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관심은 '아이폰13'으로... 올웨이즈 온 디스플레이 탑재 등 예측보도 잇따라
상태바
벌써 관심은 '아이폰13'으로... 올웨이즈 온 디스플레이 탑재 등 예측보도 잇따라
  • 서승희 기자
  • 승인 2021.02.16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폰13에 올웨이즈 온 디스플레이(always-on-display) 탑재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아이폰13은 어떤 라인업으로, 어떤 기능을 탑재하고 나올까"

업계와 소비자의 관심이 아이폰12에서 아이폰13으로 빠르게 이동하고 있는 가운데 아이폰13이 애플워치처럼 디스플레이를 항상 가동시키는 신기술을 채택할 것이라는 보도가 나와 관심을 끈다. 

IT(정보통신)매체 애플인사이더에 따르면 유명 IT 트위터리안인 맥스 웨인바흐( Max Weinbach)와 유튜브 채널 애브리씽애플프로( EverythingApplePro)는 차세대 아이폰에 올웨이즈 온 디스플레이 기능을 채택할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다.

안드로이드를 벤치마킹 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는 이 기능을 사용하면 배터리 효율이 높은 120Hz LITO(저온다결정산화물) 디스플레이를 활용해서 잠금화면상태에서 개인 정보 입력없이도 디스플레이 창이 켜진 상태에서 일부 정보를 계속 볼 수 있게 된다.

예를들어 배터리 잔량과 시계는 화면에서 계속 띄어져있고 아이콘이나 바로 알림을 수신하면 팝업 창이 떠 잠깐 확인하는 식이다. 

웨인바흐씨는 이밖에도 아이폰13이 저조도 조건에서도 빼어난 사진 촬영을 가능케하는 울트라 와이드 캠(ultra-wide cams), 아이폰을 하늘로 향하면 자동적으로 ‘천체사진 모드’로 전환하는 기능, 인물모드를 사진 촬영뿐 아니라 영상에도 적용하는 기능 등도 적용을 검토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아이폰12가 대박을 치자 시장에서는 아이폰13관련 다양한 루머들이 흘러나오고 있다.디스플레이에 지문인식 기능 탑재와 더불어 안면인식 인증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좀 더 작아진 노치와 전면 카메라를 사용한다는 말도 돌고 있다.

서승희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