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샤넬 신상 쿠션, 롯데온에서 세계 최초 판매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샤넬 신상 쿠션, 롯데온에서 세계 최초 판매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1.06.11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가 전 세계 최초로 샤넬 신상 화장품을 선보입니다. 신제품 출시마다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샤넬의 쿠션을 롯데온에서 구할 수 있어 샤넬 매니아들의 눈이 롯데온으로 쏠리고 있습니다. 

한편, 10일 터치 없이 손 움직임 만으로 작동되는 언택트 정수기를 내놓은 청호나이스가 이번에는 제빙기급 얼음량을 제공하는 새로운 직수 얼음정수기를 출시하면서 여름 정수기 시장을 정조준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7월부터 단체 해외여행이 가능해짐에 따라 롯데홈쇼핑이 해외 인기 여행지 상품 판매를 본격적으로 확대하는 등 오늘(11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롯데온 롯데백화점몰에서 세계 최초로 판매하는 '샤넬 울트라 르 뗑 쿠션’.[사진=롯데쇼핑]
롯데온 롯데백화점몰에서 세계 최초로 판매하는 '샤넬 울트라 르 뗑 쿠션’.[사진=롯데쇼핑]

 

○.. 롯데가 전 세계 최초로 샤넬 신상 화장품을 선보인다.

롯데온 내 롯데백화점몰은 11일부터 세계 최초로 ‘샤넬 울트라 르 뗑 쿠션’을 판매한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샤넬 쿠션은 오는 14일까지 롯데에서만 구매할 수 있으며, 가격은 8만4000원이다.

샤넬이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울트라 르 뗑 쿠션’은 하루 종일 깨끗한 피부 표현을 유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피부 색상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총 6종을 출시했다. 쿠션에 내장된 파운데이션의 커버력을 높여 피부 결점을 가리고 피부 톤을 균일하게 연출해 12시간 이상 오래도록 피부가 매끄럽게 보일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워터프루프와 스웨트프루프 기능을 더해 물기와 땀에도 쉽게 지워지지 않아 오랜 시간 피부 표현을 유지할 수 있다. 

또한, 이번 신제품 쿠션은 파운데이션의 장점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패키지의 기능도 차별화했다. 쿠션에 내장된 파운데이션을 찍어 바를 수 있는 ‘퍼프(Puff)’를 메쉬와 스폰지의 2가지 소재를 사용해 파운데이션의 양을 쉽게 조절할 수 있도록 제작했으며 두껍지 않고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롯데백화점몰은 이번 샤넬 신상품 쿠션의 선 단독 판매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4일까지 ‘울트라 르 뗑 쿠션’을 구매한 고객에게 ‘샤넬 립 미니어처’를 사은품으로 제공하며, 신상품 쿠션을 포함해 샤넬 뷰티 제품을 15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샤넬 블랙 파우치’를 증정한다.

롯데백화점 e커머스부문 천현숙 화장품 칩바이어는 “롯데가 전세계 최초로 샤넬의 신상품 쿠션을 선보인다”며, “지난 샤넬 선 출시 상품도 인기를 끌었고 최근 쿠션의 매출이 급등하고 있는 만큼 많은 고객이 찾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 청호나이스가 카운터탑형 제품임에도 제빙기급 얼음량을 제공하는 '청호 직수 얼음정수기 세니타 슈퍼'를 출시했다.

'청호 직수 얼음정수기 세니타 슈퍼'는 일일 제빙량 50㎏, 얼음저장량 3㎏으로 기존 자사 카운터탑 얼음정수기 대비 일일 제빙량은 10배, 얼음저장용량은 6배나 되는 제품이다.

현재 청호나이스 얼음정수기 중 가장 큰 용량을 자랑하는 스탠드형 '청호 얼음정수기 슈퍼플러스T'의 일일 제빙량 18㎏보다도 약 3배가까이 많은 얼음생산의 끝판왕 같은 제품.

'청호 직수 얼음정수기 세니타 슈퍼'의 장점은 제빙기급 얼음을 생산하지만 가로 36㎝로 일반 가정용 카운터탑 얼음정수기 사이즈라는 점이다. 카운터탑형이라 싱크대 위에 설치할 수 있음은 물론 사무실, 카페 등에서 공간 제약없이 원하는 곳에 배치할 수 있도록 받침대도 별도 구매 가능하다.

'청호 직수 얼음정수기 세니타 슈퍼'는 얼음 외에 정수, 온수도 가능한 제품이며, 얼음은 입 안에 넣고 깨물어 먹을 수 있는 Chewable 타입이라 얼음 좋아하는 아이들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위생에도 만전을 기한 제품으로 얼음저장고 내부는 UV살균기가 하루 10회 살균 작동하며 위생적인 얼음을 제공한다.

'청호 직수 얼음정수기 세니타 슈퍼'는 이미 미국에서도 그 품질을 인정받았다. 청호나이스가 미국 최대 정수기 업체인 컬리건(Culligan) 社에 제조자개발생산(ODM)방식으로 공급해 작년 8월부터 판매가 시작된 바 있으며 미국 현지에서도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백신 접종 인구가 1000만명을 돌파하고, 이르면 7월부터 단체 해외여행이 가능해짐에 따라 오는 13일부터 유럽, 동남아 등 해외 인기 여행지 상품 판매를 본격적으로 확대한다.

