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NS홈쇼핑, 다회용 수송 포장재 시범사업 적용 외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NS홈쇼핑, 다회용 수송 포장재 시범사업 적용 외
  • 김지우 기자
  • 승인 2021.03.05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S홈쇼핑이 환경부가 주관하는 다회용 수송 포장재 시범사업을 성공적으로 현장에 적용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범사업으로 연간 66톤의 일회용 배송 포장재 폐기물을 감량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신세계TV쇼핑은 중소 제조사와 생활용품을 기획한 자체브랜드 베네플러스(BENE+)의 이달 상품 체험단을 모집한다. 카카오커머스는 톡딜을 통해 유아용품을 할인 판매하고, 이마트24는 3월 한 달간 얼음컵 반값행사를, G마켓은 오늘 하루 건강식품·용품 15%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투썸플레이스는 이모티콘 공모전을 여는 등 오늘(5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아봤다.

NS홈쇼핑은 '팽현숙 숙대국'을  다회용 수송 포장재 배송 시범사업의 첫 상품으로 정했다. [사진=NS홈쇼핑]<br>
NS홈쇼핑은 '팽현숙 숙대국'을 다회용 수송 포장재 배송 시범사업의 첫 상품으로 정했다. [사진=NS홈쇼핑]

○..NS홈쇼핑이 환경부가 주관하는 다회용 수송 포장재 시범사업을 성공적으로 현장에 적용했다고 5일 밝혔다.
NS홈쇼핑은 다회용 수송 포장재를 활용한 물류·배송 과정에 대한 협의와 테스트를 거쳐, 지난 2월 24일 방송한 '팽현숙 숙대국'을 시범사업의 첫 상품으로 정했다.
이번 시범사업으로 연간 66톤의 폐기물을 감량할 것으로 예상하고,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온라인 식품 구매가 급증하면서 스티로폼 박스와 아이스팩 등 일회용 배송 포장재에 대한 사회적 문제의 해법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세계TV쇼핑이 오는 8~14일 생활용품 자체브랜드 베네플러스(BENE+)의 3월 상품 체험단 ‘베네피플’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매달 1회 모집하는 ‘베네피플’은 신세계TV쇼핑에서 론칭하는 최신 생활용품을 무료로 10일간 제품 체험 후 사용후기를 남긴다. 우수 후기를 선정해 적립금 1만원을 제공한다. 베네플러스는 신세계TV쇼핑이 중소 제조사를 선별해 상품기획 단계부터 협업해 생활용품을 출시하는 자체브랜드다. 
신청방법은 신세계TV쇼핑 온라인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 신청 댓글을 남기면 된다. 50명 내외 선발 예정이며, 발표일은 이달 17일이다.

○..카카오커머스의 ‘카카오톡 쇼핑하기’가 오는 3월 7~13일 국내 최대 규모의 유아용품 박람회 ‘베페 베이비페어’와 손잡고 2인 이상 공동 구매 서비스인 ‘톡딜’을 활용한 ‘톡딜 베페’ 행사를 진행한다.
‘톡딜 베페’에는 약 100개의 유아동 인기 브랜드 130개 상품을 톡딜에서 최대 84% 할인 판매한다. 대표 브랜드로는 하기스, 싸이벡스, 매일유업, 폴레드, 루솔, 브라운 등이 있다. 
유아동 카테고리 톡딜 상품을 2만원 이상 결제 시 사용 가능한 1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톡딜 첫 구매자에게는 전 상품 1만원 이상 결제 시 사용 가능한 5000원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카카오쇼핑라이브’에서도 오는 7일 오후 5시 30분~7시까지 카시트 등 유아용품을 판매한다.

○..이마트24는 3월 얼음컵 매출이 늘어남에 따라, 최대 5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3월 한 달간, BC카드/하나카드/네이버페이로 코카콜라, 펩시콜라, 칠성사이다 등 인기 캔·병음료 11종과 함께 얼음컵(180g) 결제 시, 얼음컵을 50% 할인한다. (1일 1인 1회)
이마트24 앱에서는 이프레소 얼음컵 구독서비스(정기권)도 진행한다. 이프레소 얼음컵 7일권은 정상가 대비 30% 할인, 14일권은 50% 할인 한다.

