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농심, ‘제29기 농심 주부모니터 모집’ 외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농심, ‘제29기 농심 주부모니터 모집’ 외
  • 윤대헌 기자
  • 승인 2021.02.19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심에서 ‘주부모니터’를 모집한다. 올해로 21년째 운영 중인 주부모니터는 참신한 아이디어와 건의사항을 제품 개발에 반영하는 농심의 대표적인 소비자 패널 그룹이다. 동아오츠카는 KPGA 프로골퍼 함정우 선수와 서브 스폰서 계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함 선수는 음료 및 물품 등을 지원받고, 동아오츠카 브랜드 마케팅 및 홍보 등의 활동을 펼치게 된다. 또 쿠팡은 와우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와우맘박스’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고, 본죽과 본죽&비빔밥은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본죽 나눔 행사를 진행한다. 이외 오늘(19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아봤다.

농심이 3월1일까지 '제29기 농심 주부모니터' 모집한다. [사진=농심]
농심이 3월1일까지 '제29기 농심 주부모니터' 모집한다. [사진=농심]

○..농심은 3월1일까지 ‘제29기 농심 주부모니터’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서울 및 수도권에 거주하는 만 30~49세 전업주부(자녀 유)로, 개인사업 또는 직장에 근무하지 않아야 한다. 특히 가족이 식품회사에 근무하거나 동종업계 모니터활동을 하고 있는 경우 모집대상에서 제외된다. 
선발된 모니터는 4~11월 동안 농심 제품 시식 및 품질 평가, 요리 레시피 개발 등의 활동을 통해 제품개발에 필요한 아이디어를 제시하게 된다. 올해는 특히 미니요리대회 등 특별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모니터 지원은 농심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동아오츠카는 KPGA 프로골퍼 함정우(26∙하나금융그룹) 선수와 서브 스폰서 계약을 체결했다. 
함정우 선수는 2018년 코리안투어 명출상(신인왕), 2019년 Abema TV Tour(일본투어 2부) 2회 우승, 2019년 SK텔레콤 오픈 우승 등을 차지한 바 있다. 또 2020 KPGA 리커버리율 1위를 포함해 2020 시즌 10개 대회에 출전해 준우승 1회 포함 10위권에 4회 진입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동아오츠카는 함정우 선수에게 음료와 물품 등을 지원한다. 또 함 선수는 동아오츠카의 브랜드 마케팅과 홍보 등의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남양유업은 제4세대 유산균이라 불리는 ‘포스트바이오틱스’ 기술이 적용된 건강기능식품 발효유 ‘포스트바이오틱스 이너케어’ 3종(간 프로텍트, 장 프로텍트, 위 프로텍트)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포스트바이오틱스’는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가 만들어내는 신체에 유익한 물질로, 장 건강에 도움을 준다. 이번 신제품은 남양유업과 녹십자웰빙이 3년간의 공동연구를 통해 탄생시킨 것으로, 남양유업의 첫 건강기능식품이다.
3가지 제품 모두 식약처의 건강 기능성을 인정받은 성분이 함유된 알약 2정과 발효유 타입의 액상 베이스로 이뤄진 ‘2중 제형’ 제품이다.  

○..쿠팡이 오는 22일까지 와우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육아에 필요한 제품이 담긴 ‘와우맘박스’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와우맘박스’는 앱솔루트, 하기스, 더블하트, 후디스 아이밀, 켈로그, 닥터바이오, 고위드, 스너글, 다우니 등 20여개의 영유아 브랜드가 참여한 기프트 박스다.
이번 행사는 와우 멤버십 회원 중 출산 예정일이 8개월 미만으로 남은 예비맘부터 출생 후 6개월 미만의 아기를 둔 고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행사기간 동안 쿠팡 앱에서 ‘아이 정보’를 등록하고, 출산∙유아동(베이비) 카테고리에서 로켓배송∙로켓와우 제품을 1개 이상 구입하면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당첨자는 26일 추첨으로 총 5000명을 선정한다.

