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신한은행, 스테이지파이브와 업무협약 체결 외
상태바
[금융 이모저모] 신한은행, 스테이지파이브와 업무협약 체결 외
  • 윤덕제·황인성·노우진 기자
  • 승인 2021.04.06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IBK기업은행, 휴·폐업 소상공인 ‘초저금리특별대출’ 기간 연장
- 신한금융투자, 1000억원 규모 ESG 채권 발행
- 흥국생명, ‘해피해빗 친환경 캠페인’ 진행...환경보호 인식 고취
[사진= 신한은행]
[사진= 신한은행]

◯..신한은행·스테이지파이브 업무협약 체결···금융·통신 결합 ‘뉴비즈니스 모델’ 발굴 추진
신한은행과 차세대 통신기업 스테이지파이브가 6일 전략적 업무협약을 맺고 새로운 형태의 이용자 중심형 서비스를 상반기에 출시한다.
두 회사는 △신한 특화 요금제 등 금융·통신이 결합된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 개발 △구독 경제 서비스, 디바이스 렌탈과 같은 신규 비즈니스 모델 발굴 △신한은행 20대전용 브랜드 '헤이영'을 활용한 MZ세대 공동마케팅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업무 협약 체결로 금융과 통신을 결합한 다양하고 신선한 비즈니스 모델 발굴할 것"이라고 전했다.

◯..IBK기업은행, 휴·폐업 소상공인 ‘초저금리특별대출’ 기간 연장
IBK기업은행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휴·폐업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재기를 돕는 ‘소상공인 초저금리특별대출 기간연장’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소상공인 초저금리특별대출은 코로나19 피해기업 지원을 목적으로 지난해 지원한 지역신용보증재단 보증서 담보 대출로 기업은행은 지난해 약 27만개 기업에 7조8000억원의 운전자금을 지원했다. 기간연장 대상은 정상적으로 원리금을 상환 중이고 신용보증사고 등 불량 정보를 보유하지 않은 개인사업자로 지역신보에 ‘재창업 계획 약정서’를 제출, 보증서 만기 연장 후 영업점을 방문하면 대출 기간연장을 신청할 수 있다.

[사진= 기업은행]
[사진= 기업은행]

 

 

◯..신한금융투자는 6일 1000억원 규모의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채권을 발행했다고 발표했다. 이 채권은 만기 3년, 금리 연 1.5%의 원화 채권으로 녹색사업 및 사회적 가치 창출 사업 분야에 투자하는 재원으로 활용된다. ESG 채권 발행을 위해 신한금융투자는 외부 회계법인에서 ESG 채권 관리체계 사전인증을 받았다.
신한금융투자는 지난 2019년 환경경영체계 인증을 획득하고 업무용 차량의 단계적 전기차 교체, 전기차 충전소 설치를 하는 등 지속적인 노력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이산화탄소 감축노력과 함께 지속가능경영을 위해 다방면으로 활동하고 있다.

[사진= 신한금융투자]
[사진= 신한금융투자]

 

◯..삼성증권은 6일 해외주식 거래 경험이 없는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100달러를 지원하는 이벤트를 30일까지 진행한다.
삼성증권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신규 고객이나 2015년 1월 1일부터 2021년 3월 31일까지 해외주식 거래가 없던 고객을 대상으로 투자지원금 20달러를 지급한다. 이후 온라인 해외주식 거래금액에 따라 최대 80만원 상당의 거래축하금을 단계별로 지급한다.
온라인 채널을 통한 해외주식 누적 거래금액 기준으로 100만원 이상 거래 시 20달러, 1천만원 이상 거래 시 50달러, 1억원 이상 거래 시 80달러를 각각 6월 중 받을 수 있다. 
이벤트 참여를 위해서는 삼성증권 홈페이지나 모바일앱 '엠팝(mPOP)'에서 이벤트 기간 내 참여 신청을 해야 한다. 이벤트 참여 신청은 평일 오전 8시부터 오후 11시까지 가능하다.

