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페르노리카 코리아, 국악 영재에 장학금 전달 외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페르노리카 코리아, 국악 영재에 장학금 전달 외
  • 윤대헌 기자
  • 승인 2021.02.04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차세대 국악예술인 양성을 위해 국악 영재 36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또 롯데제과가 지난해 6월 선보인 ‘에어 베이크드’의 누적 매출액이 100억원을 넘었다. 이외 KT&G는 지난해 사상 최대 실적을 경신했고, 전자랜드는 올해 첫 신규 매장으로 ‘파워센터 쌍문점’을 오픈하는 등 오늘(4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아봤다.   

페르노리카 장학금을 수여하는 장 투불 페르노리카 코리아 대표. [사진=페르노리카 코리아]
페르노리카 장학금을 수여하는 장 투불 페르노리카 코리아 대표. [사진=페르노리카 코리아]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차세대 국악예술인 양성을 위해 국립국악중고등학교 소속 국악 영재 36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4일 밝혔다. 

4~5일 열리는 국립국악중고등학교의 온라인 졸업식에서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장 투불 대표는 영상을 통해 장학금 수상자들을 축하하고 졸업생들의 앞날을 응원했다.

‘페르노리카 국악 장학사업’은 지난 2002년 ‘임페리얼 국악 장학 사업’으로 시작한 이후 페르노리카 코리아로 사업이 이관됐고, 현재까지 이어오고 있다. 지금까지 총 587명의 국립국악중고등학교 국악 영재들에게 전달된 장학금 규모은 24억원에 달한다.

○..롯데제과는 지난해 6월 선보인 신개념 스낵 ‘에어 베이크드’의 누적 매출액이 100억원을 넘었다고 4일 밝혔다.  

롯데제과는 ‘에어베이크드’의 인기에 힘입어 이달 중 품질을 업그레이드한 후속 제품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우선 주요 원료인 감자를 100% 독일산으로 바꿔 감자의 풍미를 강화하고, 오븐에서 굽는 공정을 조정해 식감을 한층 개선할 예정이다.

‘에어 베이크드’는 튀기지 않고 특수 제작한 오븐에서 열풍으로 구운 스낵 브랜드로, 기름기 없이 담백하고 깔끔한 맛이 좋으며 바삭바삭한 식감이 특징으로, 감자칩 2종(오리지널, 양파맛)과 팝핑 스낵(케틀콘맛) 3종이 있다.

○..KT&G는 지난해 연결 기준으로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5조3016억원, 1조4824억원을 기록했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사상 최대 실적이다.

KT&G는 지난해 초 중동 담배 수입업체와 7년간 2조2000억원 수준의 수출계약을 발표했고, 미국 등 해외법인의 유통망 확대 영향으로 해외 판매량이 증가했다. 또 지난해 PMI를 통한 러시아‧일본 등 전자담배 수출도 활발하게 이뤄졌다고 KT&G 측은 설명했다.

지난해 국내 궐련 판매량은 416억 개비로 전년보다 2.5%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외 전자담배 사업 부문인 ‘릴’ 기기의 누적 판매량은 300만대를 돌파했고, 부동산 부문 역시 수원 개발사업 등에 힘입어 지난해 6546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전자랜드는 4일 서울 창동에 ‘파워센터 쌍문점’을 신규 오픈한다. 이는 전자랜드의 올해 첫 신규 매장 오픈이다.

전자랜드 파워센터 쌍문점은 지난 2019년 11월 파워센터 반포점 오픈 이후 약 1년3개월 만에 오픈한 서울지역 신규 매장이다. 전자랜드는 이번 오픈으로 서울지역에 인샵 포함 총 9개의 매장을 운영하게 됐다. 

전자랜드 파워센터는 다양한 품목의 가전을 직접 사용해보고, 브랜드별로 손쉽게 비교할 수 있도록 꾸민 체험형 프리미엄 가전 매장이다. 신규오픈을 기념해 오는 7일까지 다양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중고나라는 지난해 중고 오토바이 거래규모가 4013억원으로 전년 대비 1313억원 증가했다고 밝혔다. 중고나라 플랫폼에서는 지난해 하루 평균 약 470대의 중고 오토바이 상품이 등록됐고, 월 평균 거래 규모는 약 334억 수준이다.

지난해 중고나라 내 중고 오토바이 거래 시장 확대는 레저, 배달 등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이 가능한 125cc 이하 소형 오토바이의 거래 증가했다.

중고나라 관계자는 “코로나로 인한 배달 관련 사업 확대와 아르바이트 등 인력 수요가 계속 커지는 만큼 중고거래 오토바이 거래시장 확대는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도드람은 전주현대옥과 도드람한돈을 활용한 메뉴 공동연구 및 개발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가맹사업을 통한 상생협력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도드람의 자회사인 도드람에프씨는 전주현대옥과 상품 공급에 대한 공식 계약을 체결하고 도드람한돈을 사용한 직화불곱창, 오향머릿고기 등의 인기 제품을 향후 2년간 전주현대옥에 판매한다.

김민수 도드람양돈농협 마케팅본부장은 “지속되는 코로나19 등으로 가맹 프랜차이즈 산업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이번 협약 체결로 양사 가맹사업의 상생과 발전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H&M은 설을 맞아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벤트는 5~14일 전국 H&M 매장과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5만원 이상 구매한 회원은 누구나 응모할 수 있고, 1등에게는 H&M 기프트 카드 100만원권, 2등에게는 1개월간 사용할 수 있는 H&M 50% 할인 쿠폰, 3등에게는 30% 할인 쿠폰이 각각 주어진다.

H&M 공식 온라인 스토어 내의 내 계정, 또는 응모 페이지에서 응모할 수 있고, 당첨자는 이달 셋째 주 중 이벤트 응모 페이지에 발표된다.

○..이랜드의 SPA 브랜드 ‘스파오’는 설을 맞아 5~14일 ‘설프라이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SPAO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게 10만원 상당의 다양한 혜택을 담은 ‘세뱃돈 쿠폰팩’을 증정한다. 쿠폰팩은 프로모션 기간 내에 스파오를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로 추가하는 신규 고객과 이미 친구로 등록한 기존 고객 모두에게 증정한다. 

이외 인기상품인 ‘파자마 1+1’ 행사와 봄 신상 아이템 올해 첫 할인, 20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펭수 담요 쿠션’ 증정 등의 행사가 마련돼 있다. 또 온라인몰에서는 하루 4번 스파오의 베스트 상품을 파격가에 판매한다.

윤대헌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