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11번가, ‘오늘장보기’ 서비스에 GS프레시몰 새벽배송 추가 외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11번가, ‘오늘장보기’ 서비스에 GS프레시몰 새벽배송 추가 외
  • 정은지 기자
  • 승인 2021.03.10 14:2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번가는 ‘오늘장보기’ 서비스에 GS프레시몰 새벽배송을 추가했다. 해당 서비스는 11번가의 마트 상품 배송관인 ‘오늘장보기’를 통해 제공될 예정이다. 또 현대홈쇼핑은 중소기업 협력사 임직원 자녀 100명에게 장학금 1억원을 전달한다. 이번 전달식을 시작으로 앞으로 매년 중소 협력사 임직원 자녀를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봄 시즌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프로모션 이벤트도 활발하다. 이마트는 미국산 오렌지를 11일부터 일주일간 판매하고 초록마을은 봄맞이 ‘봄식탁’ 인증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오는 21일까지 진행하는 등 오늘(10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아봤다. 

11번가는 ‘오늘장보기’ 서비스에 GS프레시몰 새벽배송을 추가했다. [사진=11번가]

○..11번가는 ‘오늘장보기’ 서비스에 GS프레시몰 새벽배송을 추가했다고 10일 밝혔다.
GS프레시몰 새벽배송은 11번가의 마트 상품 배송관인 ‘오늘장보기’를 통해 제공되며, 당일 밤 10시까지 주문하면 다음날 새벽 1시부터 아침 7시 사이에 배송이 완료된다. GS프레시몰 배송권역인 서울 지역 및 경기 일부지역(부천, 광명, 시흥시 일부, 분당, 위례지구, 고양)에서 이용할 수 있다.
11번가 ‘오늘장보기’에서는 GS프레시몰의 신선식품, 밀키트를 포함한 4천개 이상의 상품을 ‘새벽배송’으로 주문할 수 있다. 4만원 이상 주문 시 무료배송으로 최대 3일 후까지 배송일자를 선택할 수 있으며, 새벽배송 상품은 환경을 생각한 종이포장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이베이코리아가 지난 9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이베이코리아 본사에서 마스크 제조업체인 ㈜트윈프로와 함께 임직원을 위한 마스크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G마켓, 옥션 입점 판매업체인 트윈프로가 코로나19 위기를 함께 극복하자는 메시지를 담아 이베이코리아에 ‘바닐라 KF94 마스크’ 5000장을 선물했다. 이베이코리아는 기부하려 했으나 그동안 온라인 판매에 도움을 준 영업 담당자(MD)에게 전달하기를 바라는 ㈜트윈프로의 요청으로 내부 임직원들이 사용하기로 결정했다.
MD들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본사 사무실에 비치하고, 일부 수량은 이베이코리아 전용 서비스인 스마일배송 택배기사와 동탄물류센터 임직원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현대홈쇼핑이 중소기업 협력사 임직원 자녀 100명에게 장학금 1억원을 전달한다.
현대홈쇼핑은 9일 서울시 강동구 현대홈쇼핑 사옥에서 ‘중소 협력사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임대규 현대홈쇼핑 사장과 김진석 휴럼 대표, 고은석 플리츠미 대표 등이 참석했다.
현대홈쇼핑은 거래 관계에 있는 중소 협력사 30여 곳의 임직원 자녀(초등학생~대학생) 100명에게 각 100만원씩 총 1억원의 장학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현대홈쇼핑은 이번 전달식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매년 정기적으로 중소 협력사 임직원 자녀를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이마트가 미국산 오렌지 제철을 맞아 오는 11일부터 일주일간 신상품을 판매한다. 
기존 네이블 오렌지 1종만 운영하던 미국산 오렌지 상품에서 켄아저씨 오렌지, 헤일로 만다린, 카라카라 오렌지, 퓨어스펙 오렌지를 추가했다.
이마트는 새롭게 선보이는 각 오렌지의 특징, 오렌지 껍질 쉽게 까는 방법, 오렌지를 더 맛있게 먹는 방법 등 유용한 정보를 담은 고지물을 매장에 배치한다.

○..롯데백화점과 롯데마트, 롯데온은 화이트데이를 맞아 MZ세대를 겨냥한 사탕과 초콜릿, 디저트 등 이색선물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고 10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은 14일까지 본점에서 이색 디저트를 판매한다. ‘레드애플’ 팝업스토어에서는 ‘애플파이 오리지널’과 ‘애플파이 바닐라’를 판매한다. ‘여섯시오븐’에는 곰표 캐릭터를 활용한 ‘곰발바닥’, ‘백곰깜파뉴’, ‘곰표 베이커리 5종세트’ 등이 있다.  
롯데마트는 14일까지 사탕과 초콜릿 등 240여종의 상품을 할인 판매하고, 행사 상품을 2만원 이상 구매하면 롯데 상품권(5000원)을 증정한다. 롯데온은 12일까지 사탕, 초콜릿 상품을 최대 30% 할인 판매하며, 롯데온 단독 구성 상품도 선보인다.
또 롯데백화점에서는 14일까지 티르리르, 안나수이 제품을 할인 판매하며, 12일부터 3일간 골든듀, 제이에스티나, 스톤헨지 등을 구매하면 금액대별 최대 15%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한다. 롯데온은 14일까지 불가리, 버버리, 페라가모 등 명품 향수를 최대 10% 할인 판매한다.

