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롯데칠성음료, 국제식음료품평회 ‘국제 우수 미각상’ 수상 외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롯데칠성음료, 국제식음료품평회 ‘국제 우수 미각상’ 수상 외 
  • 윤대헌 기자
  • 승인 2021.02.16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칠성음료의 ‘칠성사이다’와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콜드브루 블랙’이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국제 우수 미각상’을 수상,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또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코로나에 지친 국민들에게 잠시나마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컨템포러리 아트 디지털 페스티벌’ 팝업 전시회를 열고, 롯데홈쇼핑은 여행업계의 위기 극복을 위해 해외여행상품 판매를 재개했다. 이외 오늘(16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아봤다.

'2021 ITI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국제 우수 미각상'을 수상한 롯데칠성음료의 '칠성사이다'와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콜드브루 블랙'. [사진=롯데칠성음료]
'2021 ITI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국제 우수 미각상'을 수상한 롯데칠성음료의 '칠성사이다'와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콜드브루 블랙'. [사진=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의 ‘칠성사이다’와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콜드브루 블랙’이 ‘2021 ITI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국제 우수 미각상’을 수상했다.
국제식음료품평회는 2005년 벨기에 브뤼셀에서 설립된 ‘국제식음료품평원(ITI)’에서 해마다 진행하는 행사로, 전 세계에서 생산되는 1만여개가 넘는 식음료 제품을 평가해 우수 제품에 공식 인증마크를 부여한다.
칠성사이다는 다양한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종합점수 90.8%를 획득, 국제 우수 미각상의 최고등급인 3스타로 선정됐고,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콜드브루 블랙은 향과 시각적 요소 등의 항목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1스타에 선정됐다.

○..오뚜기는 큼직한 고기와 진한 불맛에 영양까지 더한 ‘게이머즈컵힐러 고기짬뽕’ 용기면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게이머즈컵힐러 고기짬뽕’은 큼직한 돼지고기와 양배추, 목이버섯 건더기 등 원물에서 오는 자연스러운 야채 육수로 얼큰하고 진한 맛의 고기짬뽕을 그대로 재현한 것이 특징이다. 사골, 닭, 돈골을 최적의 비율로 혼합해 깊고 진한 고기짬뽕 육수 베이스를 개발했고, 얼큰하게 매운맛에 채소를 센불에 볶아 불맛을 살렸다. 게임, 
특히 게임 등 미디어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의 영양 보강을 위해 오메가3 지방산, 결명자 분말, 칼슘, 비타민D, 강황 등 9가지 성분도 포함돼 있다.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위스키 브랜드 ‘로얄살루트’는 컨템포러리 아트 작품을 오프라인에서 감상할 수 있는 팝업 전시회를 연다.
로얄살루트는 지난달부터 국내 아티스트 5인, 서울옥션과의 협업을 통해 로얄살루트의 예술적인 브랜드 스토리와 현대적인 예술작품을 함께 즐기는 ‘로얄살루트 컨템포러리 아트 디지털 페스티벌’을 진행하고 있다.
16~23일 서울옥션 강남센터에서진행하는 팝업 전시회는 디지털에서의 예술적이고 유니크한 경험을 오프라인을 통해 더 크게 확대할 수 있는 특별한 전시회다. 전시 작품은 로얄살루트의 21년 라인업 등에서 영감을 얻은 총 5개 작품으로, 로얄살루트의 다양한 제품도 함께 전시된다. 

○..롯데홈쇼핑은 높은 여행상품 수요에 대응하고,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행업계의 위기 극복을 돕기 위해 여행상품 판매한다. 
우선 오는 21일 오후 6시35분부터 55분 동안 필리핀 보라카이, 보홀 지역에 위치한 5성급 ‘헤난 리조트’ 3박 숙박권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이 상품은 코로나19 격리 해제일 이후 1년간 사용 가능하고 ‘그랜드 조선 부산’ ‘위 호텔 제주’ 등 국내 호텔 숙박권으로 변경할 수도 있다. 또 생방송 후 한 달 내 환불도 가능하고, 생방송 중 결제 시 호핑투어(보라카이), 돌핀투어(보홀) 등 액티비티 이용권도 제공한다. 
또 롯데면세점 구매금액의 최대 20%까지 할인 가능한 VIP 등급 업그레이드와 최대 120만원의 적립금을 제공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G마켓은 ‘뮬라웨어 브랜드 쇼케이스’를 오는 21일까지 열고, S/S 신제품을 최초 론칭한다. 또 인기 상품 150여종도 최대 77% 할인가에 판매한다.
프리미엄 멤버십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25% 중복쿠폰’을, 전체 회원에게는 ‘20% 중복쿠폰’을 제공한다.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0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고, ID당 매일 5회씩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또 삼성(10%), 국민(12%) 등 카드결제 할인, 매일 5000원 이상 결제할 경우 최대 1만원까지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고, 두 종류의 쿠폰은 중복 적용이 가능하다. 이외 5만원 이상 제품 구매고객 선착순 100명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Tall)’ 쿠폰을 제공한다.

○..굽네치킨은 자사 페이스북 채널을 통해 ‘굽네 실험실’ 영상 공개했다고 16일 밝혔다.
'굽네 실험실' 시리즈는 ‘세상의 모든 것을 굽는다’는 콘셉트로 제작된 짧은 영상 콘텐츠다. 각종 식재료를 오븐에 굽는 과정을 영상에 담아 '치킨과 피자를 포함해 모든 것은 구워야 가장 맛있다'는 메시지를 재치 있게 전달할 예정이다. 해당 콘텐츠는 매주 금요일마다 굽네치킨 페이스북 채널에 업로드 된다.
굽네치킨은 ‘굽네 실험실’ 2탄 영상 공개를 기념해 자사 페이스북에서 16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영상 말미 공개되는 ‘사과는 구우면 OO해진다’ 문장의 빈칸에 들어가는 단어를 댓글로 남기면 추첨으로 총 10명에게 굽네 디지털 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한다.

○..나뚜루는 아이스크림 전문점을 전면 리뉴얼해 디저트숍 ‘나뚜루 시그니처’로 새롭게 선보였다고 16일 밝혔다.
아이스크림 전문점 시장에서 벗어나 복합적인 카페 공간으로 탈바꿈하고 현 시대의 트렌드에 맞춰 젊고 감각적이며 고급스러운 느낌으로 리뉴얼했다. 
‘나뚜루 시그니처’는 아이스크림의 컵 사이즈 종류를 8종에서 4종으로 줄여 단순화하는 한편 디저트와 커피, 홈카페 키트 등의 카테고리를 두고 지속적으로 시그니처 메뉴를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나뚜루 시그니처’ 1호점은 서울 강서구 마곡나루역 인근에 위치해 있고, 내달 중 경북 포항에 2호점 오픈을 계획이다.

○..아모레퍼시픽은 아름다운재단과 한부모 여성 창업대출 지원사업 ‘희망가게’의 창업주를 3월5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25세 이하 자녀의 부양을 책임지고, 구체적 창업계획을 가진 중위소득 70% 이하 한부모 여성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고, 별도의 담보나 보증, 신용등급은 무관하다.
선정된 창업 대상자에게는 최대 4000만원의 창업자금을 제공하고, 업종별 전문가들의 맞춤형 컨설팅과 교육 프로그램, 개인기술교육비(최대 200만원)를 제공한다. 창업자금의 상환금리는 연 1%이며 상환기간은 8년이다.

윤대헌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