롯데홈쇼핑은 국내에 본격적으로 코로나19 백신이 보급되기 약 1달 전인 올해 1월부터 ‘베트남 노보텔 숙박권’을 선보이며 업계 최초로 해외여행 상품 판매를 재개했다. 이후 ‘필리핀 헤난 리조트’가 주문금액 14억원, 전세계 400여 개 해외여행 상품이 포함된 ‘참좋은여행 희망 패키지’가 예악건수 1만5000건을 달성하는 등 차별화 상품을 연이어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다. 최근 백신 접종률이 급증하면서 방역 우수 국가 간 단체여행을 허용하는 ‘트래블 버블’이 추진됨에 따라 고객들의 억눌린 여행 수요를 해소하고 여행업계의 어려움 극복에 동참하기 위해 해외 인기 여행지 상품을 선별해 선보이게 됐다.

오는 13일 오후 6시 35분에는 ‘교원 KRT 지중해 스페셜 패키지’ 상품을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 이스탄불, 앙카라 등 터키의 유명 관광지로 손꼽히는 9대 도시를 일주하는 ‘터키 7박 8일’ 상품을 비롯해 ‘이탈리아 5박 6일’, ‘스페인 6박 7일’ 등 지중해 인근 유럽 여행지를 선별해 선보인다. 양국 자가격리 해제 시점부터 2년간 사용 가능하며, 호텔 및 관광 패키지, 전 일정 식사가 포함된 상품이다. 

25일 오후 10시 50분에는 ‘인터파크 선불 패키지여행’을 선보인다. 유럽, 미주, 동남아 등 전세계 여행지를 대상으로 항공권, 호텔, 기타 비용을 모두 포함해 기존가 대비 최대 40%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한다. 향후 해외에서 골프 라운딩을 원하는 고객 수요를 반영해 다낭, 나트랑 등 베트남 유명 리조트에서 ‘54홀 라운딩’ 이용권을 제공하는 ‘해외 선불 골프 패키지’도 선보일 계획이다.

김덕영 롯데홈쇼핑 리빙부문장은 “코로나19 백신 접종률 상승으로 정부에서 코로나19 방역 우수 국가 간 자가격리 없이 여행이 가능한 ‘트래블 버블’을 본격적으로 추진하면서 해외여행 재개에 대한 기대감이 증가하고 있다”며, “여행업계의 어려움 극복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고객들에게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해외여행을 준비할 수 있는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최근 충북 음성에 ‘최첨단 HMR 생면공장’을 준공하며 국내 생면 시장 혁신에 나선 풀무원이 전문점 스타일의 프리미엄 냉면 신제품을 내놨다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초고압 제면공법’을 적용해 면의 탄력이 적당하면서 부드러운 식감까지 살린 ‘고메밀 냉면’ 2종 ‘육향가득 고메밀 물냉면’과 ‘칼칼다대기 고메밀 비빔냉면’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최첨단 HMR 생면공장’에 도입된 ‘초고압 제면공법’은 기존 제면공법의 3배(자체 기준)에 달하는 약 150마력의 높은 압력으로 면을 뽑아 조직이 치밀해져 한층 뛰어난 식감의 면발을 구현한다. 면발이 쉽게 붇지 않고 면에서 육수로 전분이 새지 않아 육수 본연의 맛을 끝까지 즐길 수 있다.
 
‘고메밀 냉면’ 2종은 메밀을 83% 담아 평양냉면 전문점에서 즐길 수 있는 고함량 메밀면을 구현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풀무원은 먹기 좋은 면의 탄력과 입안을 가득 채우는 메밀향을 구현하기 위해 수많은 배합 테스트를 거쳐 메밀 함량 83%의 최적 조합을 찾아냈다.

일반적으로 메밀 함량이 높으면 면이 뚝뚝 끊어지고 탄력이 없어지는데, 풀무원의 최첨단 생면 제조설비인 ‘초고압 제면공법’을 통해 메밀을 83%나 넣고도 면의 중심부가 단단하면서도 적당한 탄력과 부드러움이 어우러진 면발을 구현했다. 또한 보통의 냉면과는 달리 1.2㎜의 두께로 뽑아 입안에서 느끼는 풍성함과 만족감을 줄 수 있게 차별화했다. 

‘육향가득 고메밀 물냉면’은 평양냉면 전문점에서 먹던 진한 고기 육수가 입맛을 사로잡는다. 동치미를 전혀 섞지 않고 양지와 사골을 우려내 만든 진한 고기 육수의 육향 가득한 묵직함과 메밀향 풍부한 1.2㎜의 두툼한 면이 어우러져 전문점 못지않은 프리미엄 냉면의 맛을 낸다.
 
‘칼칼다대기 고메밀 비빔냉면’은 다대기 타입의 비빔장을 사용해 칼칼한 매운맛이 나는 비빔냉면이다. 입맛이 없는 여름철 초고압 제면으로 뽑은 곡물향 가득 면에 매콤한 비빔장을 비벼 가볍게 즐기기에도 좋다. 

풀무원식품 노혜란 PM(Product Manager)은 “냉면은 먹는 사람 개인의 취향에 따라 추구하는 맛이 다른 매우 다양한 맛을 가진 면요리다. 소비자 개인의 취향에 따라 내식으로 즐기는 냉면도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올여름 다양한 타입의 냉면을 선보이고 있다”며 “신제품 ‘고메밀 냉면’은 초고압 제면공법을 적용해 곡물향이 가득하도록 메밀 함량 83%, 두께 1.2㎜로 조금 더 두껍게 뽑아낸 특색 있는 프리미엄 HMR 냉면이다. 풀무원의 새로운 ‘최첨단 HMR 생면공장’과 제면 노하우로 시장에 없던 전문점 스타일의 냉면을 가정에서 간편하고 맛있게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이른 무더위로 여름 준비에 나서는 소비자가 늘면서 라이브 취향 쇼핑플랫폼 CJ온스타일이 나무 소재의 청량감을 살린 인견 상품 편성을 확대한다.

