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롯데하이마트, ‘mom편한 하이드림(Hi-Dream)’로 가전제품 지원 외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롯데하이마트, ‘mom편한 하이드림(Hi-Dream)’로 가전제품 지원 외
  • 김지우 기자
  • 승인 2021.03.03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하이마트는 3월 한 달간 엄마와 아이의 꿈을 이루는데 보탬이 되는 가전제품을 지원하는 ‘mom편한 하이드림(Hi-Dream)’을 진행한다. ‘꿈’과 ‘워킹맘’ 두 주제로 진행하며 이 프로젝트는 롯데하이마트 임직원 기부금으로 진행한다. 남양유업의 영양 맞춤 배달 이유식 케어비가, 유전자 분석 솔루션 체험과 혜택을 주는 공식 서포터즈 ‘케어비 원정대’ 2기를 모집한다. 쿠팡의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쿠팡플레이가 와우 멤버십 회원들을 위해 실시간 중계 서비스를 추가한다. 이베이코리아의 간편결제 ‘스마일페이’가 롯데면세점 결제 서비스를 오픈하는 등 오늘(3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아봤다.

롯데하이마트가 3월 한 달간 ‘mom편한 하이드림(Hi-Dream)’을 진행한다. [사진=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가 3월 한 달간 ‘mom편한 하이드림(Hi-Dream)’을 진행한다. ‘mom편한 하이드림(Hi-Dream)’은 엄마와 아이의 꿈을 이루는데 보탬이 되는 가전제품을 지원하는 릴레이 프로젝트다. 3월 한 달간 롯데 CSV 홈페이지에서 사연을 응모 받고 심사를 거쳐 세 가정을 선발한다. 심사 결과는 4월 중 발표할 예정이다.
사연 모집 테마는 ‘꿈’과 ‘워킹맘’ 두 가지다. 엄마와 아이가 꿈을 키워가는데 도움이 되는 가전제품 지원 테마를 연 4회, 워킹맘에게 도움이 되는 가전제품 지원 테마를 연 2회 진행해 올해 총 6회 진행 예정이다. ‘mom편한 하이드림(Hi Dream)’은 롯데하이마트 임직원 기부금으로 진행한다.

○..남양유업의 영양 맞춤 배달 이유식 케어비가, 유전자 분석 솔루션 체험과 혜택을 주는 공식 서포터즈 ‘케어비 원정대’ 2기(30명)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이유식에 정체기를 겪고 있는 15개월 미만 아이, 유전자 검사를 통해 부족한 영양소를 확인하고 싶은 아이, 케어비 이유식을 누구보다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아이다. 육아 관련 블로그, 카페, SNS 활동 시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케어비 이유식 원정대’에게는 20만원 케어비 포인트 및 15만원 상당의 유전자 검사 키트, 아이 이름이 새겨진 턱받이와 흡착 식판 등 굿즈와 5만원 상당의 아기과자 세트, 서포터즈 활동비 10만원, 활동 우수 서포터즈 리워드 포인트 등을 제공한다. 서포터즈 활동도에 따라 서포터즈 아이의 이름으로 우리 주변 저소득층 및 소외계층 자녀에게 이유식을 후원한다. 

○..쿠팡의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쿠팡플레이가 와우 멤버십 회원들을 위해 실시간 중계 서비스를 추가한다. 와우 회원들은 쿠팡플레이를 통해 토트넘 홋스퍼의 모든 경기를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쿠팡플레이는 손흥민 선수의 활약으로 국내 축구팬들로부터 프리미어리그 구단 중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토트넘 홋스퍼의 경기를 실시간 중계한다. 와우 회원들은 쿠팡플레이에서 오는 5일 새벽 3시에 예정된 풀럼 전을 시작으로 토트넘 경기를 생생하게 즐길 수 있다. 
쿠팡플레이는 토트넘 경기뿐 아니라 라운드당 6개 내외의 프리미어리그 타 팀의 경기 하이라이트를 업로드한다. 

○..G마켓, 옥션, G9를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의 간편결제 ‘스마일페이’가 롯데면세점 결제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롯데면세점 앱과 PC웹 결제 화면에서 스마일페이를 이용하면 별도의 인증서 설치 없이 비밀번호 6자리 입력만으로 결제를 완료할 수 있다. 기존에 신라·현대백화점·동화 등 주요 면세점에서도 스마일페이 사용이 가능하다.
스마일페이는 쇼핑 특화 간편결제로 면세품 구매가 가능한 무착륙 관광비행과 시너지 효과가 특히 클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스마일페이 사용자들이 적립한 스마일캐시(G마켓, 옥션, G9 등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e머니)도 면세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4~14일 에스티 로더, 바비브라운, 맥 등 12개 해외 유명 화장품 브랜드의 기초부터 색조, 바디 제품 등 ‘뷰티플러스 코스메틱 페어’를 온·오프 통합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 품목 10가지를 선정해 롯데온 내 롯데백화점몰은 4일부터 해당 품목 소진시까지, 백화점 매장은 5~7일까지 대표 품목 세트 구매시 1인 1회 선착순 엘포인트 5000점을 추가 적립해 준다.

