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하이트진로, 테라사이클과 자원순환-친환경 생활실천 캠페인 진행 외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하이트진로, 테라사이클과 자원순환-친환경 생활실천 캠페인 진행 외
  • 김지우 기자
  • 승인 2021.03.04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트진로가 자원순환 활동을 위한 생활 실천 캠페인을 펼친다. 테라사이클과의 협약을 통해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구축하고 수거된 용기는 리사이클 굿즈(Goods)로 제작, 배포할 예정이다. 빙그레도 테라사이클과 함께 친환경 캠페인 ‘렛츠 블룸 디 어쓰’를 진행한다. 요플레 제로 웨이스트 팩을 SSG닷컴에서 구매해 SNS로 참여하면 이마트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한다. 한국맥도날드는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글로벌 세계 여성의 날 캠페인에 동참했다. 롯데마트는 ‘오늘 새벽 수확, 오늘 매장 입고’를 통해 신선식품을 확대하고, SSG닷컴·티몬 등은 할인 행사를 진행하는 등 오늘(4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아봤다.

지난 3일 하이트진로 오성택 상무(왼쪽)와 테라사이클 한국지사 이지훈 본부장(오른쪽)이 참석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지난 3일 글로벌 재활용 컨설팅 전문기업 테라사이클(TerraCycle)과 캔, 페트 등 용기의 재활용 및 분리배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하이트진로와 테라사이클은 협약을 통해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구축하고, 캔, 페트 등의 제품용기와 배달용기의 분리배출 독려, 재활용 확대를 위한 캠페인을 펼칠 계획이다. 캠페인을 통해 수거된 용기는 리사이클 굿즈(Goods)로 제작, 배포할 예정이다.

○..빙그레가 글로벌 재활용 컨설팅 전문기업 테라사이클과 함께 기후위기로부터 환경을 지키기 위한 친환경 캠페인 ‘렛츠 블룸 디 어쓰’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캠페인 참여 방법은 SSG닷컴에서 ‘요플레 제로 웨이스트 팩( Zero waste pack)’을 구매해 제품을 섭취한 후, 용기를 세척해 동봉된 제로 웨이스트 팩에 담아 사진찍어 인스타그램에 다이렉트 메시지(DM)을 보내면 된다. 수거 대상자로 선정되면 메세지에 있는 사이트에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수거 택배가 빈 용기와 팩을 수거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수거된 요플레 용기는 테라사이클의 공정을 통해 친환경 재활용 굿즈로 제작될 예정이다. 캠페인은 제로 웨이스트 팩 운영과 수거 기간을 포함해 3~5월 운영될 예정이며, 참여자 모두에게 이마트 모바일 상품권이 지급될 예정이다.

○..한국맥도날드는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글로벌 세계 여성의 날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맥도날드는 다양성·형평성·포용성이라는 맥도날드의 핵심 가치 실천을 다짐하는 사내 행사를 진행했다.
직원들은 'chooseforchallenge' 캠페인 문구가 새겨진 카드에 성평등과 다양성, 포용에 대한 각자의 다짐을 작성한 후 기념 사진을 촬영했고 앤토니 마티네즈 한국맥도날드 대표이사도 이날 참석해 직원들과 단체 사진을 촬영하는 등 행사에 동참했다.
한국맥도날드는 일상 속 성 고정관념과 불평등에 도전함으로써 여성이 근무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롯데마트가 4일부터 신선식품 초신선 강화의 일환으로 ‘오늘 새벽 수확, 오늘 매장 입고’ 농산물을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생산자가 수확한 제품을 매장에서 판매하는데 2일 이상 걸리는 유통 구조를 절반으로 줄여 오전에 수확한 제품을 오후 3시 이후에 매장에서 판매한다.
‘오늘 새벽 수확, 오늘 매장 입고’는 과일인 딸기와 더불어 상추, 시금치, 모둠쌈 등 전체 채소 중 30% 가량을 차지하는 잎채소 위주로 전국 온라인 센터 및 서울역점, 양평점, 서초점 등 일부 점포에서 시작한다.
이외 롯데마트는 안전한 먹거리와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GAP 인증을 추진 중이다. 현재 60여개 점에서 GAP로컬 채소만을 공급, 전점 확대 예정이다.