○..이마트24가 장수막걸리와 손잡고 뉴트로 감성의 문구류 ‘플래너(50매)’와 ‘점착메모지(120매)’ 2종을 단독으로 선보인다. 
장수막걸리 플래너는 막걸리 병 모양을 형상화 했으며, 막걸리 패키지 디자인을 그대로 적용했다. 장수막걸리의 ‘십장생(‘10일 유통 장수 생고집’의 줄임말)’ 캠페인에서 착안해, 플래너 내지가 10일짜리 플랜과 메모로 구성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장수막걸리 점착메모지는 막걸리를 떠올리게 하는 주막 차림판으로 디자인됐다. 내부 메모지에는 해물파전, 김치전, 골뱅이소면 등 막걸리와 어울리는 안주가 그려져있다.

○..KFC는 간장의 풍미를 담은 ‘신갓쏘이치킨’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신메뉴는 지난해 선보인 ‘갓쏘이치킨’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달콤한 간장 양념에 고추 등을 더해 매콤달큰한 맛을 강조했다. 고추씨와 마늘 등의 원물이 소스와 어우러진 비주얼 또한 특징이다.
KFC는 신메뉴 출시 기념으로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오는 15일까지 전국 매장에서 신갓쏘이치킨 4조각과 핫크리스피치킨 4조각, 총 8조각을 1만3900원으로 할인 판매하며, 켄터키 치킨업그레이비버거 구매시 1000원만 추가하면 타워버거도 제공한다.

○..케즈는 이달 1일 신세계 백화점 강남점을 시작으로 오는 16일 광주점까지 총 5개 점포매장을 오픈한다고 10일 밝혔다.
휠라코리아가 브랜드 라이선시로서 자체 기획·생산하고 있는 케즈는 한국 시장에서 더욱 대중적인 브랜드 리포지셔닝 하는데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신규 대리점도 추가 오픈한다. 지난 1월 순천점을 시작으로 총 6개 대리점을 운영 중이며 전국 주요 상권에 신규 대리점 9곳을 순차적으로 추가 오픈,이로써 상반기에만 20개 매장을 확보할 계획이다.

○..오비맥주는 ‘세계 물의 날(3월22일)’을 기념해 4월9일까지 한 달 간 서울 강남 코엑스 아쿠아리움에서 ‘물과 사람’ 일러스트 공모전 수상작 특별전시회를 연다고 10일 밝혔다.
이와 관련 온라인 셀렉트샵 29CM에서는 ‘물과 사람’ 일러스트 공모전 수상작으로 제작한 스텔라 아르투아 한정판 전용잔을 판매한다. 스텔라 아르투아는 해양 생태계 파괴의 심각성과 해양 환경 보호에 대한 필요성을 알리기 위해 ‘세계 물의 날’ 기념 한정판 ‘챌리스’를 제작했다.
스텔라 아르투아 한정판 챌리스 판매 수익금 전액은 환경재단의 ‘지구쓰담(지구의 쓰레기를 담다)’ 캠페인에 기부된다. ‘지구쓰담’ 캠페인은 해양 쓰레기 문제의 심각성을 널리 알리고 바다를 지키기 위해 해양 정화 활동을 벌이는 비영리 단체를 지원한다.

○..스프라이트는 제로 칼로리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스프라이트 제로’를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그린 컬러를 배경으로 ‘제로 슈거’를 패키지 상단 스파크에 담아 제품의 특징을 강조했다. 다이내믹한 스파크 모양 역시 기존 스프라이트의 노란색과 대비되는 그레이 컬러로 구현돼 기존 제품과의 차별점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했다.
‘스프라이트 제로’는 355ml 캔으로 출시되며 슈퍼마켓을 시작으로 판매 채널을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초록마을은 봄맞이 ‘봄식탁’ 인증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오는 21일까지 진행한다.
참여방법은 봄 제철 음식들로 차려진 ‘봄식탁’ 인증 사진을 필수 해시태그(#초록마을 #봄식탁이벤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한 뒤 초록마을 인스타그램 계정을 함께 태그하면 된다. 또한 초록마을 이벤트 게시물에 참여 완료 댓글 게시 및 함께 참여하고 싶은 친구를 태그해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당첨자 발표는 3월25일이며, 추첨을 통해 상품을 제공한다. 

정은지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유종범 2021-03-10 17:31:43
신종코로나19 근본대책 제시
‘신종코로나19에 대한 영적인 정체규명과 발생원인 및 섭리적 근본대책 제시’의 제목으로 모정주의사상원(母情主義思想院, http://www.mojung.net/) 홈페이지에 상세하게 밝혀놓았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본 게시물이 댓글의 성격과 맞지 않는다면 삭제하셔도 무방하며 사전 양해 없이 글 올린점 사과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