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이건준 BGF리테일 사장, '어린이 교통안전 챌린지' 동참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이건준 BGF리테일 사장, '어린이 교통안전 챌린지' 동참
  • 김지우 기자
  • 승인 2021.03.30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GF리테일 이건준 사장이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참여한다고 30일 밝혔다. 각계각층의 인사들이 참여해 어린이 보호구역 내 안전운전과 어린이 보호 최우선 문화 정착을 돕는 캠페인이다.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의 임직원들은 장애인 근로자들을 지원하기 위해 굿윌스토어를 통해 물품을 기부했다. GS리테일의 랄라블라는 화장품 공병을 회수해 재활용에 나선다. G9, 롯데마트, 쿠팡, 피자헛 등은 할인 행사를 진행하는 등 오늘(30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아봤다.

(오른쪽 첫 번째) 이건준 BGF리테일 사장이 서울 삼성동 BGF사옥에서 어린이 보호 최우선 문화 정착을 위해 어린이 교통안전 챌린지에 참여했다. [사진=BGF리테일]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 이건준 사장이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참여한다고 30일 밝혔다.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는 행정안전부에서 어린이 보호구역 내 안전운전과 어린이 보호 최우선 문화 정착을 위해 지난해 12월부터 시행 중인 캠페인이다. 각계각층의 인사들이 참여해 어린이 교통안전 표어와 함께 촬영한 인증샷과 교통안전 메세지를 SNS에 공유하는 방식이다.

전국 점포에서는 길 잃은 아동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경찰, 가족에게 인계하는 실종 예방 신고 시스템 ‘아이CU’를 운영하고 있다. 또 아동 학대 예방을 위해 POS에 긴급신고 기능을 추가해 24시간 아동학대신고센터 역할을 하고 있다.

○..배달앱 요기요를 운영하는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가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굿윌스토어’와 함께 ‘물품 기증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코로나 19 장기화로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는 장애인 근로자들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3월 8일부터 약 3주간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책, 의류, 잡화, 소형가전 등을 기부했다. 

수거된 제품들은 상품화 과정을 거쳐 굿윌스토어 강남세움점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며, 수익금 전액은 장애인의 안정적인 고용과 생활을 위한 지원비로 사용된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H&B(헬스앤뷰티)스토어 랄라블라가 ‘화장품 공병 회수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랄라블라는 공병을 회수함에 반납한 고객에게 구매금액의 2%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랄라블라 매장에서 구입한 후 다 사용한 공병을 매장에 반납하면, 재활용업체에 전달해 재활용(리사이클) 및 새활용(업사이클)된다.

회수 가능한 공병 종류는 기초화장용, 눈화장용, 색조화장용, 손톱·발톱용, 방향용, 채취방지용 제품류다. 할인혜택은 공병 1개당 1회 적용되며 일 5회까지 가능하다. 공병 회수함이 설치된 매장은 홍대중앙점, 서교점, 관악점, 광진화양점 4곳이며 올해 안에 전국 매장으로 확대 실행할 계획이다.

○..G9가 4월 2일까지 글로벌 뷰티 직구사이트 ‘스트로베리넷’ 프로모션을 열고 맥, 샤넬, 크리니크, 에스티로더 등 약 630여개의 브랜드 화장품을 할인가에 판매한다.

G9 전 회원 대상으로 ‘5% 할인쿠폰’을 행사 기간 내 매일 ID당 3회씩 다운로드 가능하다. 상품 종류와 상관없이 행사 상품 5개 이상 구매, 포토 상품평을 작성한 고객 20명을 추첨해 5만원 상당의 ‘디올 어딕트 립 글로우 핑크’를 무료로 증정한다. 당첨자는 내달 15일 문자로 별도 안내한다.

○..롯데마트가 창립 23주년을 맞아 4월 한 달 동안 총 4탄으로 행사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오는 3일 열리는 프로야구 개막전 경기를 기념해 ‘자이언트’ 크기/용량의 상품을 시세 대비 50% 가량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자이언트 전복’과 대용량 ‘대추 방울 토마토’ 등이 있다. 

4월 1~7일 미국산 소고기 전 품목을 50% 할인, 행사 기간 동안 미국산 소고기를 4만원 이상 구입할 시 보냉가방 1개를 선착순 증정한다. 4월 1일부터 와인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와인 장터’ 행사도 전 점에서 진행한다. 총 700여종의 제품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이외 동물복지 계육 치킨과 동물복지 돈육, 친환경 포장재를 사용한 상품 등도 새롭게 선보인다. ‘귀리를 입힌 동물복지 치킨’은 행사기간 동안 엘포인트 회원 대상 20% 가량 할인 판매한다.

○..쿠팡이 ‘LG전자x 아모레퍼시픽 건강한 아름다움 기획전’을 오는 4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피부관리’, ‘헤어관리’, ‘건강관리’ 세 가지 테마로 구성됐다. 최대 22% 즉시 할인과 카드 결제 시 최대 20% 할인이 가능하다. 또 5만원 이상 구입 시 최대 8개월, 150만원 이상 구입 시 최대 24개월 카드 무이자 할부도 제공된다.

LG 프라엘과 아모레퍼시픽 스킨케어 제품을 함께 구매 시 최대 20%할인, LG 메디헤어와 아모레퍼시픽 헤어케어 제품을 함께 구매 시 최대 5% 할인된다.

○.. 한국피자헛이 지식 콘텐츠 플랫폼 ‘윌라’와 함께 제휴를 맺고 윌라 무료 구독권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온라인 회원 대상으로 모든 프리미엄 피자를 배달 1+1, 포장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오는 4일까지 피자헛 공식 홈페이지 및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구독권 신청 후, 피자헛 ‘50% 프로모션’을 통해 프리미엄 피자를 주문하면 4월 8일 문자메시지를 통해 윌라 2개월 무료 구독권을 받을 수 있다. 온라인 회원 선착순 1만명을 대상으로 한다.

○..하이트진로가 7번째 투자처로 기업용 소프트웨어 개발 스타트업 ‘㈜스페이스리버’를 선정하고 지분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주)스페이스리버의 클라우드 기반 ‘노스노스’ 창고관리시스템(WMS)은 이커머스와 3자물류사에 최적화된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시스템으로, 클릭 몇 번으로 입고·재고·발주·출고·송장 출력을 할 수 있다. 초기 비용이 낮은데다, 물류량에 따라 단계별 요금 책정이 가능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김지우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