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패트롤] 현대엔지니어링, 역삼동서 '원에디션 강남' 분양 등
상태바
[부동산 패트롤] 현대엔지니어링, 역삼동서 '원에디션 강남' 분양 등
  • 이우호 기자
  • 승인 2021.02.05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호반건설, 신규 협력사 오늘 10월까지 모집..건축 전기 자재 등 53개 공종 및 품목
- 대우건설, 원격드론관제 사업 위해 네이버클라우드와 업무협약 체결

○...현대엔지니어링은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653-4번지 A1블록 일원에 들어서는 ‘원에디션 강남’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원에디션 강남’ 은 과거 고급 스포츠시설로 잘 알려진 바 있는 강남 스포월드 자리에 들어서는 하이엔드 주거복합단지다. 대지면적 6,355㎡에 지하 5층 ~ 지상 20층 3개 동 규모로 도시형 생활주택 전용 26㎡ ~ 49㎡ 234가구, 오피스텔 전용 43㎡ ~ 82㎡ 25실, 근린생활시설, 운동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원에디션 강남’ 견본주택은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622-5지에 위치한다.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예방을 위해 사전 예약제로만 운영되며, 홈페이지  또는 전화 예약 후 방문이 가능하다. 

현대엔지니어링의 원에디션 투시도 [현대엔지니어링 제공]
현대엔지니어링의 원에디션 투시도 [현대엔지니어링 제공]

○...호반건설이 2021년 신규 협력사를 다음달 10일까지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외주부문 – 건축, 전기/설비, 토목 등 46개 공종 △자재부문 – 건축, 설비 7개 품목이다.

지원 자격은 △전문건설면허 보유 3년 이상(모집공고일 기준, 자재업체 무관) △해당공종 2020년 실적 2건 이상(상위 50위 건설사 대상) △전국 시공 가능 업체(제주 포함), △ 신용평가기관(이크레더블, 나이스디앤비, 나이스평가정보 중 택1)의 일정 수준의 신용 등급을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신용등급 기준은 △이크레더블 신용등급 ‘BB-’, 현금흐름등급 ‘B’ 이상 △나이스디앤비 신용등급 ‘BB-’, 현금흐름등급 ‘B’ 이상 △나이스평가정보 신용등급 ‘BB’이상, 현금흐름등급 ‘CF2’ 이상이 필요하다.

 

○...대우건설은 지난 4일 을지로 대우건설 본사에서 원격드론관제 사업을 본격화하기 위해 네이버클라우드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서 양사는 원격드론관제 시스템의 클라우드 활용, 신규사업 발굴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대우건설은 2020년 사내서비스를 실시한 뒤 현재 국내외 25개 현장에 DW드론관제시스템을 적용 중이며, 2021년부터는 네이버클라우드와 함께 건설분야 이외 소방, 인명 수색, 해안 정찰과 같은 다양한 산업군에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네이버클라우드는 국내 클라우드 기업 중 가장 큰 규모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IT 전문 기업으로, 네이버의 기술과 경험을 기반으로 한 산업 특화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난 4일 을지로 대우건설 본사에서 대우건설 기술연구원장 장승규 상무(왼쪽), 네이버클라우드 클라우드 사업총괄 김태창 전무가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대우건설]
지난 4일 을지로 대우건설 본사에서 대우건설 기술연구원장 장승규 상무(왼쪽), 네이버클라우드 클라우드 사업총괄 김태창 전무가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대우건설]

 

 

 

이우호 기자  re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