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동원F&B, 국내 최초 無라벨 친환경 차음료 ‘에코보리’ 출시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동원F&B, 국내 최초 無라벨 친환경 차음료 ‘에코보리’ 출시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1.05.06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트(PET)병 재활용을 위해 국내 음료 기업들이 무라벨 제품들을 잇달아 내놓고 있는 가운데 동원F&B가 '차'음료 중 처음으로 무라벨 제품을 내놓아 화제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 롯데마트도 라벨을 없앤 자체 브랜드 ‘무라벨 탄산수’를 출시하며, 친환경 트렌드에 동참합니다. 한편, 여름 비빔면 전쟁에 삼양식품이 '삼양' 브랜드를 단 첫 비빔면인 '삼양비빔면'을 개발 출시해 참전을 선언하는 등 오늘(6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동원F&B가 출시한 국내 최초 無라벨 친환경 차음료 ‘에코보리’.[사진=동원그룹]
동원F&B가 출시한 국내 최초 無라벨 친환경 차음료 ‘에코보리’.[사진=동원그룹]

 

○..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가 국내 차음료 중 최초로 라벨을 없앤 무(無)라벨 친환경 제품 ‘에코보리’를 출시했다.

동원F&B는 국내 최초의 무라벨 차음료이자, 페트병 경량화로 플라스틱 무게까지 절감한 ‘에코보리’를 선보였다.

‘에코보리’는 제품 용기에 부착하던 라벨을 제거해 플라스틱 비닐 사용량을 줄이고 재활용 효율을 높인 친환경 제품이다. 따로 라벨을 뜯는 번거로움 없이 바로 분리배출이 가능하다. 상품명, 유통기한, 영양성분 등 제품 의무표시사항은 박스 포장재에 표기했다.

동원F&B는 페트병 경량화를 통해 제품의 친환경 요소를 더욱 강화했다. 동원그룹의 종합포장재 계열사 동원시스템즈와 협력해 ‘에코보리’ 페트병의 무게를 같은 용량의 기존 자사 페트병 대비 약 25% 줄여 플라스틱을 절감했다. ‘에코보리’는 묶음포장용 비닐 대신 종이박스만으로 포장해 더욱 친환경적이다.

또 페트병과 박스포장에 각각 이지그립(Easy-Grip)을 도입해 편의성을 높였다. 페트병 중간에홈을 만들어 병을 손쉽게 잡고 이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종이박스 양쪽에 손잡이 구멍을 만들어 편리하게 옮길 수 있도록 만들었다.

‘에코보리’는 식품 전문 온라인몰 ‘동원몰’에서 단독 선출시돼 오는 10일까지 특별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으며, 이후 주요 온라인몰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박스 단위(1.5L 12개입)로 판매되며 가격은 1박스에 2만6500원이다.

○.. 롯데마트는 지난 1월 선보인 무라벨 생수와 4월 선보인 무라벨 새벽 대추방울토마토에 이어 ‘무라벨 탄산수’를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제품은 ‘온리프라이스 스파클링 워터 ECO’ 2종으로 롯데마트 PB(자체 브랜드)인 온리프라이스 상품이다.

최근 환경을 생각하는 가치 소비가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자리잡으며 무라벨 제품과 같은 친환경 제품을 찾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관련 업계에서도 무라벨 상품들을 지속 출시하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를 고려해 롯데마트는 지난 1월 PB생수 전 품목을 포함해 라벨 용기를 사용하는 자체 브랜드 제품들을 무라벨로 전환해 나갈 계획을 밝힌 바 있다.

이에 무라벨 생수와 대추방울토마토에 이어 5월 13일 전 점에서 ‘온리프라이스 스파클링 워터 ECO(410ml*20입, 레몬/라임)’를 각 9000원에 선보인다.

‘온리프라이스 스파클링 워터 ECO’는 라벨을 없앤 친환경 제품으로, 상온에서 주입 가능한 최대의 탄산 볼륨을 주입해 톡 쏘는 맛이 특징이다. 또한 상큼한 시트러스 과실향 제품으로 청량감을 강조해, 여름철에 더욱 수요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한다.

한편, 롯데마트는 스파클링 워터 2종 무라벨 출시를 통해 연간 약 3600kg의 포장재를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롯데마트 황은비 식품PB개발팀 MD(상품기획자)는 “무라벨 제품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을 고려해 자체 브랜드 제품을 무라벨로 선보이게 됐다”며, “추후에도 친환경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재활용 용이성을 개선한 상품을 확대해 친환경 소비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 삼양식품이 삼양브랜드의 첫번째 비빔면 제품 ‘삼양비빔면’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삼양비빔면은 태양초고추장, 사과, 배, 매실농축액 등으로 만든 양념장과 얇은 면발이 조화를 이뤄 매콤달콤하면서도 시원깔끔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액상소스에 국내산 아카시아꿀을 넣어 부드러운 단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제품 패키지는 삼양브랜드의 원형 이미지와 폰트를 사용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유지했고, 시원한 하늘색 바탕에 스티커 패치 디자인을 적용해 트렌디한 느낌을 살렸다.