CJ온스타일은 6월 1일부터 20일까지 인견 소재 리빙 상품 편성을 전년 동기 대비 약 50% 늘렸다. 목재 펄프에서 추출한 자연 유래 냉감 소재 인견은 땀 흡수력과 통풍력이 좋아 몸에 달라붙거나 끈적이지 않는다. 살에 닿는 느낌이 시원해 일명 ‘아이스 실크’, ‘냉장고 원단’이라 불리기도 한다.

CJ온스타일 대표 리빙 브랜드 ‘앳센셜’은 자칫 올드하게 느껴질 수 있는 인견에 호텔식 스트라이프 패턴으로 직조한 ‘앳센셜 호텔식 자카드 풍기인견 침구’를 오는 12일 오후 2시 50분에 방송한다. 침구 풀세트(이불+패드+베개커버) 받아보는 구성이며 방송 중 구매 고객에게 자동주문 1만원, 일시불 1만원 할인 혜택을 증정한다. 화이트, 블루, 핑크 색상을 만나볼 수 있으며 슈퍼싱글(13만9900원), 퀸(15만9900원), 킹(17만9900원), 슈퍼킹(18만9900원) 중 사이즈 선택 가능하다. 지난달 16일 방송에서 약 5500세트 판매되며 전체 매진을 기록한 인기 상품이다.

오는 19일 CJ온스타일 대표 리빙 프로그램 ‘강주은의 굿라이프’에서는 ‘까사리빙 풍기인견 스프레드 풀 세트’를 만나볼 수 있다. 고온 워싱 공정인 피그먼트 가공이 적용돼 피부가 예민한 고객들도 걱정없이 사용 가능하며 원단에 남아있는 화학물과 불순물을 깨끗하게 제거해 먼지 발생도 적다. 이 외에도 ‘보몽드 워싱 인견 침구’, ‘까사리빙 인견 리플 프린트 침구’도 각각 11일과 15일에 방송할 예정이다.

집안 분위기를 효과적으로 바꿀 수 있는 포인트 인테리어 아이템 카페트에 인견 소재를 적용한 상품도 있다. 14일 오전 7시 15분에 방송하는 ‘앳센셜 풍기인견 카페트’는 실의 밀도를 촘촘히 해 탄력성과 내마모성을 높인 자카드 기법으로 직조해 고급스러움을 살렸다. 인견 소재에 국내산 압축 패딩 솜을 함께 누벼 시원함과 푹신함을 살렸고 카페트 뒷면은 논슬립 가공으로 마감해 미끄럼을 방지했다.

CJ온스타일 침구앳센셜파트 안선영 팀장은 "최근 급격히 더위가 찾아오면서 시원한 소재의 침구를 찾는 고객이 늘고 있다”며 “CJ온스타일이 엄선한 인견 상품을 통해 시원함과 건강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기 바란다”고 말했다. 

○.. 프레시지(대표 정중교)가 1인 가구들이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냉동밥’ 10종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제품은 기존 프레시지의 대표 밀키트 메뉴에 밥을 포함해 출시한 것이 특징으로 볶음밥부터 국밥류 제품까지 다양하게 출시돼 취향에 맞게 선택하여 즐길 수 있다. 또한 1인가구의 특성을 고려하여 장기보관이 가능하고 최소의 조리도구로 누구나 4분 내에 손쉽게 조리할 수 있도록 출시됐다.

신제품 10종은 ▲달콤 짭잘한 광양식 소불고기에 밥을 볶은 ‘광양식 소불고기 볶음밥’ ▲쫄깃하고 감칠맛 나는 서울식 간장 닭갈비에 밥을 볶은 ‘서울식 간장닭갈비 볶음밥’ ▲탱글한 면발의 감칠맛이 돋보이는 잡채에 밥을 볶아낸 ‘옛날 잡채 볶음밥’ ▲고추장 비법양념의 제육볶음과 아삭한 김치의 식감이 특징인 ‘매콤제육 볶음밥’ ▲매콤한 맛 가득한 양념 닭갈비에 풍미를 더하는 야채가 더해진 ‘춘천식 양념닭갈비 볶음밥’을 비롯해 ▲곤드레 나물밥 ▲사천식 삼선볶음밥 ▲속깊은 나주식 곰탕 국밥 ▲속풀이 육개장 국밥 ▲인도네시아식 나시고랭 볶음밥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됐다.

이번 출시제품은 닭가슴살 전문 브랜드 허닭몰에서 우선 판매되며 이후 순차적으로 프레시지 자사몰을 비롯한 각종 온라인 채널과 홈쇼핑 채널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프레시지 상품기획자 박용준 차장은 “프레시지는 요리로부터 세상을 자유롭게 한다는 비전 아래 간편하게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는 다양한 유형의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며, “프레시지 대표 메뉴의 맛을 그대로 살린 제품들인만큼 맛과 편리함 모두 소비자들에게 충분히 어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 11번가와 ‘최준’의 시원한 아이스크림 방송이 펼쳐진다. 

’커머스 포털’ 11번가(사장 이상호)가 대세 캐릭터 ‘최준’(개그맨 김해준)과 함께 ‘배스킨라빈스 이달의 맛’ 라이브 방송을 선보인다. 

