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서울우유협동조합, 유업계 최초 ‘ESG위원회’ 출범 외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서울우유협동조합, 유업계 최초 ‘ESG위원회’ 출범 외
  • 윤대헌 기자
  • 승인 2021.02.24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이 유업계로는 처음으로 ‘ESG위원회’를 출범했다. 이를 통해 서울우유는 ESG 중심 경영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GS25는 가맹 경영주와의 소통 확대와 사회적 책임경영 강화를 위해 ‘자율분쟁조정위원회’를 발족했다. 신학기와 봄을 맞아 각종 신제품과 행사도 이어지고 있다. 롯데제과는 출시 10년 만에 빈츠 신제품 ‘빈츠 카페모카’를 선보이는 등 오늘(24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아봤다. 

노민호 상임이사(ESG위원장, 사진 왼쪽)와 문진섭 조합장. [사진=서울우유]
노민호 상임이사(ESG위원장, 사진 왼쪽)와 문진섭 조합장. [사진=서울우유]

○..서울우유협동조합(이하 서울우유)은 ESG 중심 경영 강화를 위해 유업계 최초로 ‘ESG위원회’를 출범했다고 24일 밝혔다.

앞서 서울우유는 올해 ‘우유로 세상을 건강하게’라는 경영이념을 선포하면서 ESG 경영의 방향성을 제시한 바 있다. 이를 바탕으로 서울우유는 사내 일회용 종이컵 퇴출과 재생용지 명함 사용, 친환경 소재를 이용한 사무용품 변경 등 전사적으로 친환경 활동을 추진할 방침이다. 

또 지난 2009년부터 시행 중인 지역아동센터 후원과 임직원 자원봉사활동, 제품 기부, 성금 기탁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확대 시행할 계획이다.

○..GS25는 가맹점주와의 소통확대와 신뢰 구축 등 사회적 책임경영 강화를 위해 ‘자율분쟁조정위원회’를 발족했다고 24일 밝혔다.
GS25는 지난 1994년 업계 최초로 ‘경영주협의회’를 통해 정기적 간담회를 진행했고, 2014년부터는 부문별 소통채널인 ‘발전위원회’, 자율조정을 위한 ‘상생발전위원회’ 등 다양한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자율분쟁조정위원회’는 위원장(1명)과 GS25 경영주 위원(2명), 본부 위원(2명)으로 구성됐고, 초대 위원장에는 임영균 광운대학교 경영학부 교수가 선임됐다.

○..롯데제과는 출시 10년 만에 초코과자 ‘빈츠’의 신제품인 ’빈츠 카페모카’를 선보였다.
과자에 커피와 시나몬향을 더해 카페모카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이 제품은 집에서 커피를 즐기는 홈카페족을 겨냥해 달콤한 카페모카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빈츠 카페모카’는 사전 소비자조사에서 맛과 구매의향, 식감 등 전체 항목에서 오리지널 빈츠보다 높은 평가를 얻은 바 있다. 롯데제과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는 계획이다.

○..지그재그는 6개월 동안 결제 수수료 전액 면제 및 인하 혜택을 제공하는 ‘착한 수수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지난해 2월 이전 입점한 판매자 가운데 최근 1년 동안 지그재그의 통합 결제 시스템인 ‘제트 결제’를 통해 발생한 월 매출이 50만원 이하면서 누적 매출 600만원 이하인 판매자들에게 수수료 전액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또 최근 3개월 매출이 하위 약 40%이면 2.9%의 수수료 혜택을 받는다.
이번 혜택은 오는 4~9월 지그재그 Z결제를 통해 발생한 매출에 적용되고, 대상자는 ‘파트너센터’의 정산관리 메뉴에서 정산금액을 확인한 후 오는 3월19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한국피자헛은 오는 28일까지 첫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프리미엄 피자를 9900원에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신규 가입 회원과 최근 1년간 멤버십 적립 사용 이력이 없는 회원이 대상이고, 해당 할인 쿠폰은 24일 단 하루 동안 1인 1회 다운로드할 수 있다. 
다운받은 쿠폰은 28일까지 피자헛 홈페이지와 앱 내에서 방문포장에 한해 사용할 수 있다. 쿠폰을 적용하면 모든 프리미엄 피자 미듐 사이즈를 9900원에 주문할 수 있고, 라지 사이즈로 변경 시 6000원이 추가된다.