또 4입 멀티 제품에는 삼양비빔면의 개성을 담은 꾸미기 스티커를 추가로 동봉해 재미요소를 더했다. 스티커가 들어있는 제품은 한정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신제품 삼양비빔면은 전국 유통채널에서 구입이 가능하며 가격은 소비자가 기준 1000원이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삼양식품 창립 60주년을 맞아 시도한 새로운 변화를 통해 젊은 소비자층에게 어필할 것”이라며 “삼양비빔면이 맛과 재미를 담은 여름철 별미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CJ제일제당이 비비고 주먹밥 라인업을 확장하며 냉동밥 시장 키우기에 나섰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치즈닭갈비 주먹밥’과 ‘비비고 전주비빔 주먹밥’ 등 주먹밥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비비고 주먹밥은 기존 ‘김치치즈 주먹밥’, ‘불고기 주먹밥’, ‘버터장조림 주먹밥’까지 모두 5종을 갖추게 됐다.

비비고 냉동밥 라인업에서 볶음밥이 주로 한끼식사용으로 애용된다면, 삼각형 모양의 주먹밥은 간식이나 가벼운 식사로 선호도가 높다. 실제 비비고 주먹밥은 2019년 12월 출시 후 올해 4월까지 17개월간 누적 판매액 약 650억원, 누적 판매량 약 400만봉을 기록했다.

특히 초등자녀 가구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데, 올해 1~4월까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배 증가하며 성장세가 지속되고 있다. 비비고 냉동밥 전체 매출에서 주먹밥 비중도 늘어나고 있다. 출시 초반 매출의 15% 비중에서 올해는 50%로 기존 스테디셀러인 비비고 볶음밥 매출과 비슷한 수준이 됐다.

비비고 주먹밥은 냉동밥 시장 전체 성장도 견인하고 있다. 냉동밥 시장은 닐슨 코리아 기준 2017년 825억원, 2018년 915억원으로 커지다가 2019년 888억원 규모로 주춤했으나, 지난해 ‘집밥족’ 증가와 더불어 비비고 주먹밥의 성장으로 1091억원 규모로 다시 커졌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비비고 주먹밥은 차별화된 기술력과 전문 셰프 레시피를 토대로 맛 품질을 확보한 제품”이라면서, “취식빈도가 높은 메뉴 중심으로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소비자 선택권을 다양화하고 시장을 키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전자랜드(대표 홍봉철)가 오는 5월 31일까지 온오프라인 동시 가정의 달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전자랜드는 공식 온라인 쇼핑몰 프로모션 페이지 내의 ‘우리집 행운 찾기’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LG전자 의류관리기(1명)·다이슨 청소기(2명)·삼성전자 큐브 냉장고(3명)·갤럭시 탭(3명)·필립스 전동칫솔(10명)·BBQ 치킨 기프티콘(30명)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우리집 행운 찾기’ 이벤트는 1일 1회 참여할 수 있으며 20회 이상 참여한 고객 선착순 2천명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또 전자랜드는 이벤트 페이지 URL을 복사해 개인 SNS에 공유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신세계 상품권 100만원권(1명)·애플 에어팟 프로(4명)를 경품으로 증정하는 ‘소문내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프로모션 페이지를 개인 SNS 계정에 해시태그와 함께 공유 후 프로모션 페이지 내의 인증 창에 공유한 URL을 등록하면 된다. 전자랜드는 인증을 완료한 고객 전원에게 공유 1건당 전자랜드 포인트 1000P를 최대 10회까지 지급한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전자랜드의 가족이 되어준 멤버십 회원들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전자랜드 온라인 쇼핑몰에 방문해 필요한 가전을 둘러보시고, 간단한 클릭으로 이벤트에 참여해 경품도 받아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지난 4일, 어버이날을 맞아 영등포 지역 독거노인 140가구에 ‘건강백세꾸러미’를 전달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롯데홈쇼핑 본사가 위치한 영등포 지역 사회공헌활동인 ‘희망수라간’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서울 영등포구청 별관 내 희망수라간에서 진행된 전달식에는 롯데홈쇼핑 윤지환 마케팅부문장, 영등포구사회복지협의회 박화선 사무국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어버이날을 맞아 지역 어르신들의 정서적 안정과 건강한 노후를 기원하며 카네이션과 갈비탕, 잡곡 등 식료품이 담긴 ‘건강백세꾸러미’를 ‘영등포 희망수라간 서포터즈’가 직접 방문해 집 앞에 걸어놓는 비대면 방식으로 전달했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2015년 영등포구청 별관 내에 조리시설 ‘희망수라간’을 건립하고, 매월 반찬을 정기적으로 만들어 전달하고 있다. 현재까지 총 266회, 4만5000여 개의 반찬을 지원했다. 지난해부터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방식으로 음식을 전달하고 있다. 또 지난해 3월 감염 예방이 시급한 취약계층에 ‘생활용품 키트’를 시작으로, 원격 수업에 어려움을 겪는 아동·청소년들에게 ‘학습지원꾸러미’를 지원하고, 마스크 기부 캠페인을 통해 모아진 1만 개의 마스크를 취약아동들에게 전달하는 등 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언택트 상생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윤지환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장은 “어버이날을 맞아 지역 내 외로운 독거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하고 따뜻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카네이션과 식료품 등 ‘건강백세꾸러미’를 전달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우리 사회의 소외된 이웃을 위해 뜻깊은 상생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이디야커피의 모바일 멤버십 서비스 ‘이디야멤버스’ 회원 수가 500만명을 돌파했다.