오늘(11일) 오후 8시 11번가의 ‘라이브11(LIVE11)’ 코너를 통해 진행되는 라이브방송에는 배스킨라빈스가 여름 시즌을 맞이해 출시한 6월 이달의 맛 ‘오버 더 레인보우 샤베트’가 소개될 예정이다. 최준이 신제품을 직접 맛보고, 시청자들과 소통하며 ‘아메리카노’ 1000원 딜, ‘아이스모찌’ 500원 딜 등의 이벤트도 진행한다. 

방송 시간 동안에만 배스킨라빈스 인기상품 9종(e쿠폰)을 최대 25% 할인해 한정수량 판매한다. 이달의 맛 포함 ‘쿼터 사이즈’는 1만1620원(25% 할인), ‘오버 더 레인보우 샤베트 케이크’는 2만1600원(20% 할인), ‘오버 더 레인보우 샤베트 블라스트’는 3600원(25% 할인)이다. 

11번가가 지난해 10월 오픈한 라이브방송 코너 ‘라이브11’은 올해 들어 예능형 방송 코너를 새롭게 신설해 MZ세대와의 접점을 적극 늘리고 있다. ▲’털업’(집 밖에 못 나오는 시청자 대신 오프라인 매장을 습격하는 매장 털기 방송) ▲’찐텐 리뷰’(핫한 신상에 대한 시청자 궁금증을 꼼꼼히 해결해주는 리얼 리뷰 방송) ▲‘생(生)쑈’(지역 생산자와 공동기획한 전국각지의 제철 특산물 먹방) 등부터 최근 가장 인기있는 유튜브 채널,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으로 진행하는 ‘스페셜’ 방송까지, 약 3개월간 50회 이상의 예능형 방송을 기획, 진행했다. 

예능형 방송의 역대 최대 시청자 기록은 약 30만명(파리바게뜨 e쿠폰 할인 스페셜 방송, 유튜버 엔조이커플 출연)에 달하고, 매 방송때마다 평균 10만 이상의 시청자들이 꾸준히 들어오며 흥행 중이다.
 
한편, 11번가는 오늘(11일) ‘6월 월간십일절’을 통해 본격적인 여름 맞이 마케팅에 나선다. 에어컨, 제습기, 선풍기 등 여름 계절가전부터 제주 호텔 숙박권 등 총 91개 특가 상품을 최대 62% 할인가에 선보이는 ‘타임딜’과 총 7차례 ‘라이브 방송’ 등 풍성한 쇼핑혜택들을 마련했다

○.. 호텔신라의 프리미엄 비즈니스호텔 신라스테이가 코로나19 백신 접종 고객에게 혜택을 주는 백신 접종 인센티브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번 인센티브 패키지는 백신접종 고객이 편안한 객실에서 휴식하고 안락한 분위기의 뷔페 레스토랑 ‘카페(café)’에서 신선한 식재료로 만든 메뉴로 식사하며 빠른 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충분한 휴식을 위해 얼리 체크인 및 레이트 체크아웃 혜택도 더했다. 

‘백신 접종 스페셜 인센티브(I Got The Shot)’ 패키지는 코로나19 백신접종을 1차 이상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백신 접종 당일 이용 고객에게는 병원에서 호텔로 이동 시 최대 1만원의 택시 요금을 지원하고 발열이나 두통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붙이는 쿨패치와 비타민 음료 등으로 구성된 ‘케어 키트’도 제공할 예정이다.

패키지는 △객실(1박), △조식(2인), △얼리 체크인 12시 및 레이트 체크아웃 오후 2시(금,토,일은 제외), △백신 접종 당일 스페셜 특전(택시비 최대 1만원 지원, 케어 키트 1개)로 구성됐으며, 6월 14일부터 7월 31일까지 신라스테이 전 지점에서 이용 가능하다.

신라스테이 뷔페 레스토랑 ‘카페(café)’에서도 백신 접종 고객을 위한 할인 혜택의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1차 백신 접종 또는 접종 완료 고객은 전국 13개 신라스테이 ‘카페’에서 20% 할인된 가격으로 최대 4인까지 뷔페를 이용할 수 있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사전 예약 후, 예방접종 증명서를 지참하고 레스토랑을 방문하면 할인을 제공받을 수 있다. 할인 혜택은 중, 석식 뷔페에 적용되며 조식 뷔페는 제외된다. 뷔페 이용 금액 및 중, 석식 운영 시간은 지점별 상이하다.

신라스테이 상품 담당자는 “보다 많은 고객들이 코로나19 백신 접종에 적극 동참해 건강하고 활기찬 일상을 되찾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인센티브를 기획했다”며 “백신을 접종한 고객이 안전한 호텔 객실에서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고, 건강한 일상을 보내길 바란다”고 밝혔다.  

○.. ‘비비고 왕교자’가 누구보다 왕교자에 진심인 ‘왕교자 찐팬 찾기’에 나선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왕교자 마니아’를 찾는 ‘제1의 본부장 왕교자 왕팬을 찾습니다’ 프로젝트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아나운서 배성재와 웹툰작가 주호민이 진행자로 나서 ‘인류의 미래 먹거리인 만두를 책임질 본부장을 뽑는다’는 콘셉트로 기초상식테스트, 면접 등 실제를 방불케 하는 입사지원 과정을 통해 ‘제 1의 본부장’을 선발한다.

