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업계, 각양각색 콜라보부터 제휴할인권·배달 할인까지...화이트데이 고객모시기 경쟁 치열
상태바
편의점업계, 각양각색 콜라보부터 제휴할인권·배달 할인까지...화이트데이 고객모시기 경쟁 치열
  • 김지우 기자
  • 승인 2021.03.04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25, 연령대별 이색 캐릭터 상품 선봬
CU,온·오프라인 10개 브랜드와 제휴해 100여종 판매
세븐일레븐, 홈파티 콘셉 선물세트 출시
이마트24, 핑크두꺼비 굿즈 2종 외 기획상품 판매

편의점들이 화이트데이를 맞아 단순히 콜라보(제휴) 상품을 선보이는 것이 아닌, 상품에 할인권, 이용권 등을 담는 이색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소비 트렌드에 맞춰 배달서비스와 결제 혜택 제공, 라이브 방송 진행 등으로 화이트데이 수요를 잡기 위한 경쟁이 치열하다.

4일 업계에 따르면 CU는 온·오프라인 10개 브랜드와 제휴해 100여 개의 화이트데이 상품을 선보인다. 이색 콜라보 트렌드를 반영해 의류, 항공사, 테마파크 등 오프라인 업체와 쇼핑몰, 배달앱, OTT 서비스 등 온택트 업체와 협업해 상품을 차별화하겠다는 전략이다.

CU는 콜라보 상품에 캔디와 초콜릿뿐만 아니라 각 업체들의 굿즈, 이용권, 할인 쿠폰 등을 담아 선보인다. [사진=BGF리테일]

콜라보 상품에는 캔디와 초콜릿뿐만 아니라 각 업체들의 굿즈, 이용권, 할인 쿠폰 등이 담겨있다. 예를 들어 에버랜드 개장 45주년 기념 ‘자연농원’ 디자인을 활용한 상품에는 TV, 도시락, 티켓 모양의 패키지에 에버랜드 이용권 할인 쿠폰과 스티커, 엽서 등 굿즈가 포함돼 있다.

‘제주항공 티켓박스’에는 비행기 티켓을 형상화한 패키지에 캔디와 초콜릿, 제주항공의 한정판 수면 안대가 들어있다. 또 국내선 항공 할인권이 포함되거나 일부 상품에는 국내선 왕복항공권도 담겨있다.

이외 언더웨어 브랜드 '쌍방울'과 여성 쇼핑 앱 '지그재그', OTT 서비스 업체인'웨이브', 배달앱 '요기요' 등과 협업한 상품에도 쿠폰이나 이용권이 포함됐다. 박카스 젤리 상자에는 CU와 경찰청이 함께 진행하는 아동 안전 캠페인에 사용된 아동학대 체크리스트가 인쇄된 박카스 스티커가 추가됐다.

세븐일레븐의 츄파춥스 ‘화이트데이 파티팩’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은 홈파티 콘셉트로 화이트데이 상품을 선보인다. 츄파춥스 ‘화이트데이 파티팩’에는 미니 미러볼과 츄파춥스 사탕과 젤리가 구성돼 있다. 또 '너를 솜사탕해’는 솜사탕 케이크에 초와 성냥이 포함돼 있다.

또한 세븐일레븐은 캐릭터를 활용한 이색 상품도 출시했다. 소프트캔디 말랑카우의 캐릭터 ‘말랑이’를 활용한 에코백세트와 인기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캐릭터를 활용한 ‘츄파춥스 카트라이더 패키지’도 판매한다. 

GS25와 이마트24는 진로이즈백두꺼비를 활용한 세트상품을 선보인다. GS25는 진로이즈백두꺼비에코백, 이마트24는 핑크두꺼비 굿즈 2종(저금통세트/수납컵세트)을 전면에 내세웠다. 이외 츄파춥스세트, 페레로로쉐세트 등 129종의 기획상품도 판매한다.

(왼쪽) GS25의 두꺼지에코백세트, (오른쪽) 핑크두꺼비 굿즈 [사진=각 사]

GS25는 연령대별로 화이트데이 상품을 공략한다. 두꺼비에코백세트는 30~50대를 위한 상품으로 진로의 대표 캐릭터 두꺼비가 디자인된 에코백에 캔디, 젤리, 스낵 8개~10개가 담겨있다. 10·20대를 위한 상품으로는 어몽어스, 카카오프렌즈, 미니화환 등 세트상품을 판매한다. 인기 게임 어몽어스,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콜라보하고 굿즈를 포함시켰다.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구매 수요가 증가하면서 편의점의 배달 서비스와 카드사 제휴 마케팅도 진행한다.

GS25는 오는 15일까지 ‘카카오톡 주문하기’를 통해 화이트데이 상품을 구매하면 배달료 2000원 할인, ‘요기요’를 통해 화이트데이 상품 6종을 구매하면 3000원 할인된다. KB국민카드로 페레로로쉐 행사 상품을 결제하면 1+1, 우리카드로 트롤리지구젤리를 구매하면 2+2를 제공한다.

이마트24는 오는 13일까지 페레로로쉐 전품목을 BC카드/하나카드로 1만원 이상 결제 시 40% 할인된다. 기획상품을 14일까지 삼성·우리카드로 1만원 이상 결제 시 33% 할인된다. 기획세트 외에도 초콜릿, 젤리, 캔디 행사 상품을 지난해 3월 대비 40% 늘린 210종에 대해 증정행사를 진행한다.

세븐일레븐에서는 오는 14일까지 츄파춥스, 하리보젤리 등 화이트데이 인기 상품 21종을 하나·우리·NH농협 등 제휴카드로 결제 시 20% 할인받을 수 있다.

CU는 9~15일 요기요를 통해 2만원 이상 주문, 네이버, 위메프오를 통해 오는 31일까지 상품을 1만원 이상 주문하는 고객에게는 3000원 할인해준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는 8~14일까지 화이트데이 기획 상품 모바일상품권을 15% 할인한다. 오는 13일까지 BC·농협카드로 결제 시 50% 할인, 페레로로쉐 기획 상품을 네이버페이로 결제하면 50% 페이백해준다. 

또한 CU는 오는 5일 오후 9시부터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 실시간 방송 화면을 캡쳐한 게시물에 CU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태그해 올리는 20명을 추첨해 CU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한다.

편의점 업계 관계자는 “이번 화이트데이에는 다양한 업체와 콜라보 상품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이용권, 할인권 등의 혜택을 추가로 구성하는 추세”라며 "올해는 코로나가 이어지면서 비대면 구매 트렌드가 늘어나 배달과 연계한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김지우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