이디야멤버스는 이디야커피에서 음료 구매 시 스탬프 적립 및 무료 쿠폰, 이벤트 참여 등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모바일 멤버십 서비스다. 지난 2016년 7월 론칭 이후 연평균 100만명 이상이 가입하며 4년 10개월 만에 500만 회원 돌파라는 이례적 기록을 달성했다. 대한민국 국민 열 명 중 한 명은 이디야멤버스 회원인 셈이다.

이디야멤버스 500만 회원이 적립한 누적 스탬프 개수는 약 2억8000만 개를 돌파했으며, 스탬프 12개 적립 시 발급되는 무료 아메리카노 쿠폰은 2000만 개 이상이 발급됐다. 이디야멤버스 회원은 20대 이하 22%, 30대 21%, 40대 21%, 50대 20% 등 전 연령대에서 고른 분포를 보였으며 지난 4월 새로 가입한 신규회원은 20대 이하가 38%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이디야멤버스를 통해 주문한 후 제품을 수령하는 ‘이디야오더’ 주문도 폭발적 성장세를 나타냈다. 2017년 처음 선보인 이디야오더는 현재까지 누적 300만 건을 기록했으며 특히 지난해 이디야오더 주문 건수는 약 150만 건으로 전년 대비 약 50%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디야오더가 대기 시간을 줄이는 편의성에 언택트 시대 매장 방문을 최소화하는 사회적 분위기와 맞아떨어졌다는 평가다.

이디야커피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계속되고 있는 만큼 이디야멤버스 이용 고객과 사용량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해 이용자 편의 개선과 안정성을 강화할 방침이다.

이디야커피 마케팅본부 김주예 본부장은 “이디야커피의 성장은 이디야멤버스 500만 회원의 지지와 성원이 있기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이디야멤버스의 기능과 혜택을 더욱 강화하고 고객편의에 초점을 맞춘 서비스 개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PMI)은 기업 비전인 ‘담배연기 없는 미래’를 앞당기기 위해 야첵 올자크(Jacek Olczak) 신임 CEO가 취임했다고 6일 밝혔다.

새롭게 CEO 자리에 오른 야첵 올자크 신임 회장은 PMI의 ‘담배연기 없는 미래’로의 전환을 함께해 온 핵심 인물이다. 폴란드 우치대학(University of Lodz)에서 경제학 석사 학위를 받고 1993년 PMI에 입사해 유럽 각국 지사의 재무 및 경영 전반을 담당했으며, PMI 폴란드와 독일 대표이사, 유럽연합(EU) 사장직을 거쳤다. 2012년부터 2018년까지 PMI 최고재무책임자(CFO)를 역임한 이후 PMI 최고운영책임자(COO)에 임명돼 회사 비전을 이끌었다.

올자크 회장이 최고운영책임자(COO)로 재임하는 동안 PMI의 비연소 제품 순매출 비중은 2021년 1분기 기준 28%까지 증가했다. 또한 올자크 회장 주도 아래 비연소 제품 출시 지역을 적극적으로 확장한 결과 2021년 3월 31일을 기준으로 전세계 66개국에서 PMI의 궐련형 전자담배 제품인 아이코스(IQOS)가 판매되고 있다. 현재 약 1,400만명의 성인 흡연자들이 일반담배에서 아이코스로 전환한 것으로 추산된다. 올자크 신임 CEO가 이룩한 변화에 따라 PMI는 기업 대 기업(B2B) 사업 위주의 회사에서 기업 대 소비자(B2C) 회사로 성공적인 발전을 이어갈 전망이다.