선발된 본부장에게는 왕교자를 1년간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순금 카드와 명품 동양란, 크리스탈 본부장 명패 등을 제공한다. 선발 과정은 영상으로 제작해 총 3편에 걸쳐 유튜브 tvND 스튜디오 채널에 공개할 예정이다. 제1의 본부장은 6월 10일부터 24일까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더 많은 팬들이 비비고 왕교자를 즐길 수 있도록 6월 10일부터 7월 7일까지 ‘비비고 왕교자’ 기초 상식 테스트를 풀어보는 ‘왕교자 왕팬’ 이벤트를 실시한다. 테스트에서 80점을 넘긴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왕교자 순금배지, 직화오븐, 비비고 왕교자 등 다양한 선물을 제공한다. 또한 지원자 전원에게는 CJ더마켓에서 사용 가능한 비비고 왕교자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국민만두 비비고 왕교자를 소비자들이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신제품 론칭쇼 콘셉트의 ‘뉴 왕교자 언팩쇼’에 이어 팬들에게 보답하는 왕교자 왕팬찾기 이벤트를 준비했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소비자들을 만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바로고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개발 인재 채용에 나선다.

‘나이, 성별, 학력, 전공’에 상관없이 개발자로서의 직무 역량을 갖춘 인재라면, 채용 후 교육을 통해 함께 성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근거리 물류 IT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바로고(대표 이태권)는 11일 올해 신입 및 경력 개발자 50명을 채용한다고 밝혔다. 

최근 바로고는 시리즈C 투자를 클로징하면서11번가, CJ그룹, LB인베스트먼트, 스틱벤처스, 프리미어파트너스, 한국투자파트너스, YG인베스트먼트, 신한벤처투자 등으로부터 800억 원 규모의 자본을 유치했다. 올해 바로고는 ‘MFC’(Micro Fulfillment Center), 주방플랫폼 사업 ‘도시주방’, ‘브랜드 딜리버리 컨설팅’, 배달패키지 유통사업 ‘바로고팩’ 등 신사업 강화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현재 채용 직군은 ▲개발 직무: Front-end, Back-end, Mobile 개발 ▲기획/인프라/지원: Service Creator(기획/디자인), SW Test Engineer, Public Cloud Engineer, Technical Account manager  ▲데이터 직무: Data Engineer, Data Analyst 등이다.
 
바로고는 직무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성장 Track형 인재 육성'을 지향하며 직무 등 다양한 교육을 제공한다. 이를 위해 개발 직군에서는 플래닝-데모-피드백-회고 과정인 스크럼, 스프린트를 진행한다. 또한 3인 이상의 코드리뷰, 기술 블로그를 통한 경험 및 지식을 공유하고 있다.

바로고는 무조건적인 보상보다 개인의 성장과 몰입도를 인정해 성과를 차등 보상하고 있으며, 실력과 역량을 기반으로 직책과 리더 포지션을 부여하고 있다.

바로고 관계자는 "바로고는 '세계 딜리버리 시장에 내놓을 수 있는 인재를 육성한다'는 교육 비전을 갖고 있다”면서 “바로고와 함께 성장하며, 이해 관계자들에게 더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진정성 있는 인재’들의 많은 지원 바란다”고 전했다. 

○.. 쿠팡은 이른 여름을 맞아 인기 스포츠, 레저용품을 한 곳에 모은 ‘2021 스포츠 레저 페어’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오는 13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캠핑용품부터 등산, 골프, 수상스포츠 용품까지, 아디다스, 타이트엔드, 휠라, 마운틴이큅먼트, 밴프 등 29개 인기 브랜드의 다양한 스포츠/레저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와우 멤버십 회원이라면 이번 기회에 평소 눈 여겨 봤던 제품들을 더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와우 멤버십 회원은 구매금액에 따라 3만원 이상 구매 시 2000원, 7만원 이상 구매 시 6000원, 10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할인쿠폰을 제공받을 수 있다. 여기에 일부 상품에 한해 별도 쿠폰 발행이 필요 없는 즉시할인도 진행된다. 

기간 한정 특가 상품도 선보인다.  마운틴이큅먼트 로잔 와이드 캠핑체어 세트, 밴프 롤테이블, 조코 비틀 12 유아동 체인 자전거, 휠라 접이식 JR스쿠터 등 인기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여기에 인기 브랜드의 대표상품들을 한 곳에 모은 '브랜드관'을 비롯해 카테고리별로 상품을 모아 놓은 '카테고리관'을 통해 쉽고 빠르게 고객들이 원하는 상품을 쉽고 빠르게 찾아볼 수 있다. 

윤혜영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이른 여름을 맞아 주말이나 여가시간에 스포츠, 레저 활동을 즐기는 고객들이 늘면서 스포츠/레저 용품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행사는 고객들이 자주 찾는 인기 아이템들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SPC삼립이 운영하는 미국 캘리포니아 명물 샌드위치 브랜드 ‘에그슬럿(Eggslut)’이 오는 7월 초 서울 강남역 인근에 3호점인 ‘강남점’을 개점한다고 11일 밝혔다.

에그슬럿 강남점은 서울 최대 상업 중심지인 지하철 2호선 강남역과 9호선 신논현역 인근에 위치할 273㎡, 90석 규모의 국내 첫 로드샵 매장으로, 화려한 시그니처 로고와 색감이 반영된 ‘호딩(Hoarding·공사장 주위 임시 가림막)’을 설치하며 위치를 공개했다.

