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롯데온-롯데면세점, 100억 규모 '명품 빅세일'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롯데온-롯데면세점, 100억 규모 '명품 빅세일'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1.06.04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큰 타격을 입은 면세점을 지원하기 위해 한시적으로 면세점 명품의 국내 판매가 이뤄졌습니다. 롯데온과 롯데면세점이 국내 판매 허용 1주년을 맞아 53개 명품 브랜드 상품을 최대 80% 할인해 판매하기로 해 화제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빙그레 요플레가 환경의 날을 맞아 친환경 캠페인 굿즈를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판매하는 등 환경의 날 이벤트도 이어집니다. 

이외에도 청호나이스는 제습과 공기청정을 한번에 할 수 있는 초소형가전 '청호 미니 제습공기청정기 Compact(콤팩트)'를 출시하는 등 오늘(4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 롯데온과 롯데면세점이 면세 재고 명품 100억 물량을 푼다.

롯데온과 롯데면세점은 오는 7일 0시부터 이번 달16일까지 약 100억 원 규모의 ‘명품 빅세일’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면세점 재고 명품의 한시적 국내 판매 허용 1주년을 기념해 기획했으며, 지난 1년 동안 가장 인기 있었던 브랜드인 클로에, 발리 토리버치를 비롯해 새롭게 추가된 브랜드 등 총 53개 브랜드 상품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KB국민카드를 이용할 경우 추가 10% 즉시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특정 상품 구매 시 롯데면세점 에코백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롯데온은 7일부터 11일까지 5일간 매일 한정 상품을 선정해 특가에 판매하는 ‘하루 특가 코너’도 별도로 운영할 예정이다.

롯데온과 롯데면세점은 지금까지 빠른 배송을 위해 통관이 완료된 물량을 중심으로 행사를 운영해왔다. 이번에는 상품 구성 및 물량을 대폭 확대하고자 예약 배송 상품 비중을 크게 늘렸다. 예약 배송 상품을 구매하더라도 개인이 별도로 통관 절차를 진행할 필요가 없으며, 구매한 상품은 이번 달 22일과 다음 달 1일 두 차례에 나눠 발송한다.

롯데온 심규광 명품MD(상품기획자)는 “롯데온과 롯데면세점은 100억 규모의 역대급 명품 할인 행사를 기획해 선보인다”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상품을 준비해 고객들에게 선보일 수 있도록 예약 판매 비중을 점차 높여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빙그레가 6월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요플레 친환경 캠페인 굿즈 '요플레 가드닝 키트'를 네이버 해피빈 크라우드 펀딩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빙그레 요플레는 친환경 캠페인 'Let's Bloom the Earth(렛츠블룸디어스)'을 글로벌 재활용 컨설팅 전문기업 테라사이클과 협업하여 지난 3월부터 실시했다. 캠페인 기간 동안 '요플레 제로 웨이스트 팩'을 구매한 소비자들로부터 요플레 용기를 수거하여, 테라사이클의 특별한 공정을 통해 친환경 재활용 굿즈 '요플레 가드닝 키트'로 업사이클링해 이번에 출시하는 것이다.

'요플레 가드닝 키트'는 요플레 용기를 재질별로 분류한 뒤 플레이크 형태로 파쇄한 뒤 다시 압출하여 제작한 것이 특징이다. 요플레 용기의 형태 그대로 크기만 2.5배 확대하여 화분을 만들었고, 모종삽, 네임텍, 백일홍 씨앗이 함께 구성품으로 제공된다. '요플레 가드닝 키트'의 컨셉 기획과 디자인 개발에 젊은 아티스트들로 구성된 창작 집단 '스튜디오 콘크리트'가 함께 참여한 것도 특징이다.

크라우드 펀딩은 6월 4일부터 24일까지 3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펀딩을 통한 수익금은 전액 환경 재단에 기부된다.

빙그레 마케팅 담당자는 "요플레 친환경 캠페인을 통해 많은 소비자분들과 함께 환경 보호를 위한 한 걸음을 내딛을 수 있어 기쁘다"며 "빙그레는 앞으로도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청호나이스가 제습과 공기청정을 한번에 할 수 있는 2 in 1 형태의 초소형가전 '청호 미니 제습공기청정기 Compact(콤팩트)'를 출시했다.

'청호 미니 제습공기청정기 Compact'는 195x215x315(W·D·H)㎜의 초소형 사이즈에도 제습과 공기청정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제품이다. 제습면적 20㎡, 청정면적 10㎡로 사이즈 대비 확실한 효과를 제공한다.

공기청정필터는 H13등급 헤파필터가 적용됐으며 소비전력 45W로 전기요금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필터교체시기와 물탱크만수 시 알려주는 자동알림기능, 제습 만수 시 자동정지 기능이 있어 편리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 유니클로(UNIQLO)가 프리미엄 소재로 편안하고, 쾌적한 기능성과 세계적인 디자이너의 감성이 담긴 베이직 티셔츠를 체험할 수 있는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6월 4일부터 13일까지 총 10일간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유니클로 앱 통합회원이 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유니클로는 총 2만명의 당첨 고객을 선정해, Uniqlo U와 +J 컬렉션의 티셔츠 5종 중에서 원하는 제품 한 가지를 증정한다. 

먼저, 남성 및 여성용 ‘U 에어리즘 코튼 오버사이즈 크루넥T’는 유니클로 파리 R&D센터의 아티스틱 디렉터이자 세계적인 패션 디자이너인 '크리스토퍼 르메르(Christophe Lemaire)'가 혁신적인 소재와 현대적인 디자인으로 재해석한 Uniqlo U 컬렉션의 대표 제품 중 하나다. 트렌디한 실루엣과 뉴트럴 컬러로 세련된 감성을 느낄 수 있으며, 코튼과 같은 외형의 에어리즘 소재로 만들어져 단품으로 입어도 쾌적한 착용감을 선사한다. 