○..SSG닷컴은 창립 2주년을 맞아 오는 8~14일 ‘SSG 쇼핑바이블’ 행사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매일 선착순 1만명에게 할인 쿠폰을 발급, 각기 다른 8개 브랜드를 특별 할인가에 판매하는 ‘브랜드 대전’을 연다.
행사 기간 동안 매일 선착순 1만명에게 SSG닷컴 내 신세계백화점몰과 시코르몰에서 5만원 이상 구매시 ‘백화점 20% 할인 쿠폰’과 이마트몰과 트레이더스몰, 새벽배송몰 등에서 이용할 수 있는 ‘쓱배송 7% 쿠폰’을 발급한다.
가구, 주방용품, 반려동물 용품, 침구류 등 600여종 상품을 폭넓게 할인하는 ‘리빙 쓱데이’ 행사도 있다. 오는 5일 저녁 8시부터 1시간 동안 라이브방송 ‘쓱라이브’를 통해 ‘캄포 슬림’ 시리즈를 10% 할인 판매한다.

○..티몬이 3월 한 달간 ‘봄여행초대’ 기획전을 열고 국내 인기 숙소를 최대 88% 할인 판매한다. ‘봄 호캉스’를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전국 인기 숙소 250여곳을 3~5월에 예약할 수 있는 일정으로 마련됐다.
먼저 5만원대로 예약 가능한 가성비 호텔 상품을 단독 할인가로 선보인다. 제주 휘슬락호텔, 부산 호텔포레 프리미어 해운대, 인천 지엘시티호텔 영종도 티몬패키지 등이 있다. 인기 오션뷰 호텔부터 한옥 감성을 즐길 수 있는 호텔도 특가 예약 가능하다. 국민·신한카드로 결제 시 최대 10% 할인한다.
‘봄나들이’ 기획전에서는 스낵/도시락, 캠핑용품, 반려동물용품, 패션, 뷰티, 티켓 등 피크닉 필수품을 할인해 판매한다. 이외 강아지 간식/고양이 츄르, 목줄 등의 애견용품도 할인 판매하며, 무료배송된다.

○..뚜레쥬르는 SKT T멤버십고객 대상 최대 6000원 할인행사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새학기를 맞아 SKT의 T멤버십 고객에게 3월 10일 하루 1000원당 3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T멤버십 고객은 앱 내 안내 페이지에서 ‘매직 바코드’를 제시하면 된다.
SKT T멤버십 VIP 고객이라면 뚜레쥬르의 ‘VIP Pick’ 행사도 눈여겨보자. T멤버십 VIP 고객은 3월 중 1회에 한해 뚜레쥬르에서 1000원당 500원 할인혜택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하프클럽은 봄 시즌을 맞아 7일까지 인기 아웃도어 기획전을 열고 코오롱스포츠, 아이더, K2, 컬럼비아 등 대표 아웃도어 브랜드의 상품을 특가에 판매한다.
컬럼비아는 최대 84% 단독 특가 행사를 진행하고 아이더는 티셔츠와 자켓, 팬츠 등 봄 신상품을 최대 70%까지 할인해 선보이는 등 꽃샘추위를 대비할 다운 자켓 또한 클리어런스 특가로 구매할 수 있다.
하프클럽은 올해 21주년을 맞아 3월 한 달간 ‘하프 버스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규회원에게는 앱 전용 2종 쿠폰을, 우수회원에게는 5% 할인 쿠폰 3매와 승급 기념 쿠폰, 생일 쿠폰 등이 증정된다. 또 일상복, 비즈니스룩, 골프웨어 등 특가에 만날 수 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빈폴액세서리는 경량성과 스타일을 고루 갖춘 ‘21년 봄여름 시즌 신상품 ‘구름’ 라인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라인은 일반 상품 대비 약 10% 정도 가볍고, 남성과 여성 모두 활용할 수 있는 젠더리스상품으로 백팩과 토트 상품이다. 백팩은 랩톱과 태블릿을 별도로 수납할 수 있는 공간과 함께 마스크 전용 포켓을 마련해 실용성을 높였다. 가죽 소재와 가볍고 스크래치에 강한 나일론 소재로 데일리 아이템으로 유용하다. 색상은 카키, 브라운, 네이비, 그린, 민트 등의 컬러로 출시됐다.

김지우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