○..ABC마트는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몰 아트닷컴에서 신상품 신발 구매 시 1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NEW START 새 출발’ 행사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신발을 구매하면 의류, 가방, 슬라이드 등을 1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고, 신발 구매 시 신발 관리 용품도 10%의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ABC마트는 당일 배송 서비스인 ‘아트배송’을 통해 수도권 지역의 경우 오후 1시 이전 주문 시 당일에 제품을 배송해 준다. 또 편의점 픽업 서비스와 ‘매장 픽업 서비스’로 제품을 주문할 수 있고, 온라인이나 모바일로 제품 주문한 후 매장에서 픽업할 수 있다.

○..11번가는 구매 가능성이 높은 고객을 대상으로 판매자들이 직접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스토어 마케팅 서비스’를 개시했다. 
판매자들은 ‘내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아두고 구매하지 않는 고객’ ‘최근 내 상품을 2달 연속 구매한 고객’ ‘내 상품을 3번 이상 보았으나 구매하지 않은 고객’ 등의 현황을 매일 한 눈에 볼 수 있고, 이들에게 ‘전용 할인 쿠폰’을 발송해 혜택을 제공할 수 있다.
판매자가 제공한 쿠폰 혜택은 11번가 모바일 앱 홈 화면과 앱 알림을 통해 해당 고객들에게만 개별적으로 노출된다.

○..헬로네이처는 3월9일까지 친환경 생활용품을 한곳에 모은 ‘세상을 바꾸는 그린 아이템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스테인리스 접이식 빨대, 생분해성 소재 휴대폰 케이스, 100% 천연식물 수세미 등 기존 인기 친환경 생활용품을 포함해 내구성과 디자인 등 선별 과정을 거친 신상품까지 총 100여종의 친환경 생활용품을 선보인다.
헬로네이처는 앞서 지난해 말부터 친환경 생활용품을 도입, 관련 상품 매출이 2개월 만에 2.5배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24는 하이트진로의 두꺼비캐릭터 상품인 롤휴지와 휴대용티슈 2종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두꺼비 캐릭터 화장지 2종은 천연 펄프를 100% 사용했고, 형광물질과 포름알데히드, 인공색소, 합성향료를 사용하지 않아 민감한 피부를 가진 고객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 롤 티슈는 3겹 데코 엠보싱으로 흡수력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이 상품은 이마트24와 하이트진로 캐릭터상품숍인 '두껍상회'에서만 구입이 가능하다.

○..세븐일레븐은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임직원을 대상으로 ‘사랑의 헌혈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임직원 헌혈 캠페인은 지난 2008년 이후 현재까지 진행하고 있는 세븐일레븐의 사회공헌활동 중 하나로, 이번 행사는 지난 22~23일 세븐일레븐 본사 앞에서 임직원 30여명의 자발적인 참여로 진행됐다. 
세븐일레븐은 서울 본사를 시작으로 전국에 있는 각 영업·개발 지사에서도 지역별 헌혈기관을 통해 헌혈 나눔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캠페인을 통해 모아진 헌혈증서는 대한적십자사에 기부된다.

○..KT&G는 24일 궐련형 전자담배 ‘릴 솔리드 2.0’의 전용스틱인 ‘핏 아이시스트’를 전국에 동시 출시한다고 밝혔다. 
‘핏 아이시스트’는 앞서 출시된 ‘핏’ 제품보다 강한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부스트 타입 제품으로, 전국 편의점 약 4만6000여개소를 비롯해 플래그십스토어인 ‘릴 미니멀리움’ 8개소, 인천공항 면세점(T1‧T2)과 제주 면세점에서 판매한다.
한편 KT&G의 ‘릴(lil)’은 지난해 말 누적 판매량 300만대를 돌파했고, 기기 판매 점유율 업계 1위를 기록하고 있다.

ㅇ..국산 골프 브랜드 빅토리지(Victory.G)가 오는 3월 골프웨어 론칭을 앞두고 ‘빅토리지 크루’ 1기를 모집한다.

빅토리지를 운영 중인 에스피랩은 오는 3월 3일까지 2주간 인스타그램과 홈페이지를 통해 빅토리지 골프 웨어의 홍보 모델 역할을 할 빅토리지 크루를 모집한다고 전했다.

빅토리지 크루는 골프를 즐기고 SNS 활동이 활발한 남녀노소 골퍼라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며 이번에 선정된 크루 약 30명은 3월부터 11월말까지 9개월간 자신의 SNS 등을 통해 빅토리지의 온, 오프라인 홍보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윤대헌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