‘+J 수피마 코튼 티셔츠’는 유니클로가 전설적인 패션 디자이너 ‘질 샌더’와 협업한 +J(플러스제이) 컬렉션의 신제품이다. 올해 S/S시즌에 선보인 ‘+J 수피마 코튼 티셔츠’는 특수 방적된 수피마® 코튼을 100% 사용하여 부드러우면서도 유연한 소재감을 느낄 수 있다. 이벤트 당첨 고객은 남성용 ‘+J 수피마 코튼 릴랙스피트 T’와 여성용 ‘+J 수피마 코튼 크루넥T’ 또는 ‘+J 스트레치 수피마 코튼 T’ 중 하나를 고를 수 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유니클로 웹사이트 내 이벤트 응모 페이지에서 신청 버튼을 누른 후 참여자 정보와 유니클로 앱 통합회원 가입 후 부여받은 회원ID바코드 번호를 입력하면 응모 가능하다. 당첨자는 6월 17일에 개별 문자 및 APP 알림 메세지로 발표될 예정이며, 6월 30일까지 가까운 유니클로 매장을 방문해 원하는 제품을 선택하면 된다.

○.. SPC 그룹(회장 허영인)이 운영하는 이탈리안 캐주얼 레스토랑 라그릴리아가 여름 한정 신메뉴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메뉴는 ‘더위에 지친 미각을 깨우는 여름 레시피(Refresh your summer)’을 주제로 고등어, 깻잎 페스토, 대창 등의 이색 식재료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신메뉴는 △노릇하게 구워낸 순살 고등어와 애호박, 달콤한 무조림을 더한 ‘고등어 오일 파스타’ △쫄깃한 오징어, 고소한 미니새우튀김과 함께 깻잎의 향긋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오징어 깻잎 페스토 파스타’ △라그릴리아 인기 메뉴였던 대창 파스타를 새롭게 바꾸어 선보이는 ’시크릿 대창 오리엔탈 리조또’ 등이다.

이 밖에 △ 그릴에 구운 닭가슴살과 토마토, 모짜렐라 치즈, 천혜향 드레싱이 어우러진 ‘그릴드 치킨 카프레제 샐러드’ △ 달콤한 고구마 크림 위로 구아카몰, 옥수수 등의 토핑을 올린 ‘아보카도 타코 플랫 피자’ 등 스페셜 메뉴 2종도 출시한다.

또, 여름 신메뉴와 어울리는 에이드 2종도 출시한다. △ 상큼한 자두, 청포도를 활용한 ‘자두 리프레쉬 에이드’ △‘청포도 리프레쉬 에이드’도 시즌 특별 음료 2종도 출시한다.

신제품은 라그릴리아 전지점(여의도파크원점, 구의점 제외)에서 여름 시즌 동안 한정 판매할 예정이다.

라그릴리아는 여름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7월 4일까지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이하 해피앱)을 통해 ‘3만원 이상 메뉴 구매 시, 여름 신메뉴 1종 50% 혜택’, ‘6만원 이상 메뉴 구매 시 여름 신메뉴 1종 증정’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인기 일러스트레이터와 협업해 수채화 드로잉 작품으로 신메뉴를 소개하는 다채로운 인스타그램 이벤트도 진행된다.

라그릴리아 관계자는 “신선한 식재료에 여름철 입맛을 돋워주는 특별한 레시피를 더해 이색적인 신메뉴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계절마다 제철 식재료와 라그릴리아만의 레시피로 개성 있는 메뉴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현대홈쇼핑의 간판 프로그램 '왕영은의 톡투게더(이하 왕톡)'이 다회용기 사용 캠페인 '용기내 챌린지'의 참여를 독려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용기내 챌린지’는 제로웨이스트 실천 방법 중 하나로, 음식 포장으로 인해 발생하는 일회용품·플라스틱 등 불필요한 쓰레기를 줄이기 위해 식당에서 음식을 포장하거나 반찬가게에서 반찬을 구매할 때 다회용기를 사용하자는 운동이다.

현대홈쇼핑은 환경의 날(6월 5일)을 맞아 오는 5일 오전 9시 20분에 진행되는 '왕톡' TV홈쇼핑 방송에서 밀폐용기 '더스텐 클래식 블루'를 판매한다고 4일 밝혔다.

이날 방송에서 선보이는 '더스텐 클래식 블루'는 스테인리스 소재의 밀폐용기 20종(0.25L~7L)과 누름판 2개, 분리형 채반 4개 등으로 구성됐으며, 판매 가격은 18만 9000원이다. 밀폐용기 바닥면이 물결처럼 굴곡진 '웨이브 커팅 기법'을 사용해 음식물이 바닥에 달라 붙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왕톡은 '더스텐 클래식 블루'를 구매한 고객과 기존 왕톡에서 판매한 다회용기를 구매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회용기 사용 캠페인 '용기내 챌린지' 참여를 독려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현대H몰 모바일앱 내 '왕톡 카페'에서 참여 가능하다. '왕톡 카페'는 고객들이 방송 상품과 생활팁에 대한 정보를 주고 받는 모바일 커뮤니티로, 회원수만 9만명에 달한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왕톡에서 구매한 다회용기 상품을 사용하여 직접 용기내챌린지에 참여하는 인증샷이나 동영상을 메일로 보내거나, 왕톡 카페 이벤트 페이지 내 응원글·경험담을 댓글로 남기면 자동으로 접수된다. 현대홈쇼핑은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50명에게는 스타벅스 디저트 세트 기프티콘을, 300명에게는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 H포인트 5000점을 증정할 예정이다. 당첨자는 다음 달 15일 왕톡 카페에서 확인 가능하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환경의 날을 맞아 팬층이 두터운 간판 프로그램 '왕톡'과 친환경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한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일상 생활에서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친환경 캠페인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이 독자 발견한 녹차유산균주(Lactobacillus plantarum APsulloc 331261)가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신규 건강식품 원료(NDI)로 등재됐다.

NDI(New Dietary Ingredient)는 미국 식품의약국(FDA, Food and Drug Administration)이 새롭게 개발한 건강식품 원료의 안전성 등을 심사해 미국 내 사용을 허가하는 제도다. 제조과정, 사용 이력, 인체 유해 여부 등 미국 FDA가 요구하는 여러 실험 결과와 분석자료를 모두 충족하는 신규 원료 중 심사를 거쳐 선정한다. 아모레퍼시픽의 식물성 녹차유산균주(Lactobacillus plantarum APsulloc 331261(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 AP설록 331261))는 미국 FDA의 안전성 등 요건을 충족해 NDI 인증을 받았다.

아모레퍼시픽은 제주 돌송이차밭 유기농 녹차에서 2010년 녹차유산균을 독자 발견한 이후, 다양한 연구를 이어왔다. 이를 통해 세계 최초로 특허받은 녹차유산균이 장 생존력과 정착력, 항염증 등 여러 측면에서 우수하다는 사실을 밝혀낸 바 있다. 특히 유럽식품안전청(EFSA, European Food Safety Authority) 가이드라인 수준으로 항생제 내성과 독성 인자가 없는 글로벌 기준의 안전성을 확보해 관리하는 중이다. 

