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신한·농협은행, 2023년까지 모든 업무용 차량을 무공해차로 바꾼다
상태바
[금융 이모저모] 신한·농협은행, 2023년까지 모든 업무용 차량을 무공해차로 바꾼다
  • 윤덕제·황인성·노우진 기자
  • 승인 2021.04.15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B국민은행 KB굿잡, ‘2021 Korea Top Awards’ 10년 연속 대상 수상
- 토스증권, MTS 오픈 한 달 만에 100만 계좌 돌파
- DB손해보험, 소비자 평가단 발대식 개최

◯‥신한은행·NH농협은행, ‘한국형 2030 무공해차 전환 100’ 선언식 참여

지난 14일 열린 ‘한국형 2030 무공해차 전환 100’ 선언식에 참석해 한정애 환경부 장관과 기념 촬영하는 정상혁 신한은행 부행장(왼쪽 사진)과 지준섭 NH농협은행 부행장(오른쪽 사진)의 모습 [사진=신한은행·NH농협은행]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과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환경부 주관 ‘한국형 2030 무공해차 전환 100’ 선언식에 참여해 2030년까지 은행의 모든 업무용 차량을 무공해차(전기차·수소차)로 바꿀 것을 선언했다고 15일 밝혔다.

‘한국형 2030 무공해차 전환 100’은 민간 부문의 무공해차 보급 확대를 위해 민간기업이 보유하거나 임차한 차량을 2030년까지 100% 무공해차로 전환할 것을 공개적으로 선언하는 프로젝트다.

신한은행은 은행이 임차한 업무용 차량 약 1370여대를 2030년까지 무공해차로 전환한다. 전국의 자가영업점 등에 전기차 충전인프라를 설치해 직원·고객들의 무공해차 사용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무공해차 보급 확대를 위해 친환경 차량 전용 대출상품인 ‘신한 그린 MY CAR 대출’ 상품의 대상을 기존 전기차에서 수소차·하이브리드차량까지 확대해 오는 19일 출시할 계획이다

NH농협은행은 지난 2월 부천시지부에 2021년 1호 전기차를 도입했으며, 올해 중 약 40대 이상의 업무용 차량을 무공해차로 전환할 계획이다. 
또한 K-EV100 참여기업 등 친환경 경영을 실천하는 기업에게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ESG 특화 여신상품인 「NH친환경기업우대론」을 지난 3월말에 출시해 ‘한국형 무공해차 전환 100’에 힘을 보태고 있다

◯‥KB국민은행 KB굿잡, ‘2021 Korea Top Awards’ 10년 연속 대상 수상

[사진=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15일 열린 ‘2021 코리아 톱 어워드(Korea Top Awards)’시상식에서 ‘KB굿잡(KB Goodjob)’이 사회공헌브랜드부문 10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언론인협회가 주최하는 ‘코리아 톱 어워드(Korea Top Awards)’는 매년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를 분야별로 나눠 대한민국의 최고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국민은행의 대표 사회공헌사업인 ‘KB굿잡’은 청년구직자의 고용활성화와 중소·중견기업의 구인난 해소를 위해 지난 2011년 출범한 일자리 연결 프로젝트이다. 출범 이후 총 18회에 걸친 온·오프라인 취업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특히 2020년에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를 위해 현장 취업박람회 대신 KB굿잡 홈페이지(https://kbgoodjob.kbstar.com)를 통한 비대면 방식의 ‘온택트 취업박람회’로 전환 개최했다. 총 4주간 전국의 25만여 명의 구직자가 방문하는 등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KB굿잡’을 통해 올해 2월말까지 6만 5000여 건의 일자리정보를 제공하고, 2만여 건의 일자리를 연결하는 성과를 거뒀다.

한편 국민은행은 오는 5월 31일부터 2주 동안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을 통해 ‘2021 제1차 KB굿잡 온택트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330여개의 우수기업이 참여하며 화상면접, 온라인 취업컨설팅 등 다양한 온라인 프로그램을 운영해 구직자와 구인기업 간 일자리 매칭 강화한다.

◯‥케이뱅크, ‘비상금 대출’ 상품 출시

케이뱅크의 비상금 대출 상품

케이뱅크는 소액 자금이 급하게 필요하다면 언제라도 앱을 통해 바로 받을 수 있는 ‘비상금 대출’ 상품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케이뱅크 입출금통장이 있는 고객의 경우 대출 신청부터 실행까지 약 1분 만에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신용등급에 따라 최대 300만원을 마이너스 통장 방식으로 대출받을 수 있다. 365일 24시간(정산시간 제외) 신청 가능하다.

금리는 최저 연 3.04%(15일, 금융채 12개월 변동금리 기준)이며 만기는 1년, 최대 10년까지 연장 가능하다. ‘비상금 대출’은 케이뱅크 앱 ‘상품’ 코너를 이용해 신청할 수 있다.