야첵 올자크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 CEO는 “담배연기 없는 기업으로의 전환이 본격화하는 가운데 PMI를 이끌게 돼 기쁘다”며 “PMI만의 과학적 연구와 전문성, 역량과 상상력을 활용해 기존 포트폴리오를 넘어선 혁신을 선보이고 새로운 사업 분야를 개척해 나갈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글로벌 담배 업계의 과학 혁신을 선도하는 PMI는 ‘담배연기 없는 미래’ 비전 아래 2025년까지 순매출의 50% 이상을 비연소 제품에서 창출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일반담배보다 덜 해롭고 과학적으로 검증된 연기 없는(smoke-free) 제품을 개발·상용화 해 가능한 빨리 일반담배 시대를 마무리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COO 재임 동안 비연소 제품 순매출을 크게 끌어 올린 올자크 회장 취임으로 담배연기 없는 미래 실현에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앙드레 칼란조풀로스 전임 회장은 PMI 이사회 신임 의장으로 임명돼 5월부터 의장직을 수행한다. 칼란조풀로스 전임 회장은 “야첵 올자크 신임 회장은 CEO로서 PMI의 담배연기 없는 미래 비전을 실현할 수 있는 최적의 인물이자 이상적인 리더”라며 “담배연기 없는 미래를 만들어가는 PMI는 그의 능력과 전문성에 힘입어 새로운 역사를 써 내려갈 수 있을 것”이라 격려했다.

○.. 서울신라호텔이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자녀와 부모님에게 선물이 될 호캉스 패키지를 각각 선보인다.

'어번 패밀리'는 어린 자녀들과 도심에서 짧은 휴가를 계획하는 가족 고객을 위해 마련된 패키지로, 특히 5월부터 '키즈풀 시네마'가 시작돼 온 가족이 함께 야외 수영을 하면서 동시에 영화를 관람할 수 있어 인기가 좋다.

또 평일에 '어번 패밀리' 패키지를 이용하는 투숙객에게는 지난해 품절 대란을 일으켰던 '신라 에코백'에 이어 어린이 고객을 위해 제작된 '키즈 에코백'을 추가로 증정할 예정이다.

한편, 190여년 전통의 '겔랑 스파'와 협업한 '신라 스파' 패키지는 특급호텔에서 숙박과 스파를 동시에 체험할 수 있어 어버이날 선물로 제격인 상품이다.  

○.. 건강가전 종합 브랜드 웰가 ‘웰스 얼음정수기 UV+’와 ‘웰스 정수기 슈퍼쿨링’ 신제품 2종을 출시,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정수기 라인업 강화에 나섰다.

‘웰스 얼음정수기 UV+’는 스테인리스 소재를 사용한 핑거 타입 제빙기에 분당 60회 미세 진동을 줘, 더욱 단단하고 깨끗한 얼음을 제공한다. 용도에 따라 크고 작은 얼음 사이즈 설정이 가능하며, 하루 최대 500개 얼음을 생성해 소모량이 많은 여름에도 넉넉하게 이용할 수 있다.

'웰스 정수기 슈퍼쿨링'은 8단계 수온 조절 기능과 탁월한 위생 기능이 특징이다. 6~10℃(기본), 15℃(마일드쿨링), 4℃(슈퍼쿨링) 3단계 냉수, 신체온도와 유사한 수온으로 신진대사와 혈액순환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체온수 모드, 분유, 차, 커피 등에 최적화 된 3단계 온수까지 총 8단계 수온 조절 기능을 갖췄다. 보다 차가운 물을 찾는 여름이나 덜 차가운 냉수를 이용하는 겨울 등 계절 맞춤 또는 취향 맞춤 음용이 가능하다. 

이번 웰스 얼음정수기 신제품 렌탈료는 약정 기간에 따라 월 4만8900원(6년약정), 5만9900원(3년약정) 이며, 웰스 정수기 슈퍼쿨링은 유로관 살균 및 온수모듈 유무에 따라 월 2만8900원부터 3만8900원까지 4가지 타입으로 출시됐다.

웰스 관계자는 “다양한 고객 니즈와 트렌드에 맞춰 정수기 라인업을 확충했다”며, “깨끗한 물은 물론, 위생과 편의성까지 모두 갖춘 웰스 정수기를 통해 취향 맞춤 음수 환경을 경험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SPA 브랜드 에잇세컨즈(8SECONDS)가 동영상 공유 플랫폼 틱톡(TikTok)에서 소비자 모델을 선발하는 #8초모델챌린지 캠페인의 최종 우승 8인을 공개했다고 6일 밝혔다.

