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ESG 경영' 띄우기에는 CSR이 제격···보험사, 어린이 경제교실, 교통안전 캠페인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펼쳐
상태바
[금융 이모저모] 'ESG 경영' 띄우기에는 CSR이 제격···보험사, 어린이 경제교실, 교통안전 캠페인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펼쳐
  • 윤덕제 기자
  • 승인 2021.03.23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화생명, 금감원과 함께 어린이 경제교실 콘텐트 개발, 출범식 실시
- AIA생명, 바이탈리티 연계 사회공헌활동 전개
- 보험관련재단, 청소년 디지털문화 교육 및 장학금 지급

새로운 경영 패러다임으로 ESG경영이 부각된 가운데 보험사들은 연초부터 고객에게 직접 다가갈 수 있는 다양한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에 매진하고 있다. 

○..한화생명, 2021 한화생명 경제교실 출범식 가져
한화생명(사장 여승주)이 아동,청소년들의 금융아이큐 성장을 돕는 '2021 한화생명 경제교실' 출범식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한화생명 경제교실은 '1사1교 금융교육'의 일환으로 금융감독원과 한화생명이 개발한 콘텐츠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강사는 금융회사 또는 아동·청소년 교육경험이 있는 실력 있는 전문강사로 구성했으며, 특히 올해부터는 경력단절여성을 우대해 여성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했다.

[사진=한화생명]

○..메트라이프, 포춘 2021년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으로 선정
메트라이프생명(대표이사 송영록)은 미국 보험사 메트라이프가 경제 전문지 '포춘(Fortune)' 2021년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에 선정됐다고 말했다.  포춘지는 매년 업계 임원, 이사, 애널리스트들을 대상으로 기업의 투자 가치, 경영과 상품의 질, 사회적 책임, 인재 유치 역량 등 9개 카테고리에 걸쳐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분야 별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을 선정한다. 한편, 메트라이프생명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발표한 2021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외국계 보험사 1위로 선정된 바 있다.

○..AIA생명, 바이탈리티 연계 사회공헌활동 ‘쑥쑥캠페인’ 전개
AIA생명(대표이사 피터 정)이 헬스 앤 웰니스 플랫폼인 ‘AIA 바이탈리티’와 연계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그 첫 번째로 실시되는 ‘쑥쑥캠페인’은 AIA바이탈리티를 통해 고객이 실천한 건강 활동을 소외계층 아동에게 신선한 과일과 채소로 되돌려주는 선순환 구조로 기획됐다. AIA 바이탈리티의 본질이자 성장동력인 공유가치에 착안해 기획된 이번 캠페인은, 건강증진을 위한 개인의 작은 노력이 본인의 삶뿐만 아니라 사회 전체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한다는 점에 의미를 두고 있다.

○..박춘원 흥국생명 대표(내정),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동참
태광그룹 금융계열사인 흥국생명은 박춘원 대표(내정)가 어린이 보호 문화 확산을 위한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동참을 알렸다. 이 챌린지는 지난해 12월부터 ‘어린이 보호 최우선 문화’를 정착시키고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진행하고 있는 릴레이 캠페인이다. 참여자가 어린이 보호 문화 정착을 위한 교통안전 슬로건을 SNS에 공유하고, 3명의 후발주자를 추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사진=박춘원 흥국생명 대표내정자]

○..생명보험재단, 청소년 디지털문화교육 ‘디지털 유스 스쿨’ 정식 오픈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사장 이종서, 이하 생명보험재단)은 청소년 디지털문화교육 ‘디지털 유스 스쿨(이하 ‘디유 스쿨)’을 정식 오픈하고 전국 34개 2203명의 중학생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한다. 생명보험재단의 ‘디유 스쿨’은 청소년들의 인터넷과 미디어 사용이 크게 증가하면서 온라인 속 다양한 정보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사용하는 능력을 키우고, 디지털 세계에서 가져야 할 기본 지식과 태도, 유의해야 할 역기능 등을 학습할 수 있는 디지털 리터러시 프로그램이다.

○..NH농협생명, 제1기 NH농협생명 청년이사 9명 발탁
NH농협생명(대표이사 김인태)은 직원 청년이사 9명을 선발하고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번에 새로 도입된 ‘청년이사회’란 젊은 실무자들이 조직 현안에 대한 논의 및 회사 정책이나 제도 개선에 대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경영진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만든 조직이다. 청년이사는 미래 핵심리더 양성과 창의적 시각의 목소리를 듣고자 25세에서 37세 사이 밀레니얼세대 위주로 선발됐다. 입사 1년차 신입직원부터 8년차 과장까지 인적 구성이 다양해 새로운 감각과 트렌드를 경영 정책에 반영하고 수평적 조직문화를 정착시키는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를 받고 있다.

[사진=NH농협생명]

○..대산신용호기념사업회, 대산보험장학생 선발 및 장학금 지급
(사)대산신용호기념사업회(이사장 남궁훈)은 ‘대산보험장학생’을 선발해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23일 밝혔다. 2021년 대산보험장학생은 총 지원자 23명 중 3명의 학생이 선발됐으며, 1인당 1200만원씩, 총 360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대산보험장학생 사업은 대산(大山) 신용호 선생의 ‘인재육성 정신’을 계승하고, 국내 보험분야의 인재를 발굴해 보험산업 발전의 토대를 다지기 위해 2007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현재까지 총 50명의 장학생에게 4억 90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윤덕제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