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침대 아래까지 청소하는 로봇청소기 '파워봇' 출시
상태바
삼성전자, 침대 아래까지 청소하는 로봇청소기 '파워봇' 출시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7.03.02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모델이 2일 2017년형 '파워봇'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 2017'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로봇청소기 '파워봇' 신제품을 출시한다.
 
삼성 '파워봇' 신제품은 기존의 일반 로봇청소기 대비 최대 40배 강력한 흡입력과 기존 삼성 '파워봇' 대비 28% 낮아진 높이로 가구나 침대 아래까지 진입이 가능해 손이 닿기 힘든 곳까지 청소할 수 있다.
 
또한 1cm 정도의 얇은 두께의 장애물까지 민감하게 인식하는 '풀뷰 센서 2.0'과 같은 정교한 최첨단 센서들로 장애물 걸림 없이 깔끔하게 청소한다.
 
특히 '엣지 클린 마스터' 기능은 벽과의 간격이 2 cm로 기존보다 훨씬 가까워진 청소 브러시와 구석의 먼지를 한번 더 쓸어 청소하는 '오토 셔터'를 사용해 청소가 힘든 작은 틈새까지 청소할 수 있다.
 
2017년형 '파워봇' 신제품에는 삼성만의 독자적인 '엉킴 제거 브러시'가 적용돼 흡입된 머리카락과 먼지 등이 브러시에 엉키는 것을 막아줘 브러시에 끼어있는 이물질을 깔끔하게 청소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카펫이나 타일 등 바닥의 재질을 알아서 인식해 필요한 만큼의 흡입력만 사용할 수 있도록 자동 조절하는 '바닥 자동 감지 청소' ▲'삼성 스마트 홈' 앱을 통해 청소 시작ㆍ종료ㆍ예약이 가능한 '와이파이 컨트롤' ▲청소 완료 시 파워봇이 청소하고 지나간 궤적을 보여줘 완료된 영역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히스토리' ▲리모컨으로 원하는 장소를 가리켜 청소하는 '포인트 클리닝' 등 파워봇만의 스마트한 기능이 탑재됐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2017년형 '파워봇'은 강력한 흡입력과 슬림해진 디자인 등 사용자 편의를 우선으로 고려한 제품"이라며, "삼성전자는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변화하는 청소기 시장의 리더십을 계속해서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 '파워봇' 신제품은 사틴 골드, 사틴 티타늄, 에어본, 뉴트럴 그레이 네 가지 색상으로 출고가는 59만9000원~84만9000원이다.
 

 

 

백성요 기자  sypaek@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