#8초모델챌린지 최종 8인은 총 상금 1500만원(1등 500만원(1명), 2등 250만원(2명), 3등 100만원(5명))을 받는 것은 물론, 에잇세컨즈 공식 유튜브/인스타그램, 삼성물산 패션부문 통합 온라인몰 SSF샵에서 에잇세컨즈 모델로 활동하는 기회가 주어진다.

1등은 2만9984개의 압도적인 ‘좋아요’를 받은 대학생 박지민(21세)으로 선정됐다. 박지민은 SNS에서 일상과 댄스, 패션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통해 수백만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 크리에이터다.

박지민은 “안무가 아이키의 첫 8초모델챌린지 영상을 보자마자 ‘이건 나를 위한 무대’ 라는 생각에 바로 도전했다”며, “나만의 통통 튀는 매력으로 에잇세컨즈를 빛내겠다” 고 당찬 소감을 밝혔다.

2등은 끈끈한 친형제 케미를 뽐내는 크리에이터 김재현과 김주한, 3등은 열여섯 딸 가진 멋쟁이 아빠 김현우, 태권도 사범 출신 틱톡커 최재권, 다재다능 방송인을 꿈꾸는 홍도연, 스무살 헤어 디자이너 이인화, 선한 영향력을 주고 싶은 판다 캐릭터 판다밤부이다.

조환 에잇세컨즈 운영담당은 “에잇세컨즈를 대표하는 캠페인인 소비자 모델 선발 콘테스트가 올해는 틱톡에서 처음 열려 끼와 재능이 넘치는 지원자가 사천여명 몰리는 등 반응이 뜨거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셜 미디어를 통해 MZ 세대 고객들과 진정성 있는 커뮤니케이션을 하면서 자신감과 용기를 심어주는 브랜드가 되겠다”고 말했다.

○.. 한국맥도날드가 6일부터 전국 316개 매장에서 배달 어플리케이션 ‘쿠팡 이츠’를 도입하며 고객 편의 강화에 나선다.

맥도날드는 비대면 채널 및 배달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증가하는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자체 배달 서비스인 맥딜리버리와 함께 배달의민족, 요기요에 이어 쿠팡 이츠까지 배달 서비스 채널을 확대한다. 일부 매장에서 선 운영 중이며, 6일부터 전국 316개 매장에서 쿠팡 이츠 운영을 시작한다. 맥도날드는 서비스 매장을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맥도날드는 쿠팡 이츠 입점을 기념해 오는 5월 17일부터 23일까지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후 2시에서 밤 11시 사이 쿠팡 이츠를 통해 1만5000원 이상 주문 시 5000원의 파격적인 할인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2007년 업계 최초로 ‘맥딜리버리’를 런칭하며 선도적으로 배달 서비스를 도입한 맥도날드는 끊임없이 고객의 편의를 제고하고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해 왔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여 보다 편리하게 맥도날드를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모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만우절 이벤트였던 ‘황제뚜껑’이 실제 제품으로 출시된다.

종합식품기업 팔도는 면(麵)의 양을 20% 늘린 ‘왕뚜껑 한정판’을 선보인다. 기존 왕뚜껑 대비 면 중량을 20g 가량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늘어난 양에 맞춰 물(50ml)를 더 부어야 함에 따라 분말스프도 5% 더 담았다. 총 300만개 한정 판매한다.

왕뚜껑 한정판은 4월 1일 진행한 만우절 이벤트 황제뚜껑을 그대로 상품화 했다. 황제뚜껑은 왕뚜껑의 부캐다. 출시 31주년을 맞은 왕뚜껑이 황제로 승급했다는 세계관을 가진다. 양을 늘린 푸짐함이 강점이다. 고객들은 내용물을 증량한 가상의 제품에 열광했고 SNS 댓글을 통해 신제품 발매를 요청했다. 실제, 한정판 왕뚜껑 패키지에는 황제뚜껑 캐릭터가 적용됐다.

팔도는 코로나19로 인해 지친 고객들에게 조금이나마 즐거움을 주고자 출시를 결정했다. 때문에 증량에 따른 원가 상승에도 불구하고 가격 인상없이 기존 가격으로 판매한다.

고객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한정판 제품 중 10개는 스페셜 쿠폰을 포함하고 있으며 당첨 고객에게는 골드바(금 1돈)을 상품으로 제공한다.

김명완 팔도 마케팅 담당자는 “왕뚜껑 한정판은 비빔면 1.2에 이어 자사제품 중에선 두 번째로 중량을 늘려 판매하는 제품”이라며 “맛과 재미, 든든함까지 갖춘 왕뚜껑 한정판이 코로나 블루로 지친 일상 속 작은 위안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 ‘진로’ 두꺼비가 국내 대세맥주 ‘테라’ 광고를 패러디하며 두꺼비의 활약을 이어간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소주의 원조, 진-로’의 신규 디지털 광고인 ‘테라껍’ 공개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여름 시즌 마케팅 활동에 돌입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대세 브랜드 진로와 테라의 만남으로 패러디 광고 형태로 제작, 진로만의 젊고 트렌디한 감성을 전달한다. 하이트진로는 이전에도 두꺼비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패러디에 주목해 인기를 얻었으며, 이번 광고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재미를 선사하고 테라 모델에 대한 애정과 응원의 마음을 전달할 계획이다.

