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CU, 가맹점 매출 개선 프로그램 ‘CU JUMP UP 프로젝트’ 진행 외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CU, 가맹점 매출 개선 프로그램 ‘CU JUMP UP 프로젝트’ 진행 외
  • 김지우 기자
  • 승인 2021.03.15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의점 CU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맹점을 위해 매출 성장동력을 불어넣는 점포 개선 프로그램 ‘CU JUMP UP 프로젝트’를 시행한다. 각 분야 전문가를 파견해 현장 정밀 진단을 거친 후 집중 관리 및 컨설팅을 진행한다. 이베이코라아는 택배기사를 응원하는 ‘덕분에 스마일’ 캠페인 시즌2를 전개한다. CJ오쇼핑은 ‘챌린지! 스타트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SSG닷컴은 ‘스톤헨지 체리블라썸’ 주얼리 5종을 단독 출시, 롯데마트는 ‘싱글몰트 위스키’ 상품군을 강화한다. 위메프오는 서울시 제로배달 유니온 참여 후 3개월 만에 서울 지역 입점 점포 수가 3배 증가하는 등 오늘(15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아봤다.

CU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맹점을 위해 매출 개선 프로그램 ‘CU JUMP UP 프로젝트’를 시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사진=BGF리테일]<br>
CU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맹점을 위해 매출 개선 프로그램 ‘CU JUMP UP 프로젝트’를 시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사진=BGF리테일]

○..CU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맹점을 위해 점포 개선 프로그램 ‘CU JUMP UP 프로젝트’를 시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상권 변화, 운영 미숙, 시설 노후 등으로 매출 부진을 겪고 있는 가맹점들을 위해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각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상생협력팀을 파견해 현장 정밀 진단을 거친 후 파트별로 집중 관리 및 컨설팅이 이뤄진다. 올해부터는 점주 연구위원제도를 별도로 신설해 가맹점주들의 참여 기회를 확대할 예정이다.

점주 연구위원은 점포 개선사항에 대한 사전 테스트 및 검증 연구 등을 통해 추가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등 ‘CU 가맹점 연구소’ 역할을 하게 된다. 점포 경쟁력을 향상할 수 있는 새로운 시도를 점포에 미리 적용해보거나 컨설팅 현장에도 참여한다.

○..이베이코리아의 익일·합배송 ‘스마일배송’이 3월 15일~6월 6일까지 택배기사를 응원하는 ‘덕분에 스마일’ 캠페인 시즌 2를 전개한다고 15일 밝혔다.

캠페인 기간 동안 총 4회에 걸쳐 스마일배송 제휴 브랜드사와 함께 ’에너지 택배’, 택배 하중을 줄여주는 ‘착한 손잡이’, 브랜드딜 등을 전개한다. 롯데제과와 자연의 품격, 셀티브, 오뚜기 등 총 4개 브랜드가 순차적으로 캠페인에 동참할 예정이다.

스마일배송 고객들이 택배 기사에게 전하는 응원 메시지를 선택하거나 기재할 때마다 ‘에너지 택배’를 택배 기사에게 전달한다. 에너지 택배는 제휴 브랜드사가 준비한 간식과 이베이코리아에서 준비한 3M 장갑, 고객이 작성한 응원 메시지 엽서로 구성된다. 에너지 택배는 스마일배송 전담 기사를 비롯해 대한통운에서 스마일배송 물량을 위탁 처리하는 일부 기사들에게 전달된다.

○..CJ오쇼핑이 자사 대표 상생 프로그램인 ‘챌린지! 스타트업’에 참여할 기업을 오는 26일까지 모집한다.

‘챌린지! 스타트업’은 서울산업진흥원과 IoT, AI 등 혁신기술 기반의 상품화 아이디어 보유 스타트업에게 제품 개발, 마케팅 노하우 전수부터 상품 판매까지의 전 과정을 지원하는 상생 프로그램이다. 

4월 초 서류 심사를 통해 30개 기업을 1차 선발하고, 제품 개발 코칭, 시제품 제작 비용 지원, CJ오쇼핑 MD의 상품 기획 컨설팅 등 약 3주 간의 교육과 멘토링을 제공한다. 5월 중 데모데이를 통해 우수한 성과를 보인 스타트업 20개를 선발해 시제품 양산 비용을 지원한다. 최종 선발된 10개 기업은 올해 하반기 중 최대 6000만원 상당의 비용 지원을 받고, TV홈쇼핑/모바일 라이브 등의 CJ오쇼핑 방송 진출 기회가 주어진다.

