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오뚜기, '제1회 푸드 에세이 공모전' 개최 외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오뚜기, '제1회 푸드 에세이 공모전' 개최 외 
  • 윤대헌 기자
  • 승인 2021.02.18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뚜기가 가족사랑을 주제로 ‘제1회 푸드 에세이 공모전’을 연다. 코로나19로 인해 모든 이들이 힘든 요즘,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기억에 남는 순간을 오랫동안 간직하기 위한 것이 이번 공모전의 취지다. 대상 청정원은 전국시군구 육아종합지원센터 협의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는 코로나 시대 비대면 보육환경 개선을 위한 것으로, ‘청정원 아이사랑 쿠킹클래스’ 동영상 교육자료를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또 KT&G가 MSC에서 실시한 ESG 지수 평가에서 국내 기업으로는 최고 등급인 AA를 획득하는 등 오늘(18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아봤다.

오뚜기에서 올해 처음 시행하는 '제1회 푸드 에세이 공모전'. [사진=오뚜기]
오뚜기에서 올해 처음 시행하는 '제1회 푸드 에세이 공모전'. [사진=오뚜기]

○..오뚜기는 ‘음식과 함께하는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오뚜기 제1회 푸드 에세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처음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음식을 통한 가족사랑’을 주제로 일상 속 음식과 관련된 특별하고 감동적인 추억 등의 이야기를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 
접수는 22일~4월12일이고, 당첨자 발표는 5월5일이다. 작품 접수는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22일 오픈)를 통한 온라인 접수 또는 우편 접수로 하면 된다. 시상은 오뚜기상(1명) 500만원, 으뜸상(1명) 300만원, 화목상(4명) 각 100만원이고, 이외 사랑상 60명에게 ‘오뚜기몰’에서 사용 가능한 구매 포인트 5만점을 제공한다. 

○..대상 청정원의 유아 급식사업 브랜드 ‘아이사랑’은 전국시군구 육아종합지원센터 협의회(이하 협의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대상과 협의회가 코로나 시대 비대면 보육환경 개선을 위한 보육환경 개선을 위한 교육지원 사업을 함께 진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통해 대상은 연간 월 3회 ‘청정원 아이사랑 쿠킹클래스’ 동영상 교육자료를 무료로 제공한다. 또 영유아의 효과적인 영양 섭취를 위해 식재료의 선정은 친환경 유기농 식품 브랜드 초록마을과 연계시킬 예정이다. 

○..KT&G는 투자정보 제공기관인 MSCI(Morgan Stanley Capital International)가 실시한 ESG 지수 평가에서 국내 기업으로는 최고 등급인 AA를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KT&G는 앞서 전세계 11개 글로벌 담배기업과 함께 MSCI 평가를 받았고, 그 결과 지난해 A등급에서 올해는 한 단계 상승한 AA를 획득했다. AA등급부터는 산업군 내 ESG Leader로 분류된다. 
MSCI는 해마다 전세계 8500여개 상장기업을 업종별로 나눠 환경, 사회적 책임, 기업지배구조와 관련한 경영현황을 평가하고 있다. KT&G는 특히 ‘제품안전 및 품질’ 분야에서 책임있는 마케팅과 우수한 품질관리로 11개 기업 중 1위를 차지했다.

○..드롱기는 3.75L와 4.7L 용량 두 버전의 에어프라이어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드롱기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제품군으로, 더블 서라운드 히팅 시스템을 탑재해 중간에 재료를 뒤집을 필요 없이 더 빠르고 균일하게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또 전면에 투명창을 적용해 뚜껑을 열지 않아도 조리과정을 확인할 수 있고, 콤팩트한 외형에 큰 조리용량으로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컬러는 블랙·화이트 2가지로, 두 모델 모두 바스켓형으로 넓고 평평한 팬과 요리에 따라 활용 가능한 그릴이 포함돼 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스타벅스 파트너들의 학사 학위 취득 지원을 위한 교육지원 프로그램에 현재까지 1000여명이 넘는 파트너들이 참여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지난 2016년 2학기부터 한양사이버대학교와 학술 교류 협력 협약을 맺었다. 이에 따라 스타벅스 파트너 중 전문대졸 및 고졸학력 등 학사 학위 미소지자를 대상으로 2학기부터 평균 B학점 이상을 취득한 파트너에게 ‘스타벅스 장학금’을 통해 등록금 전액을 지원한다. 
한양사이버대학교 학과 과정은 정규 수업과 시험 평가가 100% 온라인에서 이뤄지고, 전공 선택은 업무와 관련이 없어도 무방하다.