이번 패러디 광고는 테라의 리얼탄산이 주는 청량감 대신, 진로의 초깔끔한 원조의 맛을 강조하고, 공유로 분한 두꺼비의 귀여우면서도 허당끼 있는 모습을 재치 있게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하늘에서 맹렬한 속도로 하강하는 진로 한 방울. 세찬 바람에 결연한 표정의 두꺼비가 진로 병을 낚아챈다. ‘초깔끔한 원조의 맛’이라는 내레이션과 함께 진로 한 방울이 두꺼비의 콧등에 떨어지는 순간, ‘뚜껍~’ 소리와 함께 소주방울들이 거대한 빅뱅을 일으키며 터진다. ‘이 맛이 초깔끔이다’라는 힘찬 내레이션과 함께 진로 병을 바라보는 흡족하고 여유 있는 두꺼비의 표정이 두드러진다. 그때 진로 한 방울이 머리 위에 떨어져 두꺼비의 놀라고 어리둥절한 모습으로 마무리된다. 광고는 6일부터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공개된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패러디지만 두꺼비의 허당 매력과 재치만점 캐릭터를 살리면서도 광고의 완성도를 높이는데 집중했다”며 “테라와 진로의 컬래버레이션 광고를 통해 소비자들이 한번 더 웃을 수 있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진로 브랜드 선호도를 높일 수 있는 활동을 적극적으로 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빙그레(대표이사 전창원)가 2021년 요플레 토핑의 광고모델로 가수 KCM과 배우 조동혁을 발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요플레 토핑 광고는 ‘프리미엄 원물 토핑에 집중하느라 제품 패키지에는 크게 신경을 못썼다’는 '껍데기가 ★(별)로야'라는 컨셉으로 제작됐다. 이를 위해 과거 뛰어난 실력에 비해 아쉬움이 남는 패션 센스로 인터넷에서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던 가수 KCM과 조동혁 배우를 모델로 기용하고, ‘카페 스타일 요거트에 어울릴법한 프리미엄 원물을 사용하여 토핑의 풍부한 맛과 식감에 집중했지만, 껍데기는 일반적인 패키지에 담을 수 밖에 없었다’라는 안타까움을 담은 메시지를 재치있게 풀어냈다.

KCM과 조동혁은 이번 광고에서 모두 과거 온라인에서 화제가 되었던 ‘패션 테러리스트’ 아이템을 그대로 착용한채 요플레 토핑에 들어가는 '크래프트 토핑'을 직접 망치로 부시는 '토핑 가이'로 변신했다. 

광고 영상을 본 소비자들은 댓글로 “썸네일 실화냐” "도대체 이러시는 이유가 뭐죠" “토핑이 맛있긴 맛있지” 등 참신하고 재미있다는 반응을 보였다.

빙그레 요플레 마케팅 담당자는 "업계 최초로 자사 제품의 패키지를 디스하며 요플레 토핑의 프리미엄 원물 토핑을 강조하는 광고 캠페인을 진행한다"며 "올해는 기존과 다른 새롭고 재미있는 방식으로 소비자들에게 다가갈 것"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6일 LG전자와 손잡고 학대 피해 아동 지원사업비를 기증한다. 

기증금 5000만원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전국 10여개 가정위탁지원센터 및 아동보호전문기관에 전달되며 학대 피해 아동 40여 명을 위한 치료비, 학습비 등으로 쓰일 예정이다. 이날 기증식에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서울 종로구 무교동)에서 롯데하이마트 서강우 가전부문장, LG전자 박내원 한국영업본부장,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여승수 서울3지역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이번 기증금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달 7일부터 30일까지 롯데하이마트와 LG전자와 함께 ‘희망을 잇는 착한 소비 캠페인’을 진행했다. 전국 440여개 롯데하이마트 매장에서 LG전자 ‘오브제컬렉션’ 상품을 구매하면 결제 금액 1%를 적립해 기증금을 마련했다.

롯데하이마트 서강우 가전부문장은 “학대 피해 아동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자 진행한 참여형 기부 이벤트에 많은 고객분들이 참여해주셨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약자에게 힘이 될 수 있는 다양한 기부 행사를 마련해 기업과 소비자, 사회가 상생할 수 있는 방법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 유니클로(UNIQLO)가 뉴욕 기반의 컨템포러리 패션 브랜드 띠어리(Theory)와 함께한 ‘2021S/S UNIQLO x Theory(유니클로 X 띠어리) 컬렉션’을 7일 출시한다. 

