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업계, 신학기-재택근무 겨냥 '할인 판매'로 소비자 공략
상태바
유통 업계, 신학기-재택근무 겨냥 '할인 판매'로 소비자 공략
  • 김지우 기자
  • 승인 2021.02.15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상 등교 앞두고 아동 의류·가방 수요 급증
재택근무 등 고려 '가전·가구' 제품도 할인 판매
신학기 역시 등교수업과 원격 수업이 병행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이마트는 오는 18일~3월2일 '신학기 대전' 행사를 열고 홈오피스용 가구와 디지털가전, 문구 등을 할인 판매한다. [사진=이마트]

올해 코로나19 여파로 등교수업과 원격 수업이 병행되고, 재택근무도 이어질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이에 유통업계는 홈오피스 가구와 디지털 가전, 신학기 용품 등의 수요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보고 할인 판매 본격 나서고 있다. 

먼저 이마트는 오는 18일~3월2일 홈오피스용 가구/디지털가전/문구 등을 최대 30% 할인 판매하는 '신학기 대전'을 진행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데코라인 카운티 책상 세트'와 책상과 함께 놓고 쓸 수 있는 보조 책장인 '데코라인 카운티 보조 책장' 등을 30% 할인 판매한다. 또 눈 피로감이 적은 '프리즘 스탠드' 전 품목을 20%, 시디즈/린백 등 유명 브랜드 의자는 행사카드 구매 시 10~2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원격 수업을 대비하기 위해 마련한 디지털 가전제품은 애플 아이패드와 맥북 전품목을 A스토어 입점 점포에 한해 행사카드 결제 시 5% 할인 판매한다. 또 'LG그램17' '삼성 갤럭시북 Ion2' 구매 시 더블 웹캠, 충전스토리지 키트 등 필수 액세서리 4종 세트를 추가로 증정하고, 행사 노트북 구매 시 MS오피스 정품 소프트웨어를 할인 가격에 제공한다.

신학기 용품으로는 스미글 물병/가방/지갑 20% 할인, 락앤락 물병/텀블러/도시락 전 품목은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담당은 "올해 신학기 역시 등교수업과 원격 수업이 병행돼 홈오피스 가구와 디지털 가전 수요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며 "고객이 합리적인 가격에 신학기를 준비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G마켓과 옥션은 오는 23일까지 ‘디지털가구 빅세일’을 각각 진행한다. 이를 통해 국내외 100여개 브랜드의 인기 제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할 예정이다.

특히 빅세일 전용 할인쿠폰을 3일에 한 번씩 총 3회에 걸쳐 제공하고, 프리미엄 멤버십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20% 할인쿠폰’ 3종을 증정한다. 또 일반 회원은 10만원 이상 구매 시 ‘20%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카드사 중복 할인 혜택도 주어진다. 오는 17일까지 ‘스마일카드’로 50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5만원까지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최대 20개월 무이자할부도 가능하다. 참여 브랜드는 국내외 대표 가전·가구 브랜드 100여개로, 이 가운데 삼성전자와 LG전자, 다이슨 등 약 30여개 브랜드 전용 할인쿠폰도 마련돼 있다. 

또 매일 자정에 공개되는 ‘빅세일 특가딜’ 상품은 삼성전자 비스포크 냉장고, LG워시타워 세탁건조기 등이 마련돼 있고, 하루에 30개 상품을 최대 70% 할인가에 판매한다.

이주철 이베이코리아 영업본부 부문장은 “올해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온라인을 통한 가전, 가구 구매가 특히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따라서 기존 행사의 판매 빅데이터를 활용해 시즌 인기 브랜드 및 상품을 특가로 준비했다”고 말했다.

롯데온(ON)은 오는 21일까지 ‘2021 롯데온 온라인 가구·침구 박람회’를 열고 라이브 방송 ‘온라이브’를 통해 가구와 침구를 판매한다. 

이번 행사에서 시디즈, 리바트, 한샘 등 약 80여개 유명 가구 브랜드 제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고, 카드사별 최대 7% 할인 적용이 가능하다. 또 행사 상품 5000원 이상 구매 시 최대 20%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사무용 가구로는 ‘두닷 콰트로 데스크’ ‘시디즈 화이트쉘 메쉬 의자’ ‘피랙 누보 선반장 2단 덴버오크’ 등이 있다. 침구상품은 ‘벨리에르 향균 피그먼트 토퍼 침구 풀세트' '소프트피치 면 100수 헝가리 구스다운' '에몬스 파티오 4인 천연 면피 가죽소파' 등을 한정수량 할인 판매한다.

신주훈 롯데온 홈리빙 MD는 “2~4월까지는 신학기 준비와 이사, 혼수 준비 등으로 연중 가구 판매가 가장 많이 일어나는 시기다"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다양한 인테리어 상품을 비교해보고 구매할 수 있다”고 말했다.

롯데백화점은 지난달 29일 교육부가 올해 개학을 예정대로 진행한다고 발표하자 아동 상품군의 매출(1월29일~2월8일)이 전년 동기 대비 58% 급증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오는 3월4일까지 봄 신학기 테마를 ‘프레시 뉴 스타트’로 정하고 관련 상품을 온·오프라인에서 선보인다.

대표상품으로는 노스페이스키즈의 경우 키즈와이드 프로텍션 스쿨팩을 10%, 헤지스키즈는 로얄체크 책가방 세트와 밀키웨이란도셀 책가방 세트는 30%를 각각 할인 판매한다. 또 책가방 세트 구매 시 필통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휠라는 백팩을 구매하면 엘홀더 세트(8종)를, 카본 백팩 구매 시 엘홀더 세트(8종) 및 워셔블 마스크 세트(마스크, 스트랩, 필터)를 점포별 한정 수량으로 증정한다. 또 노스페이스 화이트라벨은 신학기 가방 구매 시(5가지 스타일) 10% 할인 행사를 오는 3월31일까지 진행한다.

롯데백화점은 또 라이브 방송 채널 ‘100LIVE’에서 ‘신학기 특집전’을 진행한다. 오는 18일 오후 6시30분에는 'NBA'의 의류와 가방을 최대 60% 할인 판매하고, 방송 중 5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NBA 쿠션 담요를 30개 한정 수량으로 증정한다.

이어 19일 오후 6시30분에는 학생들의 시그니처 백팩인 '잔스포츠'의 인기 상품을 최대 44% 할인 판매한다.

또 개강을 앞둔 대학생을 위해 롯데백화점 앱에서 ‘뷰티플러스 클럽’ 신규 가입 후 첫 구매한 고객에게는 화장품 단일 브랜드 15%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김지우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