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캐릭터로 재미 본 하이트진로, 올해도 캐릭터 마케팅 "쭉~" 외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캐릭터로 재미 본 하이트진로, 올해도 캐릭터 마케팅 "쭉~" 외  
  • 윤대헌 기자
  • 승인 2021.02.10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캐릭터 마케팅으로 재미를 톡톡히 본 하이트진로가 소비자 호응에 힘입어 올해 역시 캐릭터를 앞세운 마케팅에 총력을 펼칠 전망이다. 또 동원F&B는 국내 최초로 미세입자 기술을 적용해 흡수율을 높인 ‘아쿠아셀 오메가3 코큐텐디’를 출시해 눈길을 끈다. 이외 SPC그룹이 전국 사업장 인근 복지기관에 자사 제품을 전달해 훈훈함을 전해주는 등 오늘(10)의 유통가 소식을 모아봤다.  

하이트진로 TV광고 시리즈.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의 TV광고 시리즈. [사진=하이트진로]

○..소주 업계 최초로 캐릭터 마케팅으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았던 하이트진로가 올해도 캐릭터 마케팅을 이어간다. 
하이트진로는 새해를 맞아 ‘열일하는 두꺼비’ 콘셉트의 진로 TV광고 ‘종합’ 편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이 광고는 지상파와 케이블, 디지털 매체 등을 통해 방영된다
광고는 앞서 선보였던 ‘진로이즈백’ ‘높이뛰기’ ‘서핑’ ‘아는 형님’ 광고들을 총망라한 것으로, 두꺼비 캐릭터의 맹활약상이 담겨 있다. 하이트진로는 지난달 부산과 대구에 주류 캐릭터숍 ‘두껍상회’를 오픈해 90여 종의 두꺼비 굿즈를 선보이고 있다. 

○..동원F&B는 ‘아쿠아셀 오메가3 코큐텐디’를 선보였다고 10일 밝혔다. 이 제품은 특히 호주의 바이오테크 기업 파마코에서 개발한 아쿠아셀 기술을 국내 최초로 적용해 오메가3 지방산의 체내 흡수율을 높였다는 점에서 관심을 모은다.
아쿠아셀 기술은 물에 잘 녹지 않는 지방산을 미세입자 크기로 잘게 쪼개 체내 흡수를 쉽게 만드는 기술이다. 주요 영양성분은 오메가3로, DHA와 EPA의 함량은 600㎎에 달하고, 이외 코엔자임Q10, 비타민D가 포함돼 있다.
한편 동원F&B는 오는 12일 오후 6시40분 현대홈쇼핑 채널을 통해 ‘아쿠아셀 오메가3 코큐텐디’ 특가전을 진행한다.

○..SPC그룹은 설 명절을 맞아 전국 사업장 인근 복지기관에 자사 제품을 전달했다고 10일 밝혔다.
지역별로는 우선 SPC그룹 양재동 본사 임직원들이 서초구 양재노인종합복지관과 함께 지역 어르신 300명에게 동영상을 통해 새해 인사와 함께 호빵 3000개를 지원했다. 또 저소득 노인 가정 65곳에 삼립호빵과 우동, 던킨도너츠 커피 등으로 구성된 선물세트를 후원했다.
파리크라상은 경기도 성남시 내 30여 곳의 복지시설을 후원했고, 비알코리아는 충북 음성군 노인복지관에 명절 선물세트를 전달했다. 또 SPC삼립은 시흥, 서천, 광주 등지의 지역복지관과 아동기관에 삼립빵 제품을 지원했다. 

○..CJ오쇼핑은 오는 13일 ‘동백점’(동지현 백화점) 설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 동백점은 CJ오쇼핑 대표 쇼호스트인 동지현이 백화점을 운영하는 숍인숍 콘셉트의 프로그램이다.
동백점은 국내는 물론 해외 직구로도 구매하기 어려운 뷰티·이너뷰티 아이템을 선보여 인기를 얻고 있다.
이날 오전 11시40분과 오후 9시30분에 ‘캐롤프랑크 이드라덤 크림’을 방송하고, 오후 12시40분 동백점 2호점 ‘이너뷰티 스토어’에서는 ‘미국 직수입 리저브에이지 콜라겐 파우더’를 TV홈쇼핑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다. 