○..G마켓이 5일 하루동안 건강식품과 건강용품 15%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스마일클럽 고객 전용 특가 상품은 최대 56% 할인가에 판매한다.
매주 금요일마다 선보이는 ‘슈퍼프라이데이’의 일환으로 건강식품, 건강용품 카테고리 상품 전체에 적용되며 최대 1만5000원 이상 구매 시 15% 할인 쿠폰을 사용할 수 있다. KB/NH/씨티카드로 2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5000원까지 할인된다.
멤버십인 ‘스마일클럽’ 전용 특가 상품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단 3시간만 공개하는 ‘타임 특가’ 상품도 있다. 타임 특가 상품의 경우 G마켓 앱 설치 후 알람 설정이 가능하다. 이 외 ‘해외직구 특별관’을 통해 인기 건강식품을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투썸플레이스가 오는 4월 9일까지 ‘투썸플레이스 이모티콘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투썸을 대표할 캐릭터 1종과 해당 캐릭터를 활용한 모션형 이모티콘 9종 이상을 제작하면 된다.
투썸플레이스 이모티콘 공모전은 개인 또는 5인 이하의 팀으로 참가할 수 있다. 참가 서류는 투썸플레이스 공식 SNS나 홈페이지 지원하기 버튼을 클릭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대상 1팀에게는 상금 500만원, 우수상 1팀은 200만원, 장려상 2팀에는 각각 5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수상자는 추후 별도 공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보리보리가 아동 봄 신발 할인전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오는 14일까지 토박스·팬콧 키즈·페이퍼플레인키즈·오즈키즈·나이키키즈의 브랜드 기획전을 열고 최대 30% 할인한다.
또 3월 한 달간 신규고객을 대상으로 앱 내 중복사용이 가능한 전용쿠폰 2종을 증정하고 있다. VIP와 VVIP 고객에게는 등급 전용쿠폰과 승급기념쿠폰이 제공된다.

○..뉴발란스는 991 출시 20주년을 기념해 UK 라인의 뉴 컬러를 오는 19일 발매한다고 밝혔다.
‘991 20th Anniversary pack’은 20주년 스페셜 모델로 텅 라벨 뒷면이 ‘우븐 라벨’로 출시된다. 힐 부분에는 첫 발매 연도인 숫자 2001이 자수로 새겨졌다.
남성 스타일인 'M991ANI'에는 클래식한 네이비 컬러가, 여성 스타일인 'W991ANI'에는 20주년을 기념하는 보석인 에메랄드 컬러가 포인트로 사용됐다. 발매는 3월19일 뉴발란스 온라인스토어와 홍대·강남·명동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BYC는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연인들을 위한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BYC 브라 제품을 구매하면 남성용 제품 14% 중복 할인 쿠폰을 발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이벤트 품목에 한해 란제리 제품을 무료 교환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화이트데이인 3월14일까지 진행되며 BYC 공식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배달앱 ‘요기요’가 대표 소비자 할인 프로모션 ‘슈퍼레드위크2.0’을 개편한 ‘오늘의 할인’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오늘의 할인’은 매일 할인 혜택을 추천해주는 프로그램이다. 기존 ‘슈퍼레드위크2.0’의 주 단위에서 할인 정보를 매일 소비자가 더욱 직관적으로 알 수 있도록 개편했다.
새 할인 혜택은 대표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할인 정보인 ‘놓치면 후회해요’와 브랜드의 전체 메뉴를 할인 받을 수 있는 ‘오늘의 브랜드 할인’, 인기메뉴 중심의 할인인 ‘오늘의 메뉴 할인’ 등 총 3가지로 나눴다. 각 브랜드별 라인업도 한층 더 강화했다.                                                                              

ㅇ..‘KAIST 오픈벤처랩(KAIST OPEN VENTURE LAB. 이하 KAIST OVL)’이 2021년 참가자를 지난 달 17일부터 오는  3월 15일까지 약 한달 간에 걸쳐 전 국민을 상대로 대대적으로 모집 한다. 
 
오픈벤처랩이란   KAIST의 우수한 교육 및 연구 역량을 기반으로 기술창업 활성화를 위하여 예비창업자를 지원하는 KAIST만의 차별화된 프로그램으로  2월 17일 공고일 기준 사업자등록 또는 법인 설립이 되어있지 않은 기술창업을 계획하고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총 15개 팀 내외를 선발할 예정인 이번 모집에 선정된 예비 창업팀은  창업 교육, 공용시설 및 공간, 멘토링에서 사업화지원 비용까지  KAIST가 보유한 다양한 창업 관련 인프라를 제공받게 된다.

김지우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