아모레퍼시픽은 녹차유산균 및 마이크로바이옴 연구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2020년 2월 기술연구원에 ‘녹차유산균 연구센터’를 신설했으며, 작년 3월에는 바이탈뷰티 브랜드에서 유기농 녹차 유래 유산균이 편안한 장 건강 리듬을 찾아주는 ‘녹차에서 온 유산균’ 제품을 출시했다. 해당 제품은 출시 이후 현재까지 1500만 포 이상 판매했으며, 베트남과 중국에 이어 올해 하반기 아마존 글로벌 입점도 준비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박영호 기술연구원장은 “아모레퍼시픽이 세계적으로 공신력 있는 기관인 미국 식품의약국의 NDI 등재를 통해 녹차유산균의 안전성을 다시금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은 녹차유산균과 마이크로바이옴 연구를 더욱 강화하고, 전 세계 고객에게 안전하고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이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겠다”라는 의지를 밝혔다.

○.. 삼양냉동과 삼양식품은 이색 신제품 2종 ‘삼양라면 만두’와 ‘삼양라면 밥’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신제품 2종은 삼양라면을 통째로 만두와 볶음밥 속에 넣었다. 분말스프뿐만 아니라 실제 삼양라면의 면과 햄맛 후레이크까지 모두 재료로 사용했다.

탱글한 면발과 햄맛 후레이크는 쫄깃한 만두피, 찰진 볶음밥과 조화를 이뤄 풍성한 식감을 선사하며, 삼양라면 분말스프를 활용해 만든 양념이 만두소와 밥알에 잘 배어 있어 삼양라면 특유의 풍미를 그대로 느낄 수 있다.

또, 삼양라면 만두에는 100% 국내산 돼지고기를, 삼양라면 밥에는 스크램블 에그 등 풍미를 더해주는 재료를 추가해 맛의 완성도를 높였다.

삼양라면 만두와 삼양라면 밥은 모두 냉동제품으로 보관이 용이하고, 전자레인지나 에어프라이어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다. 파우치와 용기 두 가지 형태로 출시되며 마트, 편의점, 온라인몰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삼양냉동 관계자는 “신제품 2종은 만두, 볶음밥에 삼양라면을 접목시켜 색다른 맛과 재미를 선사하는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새로운 시도를 통해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여 갈 것”이라고 말했다.

○.. 교원그룹이 제주 중문단지 내 블룸호텔을 신규 오픈, 빠른 휴가를 준비하는 고객을 위한 프로모션을 함께 진행한다.

먼저, 중문관광로에 새롭게 문을 연 블룸호텔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다양한 부대시설까지 누릴 수 있는 실속형 호텔로 운영된다.

디럭스더블∙트윈, 패밀리 룸 등 8종 객실 총 70개와 레스토랑, 편의점, 테라피 등 부대시설을 갖췄다. 룸 타입별로 5만원 대부터 예약 가능하다. 특히, 패밀리 트리플, 코너스위트 객실은 2개 침실로 구성돼, 보다 넓고 편안한 공간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블룸호텔 투숙객이면 누구나 교원그룹이 운영하는 ‘스위트호텔 제주’의 야외 수영장과 식음업장 등 부대시설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한편, 블룸호텔은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얼리 서머(Early Summer) 패키지’를 운영한다. 7월 15일까지 진행되는 패키지에는 2인 조식, 스위트호텔 야외수영장 무료 이용권, 생맥주와 감자튀김 등 숙박 시 이용 가능한 부대시설 및 식음 이용권이 포함됐다. 객실 종류에 따라 7만원 대부터 이용 할 수 있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백신 접종 확산에 따라 국내 여행지를 중심으로 휴가를 계획하는 분들이 늘고 있다”라며, “더 스위트호텔 체인과 블룸호텔은 방문하는 모든 여행객이 안전하고 편안한 휴가를 보내실 수 있도록 방역과 서비스 질 향상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 대상라이프사이언스의 단백질 전문 브랜드 마이밀이 6일(일) 당은 낮추면서 맛있고 건강하게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는 로우슈거(Low sugar) 단백질음료 ‘마이밀 마시는 뉴프로틴 바나나’를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쿠팡 골드박스 행사를 진행한다.

쿠팡 골드박스는 소비자에게 주목받고 있는 인기 제품을 단 하루 동안 파격적인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는 행사다. ‘마이밀 마시는 뉴프로틴 바나나’ 골드박스 이벤트는 6일(일) 오전 7시부터 24시간 동안 진행된다. 단 하루 동안 ‘마이밀 마시는 뉴프로틴 바나나’ 한정된 수량을 최대 2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마이밀 마시는 뉴프로틴 바나나’는 기존 ‘마이밀 마시는 뉴프로틴’ 대비 당류를 55% 이상 낮춘 로우슈거 단백질음료다. 100mL당 2.36g의 당류를 함유해 저당 기준을 충족한 로우슈거(Low Sugar) 제품으로 지난1월 출시된 이후 칼로리와 지방뿐만 아니라 당 함량에 민감한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2팩 기준으로 단백질 20g과 단백질 합성 및 근육 형성에 도움을 주는 필수아미노산 BCAA 2000mg을 함유했으며 치커리 식이섬유를 풍부하게 담고 있어 변비 예방과 장 건강 관리에도 효과적이다. 비타민D, 아연, 칼슘을 비롯해 비타민 및 미네랄 총15종을 함유하고 있어 다양한 영양성분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마이밀 마시는 뉴프로틴 바나나’는 로우슈거 제품은 맛이 없다는 편견을 깨고 강원도 1급 A원유(세균수 기준)의 풍부한 맛을 그대로 구현했다. 또한 바나나 맛을 더해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설탕 대신 대체 감미료인 알룰로스를 사용해 건강한 단맛도 더했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의 단백질 전문 브랜드 마이밀 담당 장혜성 CM은 “마이밀은 출시 이후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는 대표적인 단백질음료”라며 “보내주신 관심에 보답하기 위해 준비한 이번 행사를 통해 ‘마이밀 마시는 뉴프로틴 바나나’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오비맥주(대표 배하준)의 ‘대한민국 대표라거 프로젝트’ 한맥이 한국인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한맥 브루어리 랩(HANMAC BREWERY LAB)’ 디지털 캠페인을 펼친다.