○..롯데마트는 크라운제과 죠리퐁 출시 50년을 기념해 레트로 패키지 한정판 기획 할인과 '메가커피 퐁크러쉬 기프티콘' 증정 행사를 3월3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 '크라운 죠리퐁 레트로 패키지 한정 기획상품'을  할인 판매하고, '오리지널 죠리퐁'의 3분의 2 크기로 마시멜로를 추가해 달콤한 맛을 살린 '크라운 죠리퐁 마시멜로'를 선보인다.
또 행사기간 중 크라운제과의 다양한 상품을 1만5000원 이상 구매하면 '메가커피의 퐁크러쉬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CJ오쇼핑은 3월14일까지 TV홈쇼핑과 온라인몰에서 ‘신나는 신학기’ 기획전을 연다.오는 23일 낮 12시35분에 방송되는 ‘옥스포드 리딩트리 퓨처팩’은 영국 옥스포드 대학 출판부가 발행해 모바일 디바이스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학습 가능한 디지털 영어 학습 콘텐츠로, 최대 4대의 기기에서 동시접속이 가능하다.
25일 낮 12시35분에는 계몽사의 ‘디즈니 그림명작 전집’을 판매하고, 26일 낮 12시35분에는 비룡소 ‘북클럽 비버’ 독서프로그램 상품을  방송한다. 이외 CJ몰에서는 3월14일까지 시공주니어 초등문고, 비룡소 그림동화, 호두 잉글리시 등을 판매한다.

○..G마켓과 옥션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농할갑시다’ 행사에 동참한다. 이를 통해 21일까지 국내산 과일과 채소, 양곡 등 약 100여개의 신선식품을 할인가에 판매한다.
특히 ‘20% 할인쿠폰’을 통해 기획전 상품 구매 시 최대 1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할인쿠폰은 행사기간 동안 ID당 1회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쿠폰은 현재 진행하고 있는 ‘스마일클럽 위크 식품관’ 할인쿠폰과 중복으로 사용할 수 있다.

○..빽다방은 ‘스마트오더’ 매출이 앱 론칭 초기 대비 5배가량 증가했다고 19일 밝혔다.
‘스마트오더’ 기능은 모바일을 통해 주변 매장의 메뉴를 간편하게 주문하고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다.
빽다방에 따르면 지난 1월 ‘스마트오더’ 매출이 모바일 앱 론칭 시기인 2020년 3월 대비 약 5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빽다방은 스마트오더 기능 뿐만 아니라 스탬프 적립 기능을 탑재하는 한편 본사가 비용 전액을 부담하는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통해 가맹점의 매출 증대에 힘쓰고 있다.

○..본죽과 본죽&비빔밥은 가맹점주와 함께 지역사회 내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본죽 나눔 사업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어르신, 본죽 왔어요’ 나눔 사업은 본사와 가맹점주, 지역사회 내 복지기관이 협력해 진행하는 매칭기부 사회공원 활동이다. 
본죽 및 본죽&비빔밥은 지난 2009년 첫 본죽 나눔을 시작했고, 2020년 기준 총 7만2171그릇의 죽을 기부했다. 올해는 15개 복지기관과 함께 본죽 총 6400 그릇을 지원 할 예정이다.

○..리바이스키즈는 '에코데님팬츠'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플라스틱 재생 소재로 제작된 ‘510퍼포먼스 데님팬츠’는 땀과 수분을 잘 흡수하고 빠르게 건조해 탁월한 기능성을 자랑하는 제품이다. 
또 스키니 핏이 돋보이는 ‘스키니테이퍼풀온 데님팬츠’는 허리밴딩과 허리 조절이 가능한 여밈끈을 추가해 실용성을 강화했다. 사이즈는 105부터 160까지 넉넉하게 준비돼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윤대헌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