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나이트에서 펠레를 만나요'... 에픽게임즈, ‘펠레컵’ 오픈 및 축구 아이템 업데이트
상태바
'포트나이트에서 펠레를 만나요'... 에픽게임즈, ‘펠레컵’ 오픈 및 축구 아이템 업데이트
  • 김민희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21.01.20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에 새로운 경쟁전 ‘펠레컵’을 오픈하는 한편 축구 관련 아이템을 추가한다고 20일 밝혔다.

20일부터 시작되는 ‘펠레컵’은 브라질의 전설적인 슈퍼스타이자 축구 레전드인 펠레를 만날 수 있는 경쟁전으로, ‘펠레컵’에 참여하는 플레이어는 23일부터 판매되는 킥오프 세트와 펠레의 에어펀치 이모트를 무료로 얻을 수 있는 기회에 도전할 수 있으며, 최상위 득점자들에게는 커스텀 사인 셔츠를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킥오프 세트는 유니폼 등을 통해 자신이 좋아하는 팀을 표현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10종의 남녀 의상 중 하나를 선택해 구매하면 된다. 의상은 한 팀만이 아니라 전 세계 23개 축구팀 중 어느 팀으로도 변경이 가능하다.

23개 축구팀에는 프리미어리그의 맨체스터시티 FC와 세리에 A의 유벤투스 FC, 라리가의 세비야 FC, 분데스리가의 보루시아 묀헨글라트바흐 등 유럽 4대 리그의 팀뿐만 아니라 로스앤젤레스 FC, 산투스 FC, 시드니 FC, 세레소 오사카 등 세계 각지의 팀들이 포함돼 있다.

펠레의 에어펀치 이모트는 펠레와 협력해 만든 아이템으로, 현역 시절 펠레가 득점한 후 펼친 그만의 특별한 세리머니를 게임에서 표현할 수 있다.

포크리(포트나이트 크리에이티브)에서도 축구에서 영감을 얻은 기간 한정 모드인 ‘축구 토너먼트’를 즐길 수 있다. 4대4 대진표 스타일의 게임 모드인 ‘축구 토너먼트’는 캐릭터의 신체와 곡괭이, 파워업, 속도 부스트 등을 이용해 상대보다 많은 점수를 얻으면 승리한다. 각 게임은 2라운드로 구성되며, 1라운드의 승자는 다음 라운드에 진출해 결승전을 치르고, 나머지 팀은 3, 4위를 두고 맞서게 된다.

김민희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