이번 캠페인은 ‘한국사람 리포트편’을 시작으로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통해 한맥이 원재료부터 맛까지 제품 전반에 한국인의 문화적 특성을 담고 있다는 것을 보여줄 예정이다.

4일 공개된 ‘한국사람 리포트편’은 한맥 개발을 이끈 양우천 브루마스터와 함께 ‘브루어리 랩’에 대해 소개한다. 이어 격주로 한국인의 문화적 특성과 연관된 한맥의 특징을 ▲한국인과 쌀 ▲대중문화 ▲한국의 미 등 5개의 주제로 나눠 7월 말까지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한맥 브루어리 랩’ 캠페인은 한맥 공식 SNS 채널(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공감하는 팬덤 문화, 음식 취향, 맛집 웨이팅 문화 등이 한맥에 어떻게 투영됐는지 소개하며 한맥이 추구하는 브랜드 가치를 알릴 계획이다.

한맥 브랜드 매니저는 “한맥은 ’대한민국 대표라거 프로젝트’로 소비자들의 생생한 피드백을 통해 탄생했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한맥이 추구하는 진정한 ‘K-라거’의 의미에 대해서 많은 소비자들이 공감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삼양사(송자량 대표)의 클린 뷰티 브랜드 어바웃미(About Me)가 여의도 ‘더현대 서울’에 위치한 클린 뷰티 편집숍 ‘비클린(B CLEAN)’에서 팝업스토어 운영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브랜드 리뉴얼 및 신규 라인 출시를 알리기 위해 지난 달 28일부터 약 일주일 간 진행됐다. 어바웃미 팝업스토어가 운영됐던 비클린은 국내 최초 클린뷰티 편집샵으로 친환경 제품과 지속 가능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뷰티 브랜드를 한데 모은 매장이다.

어바웃미는 팝업 스토어 운영을 기념해 최근 출시한 어바웃미 ‘숲 진정 수분’ 라인과 자외선 차단제 ‘비 클린 선’ 3종을 3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했다. 또한 매장을 방문한 모든 고객들에게 비클린 릴리프 선 샘플, 숲 진정 수분 샘플, 에센셜 마스크팩 등이 담긴 오가닉 파우치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하고 인스타그램 방문 인증 이벤트를 함께 진행해 에센셜 마스크팩 등을 제공했다.
 
어바웃미 관계자는 “일주일 간 약 1000여 명 이상이 방문했을 정도로 팝업스토어에 대한 고객들의 반응이 뜨거웠다”며 “향후에도 직접 고객들을 만날 수 있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 매일유업(대표 : 김선희)이 6월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친환경 보냉백을 출시하고 관련 기획전을 연다.

매일유업은 최근 친환경 신소재 타이벡(Tyvek®)을 활용해 친환경 보냉백 ‘소마일백’을 출시했다. 소마일백은 지난해 7월 세계 일회용 비닐봉투 없는 날을 맞아 제작한 친환경 장바구니 ‘BAG to the FUTURE’의 시즌2 격으로, 친환경 신소재 타이벡은 그대로 활용하되 2021년 신축년을 상징하는 소 캐릭터를 입혔다. 타이벡은 환경호르몬이 검출되지 않고, 땅에 묻어도 유해물질을 방출하지 않는 무독성 친환경 신소재다.

친환경 보냉백 소마일백은 매일유업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매일유업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진행하는 친환경 기획전에서는 매일유업의 대표 상품에 친환경 보냉백을 더한 기획상품을 판매한다. 대상 품목은 매일두유, 썬업, 바리스타룰스, 요미요미, 매일우유 멸균, 허쉬 초콜릿드링크, 셀렉스 코어프로틴까지 총 7종이다. 보냉백만 단독으로 구매할 수도 있다. 본 기획전은 준비된 보냉백 물량이 소진될 때까지 진행된다.

매일유업은 사내 임직원에게도 친환경 장바구니를 나눠주고 환경 문제에 대한 관심을 고취했다. 매일 구매해 사용해야 하는 식품의 제조와 판매를 업으로 하는 만큼, 전 직원이 앞장서자는 의미다.

매일유업은 최근 몇 년 이상기온과 생태계 파괴 등 환경 문제가 사회적으로 대두되자 발빠르게 환경을 고려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지난 2020년 마시는 발효유 ‘엔요100’에서 빨대를 제거한 것을 필두로, 올해는 빨대를 제거한 ‘상하목장 유기농 멸균우유’와 ‘매일우유 빨대뺐소’를 연이어 출시하기도 했다.

이 외 최근 출시한 상하목장 얼려먹는 아이스크림, 얼려먹는 주스 2종에도 종이 패키지를 적용했다. 기존에 PET용기를 사용하던 ‘슬로우밀크’는 종이 소재인 후레쉬팩으로 패키지를 변경하고, 매일우유 2.3L와 상하목장 유기농우유 등은 패키지를 경량화함으로써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고 있다. RTD 컵커피 바리스타룰스 등 컵 형태 제품에서는 알루미늄 라벨을 제거해 분리수거가 용이하도록 개선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매일유업은 일상 소비재를 제조, 판매하는 기업인 만큼 일회용품의 사용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 다음 세대에 물려줄 환경을 고려해 생산시설 내 탄소배출량 절감과 포장재 변경, 친환경 제품 육성 등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불편은 최소화하며, 지속 가능한 환경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위메프가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여름철 필수 아이템 할인 행사를 연다.
                             
위메프는 6일 열리는 ‘66데이’에서 숫자 ‘6’을 활용한 여름 시즌 상품 800여 개를 특가에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먼저 삼성전자 에어컨, 건조기, 세탁기 인기 모델을 75만2666원부터 판매한다. 새로운 여름 트렌드 가전으로 떠오른 스탠드 에어 써큘레이터는 2만7666원에 선보인다.

여름 제철 과일인 △고당도 흑수박 5~6kg 1만6666원 △생체리 1kg 1만5666원 등도 특가에 만나볼 수 있다.

이 밖에 부쩍 더워진 날씨에 떨어진 입맛을 돋우기 위한 다양한 먹거리 상품도 준비했다. △프레시지 피에스타 스테이크 7666원 △유가네 닭갈비 모음전 2666원 △제주안심밥상 돼지특수부위모듬세트 뒷고기 구이용 250gX6팩 6666원 △맵데이 마라오징어 30gX6개 1만6666원 등이다.