[사진= 삼성증권]
[사진= 삼성증권]

 

◯..KB증권은 다음 달 종합소득세 신고를 앞두고 ‘금융소득 종합과세’ 세무정보를 수록한 세무테마북을 전자책(E-Book) 형태로 온라인을 통해 무료로 배포한다고 6일 밝혔다. 
‘금융소득 종합과세’편은 다양한 고객의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금융소득 종합과세의 대상부터 금융소득의 정의, 확인 방법, 신고절차 안내는 물론 활용 가능한 절세 투자상품까지 소개돼 있다. KB증권 홈페이지,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M-able(마블)’, 홈트레이딩시스템(HTS) ‘H-able(헤이블)’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열람할 수 있다.
이달 말까지 각 금융기관으로부터 금융소득통보를 받게 되는 개인투자자는 본인이 거래하는 전 금융기관의 금융소득 합계를 통해 금융소득 종합과세 기준인 2천만원의 초과 여부를 확인하게 된다. 종합과세 대상이 된 경우, 5월 말까지 본인 주소지 관할 세무서에 금융소득을 포함한 종합소득세 신고를 해야 한다. KB증권 관계자는 “이번에 배포하는 세무테마북이 복잡한 종합소득세 신고를 할 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 KB증권]
[사진= KB증권]

 

ㅇ..흥국생명, ‘해피해빗 친환경 캠페인’ 진행...환경보호 인식 고취
흥국생명(대표이사 박춘원)은 해피해빗 친환경 캠페인인 ‘행복한 습관, 행복한 4월’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흥국생명이 동참하고 있는 일상 속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 실천을 위한 민관 연합체인 ‘해빗 에코 얼라이언스’ 활동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흥국생명은 이달 22일까지 서울 본사 해머링맨 광장에 북극곰, 북극여우, 수마트라코끼리, 바다거북, 귀신고래 등 멸종 위기 동물의 조형물을 전시한다. 이 조형물은 친환경 자연석 원료인 미네랄 페이퍼로 제작됐다. 지구온난화와 생태계 교란으로 인해 멸종 위기에 놓인 동물에 대한 사회적인 인식을 고취하고 환경 보호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하려는 취지이다.

[사진= 흥국생명]
[사진= 흥국생명]

 

ㅇ..ABL생명, 2년 연속 NC 다이노스와 스포츠마케팅 전개
ABL생명(대표이사 시예저치앙)은 자사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한 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2년 연속 프로야구단 NC 다이노스와 연계한 스포츠마케팅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ABL생명은 2020년 NC 다이노스 선수의 모자 측면과 인천SK행복드림구장 본부석 보드에 ABL생명 로고를 노출시켰다. 그해 NC 다이노스가 정규리그는 물론 한국시리즈까지 우승한 덕분에 ABL생명은 높은 브랜드 홍보 효과를 거뒀다. 올해도 ABL생명은 NC 다이노스 선수 모자 좌측과 창원NC파크 본부석 LED보드에 ABL생명 로고를 시즌 종료까지 노출하는 스포츠마케팅을 펼친다. 아울러 인천SSG랜더스필드 본부석에도 LED보드 광고를 진행한다.

[사진= ABL생명]
[사진= ABL생명]

 

ㅇ..메트라이프생명, 서류 필요 없는 정액보험 간편청구 서비스 도입
메트라이프생명(사장 송영록)은 헬스케어 데이터 양방향 플랫폼 기업인 레몬헬스케어와 제휴를 맺고 업계 최초로 정액보험금을 스마트폰 앱 ‘청구의 신’에서 손쉽게 청구할 수 있는 간편청구 서비스를 개시했다. 기존 보험금 간편청구 서비스는 실손보험에만 한정돼 이용에 제약이 있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우편이나 팩스 또는 모바일 사진 업로드 등의 방법으로 증빙서류를 제출할 필요 없이 ‘청구의 신’ 앱에서 몇 번의 클릭만으로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다. 간단한 개인 정보만 입력하면 병원의 진료 내역이 자동으로 연동돼 진단 및 입·통원 등 사망을 제외한 모든 유형의 보장에 대해 보험금 간편청구가 가능하다.

[사진= 메트라이프생명]
[사진= 메트라이프생명]

 

윤덕제·황인성·노우진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