○..쿠쿠전자는 대용량 ‘에어프라이어’를 오는 22일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닭 한 마리가 통째로 들어가는 5.5L 용량으로, 4~5인 분량의 음식을 한 번의 작동으로 신속하게 조리할 수 있다. 또 최대 200도 ‘초고온 열풍 순환 방식’으로 뜨거운 열과 열풍이 바스켓 내부 사방으로 순환돼 식재료를 골고루 익히고 식감도 살려준다.
이외 아래로 배출되는 기름을 받는 트레이는 간편하게 분리돼 조리 후 말끔히 세척할 수 있고, 테프론 코팅으로 음식의 눌어붙음을 방지해 준다.

○..롯데백화점의 해외패션 편집숍 ‘롯데탑스’는 19~28일 ‘롯데탑스 데이’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롯데탑스'는 롯데백화점 바이어가 직접 구매한 해외 유명 브랜드 상품을 제안하는 해외패션 편집숍이다. 롯데탑스 데이는 2월과 8월, 1년에 두 번 매장 할인 가격에 10~30%를 추가 할인하는 행사로, 잡화·의류·슈즈·리빙 4가지 카테고리의 약 80여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페라가모 바라 보우 카메라백’ ‘지방시 안티고나 스몰 블랙’ ‘톰브라운 사선완장 후드집업’ ‘폴스미스 지브라 패치 니트’ '골든 구스 슈퍼스타 스니커즈' 등이 있다. 22일~28일 롯데온의 롯데백화점몰에서도 탑스 상품 행사를 진행한다. 

○..G마켓은 세계 최대 웰니스 제품 유통 기업 ‘아이허브’가 입점한다고 18일 밝혔다. 
미국 최대 해외직구 플랫폼인 ‘아이허브’는 3만종 이상의 건강 관련 상품과 웰니스 제품을 188개 국가에 판매하고 있다. G마켓은 이번 입점을 통해 아이허브 PB상품 포함, 1500여개 이상의 인기 해외직구 상품을 선보이고, 최대 20%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또 오는 21일까지 입점을 기념해 G마켓 전 고객을 대상으로 아이허브 전용 ‘17% 중복쿠폰’을 제공하고, 프리미엄 멤버십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20% 중복쿠폰’을 추가로 증정한다. 이외 행사 상품을 2만5000원 이상 구매하면 무료로 배송해 준다.

○..GS리테일은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모나미와 함께 공동 개발한 상품을 18일부터 편의점 GS25에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대표상품인 '유어스모나미매직스파클링' 2종은 모나미매직 외형의 특징을 살린 음료 병을 자체 제작, 모나미매직의 고유 디자인이 음료 패키지에 그대로 적용됐다. 또 검정색, 빨간색 내용물로 음료를 각각 구성하는 방식으로 매직의 잉크 색상까지 구현됐다.
또 오는 25일 두 번째 협업 상품인 항균펜 3종을 출시하고, '세이퓨'라는 공동 브랜드명을 통해 항균펜 3종을 시작으로 다양한 종류의 항균 문구 시리즈를 선보일 예정이다.

○..세븐일레븐은 ‘홈술족·편야족’을 겨냥해 치킨 전문점의 맛을 담은 야식 안주 상품을 선보인다.
‘교촌 닭가슴살육포’ 2종은 교촌치킨에서 개발한 오리지널·스파이시 시즈닝을 활용해 만든 육포상품으로, 오프라인 채널에서는 세븐일레븐에서 처음 선보인다. 또 ‘멕시카나 치킨콤보도시락’은 멕시카나 오리지널 치킨 소스를 활용해 만든 땡초치킨과 마늘간장치킨을 메인으로 소시지볶음, 마카로니샐러드 등을 반찬으로 담은 제품이다.
 
 

윤대헌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