행사 당일 오전 0시부터 하루 6번(0시, 9시, 12시, 15시, 18시, 21시)에 걸쳐 초특가 타임딜 상품도 공개한다. 주요 상품은 △선풍기 안전망(1+1) 등 생활 용품 모음전 966원 △더블유드레스룸 신상&BEST 모음전 2666원 △곱이곱다 소곱창 대창 막창 외 모음전 5666원 등이다.

○.. MZ세대를 중심으로 건강과 환경을 생각하는 가치소비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국내 식물성 지향(Plant Forward)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풀무원 두부면이 출시 이래 꾸준한 인기를 끌며 시장에서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단백질이 풍부한 두부로 밀가루 면을 대체한 신개념 제품 ‘건강을 제면한 두부면’의 누적 판매량이 출시 1년 만에 500만개를 돌파하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고 4일 밝혔다. 

풀무원 ‘건강을 제면한 두부면’은 탄수화물 함량이 높은 밀가루 면을 단백질이 풍부한 두부로 대체할 수 있도록 출시한 제품이다. 건강상의 이유 등으로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려는 소비자들에게 출시 직후부터 계속해서 인기를 끌기 시작했다.

취향에 따라 파스타, 비빔면, 짜장면 등 다양한 면요리는 물론, 샐러드로도 만들어 먹을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또한 끓는 물에 삶을 필요 없이 바로 조리할 수 있어 편리하다. 포장을 뜯고 충진수를 제거한 뒤 흐르는 물에 살짝만 헹구면 바로 면요리로 활용 가능하다.

두부면은 출시 직후부터 소비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기 시작했으며 연예인, 인플루언서들도 관리 비법으로 자주 소개할 만큼 ‘신개념 두부면’에 관심이 쏠렸다. 이뿐만 아니라 간단한 면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는 점이 어필돼 고품질의 HMR로도 인기를 끌었다. 온라인에서는 두부면 활용 레시피를 개발해 공유하는 콘텐츠가 계속해서 창작됐다. 이렇게 두부면은 생산하자마자 판매가 되는 ‘품절템’에 등극했다.

이에 풀무원은 올해 판매 목표량을 2배 이상으로 크게 상향 조정했으며 지난달부터 생산 라인을 증설 운영하기 위해 충북 음성 두부공장에도 두부면 설비를 들이고 자체 생산을 시작했다. 풀무원은 라인 증설로 생산량이 늘어난 만큼 두부면 시장을 더욱 크게 키워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해는 작년 대비 2배 이상의 판매량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출시 당시에는 두부면 시장이 없었던 점을 고려하여 디자인과 포장 차별화에 필요한 슬리브를 끼워 판매했다. 그러나 풀무원의 ‘환경을 생각한 포장’ 원칙에 따라 쓰레기를 줄이기 위해 슬리브를 모두 제거하고 일반 두부처럼 실링 포장만 하는 것으로 올해 4월 최종 변경했다.

풀무원은 식물성 소스를 함께 구성해 HMR(가정간편식)로 진화 발전한 ‘두부면KIT’ 2종(매콤라구파스타, 직화짜장)도 지난 4월 새롭게 내놓으며 식물성 지향 식품 시장 확대를 주도하고 있다. 기존 두부면이 요리 소재 용도로서 어떤 요리든 잘 어울리는 장점으로 소비자를 사로잡았다면 두부면KIT는 편리함을 앞세워 소비자를 공략하고 있다. 풀무원은 ‘건강을 제면한 두부면’과 ‘두부면KIT’ 두 종류의 두부면 요리 제품을 앞세워 이 시장을 계속해서 성장시킬 계획이다.

풀무원식품 PPM(Plant Protein Meal) 사업부 김정하 CM(Category Manager)은 “두부면은 건강을 생각해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려는 소비자뿐만 아니라 가볍게 맛있는 한 끼를 즐기고 싶은 소비자 모두에게 인기를 끌며 1년 만에 500만개가 팔렸다”며 “최근 생산 라인을 확충하고 두부면KIT를 출시한 만큼 계속해서 건강하고 맛있는 두부면을 확산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맘스터치가 송중기와 함께 선보인 '치즈홀릭버거' CF에 대한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비트박스 버전의 CF를 공개한다. 새 버전의 CF 영상은 전국 맘스터치 매장 및 SNS, 홈페이지 등 채널에서 만날 수 있다.

이번 광고는 국내 대세 비트박서 ‘히스(Hiss)’와 함께 한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비트로 미각은 물론 시각, 촉각, 청각 등 다양한 감각으로 맛보는 치즈홀릭버거 이미지를 영상에 담았다.

광고 영상은 갓 튀긴 치킨 패티 속을 채운 풍부한 치즈의 식감과 비주얼에 집중한다. ‘갓 튀긴 치킨이 음~’, ‘그 속에 치즈가 츄~’, ‘입안 가득 섞여서 촤~’, ‘감탄 그 자체 하~’ 등 탄성을 자아내는 치즈홀릭버거만의 차별화된 맛과 풍미를 보여주는 빠른 영상 전개와 함께, 오로지 히스의 육성만으로 녹음한 비트박스를 녹여 중독성 강한 CF 영상을 완성했다.

결이 살아 있는 신선한 닭가슴살 치킨 패티와 쭉 늘어나는 치즈를 클로즈업한 장면은, 보기만 해도 치즈홀릭버거의 진한 치즈 풍미가 입안을 가득 채우는 듯한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여기에 히스만의 독특한 비트박스 음색이 리드미컬한 영상과 어우러지며 치즈홀릭버거 CF를 보는 것만으로도 입에 군침이 도는 듯한 느낌을 준다.

지난달 출시된 치즈홀릭버거는 고소한 체다 치즈에 모짜렐라 치즈를 최적의 비율로 섞어, 진하고 쫀쫀한 치즈의 매력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스페셜 버거다. 포켓(주머니) 형태의 닭가슴살 패티는 기존 버거에서 볼 수 없던 혁신으로, ‘싸이버거’로 국민 버거 브랜드에 등극한 맘스터치만의 치킨 패티 노하우가 담겼다. 제품 출시와 동시에 "체다 치즈가 부드럽고 맛있다", "안에 할라피뇨 다진 것이 들어가서 느끼함을 딱 잡아준다", "맘스터치 신메뉴가 나오면 자동 터치하는 거로" 등 SNS에서 호평이 이어지며 꾸준한 인기를 보이고 있다.

