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KT&G, 코로나19 불황에 화훼농가 지원 외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KT&G, 코로나19 불황에 화훼농가 지원 외
  • 윤대헌 기자
  • 승인 2021.02.22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G는 코로나19로 극심한 불황에 허덕이는 화훼농가를 지원한다. 이를 위해 임직원들의 초·중·고 입학 자녀에게 CEO 축하카드와 함께 꽃바구니를 전달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홀딩스는 지난 7년간 이어온 장학사업을 올해도 이어간다. 올해는 최근 휴·폐업한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장학생을 선발해 장학금을 지급한다. 또 GS리테일은 ESG경영의 일환으로 블랙야크와 함께 투명 페트병의 자원 재활용 확대에 나서는 등 오늘(22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아봤다.

KT&G가 코로나19로 극심한 불황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 지원에 나섰다. [사진=KT&G]
KT&G가 코로나19로 극심한 불황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 지원에 나섰다. [사진=KT&G]

○..KT&G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를 지원한다. 
생애주기별 임직원 케어 프로그램 ‘가화만社성’과 연계한 이번 지원 행사는 3월 입학시즌을 맞아 임직원의 초·중·고 입학 자녀들에게 CEO 축하카드와 함께 꽃바구니를 전달한다. 
또 임신한 직원들에게는 연중 축하 꽃바구니를 선물하고, 가정의 달 5월에는 사전에 신청한 직원 가운데 200여명을 선발해 임직원들이 가족에게 작성한 편지와 함께 꽃바구니를 전달할 예정이다.
이외 ‘KT&G 상상마당 부산’ 1층 라운지에 ‘상상사계’를 테마로 ‘도심속 작은 정원’을 조성, 집에서 키울 수 있는 농작물 재배 방법 등을 소개하고 모종과 화분 나눠준다.

○..하이트진로홀딩스는 지난 2015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요식업 종사자 자녀 대상의 장학사업을 올해는 휴·폐업 자영업자의 자녀로 대상을 확대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를 통해 총 1억50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대상은 서울 및 수도권 소재 대학에 재학 중인 요식업 종사자 및 휴·폐업 자영업자의 자녀 총 107명을 장학생으로 선발했다. 이들에게는 연간 국·공립대 100만원, 사립대 15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또 장학증서를 받은 학생이 SNS를 통해 인증샷을 남기면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KGC인삼공사는 우리 아이 장건강을 위한 ‘홍이장군 키즈랩 프로바이오틱스’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신제품은 연구진이 세계 최초로 홍삼 식이섬유를 먹고 자란 유산균이 홍삼을 먹지 않은 유산균 대비 최대 1.6배 증식 능력이 향상되는 것을 밝혀내고, 이를 기반으로 ‘홍삼을 이용한 유산균 배양 특허 공법’ 기술을 적용한 건강기능식품이다.
특히 프로바이오틱스 7종을 균형있게 배합하고, 균종의 먹이인 프리바이오틱스 4종까지 함유하고 있다.  
정관장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22일~3월14일까지 신학기 프로모션을 통해 선믈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모나미는 고급 볼펜 '153 ID'를 안중근·이육사 의사 버전으로 새롭게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삼일절을 기념해 선보인 '153 ID 안중근'은  왼쪽 손가락을 잘라 동의단지회를 결성했을 때의 수인을, '153 ID 이육사'는 독립의 염원을 담아 발표한 시 ‘청포도’를 모티브로 제작했다.
신제품은 오는 28까지 모나미몰과 모나미스토어, 쿠팡, YES24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고, 1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정식 출시는 3월1일이다.

○..LF는 2021년 봄 시즌부터 미국의 아웃도어 신발 브랜드 ‘킨’을 국내시장에 유통한다고 22일 밝혔다.
LF는 올해 고객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걸친 다양한 신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구축, 슈즈 수입 사업을 한층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킨'은 오는 3월 중순부터 LF몰과 백화점 내 LF의 신발 전문 편집숍 라움에디션 매장을 중심으로 판매한다.

○..버거킹은 식물성 패티로 ‘와퍼’ 고유의 불맛을 그대로 구현한 ‘플랜트 와퍼’와 ‘플랜트 바비큐 와퍼’ 2종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버거킹은 이번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3월7일까지 버거킹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추가하면 무료 세트업 쿠폰을 증정한다.
또 3월14일까지 진행하는 퀴즈 이벤트 및 시식평 이벤트를 통해 당첨자에게 ‘플랜트 와퍼’ 세트 교환권, 버거킹 1만원권 상품권,  코카-콜라 텀블러 등을 증정한다.

○..현대백화점은 미아점 8층에 토털 인테리어 전시장 ‘리바트 미아점’을 오픈한다고 22일 밝혔다.  
‘리바트 미아점’은 현대리바트의 소파와 식탁, 수납장 등 일반 가구부터 주방 가구(리바트 키친), 욕실(리바트 바스) 등은 물론 조명·홈퍼니싱 소품까지 갖추고 있다.
한편 현대백화점은 종합 건자재 기업인 현대L&C와 토털 홈케어 기업 현대렌탈케어(렌털) 등 리빙 관련 계열사와 복합 리빙 서비스를 제공하는 신개념 온·오프라인 매장 도입도 검토 중이다.

○..GS리테일은 ESG경영 강화의 일환으로 블랙야크와 함께 투명 페트병의 자원 재활용 확대를 위한 친환경 사업 제휴에 나섰다. 
양사는 지난 19일 서울 양재동 소재 블랙야크 본사에서 김종수 GS리테일 전무와 강준석 블랙야크 전무 등이 참석해 △투명 페트병 분리 배출 협업 △자원순환 제품의 공동 개발 △자원순환 제품의 판매 및 마케팅 협업 등을 주요 골자로 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GS리테일은 이를 통해 GS25·GS수퍼마켓 등의 점포에 투명 페트병 전용 수거함을 확대 설치하고 지자체와 연계해 수거된 페트병을 블랙야크 측에 보낼 예정이다.

○..위메프는 롯데백화점 공식몰에서 판매하는 120만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는 ‘롯데백화점 전용관’을 오픈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를 통해 위메프는 프리미엄 상품 확대에 본격 나선다는 방침이다.
이번 ‘롯데백화점 전용관’ 오픈을 통해 앞으로 위메프에서는 PC와 모바일로 롯데백화점에 입점한 패션 및 잡화, 유아동, 식품, 명품 등 인기 브랜드 상품을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다.

○..이베이코리아는 전 세계 통합 배송 시스템인 ‘eGS’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했다. 이에 따라 입점판매자들은 서비스 소개와 운임, 주요 공지 등의 정보를 일괄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 향후 국가별 세관 정보와 eGS 활용 팁 등의 유익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업로드할 예정이다.
이베이코리아는 린코스 및 바른손과 같은 분야별 전문 운영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이베이 주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 배송까지 가능한 원스톱 툴을 제공한다. 특히 ‘eGS 스탠다드’ 이용 시 우체국의 국제 배송 서비스인 ‘K-패킷’보다 평균 25% 더 저렴하고, ‘eGS 익스프레스’는 국제특급우편(EMS)보다 평균 45% 저렴하다.

윤대헌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