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엔씨 '프로야구 H3', 4월 5일 사전 다운로드 시작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엔씨 '프로야구 H3', 4월 5일 사전 다운로드 시작
  • 박금재 기자
  • 승인 2021.04.05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씨, 치열해진 야구게임 경쟁서 선두 차지할까
컴투스 '서머너즈 워', 장수 게임으로 거듭나

엔씨의 야구게임 승부수 '프로야구 H3'의 출시가 코앞으로 다가왔다. 엔씨 이외에도 다수의 게임기업들이 야구게임 신작 출시를 앞둔 가운데, 엔씨가 사전 다운로드를 통해 유저들을 끌어모으며 선두 자리를 차지할 지를 놓고 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컴투스의 '서머너즈 워'가 출시 7주년을 앞두고 큰 이벤트를 진행해 눈길을 끈다. '서머너즈 워'는 글로벌 시장에서 큰 흥행을 이뤄내며 컴투스의 실적 성장을 이끈 작품인데, 이번 7주년 기념 이벤트를 계기로 다시 한 번 도약을 해낼 지 귀추가 주목된다.


엔씨 '프로야구 H3'가 5일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한다.
엔씨 '프로야구 H3'가 5일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한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신작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3’가 5일부터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한다.

이용자는 앱마켓(구글플레이, 앱스토어)과 퍼플(PURPLE)을 통해 프로야구 H3를 미리 다운로드할 수 있다. 게임 플레이는 4월 6일 00시부터 가능하다. 플레이를 위한 최소/권장 사양은 브랜드 사이트에 공개된다.

엔씨(NC)는 퍼플 이용자를 위해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이용자는 퍼플에서 ▲사전 다운로드 완료 시 ‘콜업 구단 랜덤 박스’ ▲’사전 참여 이벤트’의 참여 버튼을 누르면 ‘올스타 스카우터’ ▲4월 6일 이후 게임 실행 시 ‘5만 PT’ 등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송재준)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출시 7주년을 앞두고 최대 1,000개의 7주년 기념 코인을 추가로 얻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가 7주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가 7주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컴투스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서머너즈 워’는 2014년 4월 출시한 이후 전략적인 콘텐츠 업데이트와 이벤트로 전 세계에서 1억 이상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오랜 기간 흥행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7주년을 맞은 올해에는 연초부터 기념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장기간에 걸쳐 관련 이벤트를 다채롭게 마련하고 있다.

이번 ‘7주년 기념 코인 이벤트’는 지난 1월부터 전개 중인 ‘7주년 D-DAY 이벤트’의 혜택을 신규ㆍ복귀 유저를 포함한 모든 유저들이 더욱 풍성하게 즐겨볼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벤트는 ‘서머너즈 워’ 전투 콘텐츠 플레이 등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5일부터 오는 30일까지 7주년 기념 코인을 최대 1,000개까지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이 브랜드가치 평가 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1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넷마블 신사옥 지타워 사진.
넷마블 신사옥 지타워 사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특허 받은 브랜드 가치 평가 모델 BSTI(Brand Stock Top Index)를 기반으로 국내 230여 개 주요 산업 부문의 1,000여 개 브랜드 중 가장 점수가 높은 상위 100개 브랜드를 선정한다. 

넷마블 관계자는 “‘세븐나이츠2’의 좋은 흐름을 그대로 이어받아 올 해는 ‘제2의 나라’, ‘마블 퓨쳐 레볼루션’, ‘세븐나이츠 레볼루션’과 같은 기대작들을 선보이는 만큼, 브랜드 가치를 한 단계 레벨업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네오플(대표 노정환)은 인기 3D AOS 대전액션게임 ‘사이퍼즈(Cyphers)’에 71번째 신규 능력자(캐릭터)로 ‘케니스 하트(Kenneth Hart)’를 추가했다고 5일 밝혔다.

‘케니스 하트’는 지난 2일 ‘사이퍼즈’의 쇼케이스 ‘D&C 업데이트’에 처음 공개된 후 바로 업데이트됐다. ‘D&C 업데이트’는 이날 저녁 8시부터 ‘사이퍼즈’ 공식 유튜브 채널에 생중계됐으며, 정인호가 진행을 맡고 김태수 신임 디렉터가 출연해 캐릭터를 소개했다.

네오플 '사이퍼즈'가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네오플 '사이퍼즈'가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사이퍼즈’ 개발을 총괄하는 김태수 신임 디렉터는 "‘사이퍼즈’를 오랫동안 즐겨온 게이머로서 앞으로 유저 분들의 마음을 담아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해보고자 한다"며 "많이 소통할 계획이니 지켜봐 주시고, 신규 캐릭터 ‘케니스 하트’에도 많은 관심과 애정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웹젠(대표 김태영)이 식목일을 맞아 자사의 모바일 및 PC 온라인게임에서 이벤트를 운영한다.

웹젠은 모바일게임 ‘R2M’과 PC 온라인게임 ‘뮤 온라인’, ‘R2’, ‘샷온라인’에서 각각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이용자에게 풍성한 보상을 선물한다.

웹젠이 식목일을 맞아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웹젠 게임포털 또는 각 게임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젠 식목일 이벤트 이미지.
웹젠 식목일 이벤트 이미지.

 

박금재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