SPC삼립은 에그슬럿 강남점 오픈을 앞두고 다양한 사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에그슬럿은 해피포인트 앱을 통해 오는 16일부터 22일까지 퀴즈 이벤트를 통해 10명에게 모바일 기프트카드 1만원권을 증정한다. 또한, 강남역 호딩(Hoarding)에 부착 된 마커를 통해 가상 세계를 체험할 수 있는 에그슬럿 전용 증강현실(AR) 콘텐츠를 오픈 전까지 만나볼 수 있다. 에그슬럿 AR 콘텐츠는 6월 22일부터 해피포인트에서 새롭게 선보인 ‘해피리얼 앱’을 ‘구글 스토어’와 ‘앱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후 이용 가능하다.

SPC삼립 에그슬럿 관계자는 “서울 대표 상권인 강남역에 에그슬럿 3호점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 더욱 많은 고객들이 셰프의 창의적인 레시피로 구현된 에그슬럿만의 고품격 에그 샌드위치 메뉴를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에그슬럿은 한국 진출 1주년을 앞두고 1호점 코엑스점에서 아침 한정 메뉴인 ‘미니 페어팩스 세트(8800원)’을 출시했다. 에그슬럿의 대표메뉴 페어펙스를 먹기 간편한 크기로 줄인 ‘미니 페어팩스’와 커피 1잔(콜드브루와 따뜻한 브루커피 중 택1)으로 구성된 ‘미니 페어팩스 세트’는 출근하는 직장인들을 위해 오전 8시부터 10시까지 판매한다. 특히, 이번 신메뉴는 국내 미식 트렌드 열풍을 이끈 프렌치식 스크램블드에그 샌드위치의 원조 메뉴인 ‘페어팩스’를 특별 제작해 선보인 만큼 큰 주목을 받고 있다.

○.. 청호나이스 화장품 브랜드인 나이스뷰티가 오프라인 매장인 나이스뷰티센터 강남점을 10일 오픈했다.

나이스뷰티센터는 2019년부터 청호나이스가 독점 공급 계약을 통해 국내에 소개하고 있는 프랑스의 맞춤형 화장품 IOMA(아이오마)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체험형 매장이다. 아이오마는 피부타입 측정 후 맞춤형 화장품을 제조하는 기술을 세계최초로 보유했으며 현재 스위스, 벨기에, 스페인 등 전세계 30여 개국에 소개되고 있는 글로벌 뷰티 브랜드다.

아이오마 대표 제품인 마크렘은 내 피부 상태를 보다 정확하게 측정 한 뒤, 진단 내용을 아이오마 인랩(화장품 제조기)에 입력해 8가지 세럼을 체계적으로 조합해 탄생하는 오직 나만을 위한 맞춤형 화장품이다. 아이오마는 개인 맞춤형 화장품 외에도 보습, 활력, 재생, 정화, 광채, 진정, 지복합, 브라이트닝, 프로페셔널, 바디까지 현재 총 10개의 라인을 선보이고 있다.

청호나이스는 지난 1996년 화장품 시장에 첫 진출한 이후 화려하진 않지만 내실 있게 사업을 진행해오고 있으며, 대표 브랜드로는 카베엘라, 휘엔느, 아이오마 등이 있다.

○.. 지난해 패션 브랜드 ‘꼬뜨-게랑(Côtes Guerang)’을 통해 재미를 선사했던 꽃게랑이 이번에는 ‘끄랍칩스’라는 러시아 스낵의 모습으로 새로운 마케팅을 선보인다. 

배우 남궁민을 모델로 스토리를 구성한 영상 광고는 지난 6월 4일 티저 광고가 방영되자 마자 본편에 대한 기대감을 불러일으켰다.

광고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러시아 굴지의 기업 ‘게르과자 인터내셔널’의 대표제품, 러시아의 ‘끄랍칩스’가 한국에 상륙했다. ‘게르과자 인터내셔널’의 대표 ‘게르과자 마시코프’는 K-푸드로 세계를 장악하고 있는 한국을 먼저 공략하면 세계를 공략할 수 있다는 전략을 세웠다. 게맛 스낵인 ‘끄랍칩스’는 한국에 진출하자마자 밀수혐의로 체포되는데 모두가 ‘끄랍칩스’를 ‘꽃게랑’이라 부르는 어이없는 상황이 펼쳐진다. 

다소 황당한 내용의 영상광고는 꽃게랑의 새롭고 기발한 모습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재미를 전달하고자 기획했다. 

실제로 꽃게랑은 ‘끄랍칩스’란 제품명으로 러시아에서 오랜 기간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이다. 90년대 초반 구 소련 시절 개혁개방노선에 따라 부산항에 입항한 선원들이 연해주를 통해 본국으로 꽃게랑을 가지고 가면서 꽃게랑 수출이 시작됐다. 연해주 지방을 제외하고 국토의 대부분이 내륙인 러시아는 전통적으로 해산물이 귀한 대접을 받는다. 감자 스낵 위주의 러시아 시장에서 해산물인 꽃게맛을 내는 꽃게랑은 차별화된 맛 때문에 큰 인기를 끌었다. 빙그레는 이번에 광고 뿐만 아니라 실제 러시아어가 인쇄된 ‘끄랍칩스’ 패키지 제품을 판매할 예정이며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빙그레 관계자는 “빙그레의 대표 스낵 제품인 꽃게랑은 지난해부터 새로운 마케팅 활동으로 큰 주목을 받고 있다”며 “이번 광고 영상도 그 연장선상에서 소비자들에게 재미를 드리는 동시에 꽃게랑의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이랜드월드에서 운영하는 글로벌 SPA 브랜드 스파오가 오늘(11일) 방송인 박수홍의 반려묘 ‘다홍이’와  손잡고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출시한다.

