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의 나라 '친구코드'가 뭐길래? 대작 기대감에 예약 보상도 관심↑
상태바
제2의 나라 '친구코드'가 뭐길래? 대작 기대감에 예약 보상도 관심↑
  • 김미진 기자
  • 승인 2021.05.17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마블이 자사가 서비스할 모바일 RPG ‘제2의 나라’ 출시를 앞두고 색다른 이벤트로 사용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아울러 대작 기대감에 사용자들의 적극적인 사전 마케팅 참여도 돋보인다.

 

검색 포털에서 ‘제2의 나라’를 검색하면 ‘제2의 나라 친구코드’가 연관검색어로 뜬다. 포털뿐만 아니라 공식 커뮤니티에도 친구초대 코드가 넘친다. 초대받은 친구5명이 Lv.15~Lv.20 명성 퀘스트 구간에 만날 수 있는 우다닥(고양이탈 것) 획득 퀘스트를 완료하면 본인은 우다닥 모자를 지급받는다. 친구 5명을 모아야 하는 어려운 주문인데도 이렇게 열심인 이유는 ‘제2의 나라’에 대한 기대감 때문이다.

▲ 친구초대 5명 달성시 받는 우다닥 모자

‘제2의 나라’는 '리니지2 레볼루션' 핵심 개발진의 두 번째 작품으로 3여년 개발 기간을 걸쳐 출시하는 작품이다. 여기에 지브리의 캐릭터와 레벨5의 IP가 더해져 카카오게임즈의 ‘오딘’, 엔씨소프트의 ‘블레이드앤소울2’ 와 함께 최고의 기대작으로 꼽히고 있다.

 

한편 넷마블은 출시 전 튀는 사전 마케팅으로 주목받고 있다. 넷마블은 지난 4월 AR카메라 애플리케이션 스노우(SNOW)에 '제2의 나라' 카메라 필터를 선보였다. 이 필터는 이용자가 본인이나 인물을 촬영하면 '제2의 나라' 캐릭터로 변환해주는 효과가 있다. 화면을 터치하면 고양이 귀, 게임 캐릭터로 화면을 꾸미는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제2의 나라' 캐릭터 프레임을 머신러닝해 개발한 필터로, 이용자는 지브리 감성이 더해진 본인 캐릭터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 스노우 ‘제2의 나라’ 필터

또한 지난 6일에는 딘딘, 홍진호가 출연하는 '제2의 나라' 웹예능을 제작하고, 유튜브 채널 'tvN D'에 공개하기도 하였다. 딘딘과 홍진호가 '제2의 나라' MD가 돼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진행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라이브커머스는 21일 오후 8시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튀는 이벤트뿐만이 아니다. 넷마블은 금융권까지 연계하면서 ‘제2의 나라’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넷마블은 11일 하나은행과 게임과 금융을 연계한 공동 프로모션을 전개하는 업무협약(MOU)을 맺고 ▲금융과 게임을 연계한 금융 컨텐츠 개발 ▲ 디지털 채널을 이용한 공동 마케팅 추진 ▲ 미래 성장동력을 위한 공동사업 발굴 등이며, 이번 협약을 통해 상생할 수 있는 협력 관계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제2의 나라'의 게임대회를 하나은행배로 연내 개최할 예정이다.

 

지난 4월 미디어 쇼케이스에서는 '제2의 나라'만을 위한 서비스 전담 조직도 신설한다고 밝혔다. 서비스 전담 조직은 '제2의 나라'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전문성이 높은 인력을 배치해 이용자들의 기대 수준을 충족시켜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조신화 사업본부장은 "이용자들에게 필요한 밸런스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이에 대한 의견을 경청할 것"이라며 "투자한 시간과 노력의 가치를 보전하는 운영을 최우선으로 하겠다"고 강조했다.

 

출시일도 결정됐다. 한달도 채 남지 않은 6월 10일이다. 출시일이 정해졌다는 것은 더 이상 미룰 수 없다는 얘기다.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사용자들의 시선을 한껏 주목시킨 '제2의 나라'가 실제 게임에서 어떤 차별성을 보여줄지 주목된다.

김미진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