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WC 2017] KT, 우수협력사 해외 시장 진출 지원한다
상태바
[MWC 2017] KT, 우수협력사 해외 시장 진출 지원한다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7.02.22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가 MWC 2017에서 5개 협력사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한다. 
 
KT는 2월27일부터 3월 2일까지 4일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이동통신 박람회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17(MWC 2017)'에 KT 우수협력사 5곳과 동반 참가해 'ICT 한류'의 우수한 기술력을 선보인다.

황창규 KT 회장

 
KT의 지원으로 MWC 2017에서 글로벌 가능성을 노크할 협력사는 FRTek, Salin, Snet ICT, 매크로그래프, 피엔아이시스템 총 5곳이다. 

이들이 선보일 대표 아이템은 ▲FRTek(에프알텍)의 신규 케이블 포설 없이 5G 통신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전송장비 ▲Salin(살린)의 세계 최초 3D와 2D 화면이 결합된 VR 양방향 통신 솔루션 ▲Snet ICT(에스넷아이씨티)의 밀리미터웨이브를 이용한 고속이동차량 내 인터넷서비스 제공 솔루션 ▲매크로그래프의 고화질 CG기반의 실재감이 강화된 VR 콘텐츠 제작 솔루션 ▲피엔아이시스템의 역동성이 강화된 VR 어트렉션 제작 솔루션 이다.
 
KT는 협력사들과 동반 전시를 통해 협력사의 기술, 제품 경쟁력에 대한 외부 신뢰도를 높이고 투자 유치와 판로 개척을 통해 본격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KT는 5G 전송장비 전문기업인 은 KT와의 공동연구로 5G DAS 기술시연을 성공해, 이번 전시를 통해 실제 해외 판매가 일어날 수 있도록 글로벌 IT기업 및 투자자들과의 미팅이 예정되어 있다. 5G DAS는 5G의 핵심인 초고속 초저지연을 구현시킬 수 있는 mmWave에서 800MHZ 광대역 신호 처리가 가능한 중계기이다.
 
KT는 작년 'MWC 상하이', 싱가포르 'CommunicAsia' 및 태국 'ITU World Telecom'에서도 협력사들이 뛰어난 ICT 기술을 선보이는데 적극 지원 하였으며 실제 가시적인 글로벌 사업 성과도 나타나고 있다.
 
실제로 작년 MWC에서 KT와 함께 전시한 스타트업 <원투씨엠>은 스마트폰 전용 스탬프 및 인증 솔루션에 대해 관심을 보인 현지 까딸루냐 정부 무역 투자청 관계자와의 비즈니스 미팅을 계기로 스페인 현지의 다양한 티켓팅 관련 기업들을 소개 받았고, 현재까지도 비즈니스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이를 계기로 스페인 바로셀로나 현지에 법인진출을 고려 중이다.
 
고윤전 KT 미래사업개발단장(상무)는 "이번 MWC 2017에서는 KT와 사업화가 연계되어 진행 중이거나 사업화 가능성이 있는 협력사들의 제품과 솔루션을 전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KT는 협력사와 사업화 연계 및 글로벌진출을 적극 지원하고 경쟁력 있는 협력사를 육성하여 건전한 '동반성장' 생태계를 만들어 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백성요 기자  sypaek@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