역생산자들의 판로개척 및 소득증대를 위해 우체국전자상거래 사업을 더욱 확대하여 카카오 입점 등 온라인 판매를 희망하는 지역 생산자들을 적극 발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백성요 기자  sypaek@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