케이뱅크는 올 2월 연계대출 서비스를 출시한 데 이어 비상금 대출 상품도 출시하며 여신 포트폴리오를 점차 다변화하고 있다. 케이뱅크는 전·월세 보증금 대출 및 사잇돌 대출 출시도 준비 중이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300만원 이하의 비교적 소규모 자금이 급할 때 대출 금리와 한도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확인하는 것은 물론 필요한 대출금액을 언제 어디서나 바로 받을 수 있도록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며 “케이뱅크는 앞으로도 전·월세 보증금 대출, 사잇돌 대출 등 서민경제에 더욱 보탬을 드릴 수 있는 상품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산업은행, 한국무역보험공사와 수출활력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산업은행-한국무역보험공사 업무협약 체결 [사진=산업은행]

KDB산업은행이 15일 여의도 본점에서 한국무역보험공사와 한국판 뉴딜 및 소재·부품·장비 수출기업 공동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그린·디지털 뉴딜, 소재·부품·장비 관련 유망 기업의 수출 및 해외진출 지원을 통해 코로나19를 극복하고 경제활력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양 기관은 유망 수출기업 및 프로젝트 공동 발굴, 수출·해외 진출 기업 지원 노하우 및 맞춤형 상품을 활용한 공동 금융지원을 제공할 것이라 밝혔다. 유망 수출기업 공동지원 건에 대해서는 양사의 금리 및 보험 조건 우대 혜택도 주어질 예정이다.

◯‥토스증권, MTS 오픈 한 달 만에 100만 계좌 돌파

토스증권의 주식 1주 선물받기 이벤트
토스증권의 주식 1주 선물받기 이벤트

토스증권은 신규 주식 계좌수가 100만 계좌를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달 15일 토스증권 MTS를 일반에 공개한지 한 달 만이다. 금융권 일일 비대면 계좌 개설 최다 기록이며 금주 12일부터 시작한 ‘주식 1주 선물받기’이벤트가 결정적 역할을 한 것으로 보인다.

'주식 1주 선물받기' 이벤트는 신규 계좌를 개설하는 고객에게, 무작위 추첨으로 주식 1주를 지급하는 행사로 현대차, 삼성전자, 네이버 등 시가총액 상위 종목을 포함 총 26개 종목을 대상으로 한다.

14일 하루에만 50만 개의 신규 계좌가 개설되었다. 이는 과거 국내 증권사 일일 최대 계좌개설 수인 5만 계좌 수준을 10배 이상 넘어서는 것은 물론, 인터넷 은행 등 금융권 전체로 범위를 넓혀도 가장 많은 수준이다.

'주식 1주 선물받기' 이벤트는 오는 18일까지 진행되며, 가입 상황에 따라 조기 마감될 수 있다. 토스증권 MTS는 별도 앱 설치 없이 기존 토스 앱의 ‘주식’ 탭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끝.

◯‥DB손해보험, 소비자 평가단 발대식 개최...소비자중심 맞춤 서비스·품질개선 박차

19기 소비자평가단 발대식 개최한 DB손해보험 [사진=DB손해보험]

DB손해보험(대표 김정남)은 소비자평가단 패널 15명 및 관련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19기 소비자평가단 발대식’을 가졌다고 15일 밝혔다. 소비자평가단은 회사의 상품 및 서비스 체험을 통해 고객 관점의 다양한 의견을 제안해 회사와 고객의 소통을 잇는 역할을 하고 있으며, 지난 2010년 출범해 올해로 11주년을 맞이했다. 이번 19기에서는 온택트 시대 소비자 트렌드 분석,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에 따른 이슈 도출 및 개선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NH농협손해보험, 고객권익보호 강화 위한 '고객권익보호위원회' 개최

고객권익보호위원회 개회찬 NH농협손해보험 [사진=NH농협]

NH농협손해보험(대표이사 최창수)은 고객의 권익 보호를 강화하기 위한 '고객권익보호위원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고객권익보호위원회는 지난해에 신설된 것으로 위원장인 대표이사를 비롯해 변호사, 교수 등 국내 소비자보호 전문가가 외부위원으로 참여하고 있는 협의체이다.이번 3차 위원회에서는 금융소비자보호법에 따른 개정사항 등에 대한 보고와 분쟁안건에 대한 심의가 진행됐으며, 분쟁안건은 참석위원 과반수 동의로 의결됐다. 최창수 NH농협손보 대표는 “고객권익보호위원회 운영을 통해 객관적인 시각으로 고객의 신뢰도를 높이겠다”며 “개정되는 금융소비자보호법의 안정적인 정착과 고객 권익보호를 위하여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DB생명, 창립 32주년 맞아 '백년친구를 찾아라' 이벤트 열어

[사진=DB생명]

DB생명(대표이사 사장 김영만)은 창립 32주년을 맞아 사내방송을 통해 기념사를 공유하며, 회사의 성장에 기여하고 소비자 보호에 모범이 되는 직원들을 포상했다고 15일 밝혔다. 또한, DB생명은 ‘백년친구를 찾아라!’라는 주제로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달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숨은 백년친구 찾기(즉석 당첨) 및 SNS 결과 공유 이벤트와 인스타그램 인증샷 이벤트로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김영만 사장은 기념사를 통해 새로운 창업의 자세로 역동적인 문화를 만들고 경영패러다임 및 디지털 변화에 적극 대처하겠다고 말했다.

윤덕제·황인성·노우진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