○..SSG닷컴이 오는 16일~31일 ‘스톤헨지 체리블라썸’ 주얼리 5종을 단독 출시하고 해당 상품 구매시 ‘스타벅스 체리블라썸’ MD 증정 행사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출시상품은 귀걸이, 목걸이, 팔찌 등이며 플라워 디자인으로 20만원대 로즈 골드 컬러 3종과 7만원대 실버 세트 2종이 있다. 체리블라썸 14K 귀걸이와 목걸이를 각각 10% 할인 판매한다. 체리블라썸 실버 귀걸이 목걸이 세트는 5% 할인한다.

스톤헨지 단독상품 구매시 오는 16일 SSG닷컴 및 스타벅스 매장에서 출시 예정인 ‘스타벅스 체리블라썸’ MD를 선착순 200명에게 증정한다. ’체리블라썸 주얼리 케이스’와 ‘체리블라썸 베어리스타 키 체인’ 중 선택할 수 있다. SSG닷컴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댓글 작성 시 추첨으로 스타벅스 체리블라썸 MD를 증정한다.

○..롯데마트는 ‘싱글몰트 위스키’ 상품군을 강화하고 있다. '맥켈란 12년 쉐리오크’, ‘글렌모린지’, ‘발베니 12년’ 외에도 싱글몰트 위스키 마니아를 위해 피트향이 강한 ‘아드벡 10년’, ‘라프로익 쿼터캐스크’등 총 25여종의 싱글몰트 위스키를 취급하고 있다. 고객 반응에 따라 추가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롯데마트는 오는 18일부터 2주간 전 점에서 ‘양주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대표적인 상품으로 영국에서 가장 유명한 블렌디드 위스키인 ‘벨즈’, 하이볼로 마셔도 부담 없는 ‘조니워커 레드’, 세계판매 1위 보드카인 ‘스미노프 레드’을 판매한다. 

○..세븐일레븐은 식품영양전문가 한영실 교수 맞춤식품 연구소와 협업해 ‘고기 없는 든든한 포만감’을 콘셉트로 한 간편식 2종 ‘플랜트두부김밥’과 ‘핫칠리라차플랜트버거’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플랜트두부김밥’은 부드러운 두부 튀김에 비건 마요네즈와 데리야끼소스를 섞은 특제 소스를 활용했다. 토핑은 파프리카와 청고추, 당근, 우엉이다.

‘핫칠리라차플랜트버거’는 식물성 패티를 사용해 만든 채식 햄버거다. 칠리소스와 스리라차소스를 콘과 함께 버무린 칠리콘까르네와 할라피뇨, 토마토, 로메인을 곁들여 신선한 야채의 풍미를 더했다.

○..G9가 프리미엄 제품 전문관 ‘셀렉트(Select)’를 오픈하고 런칭 기념 프로모션을 오는 22일까지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셀렉트’는 하이엔드 브랜드(명품)부터 준명품, 트렌디한 브랜드 제품 등으로 리빙, 키즈, 레저, 뷰티, 패션, 가전 등 카테고리별 여러 상품군을 선보일 예정이다.

셀렉트는 브랜드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팝업스토어’, 매일 프리미엄 상품을 하나씩 소개하는 ‘오늘의 셀렉트’, 최근 SNS상에서 인기 있는 프리미엄 브랜드를 소개하는 ‘브랜드 셀렉트’ 등 3개로 구성된다. 

‘팝업스토어’는 오는 22일 오전 9시까지 ‘니치향수의 모든 것’이라는 주제로 프리미엄 향수를 할인 판매한다. G9 전 회원 대상으로 갤러리아 니치향수 구입시 최대 3만원 할인 가능한 ‘10%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삼성카드 스마일페이 결제 시 프리미엄 카테고리에서 이용할 수 있는 ‘5% 할인쿠폰’도 증정한다.

○..티몬이 국내 6개 전기차 전문브랜드를 한 자리에서 선보이는 ‘E모빌리티 기획전’을 개최하고 대표 모델 14종 예약판매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대창모터스, 캠시스, 쎄미시스코 등 전기자동차 브랜드와 와코모터스, CNK, 명원아이앤씨 등 전기오토바이 제조사의 대표 상품 14종이다. 예약과 보조금 신청, 출고, 탁송까지 비대면 진행이 가능하다.