한편, 이번 치즈홀릭버거 비트박스 버전 CF에 참여한 히스(Hiss)는 작곡과 디제잉 등 다양한 음악 스펙트럼을 가진 비트박스 아티스트다. 2014년에 비트박스를 시작해 빠른 속도로 성장한 그는 2017년, 18살의 나이로 세계에서 가장 권위적인 비트박스 대회인 그랜드 비트박스 배틀(Grand Beatbox Battle)에서 준우승, 아시아 비트박스 챔피언십(Asia Beatbox Championship)에서 우승(태그팀 부문)을 차지하며 대한민국의 비트박서로 부상했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특별하고 새로운 경험을 추구하는 이들을 위해 혁신을 통해 개발한 치즈홀릭버거가 현재 ‘중기 버거’라는 애칭으로 불릴 만큼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 감사함을 느낀다”며 “이번에 비트박서 히스가 참여한 CF 영상을 통해 다시 한 번 치즈홀릭버거만의 차별화된 매력을 알리는 한편, 고객분들과 보다 새로운 방식으로 소통하기 위해 다양한 방식을 고민하고 찾아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 오리온은 오징어 모양과 맛, 식감까지 리얼하게 구현한 ‘펀(fun)’ 콘셉트의 젤리 신제품 ‘찡어젤리’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찡어젤리는 새로운 것을 좋아하는 MZ세대와 홈술족을 타깃으로 선보인 신개념 젤리다. 휴게소와 영화관 인기 간식인 ‘버터구이 오징어’의 다리 모양과 달콤 짭짤한 맛, 쫄깃한 식감까지 디테일하게 살린 것이 특징이다. 

오리온은 최근 실제와 똑 닮은 사물모양과 차별화된 식감의 ‘펀(fun)’ 콘셉트 젤리 시장이 급증하고 있다는 점에 착안, 젤리는 새콤달콤하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맛과 식감까지 실제 오징어와 유사한 찡어젤리를 기획하게 됐다고. 오징어 다리의 빨판 모양도 그대로 살리고, 긴 다리와 짧은 다리를 섞어 넣는 등 진짜 버터구이 오징어를 먹는듯한 재미를 즐길 수 있다. 매콤한 맛의 ‘고추장마요’ 시즈닝도 함께 제공해 각자의 입맛과 기호에 맞게 양념을 ‘뿌먹(뿌려 먹기)’과 ‘찍먹(찍어 먹기)’ 할 수 있도록 했다.

오리온은 찡어젤리를 맥주 안주 젤리로 포지셔닝 하기 위해 오비 맥주 필굿(FiLGOOD)과 콜라보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찡어젤리는 실제 오징어 맛과 식감을 고스란히 담아내 시원한 맥주 안주로도 제격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오리온은 젤리에 대한 관심이 높지 않았던 90년대 초부터 과일을 형상화한 재미있는 모양과 쫄깃한 식감의 ‘마이구미’, 길게 늘여 먹는 재미의 ‘왕꿈틀이’, 아이들이 좋아하는 원숭이 모양에 이중 식감과 3가지 맛을 담은 ‘몽키나나’ 등 다양한 맛과 모양의 젤리를 연이어 출시하며 국내 젤리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찡어젤리는 참신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획기적인 젤리로, 진짜 버터구이 오징어를 먹는 듯한 단짠 맛과 쫄깃한 식감이 기존에 볼 수 없던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며 “최근 젤리 트렌드를 담아 재미 요소를 제대로 살린 제품인 만큼, 차별화된 제품을 찾는 젊은층뿐 아니라 특별한 안주를 찾는 홈술족에게도 새로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 NS홈쇼핑은 5일 오전 10시 30분, 명품리빙관 '김선희의 더 스페셜'에서 ‘한샘 수퍼 붙박이장’ 특집방송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명품리빙관 '김선희의 더 스페셜'은 김선희 브랜드디렉터가 쇼핑큐레이터로 나서, NS홈쇼핑이 엄선한 프리미엄 브랜드를 소개하고, 트렌디한 홈스타일링을 제안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토요일 오전에 방송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한샘 수퍼 붙박이장'은 오프라인 매장 판매 1등 상품과 동일한 모델로, 수납에 대한 고민 해결은 물론 심플하고 트렌디한 공간을 연출할 수 있는 빌트인 수납장이다. 데드스페이스 없이 현장에 맞춤 설치하기 때문에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한 상품이다. 모던하고 심플한 새하얀 순백 컬러의 ‘플랫 화이트’와 밝고 세련된 컬러의 ‘플랫 그레이’ 중 인테리어 스타일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국내 최대 홈 인테리어 유통 전문회사인 ‘한샘’답게 차별화된 기술력과 내구성이 뛰어나다.

먼저, 도어를 닫을 때마다 충격을 완화시켜주는 댐퍼 힌지를 적용했으며, 높은 궐리티의 국내산 댐퍼를 사용해 도어가 닫힐 때 충격과 소리없이 부드럽게 닫혀 오래도록 사용이 가능하다.

자재 또한, 두통과 아토피를 유발하는 새집 증후군의 주범인 포름알데히드가 기준치 이하인 EO등급을 사용했다. EO등급은 아이들 가구에 많이 쓰이는 환경 친화적 자재다. 여기에 29mm의 두터운 자재를 사용하고 무거운 겨울 옷까지 거뜬하게 견디는 알루미늄 옷걸이봉을 장착해 붙박이장의 내구성을 높였다.

'한샘 수퍼 붙박이장'은 명품리빙관 '김선희의 더 스페셜' 특집 방송에서만 제공하는 파격적인 혜택의 ‘업그레이드 BIG6’도 준비했다.

‘업그레이드 BIG6’에는 넥타이 걸이, 액세서리 수납함, 스카프 걸이, 거울 등 붙박이 액세서리 4종을 비롯해 TV홈쇼핑 최초로 공개하는 33만원 상당의 ‘금고 선반장’ 업그레이드가 포함되어 있다. 여기에 ‘크라운포드 엠버드 홈세트 14P’와 ‘알렌토루멕스 칼블럭 6종’를 함께 증정한다.

또한, 방송 중 NS톡에 참여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50잔을 추첨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이날 방송하는 '한샘 수퍼 붙박이장’은 플랫 화이트와 플랫 그레이 두 가지 색상 중 선택할 수 있다. 사이즈별로 2.2m는 89만9000원, 3.2m는 123만9000원, 4.2m는 153만9000원이며, 상반기 단 한번뿐인 10% 할인 쿠폰과 KB국민, 삼성, 롯데, 신한 카드의 5% 청구할인을 더하면 최대 22만3155원의 할인혜택을 받고 구매할 수 있다.