다홍이는 유튜브 채널 ‘검은 고양이 다홍’(Blackcat Dahong)에 출연하는 방송인 박수홍의 반려묘로 구독자 수 70만 명에 이르는 등 많은 팬으로부터 사랑받으며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스파오와 다홍이가 함께 선보일 ‘다홍이’ 컬렉션은 다홍이의 다양한 모습을 담은 티셔츠 8종, 그립톡, 2종 머그컵, 에코백 등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잡화류 등 총 11종의 상품으로 구성된다.

특히, 이번 컬래버레이션의 대표 상품 다홍이 티셔츠는 방송인 박수홍이 직접 그린 다홍이 일러스트를 담아 디자인했고, 화보 촬영에도 함께 참여해 화제를 모았다.

또한, 스파오와 다홍이 컬래버레이션 상품의 수익금 중 일부를 방송인 박수홍이 홍보대사로 위촉된 유기동물 보호단체 ‘국경 없는 수의사회’와 유기 동물 보육원에 기부하기로 해 그 의미를 더했다.

스파오 관계자는 “캐릭터를 넘어 유명인의 반려동물까지 스파오는 컬래버레이션 영역을 점차 넓히는 중”이라고 말하며, “국내 최초 반려묘 협업 상품이자 기부 등 사회 공헌과도 연계된 만큼 유기동물 입양의 활성화, 길고양이에 대한 인식개선 등 많은 사람에게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스파오의 ‘다홍이’ 에디션은 오늘(11일) 정오 스파오 닷컴, 이랜드몰, 무신사, 카카오톡 선물하기, 스타일쉐어 등 온라인 채널에서 최초 출시되며, 16일부터 스파오 오프라인 플래그십 매장 강남점과 타임스퀘어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스파오는 다홍이 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5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한정판 ‘다홍이 스티커’를 증정한다.

○.. 매일유업(대표 : 김선희) 중앙연구소가 밀크세라마이드와 저분자 피쉬콜라겐의 복합 섭취가 피부의 수분 및 탄력 변화에 시너지효과를 줄 수 있다는 내용의 연구논문을 발표했다.

한국식품영양과학회지에 게재된 논문 '밀크세라마이드와 저분자 피쉬콜라겐 복합 섭취에 의한 피부보습 시너지 효과'는 밀크세라마이드와 저분자 피쉬콜라겐을 개별적으로 섭취할 때보다 두 성분을 복합 섭취할 경우 피부보습에 시너지 효과를 줄 수 있음을 밝히고 있다. 

매일유업 중앙연구소와 경희대학교 피부생명공학센터 임상연구소가 공동으로 발표한 이 논문은 4주 간의 인체적용시험 결과를 담고 있다.

이 인체적용시험에서는 만 39~50세 여성 21명을 대상으로 밀크세라마이드와 저분자 피쉬콜라겐 복합 섭취 후 피부수분량, 경피수분손실량, 피부탄력, 진피치밀도 변화를 측정했다. 밀크세라마이드와 저분자 피쉬콜라겐을 함께 섭취한 경우 피부 수분량은 평균 32.38% 증가, 경피수분손실량은 평균 13.89% 감소해 모든 실험군 중 가장 큰 변화를 보였다.

세라마이드는 피부 각질층에서 표피장벽을 보호하는 기능을 하며, 각질층의 세라마이드가 감소하면 피부 장벽 기능이 약화돼 수분손실이 증가하는 원인이 된다. 특히 우유에서 추출한 밀크세라마이드는 피부 표피의 라멜라 구조(벽돌 구조)의 기본 구성 요소 ‘스핑고미엘린’성분이 풍부하고, 체내 흡수율도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두 성분이 피부 변화에 시너지 효과를 줄 수 있는지를 확인해보고자 이번 연구를 진행했다”며 “콜라겐과 세라마이드를 함께 섭취하는 경우 피부 보습과 탄력에 시너지 효과가 있다는 것을 확인한 것”이라고 밝혔다.

○.. NS홈쇼핑이 10일 서천군청에서 서래야 쌀과 한산모시 등 다양한 농〮특산물 상품 발굴 및 판로확대를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업무 협약식에는 NS홈쇼핑 제1사업부 김용만 상무와 서천군 노박래 군수, 서천군 농가대표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업무 협약에 앞서 서천군 농가 대표들의 생모시 떡 류, 김스낵, 검은콩 두유 등 서천군 농〮특산물에 대한 상품 설명이 있었으며, 이를 통해 서천군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공유하고 공감대를 형성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이번 업무 협약에 따라 NS홈쇼핑은 △서천군 우수 농〮특산물 판로 개척과 마케팅 활성화 △TV홈쇼핑 방송 지원 △온라인 및 모바일 채널 입점 지원과 NS몰 내 ‘서천군 농〮특산물 브랜드관’운영 △여행상품과 농촌체험관광 등 서천군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업무 협약을 통해 서천군은 앞으로 우수 농〮특산물 상품 발굴 및 홍보 채널 확대를 통해 판로 개척과 농어가의 소득 증대 효과 등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NS홈쇼핑 제1사업부 김용만 상무는 “NS홈쇼핑은 지역의 특산품 발굴과 상품화에 주력하고, 지역 농〮특산물과 국내 여행상품 등의 판매 확대를 위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우리나라의 건강하고 좋은 상품을 전달하고, 지역에는 농〮특산물의 판매 활성화와 농촌체험관광 상품 발굴 지원을 통해 농어가 소득증대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NS홈쇼핑은 이달 29일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한산모시로 유명한 서천군의 ‘고수록 생모시 앙금절편’ 방송을 진행 할 예정이다. 굳지 않는 떡으로도 잘 알려져 있는 ‘고수록 생모시 앙금절편’은 생모시로 만든 떡으로 식사 대용식, 간식으로도 즐길 수 있는 영양 만점 식품이다.

