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콕'에서 운동하세요"...카카오 VX, 스마트홈트 편의성 개선
상태바
"'집콕'에서 운동하세요"...카카오 VX, 스마트홈트 편의성 개선
  • 안성찬 골프전문기자
  • 승인 2021.01.14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스마트홈트’ 화면 구성 변경 및 이용자들의 선택권 높이기 위한 개선 진행
- 오는 20일까지 새해 기념 ‘소원을 말해봐’ 이벤트를 진행해 경품 증정 

코로나19로 인한 '집콕'이 보편화되면서 홈트레이닝 서비스도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발 맞춰 스포츠와 IT를 결합한 체감형 통합 서비스 기업 카카오 VX(대표이사 문태식)는 14일 홈트레이닝 서비스 ‘스마트홈트’에서 이용자들을 위한 편의성 개선에 나섰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은 이용자의 요청을 적극 반영한 것으로 각종 기능 개선 및 편의성을 업그레이드해 홈트를 유용하게 활용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앱 내 ‘플레이어 화면’에 이용자의 모습과 ‘관절 추출선’을 동시에 노출하던 방식에서 ‘관절 추출선’만 보여주며, 콘텐츠 자체 집중도를 높이는 방식으로 변경했다. ‘스마트홈트’ 이용자는 이번 화면 구성을 통해 실시간 관절 움직임을 정확하게 체크하고, 보다 효과적인 운동으로 몸을 단련할 수 있다.

또한, 트레이너의 영상 화면을 큰 화면으로 개편해 모바일 환경에서도 이용자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홈트를 이어갈 수 있다.

아울러 ‘스마트홈트’는 신체를 인식하기 어려운 환경에서 홈트를 활용하는 이용자를 위한 기능을 도입했다. 이용자들의 선택권을 넓히기 위해 도입한 ‘VOD 기능’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운동 코칭 영상을 시청할 수 있으며, ‘AI코칭 기능’도 함께 활용이 가능하다. 

카카오 VX는 ‘스마트홈트’ 업데이트와 함께 오는 20일까지 새해를 기념하는 ‘소원을 말해봐’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마트홈트’ 공식 인스타그램 이벤트 게시글 내 댓글로 2021년 새해 소원을 남기는 이용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커피 쿠폰’을 선물한다. 

LG U+와 공동으로 서비스하는 카카오 VX의 ‘스마트홈트’ 앱은 이용자의 관절 추출을 기반으로 한 실시간 움직임 분석 및 전문 트레이너 자세와 비교하는 AI코칭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마트홈트’는 지난해 12월 한 달간 이용자 수(MAU)가 전년 동월 대비 약 224% 증가했다. 운동 프로그램 실행 수는 약 128%, 운동 완료 수는 약 187% 증가하는 등 지속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언택트 시대 대표 앱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안성찬 골프전문기자  golf@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