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모저모] LS전선, 현대·기아 전기차 '아이오닉5·EV6'에 구동모터용 권선 단독 공급
상태바
[산업 이모저모] LS전선, 현대·기아 전기차 '아이오닉5·EV6'에 구동모터용 권선 단독 공급
  • 장경윤 기자
  • 승인 2021.03.22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LS전선, 현대자동차 및 기아 전기차 아이오닉5·EV6에 구동모터용 권선 단독 공급
- 삼성전자, 비스포크 정수기 출시…LG전자, 신개념 거치대 올인원타워 갖춘 무선청소기 라인업 확대
- LGU+, 서울 종로구에 무인매장 오픈하고 비대면 유통채널 혁신 전략 발표
- KT, 국내 중소기업과 동반성장 위한 공모전 개최…현대자동차, 혁오 온라인 콘서트에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 지원
- 제주항공, 4월 면세쇼핑 가능한 무착륙 국제관광비행 5편 추가 운항

LS전선은 현대자동차와 기아의 전기차 '아이오닉5'와 'EV6'에 구동모터용 권선을 단독 공급한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소비자가 원하는 기능만 선택할 수 있는 '비스포크 정수기'를 선보인다. LG전자는 신개념 거치대인 올인원타워를 갖춘 무선청소기 라인업을 확대한다. LG유플러스는 서울 종로구에 오픈한 1호 무인매장에서 코로나19 환경에서의 소비 트랜드 변화에 맞춘 비대면 유통채널 혁신 전략을 발표했다. KT는 국내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을 위한 ‘쓰임새 있는 제품 공모전’을 개최한다. 현대자동차는 혁오의 온라인 콘서트에 수소전기 대형트럭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XCIENT Fuel Cell)’을 지원했다. 제주항공이 4월에도 면세쇼핑이 가능한 무착륙 국제관광비행을 5편 추가 운항한다.

ㅇ..LS전선은 현대자동차와 기아의 전기차, 아이오닉5와 EV6에 구동모터용 권선(Enamel wire)을 단독 공급한다. LS전선은 국내 최초로 800V 전압에서 사용할 수 있는 권선을 양산, 관련 매출이 향후 6년간 2,000억원 이상이 될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권선은 구리 와이어에 절연물질을 코팅한 것으로 구동모터에 코일 형태로 감겨 전기에너지를 기계에너지로 변환시킨다. LS전선은 고기능 절연재질을 사용, 효율을 향상시킨 고전압 권선 개발에 성공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공급이 상용화 초기단계인 고전압 전기차 전선 시장을 선점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ㅇ..삼성전자는 주방 인테리어와 소비자의 취향을 모두 만족시켜주는 ‘비스포크 정수기’를 출시한다. 비스포크 정수기는 정수기 모듈을 싱크대 아래 설치하는 빌트인 타입의 직수형 정수기로, 뛰어난 정수 성능과 맞춤형 디자인, 간편한 위생 관리가 특징이다.

이 제품은 이 같은 혁신적인 기능과 디자인을 인정 받아 올 1월 개최된 CES 2021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바 있다. 비스포크 정수기는 소비자가 원하는 기능만 선택해 구입할 수 있는 모듈형 정수 시스템을 국내 시장에 처음으로 도입했다. 정수 기능만 원하는 소비자는 필터와 구동부로 구성된 기본 모듈만 구입하고, 이후에 냉수나 온수 기능이 필요하면 해당 모듈만 추가해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ㅇ..LG전자는 신개념 거치대인 올인원타워를 갖춘 무선청소기 라인업을 확대한다. LG전자는 이달 말 올인원타워를 갖춘 코드제로 A9S 씽큐를 출시한다.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아이언그레이, 블랙, 환타지실버 색상의 모델을 이달 말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이번 출시 모델의 올인원타워는 모두 딥그레이 색상이다.

올인원타워는 지난 달 카밍 그린, 카밍 베이지 색상의 LG 오브제컬렉션 청소기에 처음 적용돼 고객들로부터 차원이 다른 성능, 편의성, 디자인을 인정받았다. 이달 들어 LG 코드제로 무선청소기 판매량 가운데 오브제컬렉션 청소기의 비중은 절반 이상 차지한다.

ㅇ..LG유플러스는 서울 종로구에 오픈한 1호 무인매장 ‘U+언택트스토어(Untact Store)’에서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열고, 코로나19 환경에서의 소비 트랜드 변화에 맞춘 비대면 유통채널 혁신 전략을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하는 비대면 채널 혁신은 무인화 매장 ‘U+언택트스토어’ 오픈, 공식 온라인몰 ‘유샵(U+shop)’ 간편인증∙간편결제 시스템 도입, 비대면 고객케어 프로그램 세 가지다.

ㅇ..KT는 국내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을 위한 ‘쓰임새 있는 제품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 공모전은 KT가 주최하고 중소벤처기업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경기혁신센터),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인천혁신센터)가 후원한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해 9월 KT가 통신업계 최초로 중소벤처기업부와 ‘자발적 상생 협력 기업’ 협약을 맺은 이후 코로나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우수제품 판로 개척을 위해 개최된 것으로 중소기업만을 대상으로 한다.

ㅇ..현대자동차는 오는 27일(토)~28일(일) 양일간 전세계에 송출되는 혁오의 온라인 콘서트에 수소전기 대형트럭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XCIENT Fuel Cell)’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번 후원은 현대자동차가 지난해 7월 세계 최초로 양산해 스위스에 수출한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의 성공적인 유럽 진출을 발판 삼아, 글로벌 시장에서 친환경 상용차의 여정을 이어 나가기 위한 차원에서 이뤄졌다.

ㅇ..제주항공이 4월에도 면세쇼핑이 가능한 무착륙 국제관광비행을 5편 추가 운항한다.

제주항공은 오는 4월 매주 토요일인 4월3일, 10일, 17일, 24일(2회), 인천국제공항을 출발해 일본 대마도 상공을 선회하고, 다시 인천국제공항으로 돌아오는 무착륙 국제관광비행편을 운항한다. 해당 항공편은 면세품 구입이 가능하며 탑승시에 반드시 여권을 지참해야 한다.

장경윤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