유니클로는 뉴욕의 미래 지향적이고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에서 영감을 받은 이번 컬렉션을 통해 평범한 일상부터 활동적인 일상까지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에 적합한 도시적이고 세련된 라이프웨어(LifeWear)를 선보인다.

유니클로의 혁신적인 기능성 소재와 띠어리의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이 만나 완성된 유니클로 X 띠어리 컬렉션은 총 19가지의 에센셜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자외선을 최대90% 차단하는 UV 차단 기능은 남녀 TPJ포켓터블UV PROTECTION파카로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여성용 파카는 오버사이즈 핏이 추가되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쾌적한 감촉을 선사하는 에어리즘(AIRism) 기능은 슬림한 핏의 남성용 폴로 셔츠와 티셔츠로 만나볼 수 있다. 여성용 에어리즘 아이템으로는 보트넥 및 크루넥 티셔츠, A라인이 돋보이는 폴로 원피스와 UV 차단 기능이 있는 레깅스도 선보인다.

2021S/S UNIQLO x Theory(유니클로 X 띠어리) 컬렉션은 7일 전국 유니클로 매장 및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하다.

○.. 교촌치킨이 7일부터 9일까지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대회인 '제7회 교촌 허니 레이디스 오픈'을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로 인해 무관중으로 진행되며, 현장에서의 먹거리, 이벤트 대신 집에서 대회를 시청하는 스포츠 팬들을 위한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를 마련했다.

대회 기간 중 진행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허니존 이벤트’를 통해 모금된 금액은 어려운 환경에서 꿈을 키워나가는 안산지역 스포츠 유망주 학생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 현대렌탈케어가 5월 한 달간 가정의 달 맞이 '사랑도 렌탈이 되나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현대렌탈케어는 행사 기간 중 대표적인 효도가전으로 꼽히는 안마의자를 비롯한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을 렌탈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렌탈료 할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제공한다. 

아울러 다양한 제휴 신용카드 할인혜택도 마련했다. 새롭게 출시한 '현대큐밍 KB국민카드'로 렌탈 요금 자동 납부 시 매월 최대 1만70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현대카드 회원을 대상으로는 월 렌탈료 20%를 M포인트로 결제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현대렌탈케어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부모님에게 선물하기 좋은 인기 렌탈 제품의 할인 행사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렌탈 제품을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이 피부 본연의 힘을 강화시켜 탄탄한 에너지와 눈부신 광채를 선사하는  ‘오휘 더 퍼스트 다이아데인 크림’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감성적 피부과학 화장품 브랜드인 오휘의 진보한 안티에이징 노하우를 농밀한 텍스처에 담아낸 하이엔드 럭셔리 크림이다. 여왕의 왕관을 뜻하는 ‘다이아뎀’과 찬란한 빛을 내뿜는 다이아몬드에서 영감을 얻어 하이주얼리에서 느껴지는 품격을 패키지 디자인으로 고스란히 재현했다.

‘더 퍼스트 다이아데인 크림’은 LG생활건강 연구소 15년의 목련 연구 결실로 찾아낸 심층 안티에이징 성분인 마그놀올이 피부 활력에 탁월한 도움을 주고, 빈틈없이 탄탄한 피부로 가꾸어 피부 본연의 힘을 강화시킨다. 또한 미세입자의 0.3캐럿 다이아몬드 파우더를 함유1)해 시간의 흐름에도 변함 없이 우아하게 빛나는 다이아몬드처럼 럭셔리한 광채 피부로 가꿔준다.

한편, 오휘는 제품 런칭을 기념하며 다이아데인 크림을 더욱 풍성한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는 기획 세트를 5월 한정으로 선보인다. 기획 세트에는 다이아데인 크림 정품을 비롯해 다이아데인 크림 미니어처 2종, 더 퍼스트 제너츄어 라인 제품들을 추가로 증정한다. 백화점 구매 고객들에게는 특별 기프트로 리얼 다이아몬드 목걸이를 증정한다.

○..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의 맞춤형 건강관리 브랜드 셀렉스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의 근육건강을 위한 단백질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누적매출 900억원을 돌파하며 대한민국 1등 단백질 브랜드로 굳건히 자리매김한 셀렉스가 알찬 고단백 제품들로 가족건강 지키기에 나선 것.

대표적인 제품은 소화력이 떨어지는 부모님께 좋은 저분자 가수분해 단백질로 구성된 ‘코어프로틴 프로’ 선물세트다. ‘셀렉스 코어프로틴 프로’는 매일유업의 오랜 영양설계 노하우가 집약된 저분자 가수분해 단백질을 함유해 위에서 부드럽게 잘 녹고 편안하게 소화되는 것이 특징이다. 단백질을 효소로 잘게 쪼갠 저분자 가수분해 단백질은 특히 근육 건강을 위해 매일 단백질을 섭취해야 하지만 소화능력이 떨어지는 노년층에게 좋다.

