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LG생활건강, “장애 여성에 ‘행복 날개’를 달다” 대상자 모집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LG생활건강, “장애 여성에 ‘행복 날개’를 달다” 대상자 모집 등
  • 김지우 기자
  • 승인 2021.04.15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생활건강이 ‘여성장애인 날개달기(技)’ 지원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LG생활건강 임직원 기부금과 회사의 매칭펀드로 마련한 기금으로 여성장애인 맞춤형 보조기기를 지원한다. NS홈쇼핑은 유튜브 채널 '내시피 탐구생활'을 오픈해 셰프들과 콘텐츠를 이어간다. 농심켈로그는 사회공헌활동의 주요 성과를 담은 리포트와 CSR 영상을 공개했다. 하이트진로는 말레이시아와 인도네시아에서 인기를 끌고 있고, 이베이코리아는 행사를 위한 판매자 모집에 나섰다. 청호나이스는 환기 공기청정기를 선보이는 등 오늘(15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아봤다.

LG생활건강과 아름다운재단이 운영하는 '여성장애인 날개달기(技) 프로젝트' 관계자들이 지난 2월 서울의 한 스튜디오에서 열린 온라인 결과공유회에 참석해 생각과 경험을 나누고 있다. [사진=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이 아름다운재단과 오는 21일까지 여성장애인의 육아생활과 사회활동을 응원하는 ‘여성장애인 날개달기(技)’ 지원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여성장애인 날개달기는 ESG활동의 일환으로, 지난해 첫 시행된 국내 최초 ‘여성장애인 맞춤형 보조기기 지원사업’이다. LG생활건강 임직원들이 기부한 급여 일부와 회사의 매칭펀드로 아름다운재단에 조성한 ‘LG생활건강행복미소기금’으로 운영되고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가 협력기관으로 참여한다.

서울과 경기도에 거주하면서 사회활동을 하거나 자녀를 키우는 만 19세 이상 65세 이하 여성장애인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신청서는 오는 21일까지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NS홈쇼핑이 밀레니얼 세대를 위한 유튜브 채널 '내시피 탐구생활'을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내시피 탐구생활'은 '내 것이 되는 레시피'라는 뜻의 '내시피'를 밀레니얼 세대가 공감하고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만든 요리 정보 콘텐츠다.

매주 1회씩 유튜브 자체 채널에 업로드될 예정인 '내시피 탐구생활'은 기획부터, 촬영, 편집까지 밀레니얼 세대의 취향에 맞춰 제작됐다.

신인호 셰프, 데이비드 리 셰프, 김봉수 셰프, 서현명 셰프 등 실제 밀레니얼 세대인 젊은 4명의 셰프가 출연해 전통 한식, 고기 요리, 양식, 디저트까지 각자의 특색이 묻어나는 레시피를 선보였으며, 독특한 요리 레시피와 흥미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농심켈로그는 사회공헌활동의 주요 성과를 담은 ‘더 나은 내일 2021 CSR 리포트’를 발간하고 CSR 리포트 영상을 공개했다고 15일 밝혔다.

보고서는 켈로그의 사회공헌 가치를 ▲건강한 영양공급 ▲켈로그 식품나눔 ▲지구 지킴이 등 3가지로 구성해 주요 활동과 성과를 소개한다. 또한 농심켈로그의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에 동참하며 우호 관계를 맺고 있는 파트너들의 미니 인터뷰 등을 담았다.

농심켈로그의 사회공헌 철학과 활동 성과를 담은 ‘더 나은 내일 2021 CSR 리포트’는 공식 인스타그램, 블로그, 유튜브 채널 및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하이트진로는 말레이시아와 인도네시아의 소주 수출액 성장률이 2016년 대비 2020년에 각각 5배, 3배 이상 증가한 가운데, 동남아시아 수출국 중 성장률 1위와 3위를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는 현지인 시장 공략을 위한 온∙오프라인 시장 확대와 2030세대 소비자 니즈에 부합한 프로모션 마케팅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하이트진로는 진로 전담 스탭들로 하여금 업소를 방문, 소맥타워를 이용해 술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소맥문화를 현지인들에게 적극 소개하고, 부담없이 마실 수 있는 과일리큐르를 홍보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 상반기 중 공식 SNS도 오픈할 계획이다.

○..이베이코리아가 G마켓, 옥션, G9의 연중 최대 할인 프로모션 ‘빅스마일데이’ 행사에 참여할 판매자를 공개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4월19일~5월2일까지다. 지난 3월 31일까지 가입한 G마켓과 옥션, G9 판매자를 대상으로 한다. 참가 신청을 하면, 심사를 통해 5월10일부터 9일간 열리는 ‘빅스마일데이’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올해는 참여 조건을 대폭 완화했다. 매출 규모에 상관없이 우수 제품을 취급하고, 가격 경쟁력이 있으면 중소규모의 영세 판매자들도 쉽게 참여 가능하다. 참여 방법은 이베이코리아 판매관리 사이트인 ESM에 접속해 셀러 모집 배너를 클릭하면 된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빅스마일데이’는 2017년부터 시작한 연중 최대 할인행사로, 매년 상반기 5월과 하반기 11월 두 차례에 걸쳐 G마켓과 옥션에서 동시에 진행하고 있다. 

○..청호나이스가 '청호 환기 공기청정기 OA'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청호 환기 공기청정기 OA'는 안쪽 창에 설치, 창문(실내측)을 닫고도 환기를 통한 실내 공기청정을 할 수 있는 제품이다. 

4단계 필터(▲프리필터 ▲황사방지 미디엄필터 ▲미세먼지 집진필터 ▲안심항균 집진필터)를 통해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등을 걸러낸다. 안심항균 집진필터를 통해 위생과 항균성이 강화됐다. 이중으로 적용된 집진필터는 바깥 공기를 통한 환기청정 시 외부 공기 질에 따른 영향을 최소화한다.

'청호 환기 공기청정기 OA'는 창틀에 설치하는 제품으로 생활동선을 방해하지 않아 공간 활용도가 높다. 창틀 높이에 따라 높낮이 조절이 자유로운 슬라이딩 월을 적용, 별도 공사나 시공 없이 설치 가능하다. 전용 슬라이딩 월은 단열과 소음을 막아주는 최고급 차음재가 사용돼 외부소음 차단 및 냉난방 손실을 막아준다.

김지우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