○.. 제너시스 비비큐(회장 윤홍근)가 브랜드 모델 브레이브걸스와 황광희가 함께한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광고영상은 브레이브걸스와 황광희가 ‘황올한 BBQ치킨 파티’를 즐기는 컨셉으로 이들은 경쾌한 음악에 맞춰 황금올리브 속안심, 황올한 깐풍치킨, BBQ 스모크치킨, 체고치순살, 메이플버터갈릭 등 각자의 ‘최애치킨’을 선보였다.

특히 이번 광고영상으로 브레이브걸스 멤버와 황광희가 ASMR형식에 맞춰 최애 치킨을 속삭이듯 소개하는 ‘치SMR’이 공개되어 많은 팬들의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새롭게 선보이는 BBQ 특제 소스 ‘파인마요소스’와 ‘치즈갈릭 소스’ 등 다양한 소스에 치킨을 찍어 먹는 모습과 각 멤버들의 달콤한 목소리가 어우러져 소비자들의 시각과 청각을 동시에 자극한다. 실제 촬영 현장에서도 브레이브걸스 멤버 특유의 상큼하고 발랄한 목소리와 그동안 공개되지 않았던 황광희의 반전 목소리가 공개돼 현장 스태프들의 감탄을 자아냈다는 후문이다.

BBQ는 ‘치SMR’ 광고영상을 통해 다양한 조합으로 인기 메뉴를 즐길 수 있는 각 멤버별 치킨세트 메뉴를 통통튀는 이름과 함께 선보였다. 먼저, ‘민영세트’(BBQ스모크치킨+케이준감자튀김+매직칠리소스)와 ‘은지세트’(황금올리브속안심+소떡소떡+치즈갈릭소스+블랙페퍼시즈닝), ‘광희세트’(메이플버터갈릭치킨+포테이토치즈그라탕+메이플버터갈릭소스+BBQ수제맥주)등 기존 인기 제품으로 구성된 세트 메뉴와 ‘유정세트’(황올한깐풍치킨+통새우멘보샤+파인마요소스), ‘유나세트’(체고치+오징어스틱)로 구성된 총 다섯 가지의 세트가 공개됐다.

또한 BBQ는 공식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광고 촬영 현장 및 비하인드 영상 등을 사전 공개했다. 브레이브걸스 멤버들은 평소에도 BBQ치킨을 많이 시켜먹는다며 히트곡 롤린(Rollin’)의 한 부분을 “BBQ 사랑한다고”로 개사해 부르는 등 인터뷰 촬영 중에도 BBQ치킨에 대한 애정 가득한 모습을 선보였다. 사전공개한 영상들은 공개 일주일만에 조회수 13만회를 넘으며 정식 광고가 공개되기도 전부터 MZ세대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BBQ 관계자는 “브레이브걸스와 황광희의 밝고 긍정적인 모습이 BBQ의 브랜드 이미지와 잘 어우러지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 같다”며 “앞으로도 해당 모델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이 희소가치가 높은 해외 럭셔리 워치·주얼리를 한데 모아 선보이는 행사를 연다.

현대백화점은 11일부터 오는 20일까지 10일간 무역센터점에서 '럭셔리 워치·주얼리 페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브레게·예거 르쿨트르·피아제 등 해외 명품 시계, 주얼리 브랜드 13곳이 참여해, 평소 판매중인 상품 외에 각 브랜드에서 국내에 소량으로 들여온 상품 50여 점을 추가로 선보인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헤리티지로의 여행(Voyage to Heritage)'을 콘셉트로 해, 최소 50년에서 300년 가까이 운영된 브랜드의 역사를 대표하는 상품들을 한데 모은 게 특징"이라며 "판매되는 상품 가운데 16점은 브랜드별로 국내에 1점씩만 입고된 상품으로 구성돼, 명품 워치·주얼리의 희소가치에 매력을 느끼는 소비자들의 방문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행사에서 선보이는 상품은 스위스 하이엔드 주얼리 브랜드 피아제의 '라임라이트 하이주얼리 커프 브레이슬릿(8억원 상당)'과 투르비용(중력으로 인한 시간 오차를 줄여주는 장치)을 발명한 스위스 명품 시계 브랜드 브레게의 '클래식 더블 투르비용 5345 퀘드올로지(8억원 상당)', 그리고 프랑스 럭셔리 주얼리 브랜드 프레드의 '포스텐 네크리스(7000만원 상당)' 등이다.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은 행사 기간 동안 참여 브랜드 단일 매장에서 현대백화점카드로 20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12개월 무이자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희소가치가 높은 럭셔리 워치·주얼리를 찾는 고객들의 수요를 잡기 위해 이번 '럭셔리 워치·주얼리 페어'를 진행하게 됐다"며 "올 하반기에도 압구정본점·판교점·대구점·더현대 서울 등에서 럭셔리 워치·주얼리 페어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