○..롯데홈쇼핑은 오는 14일까지 패션·가전 등 인기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고 적립금까지 제공하는 ‘설레는 쇼핑’ 특집전을 진행한다.
11일 오후 12시40분 ‘엑스킹 전신 운동기구’를 판매하고, 13일 오전 10시25분에는 자체 패션 브랜드 ‘LBL’의 봄 신상품을 론칭한다. 또 티커머스 채널 ‘롯데원티비’에서는 10~14일 ‘홈뷰티’ ‘럭셔리’ ‘집콕’ 등 5가지 테마로 인기상품을 구성한 ‘오복절’ 행사를 진행한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설레는 쇼핑’ 행사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5% 적립금을, ‘선물하기’ 기능을 통해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적립금 10%를 추가로 제공하고, ‘오복절’ 행사 상품을 구매한 고객 10명을 추첨해 각각 50만원씩 적립금을 지급한다.

○..쿠쿠전자는 23L 용량으로 더욱 커진 ‘쿠쿠 전자레인지’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신제품은 레귤러 사이즈 냉동 피자 한 판이 거뜬히 들어가는 23L의 넉넉한 내부 조리공간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또 듀얼 다이얼로 5단계 출력 조절과 최대 95분 타이머 기능과 자동메뉴 기능이 탑재돼 있고, 시작버튼을 누르면 30초 조리가 바로 작동된다. 특히 동급 사양 제품 대비 최대인 720W 고주파 출력을 지원해 음식을 고르게 조리하고, 재료의 중량에 따라 해동시간을 설정할 수 있어 지나친 익힘을 방지해 영양과 맛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다. 

○..에잇세컨즈는 신진 아티스트 ‘애슝’과 협업한 캡슐 컬렉션 출시와 함께 4월21일까지 가로수길점에서 오픈갤러리를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컬렉션의 주제는 ‘스테이 캣 홈’으로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고양이의 모습을 작가 애슝의 시선으로 풀어낸 그림을 에잇세컨즈의 원마일웨어에 담았다.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스웨트셔츠·조거팬츠 셋업, 반팔 티셔츠, 카디건, 파자마, 에코백, 우산 등 총 20여 종이 있다.

○..한국피자헛은 피자와 사이드 메뉴 3종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와우박스’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와우박스’는 ‘월드 스트리트 푸드’와 ‘베스트 컬렉션’ 2종으로 출시되고, 두 제품 모두 피자와 사이드 메뉴 3종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피자는 메가크런치와 프리미엄 피자 중 선택이 가능하다.
‘월드 스트리트 푸드’는 피자와 하와이안 갈릭치킨, 이태리 페투치니 파스타, 대만 연유치즈볼로 구성됐고, ‘베스트 컬렉션’은 피자헛 베스트 사이드 메뉴만 담은 구성으로 피자와 함께 리치치즈파스타, 오리지널 윙, 고르곤졸라 치즈볼 등을 맛볼 수 있다.

○..매일유업은 대표 우유 제품에 소 캐릭터를 적용해 선보인다.
이번에 새 옷을 입은 제품은 ‘우유속에’ 시리즈와 커피우유 ‘커피속에 모카치노’, 매일우유 오리지널 2입 기획팩이다. 
매일유업이 새롭게 선보인 캐릭터는 ‘흰 소의 해’인 신축년을 기념한 소 캐릭터로, ‘편안하소’ ‘대박나소’ ‘행복하소’라는 새해 인사가 담겨 있다. 신규 패키지는 3월까지 한정 적용된다.

ㅇ..국내 최대 유소년야구 단체인 대한유소년야구연맹(회장 이상근)이 올해부터 새롭게 연식야구 리그 개설을 통해 어린이야구 저변 확대에 나선다.

그동안 초롱리그(유치부), 새싹리그(U-9), 꿈나무리그(U-11), 유소년리그(U-13), 주니어리그(U-15) 등 다양한 연령별 리그를 선보인 대한유소년야구연맹은 주류를 이루고 있는 경식 야구에 이어 누구나 실력에 상관없이 안전하게 야구를 즐길 수 있는 안전공을 이용한 연식야구를 추가한다.

윤대헌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