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게임학회, “게임 아이템 확률 공개 법적으로 규제해야”
상태바
한국게임학회, “게임 아이템 확률 공개 법적으로 규제해야”
  • 이준혁 기자
  • 승인 2021.02.22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희귀 아이템, 복권처럼 판매하며 확률 안밝혀
한국게임학회 위정현 회장 (사진 = 한국게임학회 제공)

한국게임학회는 22일,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게임법 전면 개정안과 확률형 아이템에 관한 성명서를 발표했다.

한국게임학회가 공개한 성명문의 주된 내용은 ▲자율규제 노력은 실효성이 없다 ▲획률형 아이템이 영업비밀이라는 것은 모순이다 ▲사용자들은 아이템 확률에 대한 신뢰성이 부족하다고 판단한다 ▲이를 위해 아이템 확률 정보를 법제화하여 사용자와의 신뢰를 회복해야 한다 등이다.

한국게임학회측은 “현재 자율규제는 게임회사가 신고하는 확률이 정확한지 확인할 방법이 없고, 위반했다고 해도 불이익을 줄 수 없다.”고 말했다.

특히 “확률형 아이템에 대한 정보가 영업비밀이라는 말은 모순이다. 변동확률로 게임사도 정확한 확률을 알 수 없다면 지금까지 공개한 확률이 전부 거짓이라는 의미인가. 최근 게임사에 대한 불신으로 ‘트럭시위’가 연달아 발생하는 등 사용자들이 게임사의 행태를 강력하게 비판하는 사태가 늘고 있다. 사용자를 버린 산업은 결코 오래 갈 수 없다”고 말했다.

위정현 한국게임학회장은 "확률형 아이템에 대한 사용자의 반발은 사회적인 파장을 일으키고 이렇게 되면 게임의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직접적인 규제가 들어올 수도 있다"고 경고했다.

 

이준혁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