○..이랜드리테일이 온라인 전용 브랜드로 이랜드의 유아동 온라인 편집샵 ‘키디키디’(kidikidi)와 ‘이랜드몰’에 키즈 패션브랜드 ‘보보트리’(BOBOTREE)를 론칭한다고 3일 밝혔다.
보보트리는 이번 봄 시즌 상품 스토리를 ‘잘하고 있어! 응원한다!’는 의미를 담아 ‘이츠오케이’(It’s OK)로 발표하고, 밝고 활기찬 컬러와 발랄한 레터링 디자인, 패턴을 활용한 상품들을 선보인다. 데일리 상하세트를 중심으로 건조기로 인한 변형을 최소화한 기획 상품을 출시한다.

○..편의점 GS25가 서울 옥션에서 운영하는 한정판 거래 플랫폼 ‘XXBLUE’과 손잡고 스니커즈 문화를 담은 상품을 지난 25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드로우유’, ‘버터래플’. ‘제로클럽 젤리’ 등 4종이다. 3월 한 달 동안 GS25에서 행사 상품을 구매 후 GS&POINT를 적립하면 ‘더팝’ 앱에 스탬프가 생성되고, 스탬프를 일정 개수 이상 모으면 행사 응모가 가능하다. 응모 고객 대상으로 추첨으로 한정판 스니커즈 100족, XXBLUE 구매 할인 쿠폰, SOTWO 스니커즈 공동구매 조각 등 1억원 상당의 경품을 증정한다. 행사는 19세 이상부터 참여 가능하다.

○..무신사에 LF가 전개하는 프랑스 럭셔리 컨템포러리 브랜드 ‘이자벨마랑’이 공식 입점한다고 3일 밝혔다.
이자벨마랑은 LF가 직수입해 운영하고 있으며 국내 온라인 유통망으로는 처음으로 무신사 스토어에 공식 입점한다. 특히 2021년 S/S 남성 라인의 주요 제품은 무신사 스토어에서 한정 판매할 예정이다.
무신사는 이자벨마랑 남성 라인 공식 입점을 기념해 오는 10일까지 최대 20% 할인, 컬렉션 룩북 감상평을 남기면 볼캡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투썸플레이스는 ‘카카오페이 결제’ 수단으로 신용카드를 추가했다고 3일 밝혔다.
고객은 카카오페이에 본인이 사용하는 카드를 등록하면 투썸 매장에서 실물카드 없이 모바일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 멤버십에 CJ ONE 멤버십이 연동돼 있을 경우 바코드 인식 한 번으로 결제와 동시에 멤버십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결제내용은 카카오톡 메시지를 통해 안내받는다.

○..스쿨푸드는 ‘매운 까르보나라 파스타 떡볶이’가 누적 판매 600만 그릇을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
매운 까르보나라 파스타 떡볶이는 스쿨푸드만의 개성을 담은 로제 소스맛 파스타떡볶이다. 
이를 기념해 스쿨푸드는 특별 SNS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21일까지 지정된 해시태그와 함께 매까떡 주문 인증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후 스쿨푸드 공식 계정을 태그하면 추첨으로 총 10명에게 스쿨푸드 상품권을 증정한다.

○..매드포갈릭은 3일 단 하루 동안 모든 파스타 메뉴를 50% 할인하는 ‘파스타 데이’를 진행한다.
‘파스타 데이’는 매드포갈릭이 올해 매월 첫 번째 수요일마다 진행하는 신규 브랜드 데이다. 3일 단 하루 동안 매드포갈릭의 모든 파스타 메뉴를 50% 할인한다. 
매드포갈릭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면 음료 1잔을 무료 제공, 인증샷을 개인 SNS에 업로드하면 매월 추첨으로 2만원 상당의 피자 또는 파스타 메뉴 1개를 증정한다.

○..CJ오쇼핑이 62년 전통의 프랑스 여성복 브랜드 ’까사렐(CACHAREL)’과 단독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로맨틱 여성복 전문 브랜드를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까사렐의 첫 상품은 오는 6일 오전 10시 20분 방송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날 방송에서는 임세영 쇼호스트가 ‘시그니처 실크 100 원피스’,  ‘실크 블렌디드 가디건 세트’ 그리고 ‘플레어 트렌치코트’ 등을 소개한다.

김지우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