‘더 스페셜’을 진행하는 김선희 브랜드디렉터는 “공간의 마법사 한샘과 함께 홈스타일링의 정석을 제대로 보여주고 싶다”며, "'한샘 수퍼 붙박이장’을 통해 수납 걱정은 줄이고, 인테리어 만족도는 높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롯데백화점은 교외형 아울렛을 찾는 고객들이 주변 경치를 즐기며 식사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오픈형 푸드코트 '푸드 테라스(FOOD TERRACE)'를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이천점에 오픈했다.

'푸드 테라스'는 매장 외벽의 절반이 폴딩 도어로 돼 있어 문을 개방하면 야외와 실내가 연결된 매장이 연출돼, 고객들이 원하는 자리에 앉아 주변 경치를 바라보며 다양한 맛집의 음식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대표 맛집으로는 제주 현지 맛집 '삼성혈 해물탕'과 제주 동굴을 모티브로 한 카페 ‘랑데자뷰’, 미슐랭 가이드에 소개된 '황생가 칼국수'와 '한국집', 부산의 유명 분식집 '다리집', 시그니처 메뉴인 부침개김밥으로 유명한 '정읍옛날김밥' 등이 있다. 

또한, 프리미엄아울렛 이천점은 푸드 테라스 앞 휴게 공간을 정원과 조명으로 재단장하고, 본관쪽에는 더위를 식혀줄 '바닥 분수대'도 설치하여 야외 쇼핑의 재미와 볼거리를 확대했다.

○.. 신세계면세점 SNS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가상 캐릭터 ‘심삿갖’이 4일 생활 속 플라스틱 줄이기 캠페인 ‘고고(GO GO)챌린지’에 동참한다.

고고챌린지는 일회용품과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환경부에서 시작한 캠페인이다.  그 동안 홍남기 부총리, 반기문 기후환경회의 위원장,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 등 정치∙ 경제계의 주요 인물들이 동참해 왔다. 

신세계면세점의 SNS 캐릭터 ‘심삿갖’은 조선시대 명례방(현재 명동)에서 상단을 운영하던 중 우연히 타임슬립한 거상으로 신세계면세점에 지난 2월 취직해 SNS 채널 운영을 맡고 있다. 친근한 캐릭터가 캠페인에 참여함으로써 대중이 환경 문제에 더 관심을 갖고 생활 속에서 일회용품과 플라스틱 줄이기를 실천하는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신세계면세점은 환경 보호에 대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환경 오염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자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전개해 왔다.

먼저, 플라스틱 폐기물 발생을 최소화하고자 친환경 물류 박스 ‘그린백’과 종이 포장재를 사용하고 있으며, 작년에는 비닐 쓰레기를 줄이고 인도장에서 신속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는 물류 시스템 ‘무빙랙(Moving Rack)’을 도입했다.

또한, 업사이클링 캠페인 ‘킵 잇 그린(KEEP IT GREEN)’을 전개하며 회수한 폐 면세 선불카드를 여행용 네임택으로 만들어 고객에게 선물하기도 했다.

이외에도, 세계 멸종 위기 조류가 서식·산란하는 영종도 갯벌의 가치를 알리고 보전하고자 ‘세계 철새의 날’ 기념행사를 후원하였으며, 숲 조성 전문벤처 트리플래닛,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미세먼지 방지 캠페인에 참여해 나무 700여 그루를 기부한 바 있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친환경이 뜨거운 화두가 됐다”며 “앞으로도 환경문제를 인식하고 확산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해 친환경에 앞장서는 대표 면세점이 되겠다"고 전했다.

○.. 농협(회장 이성희)은 CJ제일제당과 매실 주 출하산지 지자체(광양,순천,하동,구례), 순천농협과 공동으로 총 1억5300만원의 후원금을 조성해 매실 소비촉진 상생마케팅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할인행사는 6월 3일부터 6월16일까지 14일간 진행되며 전국 주요 농협하나로마트에서 매실 5KG, 10KG을 박스당 2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CJ제일제당은 2013년부터 작년까지 총 9억원의 상생마케팅 후원을 통해 우리 농산물 소비촉진 및 가격안정에 앞장서고 있으며, 올해에도  매실 소비촉진을 위해 지난해에 이어 1억원의 상생마케팅 후원금을 지원하는 등 우리 농업 및 농업인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농협경제지주 장철훈 농업경제대표이사는“우리 농업인과 소비자를 위해 상생마케팅에 참여해 주신 CJ제일제당과 지자체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면서“이번 행사가 최근 소비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매실 농가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또 행사에 참석한 CJ제일제당 관계자는“농협과 함께 앞으로도 우리 농업·농촌을 위한 상생 협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 bhc치킨이 배달앱 배달의민족을 통해 풍성한 할인 혜택을 펼친다.
 
bhc치킨은 ‘포테킹 콤보’, ‘하바네로 포테킹 후라이드’ 신메뉴 2종 출시를 기념함과 동시에 그간의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배달 서비스 기반의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4일 밝혔다.
 
할인 방법은 간단하다. 오는 7일부터 11일까지 총 5일간 배달의민족을 통해 ‘포테킹 콤보’, ‘하바네로 포테킹 후라이드’ 신메뉴 2종 중 원하는 메뉴를 선택 후 주문 결제 시 5000원 자동 할인된다.
 
bhc치킨의 부분육 인기 메뉴 역시 동기간 내 3천 원 할인이 적용된다. 대상은 ‘뿌링클 콤보’, ‘뿌링클 순살’, ‘맛초킹 콤보’, ‘맛초킹 순살’, ‘골드킹 콤보’, ‘골드킹 순살’ 등 콤보와 순살 메뉴 총 6종으로 취향에 따라 선택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오는 21일부터 30일까지 평일에 한해 총 8일은 신메뉴 2종과 더불어 ‘뿌링클 콤보’, ‘뿌링클 순살’, ‘맛초킹 콤보’, ‘맛초킹 순살’, ‘골드킹 콤보’, ‘골드킹 순살’ 6종을 포함한 총 8종 모두 3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bhc치킨 관계자는 “매년 2회 이상 신메뉴 출시라는 바쁜 행보 속에서도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어 고객들에게 감사를 전하고자 할인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bhc치킨의 다양한 메뉴를 맛보면서 더워지는 날씨 속에서 기쁨을 누리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한국콜마의 고효능 화장품 기술력이 집약된 '애터미 시너지 앰플'이 2021년 중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뷰티제품으로 꼽혔다.

