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거리두기 완화에 '백화점·대형마트' 영업시간 '원상복귀'
상태바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에 '백화점·대형마트' 영업시간 '원상복귀'
  • 김지우 기자
  • 승인 2021.02.15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후 9시에서 원래 운영시간대로 재개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당시, 한 대형마트가 오후 9시 영업종료를 앞두고 한산한 모습이다. [사진=김지우 기자]

정부의 사회적거리두기 조치 완화에 따라 대형마트·백화점 등 유통업체들이 영업시간을 현행 밤 9시에서 원래 운영시간으로 원상복귀해 운영한다.

이에 따라 이마트와 롯데마트는 밤 11시, 홈플러스는 자정까지로 운영시간을 변경한다. 다만, 마트에 입점한 식당이나 카페는 정부의 영업시간 제한대로 10시에 문을 닫는다.

백화점의 경우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 이전에도 오후 9시 이전에 영업을 종료했지만, 매장 내 일부 식당가의 폐점 시간을 재조정하기로 했다.

신세계백화점은 식당가 운영 시간을 오후 9시30분까지, 현대백화점은 오후 10시까지 늘린다.

현대백화점 시티아울렛 동대문점과 가산점도 오후 9시30분으로 영업시간을 30분 연장하고, 롯데프리미엄아울렛은 광명·광교·고양터미널 등 12개 도심형 점포의 금·토·일요일 영업시간을 오후 10시까지로 연장하기로 했다.

한 대형마트 관계자는 "이미 온라인으로 수요가 몰린 상황이라 이번 조치가 매출에는 큰 영향을 주지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김지우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