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 ‘아름다운 특별전’ 진행···보호종료아동 자립정착 지원
상태바
애경, ‘아름다운 특별전’ 진행···보호종료아동 자립정착 지원
  • 김지우 기자
  • 승인 2021.01.14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름다운가게와 기부행사
애경산업 제품, 임직원 기증품 전달
판매수익금은 보호종료아동 자립정착금으로
애경은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와 함께 ‘나눔과 순환’을 위한 기부행사 ‘아름다운 특별전’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애경산업 임재영 대표이사(오른쪽), 아름다운가게 윤여영 상임이사(왼쪽) 등이 참석했다. [사진=애경산업]

애경은 지난 13일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와 함께 ‘나눔과 순환’을 위한 기부행사 ‘아름다운 특별전’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애경은 1000만원 상당의 애경산업 제품과 함께 지난해 12월초부터 2주간 애경산업, AK홀딩스 등 애경의 4개 계열사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은 의류·도서·잡화 등 총 650종의 물품을 아름다운가게에 기증했다. 

아름다운가게를 통해 판매된 기증품의 수익금은 만 18세 이상이 되면 보육원과 같은 아동양육시설이나 위탁가정에서 나와 자립해야 하는 보호종료아동들의 자립정착금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이날 아름다운가게 망원역점 진행된 행사에는 애경산업 임재영 대표이사, 아름다운가게 윤여영 상임이사 등이 참석했다.

애경 관계자는 “이번 ‘아름다운 특별전’을 통한 임직원들의 기부가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애경은 앞으로도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나눔 활동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아름다운가게는 물건의 재사용과 순환을 통해 사회의 친환경적 변화에 기여하고 소외계층의 공익 활동을 지원하고, 시민의 성장과 공동체 발전에 기여하는 사회적기업이다.

김지우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