최초 소액의 차량 계약금을 티몬에 결제하면 보조금 지원을 위한 서류 절차 등은 해피콜 진행 후 각 판매사에서 대신 접수해준다. 지방자치단체별로 보조금 지급 대상 선정 방식이 상이해 보조금 수령을 받지 못할 경우 예약금 전액을 돌려준다. 차량은 최종 결제 후 최대 1~2개월 이내에 출고 된다.

○..이마트24는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ASIA DESIGN PRIZE) 2021'에서 출품작 '수을수을'로 가장 높은 등급인 그랜드 프라이즈(대상)를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마트24 브랜드실이 전통주 4종을 디자인해 출품한 '수을'은 술의 옛말이다. 옛 선조들이 시와 음악을 벗삼아 기쁨과 슬픔을 나누며 술을 즐기던 우리 고유의 술 문화를 표현하고자 세종이 창안한 한국 최초의 유량악보(음의 높이와 길이를 나타낼 수 있는 악보)인 ‘정간보’를 전통주 라벨 디자인에 적용했다.

정간보에 사용되는 숨표(<), 쿵짝(Φ), 쉼표(△), 붙임표(ᅳ) 네 가지 장단부호를 각 플레이버를 대표하는 심볼로 활용했다. 이마트24는 그랜드 프라이즈를 수상한 이번 디자인에 어울리는 전통주 상품화를 검토 중이다.

○..설빙은 ‘딸기마카롱설빙’을 리뉴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2018년 8월 첫 선보인 딸기마카롱설빙은 마카롱에 바닐라 아이스크림과 생크림 토핑이 올라간 빙수로, 이번에 리뉴얼 되면서 마카롱의 아몬드 풍미를 업그레이드 했다.
설빙의 올 봄 신메뉴 딸기마카롱설빙은 배달이나 포장 서비스뿐만 아니라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애경산업의 위생 전문 브랜드 ‘랩신’은 ‘V3 항균 비누’를 출시했다. V3 항균 비누는 P&K피부임상연구센타를 통해 항균력테스트와 피부자극 테스트를 완료한 제품이다. 자연유래성분인 티트리오일을 함유해 촉촉하며, 파라벤이나 동물성원료 등을 사용하지 않아 민감한 피부도 사용 가능하다. 랩신 브랜드의 상징인 '빨간색'으로 디자인 된 것이 특징이다.

○..동서식품은 한정판 '핑크 오레오 샌드위치 쿠키'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핑크 오레오 샌드위치 쿠키는 오레오 쿠키에 녹차맛 크림이 더해진 제품으로, 패키지는 파스텔톤의 핑크색과 연두색을 메인 컬러로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 론칭을 맞아 오는 16일 오후 7시30분 카카오 쇼핑 라이브, 22일 오후 7시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서는 론칭 관련 경품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한촌설렁탕은 봄 시즌을 맞아 대표 보양 메뉴를 할인 판매하는 ‘건강해져 봄’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촌설렁탕의 보양 메뉴 할인 이벤트는 매년 봄 시즌마다 진행하는 행사로, 이번에도 활기찬 봄처럼 몸도 건강하게 관리하고 코로나19도 이겨내자는 의미로 기획됐다. 

이벤트는 오는 4월18일까지 진행되며, 이 기간 동안 한촌설렁탕의 대표 보양 메뉴인 ‘도가니탕’과 ‘꼬리곰탕’, ‘한촌탕’을 기존 가격보다 3000원 할인된 금액으로 즐길 수 있다.

○..종합식품기업 팔도는 ‘틈새치즈떡볶이’를 출시하고 ‘틈새’ 브랜드 확장에 나선다.

매운 음식을 잘 먹지 못하는 소비층도 즐길수 있도록 기존 제품에 치즈를 더한 '틈새치즈떡볶이'는 전자레인지로 3분이면 조리가 완료되어 간편하다. ‘베트남 하늘초’의 매콤 소스에 치즈스프를 별첨해 다양한 방법으로 조리가 가능하다. 

이를 활용해 팔도는 SNS등을 통해 제품을 활용한 다양한 '모디슈머 레시피'를 공유할 계획이다. 신제품 ‘틈새치즈떡볶이’는 오늘 15일 오후 1~2시 배민쇼핑라이브를 통해 공식 론칭한다.

김지우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