이번에 선보인 ‘셀렉스 코어프로틴 프로’ 선물세트는 크게 2종이다. 코어프로틴 프로 1캔과 스틱 14포, 텀블러로 구성된 선물세트는 정가 대비 38% 할인된 4만500원이고, 스틱 20포와 텀블러로 구성된 선물세트는 32% 할인된 2만9900원이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일상의 건강에 도움이 되는 제품이 선물 1순위로 떠오르고 있다. 건강한 신체의 기준인 튼튼한 근육을 위한 단백질 제품은 노년층뿐 아니라 성인 모두를 위한 필수품이 됐다.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고단백 제품으로 서로에게 건강을 선물하기 바란다”고 밝혔다.

○.. 위메프가 지난달 21일 정식 시행한 업계 최저 2.9% ‘정률’ 수수료 정책이 온라인 판매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위메프는 포털 방식 수수료 정책 발표 이후 10일간 새롭게 참여한 파트너사가 직전 동기간 대비 33.2%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전체 파트너사 수 역시 전년 동기 대비 22.2% 늘었다. (2021년 4월21일~4월30일 기준)

지난달 21일 위메프는 포털 기반 쇼핑 플랫폼의 정률 수수료를 본격 도입했다. 기존 오픈마켓 방식의 상품별 차등 수수료를 폐지하고 2.9% 수수료를 적용하기로 한 것.

특히 업계 평균 수수료율(13.6%) 5분의 1 수준인 2.9% 수수료를 한시적 프로모션이 아닌 위메프만의 고유 수수료 모델로 운영키로 하면서 판매자들의 뜨거운 반응이 이어졌다.

캐츠랑 고양이 사료 등 반려동물용품을 판매하는 디지로그 이건 대표는 “위메프를 시작으로 이커머스 업계가 판매자를 위한 정책을 앞다퉈 내놓으면서 판매자도 플랫폼의 중요 고객이라는 인식이 확산되고 있다”며 “가격 경쟁력을 높이거나 마케팅을 강화하는 등 상품 판매에 더욱 집중할 수 있는 여력이 생길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블랙캐슬 프라이팬 등 주방용품을 판매하고 있는 인터쿡 정성진 팀장은 “온라인 시장 진출에 대한 니즈가 늘 있었지만, 비용적인 부담으로 망설였었다”며 “위메프 2.9% 수수료 덕에 부담을 한시름 덜고 본격적으로 온라인 플랫폼에서 사업 확장에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위메프는 판매자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새롭게 참여한 판매자들이 위메프 플랫폼을 보다 쉽게 마케팅 도구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이달 중에는 파트너사 업무에 가장 필요한 주문·배송 확인 기능, 고객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판매자톡’ 기능 등을 담은 파트너사 전용 앱을 선보일 계획이다.

위메프 관계자는 “새로운 수수료 정책은 쇼핑 플랫폼으로 진화하는 과정으로, 단기 성과에 연연하지 않고 장기적 선순환 안착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 제너시스 비비큐(회장 윤홍근)가 가정의 달을 맞아 지난 5일 한부모가정 300세대에게 BBQ치킨 기프티콘(‘황금올리브치킨’과 ‘콜라 1.25L’ 세트)을 전달했다.

BBQ는 가정의 달을 맞아 (사)한부모가족회 ‘한가지’에서 주관한 어린이 ‘Happy Day’ 프로젝트에 참여한 한부모가족 어린이들에게 맛있고 건강한 한끼로 마음을 나눴다. 이번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제품이 아닌 쿠폰을 제공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BBQ는 (사)한부모가족회 ‘한가지’와 손잡고 매년 5월 가정의 달에 정기적 지원을 검토할 계획이며, 이 외에도 장애우, 군장병 등을 위한 다양한 곳에 제품을 지원함으로써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 이미지를 제고해 나갈 예정이다.

(사)한부모가족회 ‘한가지’의 장희정 공동대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후원이 다소 줄어든 가운데, 이번 BBQ 치킨 지원으로 올해는 우리 아이들이 어린이날을 보다 즐겁고 따뜻하게 맞이할 수 있어 큰 기쁨과 보탬이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BBQ 관계자는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한부모가족 어린이들에게 BBQ치킨을 지원하게 돼 우리로서도 행복한 일을 했다는 마음이 든다”며 “미래의 주역이 될 아동 및 청소년들은 물론 사회적으로 어려움에 처한 사람들을 위한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침으로써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에 앞장서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