한국콜마는 고객사 애터미의 화장품 '시너지 앰플'이 '제26회 중국뷰티박람회(CHINA Beauty EXPO)'에서 개최된 2021 메이이 어워드에서 스킨케어 부문 리페어 세럼 대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애터미 시너지 앰플은 올해 메이이 어워드에서 중국의 소비자가 가장 사랑하는 뷰티 제품 최종 순위에 올라, 온라인 누적투표 117만표를 받으며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국콜마와 애터미가 공동으로 개발한 이 제품은 피부가 필요로 하는 4가지 요소인 수분, 미백, 탄력, 재생효과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피부 속 수분 증발을 막기 위한 오일겔링 기술, 미백에 가장 효과적인 비타민 C 성분의 산화를 억제시키는 '마크로 캡슐'(Macro Capsulation) 기술이 적용됐다.

또한 항산화 효능이 뛰어난 식물 추출 레즈베라트롤 성분과 항염 및 진정 효능으로 의약품에 주로 사용되는 수크랄페이트 성분도 최대 수치로 함유시켰다. 각 성분의 함유량을 높이고, 피부진피 속까지 빠르고 안전하게 전달시키는 마이크로 리포좀(Micro Liposome) 기술을 적용했다. 의약품 분야에서 주로 사용되는 성분을 화장품 기술과 융합해 고효능 제품을 개발한 사례다. 여기에 고효능성 앰플의 확실한 효과를 위해 애터미 가전사업부에서 EP 스킨부스터(뷰티 디바이스)’를 개발하여 제품의 흡수력과 효능을 극대화하였다.

애터미 시너지 앰플은 국내에서 2020년 9월 출시 한달만에 매출 100억을 돌파했으며,  제품의 효과를 소비자들로부터 크게 인정 받아 출시 1년도 되지 않아 중국, 대만, 홍콩, 아세안, 미국, 캐나다 등 주요 해외 시장에 수출 중이다.

한국콜마 스킨케어연구소 관계자는 "최근 국내외 시장에서 고효능 화장품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확대되고 있다"라며 "소비자 트렌드에 맞춰 영역에 구분을 두지 않는 융합기술을 통해 고효능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중국뷰티박람회(CHINA Beauty EXPO)는 전 세계 40개 국가에서 3,200여개의 화장품 관련 기업들이 참여하는 아시아권 최대 B2B 박람회다. 특히 박람회가 주관하는 '메이이 어워드(美伊大赏)'는 매년 중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화장품을 품목별로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로 주목받고 있다. 알리바바그룹(Alibaba), 텐센트(Tencent), 바이트댄스(ByteDance) 등 중국의 주요 플랫폼 기업들이 참여해 시장에서 가장 영향력이 있는 제품을 1차 선별한다. 이 선별된 제품 중 혁신성과 잠재력 두 가지 측면을 평가해 최종적으로 올해 최고의 제품을 선정한다. 이처럼 엄격한 수상 기준 때문에 메이이 어워드는 중국 뷰티업계의 오스카상이란 별칭으로 불리기도 한다.

○..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가 '고고챌린지'에 동참했다.

NS홈쇼핑은 하림그룹 축산기업 선진의 추천을 받은 조항목 대표이사가 플라스틱 저감 캠페인 ‘고고챌린지'에 참여했다고 4일 밝혔다.

‘고고챌린지'는 환경부 주관으로 국내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공익 캠페인이다. 플라스틱 줄이기를 실천하기 위해 하지 말아야 할 행동과 할 수 있는 행동을 SNS 등에 올리고 다음 도전자를 지명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이뤄진다.

조항목 대표이사는 환경부, 수원시와 함께 진행한 다회용 수송 포장재 시범사업에서 사용된 배송 박스를 소개하며, '스티로폴 박스 등 일회용 포장재 줄이Go! 다회용 배송 포장 늘리Go!'라는 메시지를 NS홈쇼핑 페이스북에 게시했다. 다음 참여자로 참바다영어조합법인 김종학 회장을 추천하며, 환경에 대한 관심이 NS를 비롯한 협력사 전반으로 널리 확산되기를 기원했다.

조항목 NS홈쇼핑 대표이사는 “플라스틱을 줄이는 릴레이 실천 약속이 더 나은 사회를 만드는 시작이 되기를 희망한다”며, “ESG 경영 추세 속에 NS홈쇼핑의 친환경 활동이 고객의 일상 속 플라스틱을 줄이는데 보템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NS홈쇼핑은 환경부와 함께 다회용 수송 포장재 시범사업을 진행하고, 해양수산부와 수산자원관리 소통워크숍을 진행하는 등 민관 협업을 통한 친환경 경영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나아가 8만7000개의 친환경 아이스팩을 무상으로 지원하는 등 친환경 경영이 중소 협력사까지 확산되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 보복운전 혐의로 실형이 선고된 아워홈 구본성 대표가 해임됐다. 

아워홈은 4일 임시주주총회를 열고 구지은 전 캘리스코 대표의 제안인 신규이사 선임 건 등을 통과시켰다. 이어 이사회를 개최해 구본성 대표이사 부회장을 대표이사에서 해임했다. 

범 LG가인 아워홈은 구본성 부회장이 38.56%, 여동생들인 구미현 씨 19.3%, 구명진 씨 19.6%, 구지은 전 캘리스코 대표가 20.67%의 지분을 가지고 있다. 

이날 주총에서는 여동생 3인이 연합해 오빠인 구 부회장을 해임한 것이다. 다만 구 부회장은 사내이사 자리는 유지한다. 사내이사를 해임하기 위해서는 3분의 2 이상의 지분이 필요하지만 구 부회장의 지분이 이를 방어하기 위한 3분의 1을 넘기 때문이다. 

아워홈은 구 부회장과 구지은 전 캘리스코 대표 간 경영권 분쟁을 겪어왔다. 2017년에도 구지은 전 대표가 구본성 부회장을 상대로 전문경영인 선임을 반대했지만, 당시에는 장녀인 구미현 씨가 오빠인 구본성 부회장 편을 들어 경영권 탈환에 실패한 바 있다. 

구 부회장이 보복운전으로 인해 집행유예 형을 받은 것을 보고 구미현 씨의 생각이 바뀐 것 아니냐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