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획률형아이템] ‘리니지M’ 문양 시스템 백섭...트럭 시위와 불매운동으로 확대되나
상태바
[획률형아이템] ‘리니지M’ 문양 시스템 백섭...트럭 시위와 불매운동으로 확대되나
  • 이준혁 기자
  • 승인 2021.03.21 11:15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말 업데이트한 문양 저장 및 복구 기능 취소하면서 논란 발생

 

문양 강화 관련 업데이트 [사진=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의 ‘리니지M’에 사용자의 불매 운동 및 트럭 시위가 예고되고 있다.

발단은 ‘리니지M’의 문양이라는 시스템이다. 문양은 캐릭터 능력치를 올려주는 시스템으로 문양을 완성하기 위해서는 많은 비용이 소모된다.

엔씨소프트는 1월말, 더 많은 유저들이 문양을 완성할 수 있도록 기억 시스템을 추가했고, 이 시스템을 통해 문양을 완성하는데 필요한 비용이  낮아졌다.

그러나 해당 업데이트에 ‘리니지M’ 최상위 사용자들이 반발했고 엔씨소프트는 백섭을 통해 해당 업데이트를 취소했다. 

하지만 일련의 과정 속에 한 사용자는 문양 완성을 위해 1억 6000만원을 사용했다. 그러나 백섭 이후 엔씨소프트는 해당 사용자에게 5000만원 수준의 환불을 했다. 이러한 조치에 해당 사용자는 반발하며 전액 환불을 요구했으나 엔씨소프트측에서 거절 당했다고 주장한다.

이번 사건이 공론화되면서 ‘리니지M’ 사용자 사이에서 트럭시위와 불매운동이 진행되고 있다. 해당 사건에 동참하는 ‘리니지M’ 사용자들은 ▲문양 업데이트 및 롤백 사건의 해명과 피해자 전원에게 전액 환불 및 사과 ▲가챠확률 및 변동확률 의혹 해명 ▲정기적 유저 간담회 개최 등을 요구하며 3월 24일 정오까지 엔씨소프트측에 답변을 요구했다.

 

 

이준혁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혁 2021-03-23 22:32:34
아직도 리니지 하는사람잇노...

유저 2021-03-21 18:29:42
이건 기업이 정당한 환불해주기 싫어서 소송걸라는것 밖어 안보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