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용 옥중회견문 "삼성그룹 본사를 제3국으로 옮기겠다" 가짜뉴스 주의보...삼성 "전혀 사실 아니다"
상태바
이재용 옥중회견문 "삼성그룹 본사를 제3국으로 옮기겠다" 가짜뉴스 주의보...삼성 "전혀 사실 아니다"
  • 박근우 기자
  • 승인 2021.01.21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온라인상에 '옥중 특별 회견문' 가짜뉴스 떠돌아
- 이재용 "준법감시위원회 활동을 계속 지원하겠다"

삼성전자는 이재용 부회장의 '옥중 회견문'이라며 최근 온라인상에서 유포되고 있는 글에 대해 "사실이 아니다"라고 21일 밝혔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이날 본지와 통화에서 "유포된 게시물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며 "이재용 부회장은 코로나19 상황 때문에 접견 자체도 어려운 상황"이라고 전했다.

전날부터 인터넷 커뮤니티나 카카오톡 등에서는 '옥중 특별 회견문'이라는 게시물이 떠돌았다.

해당 게시물에는 "삼성을 사랑하시는 국민 여러분께 죄송하다", "제가 박근혜 대통령의 부탁을 직접 받은 것은 아니다"는 내용이 담겼다.

 

"삼성에서 80억이 돈 입니까"라거나, "그룹 본사를 제3국으로 옮기겠다", "에버랜드는 어린이들을 위해 무료로 개방하겠다"는 등 터무니없는 내용도 포함됐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전혀 사실이 아니고, 21일 변호인을 통해 밝힌 메시지가 진짜"라고 말했다.

이재용 부회장이 구속 된 후 첫 옥중 메시지는 이날 변호인을 통해 이날 전해졌다. 이 부회장은 "준법감시위원회 활동을 계속 지원하겠다"며 "위원장과 위원들께는 앞으로도 계속 본연의 역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이 부회장은 지난 18일 '국정농단 사건' 파기환송심에서 징역 2년6개월의 실형을 선고받고 법정 구속됐다.

박근우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