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송종욱 은행장 연임 최종 확정...송행장 "변화와 혁신으로 질적 성장"
상태바
광주은행, 송종욱 은행장 연임 최종 확정...송행장 "변화와 혁신으로 질적 성장"
  • 박소연 기자
  • 승인 2021.01.08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종욱 광주은행장
송종욱 광주은행장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오는 3월 임기가 만료되는 송종욱 은행장의 연임을 결정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 6일, JB금융지주 자회사CEO후보추천위원회는 차기 광주은행장 후보로 송종욱 현 은행장을 단독 추천했으며, 8일 광주은행 임원후보추천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연임을 최종 확정했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오는 3월로 예정된 주주총회를 거쳐 공식 선임될 예정이며 임기는 2년이다.

송행장은 “‘코로나19’ 팬데믹 영향에 의한 경기침체의 장기화와 핀테크 및 빅테크 기업의 금융산업 진출 등 치열한 경쟁환경이 예상된다"며 "변화와 혁신으로 무장해 내실있는 질적 성장을 이뤄냄으로써 지방은행 최고의 수익성과 건전성을 갖춘 리딩뱅크로 도약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더불어 “지역의 중소기업·중서민에 대한 금융지원과 지역소외계층에 대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과 상생하고 지역민과 동행하며 광주·전남 대표은행의 사회적 책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17년 9월 자행 출신 최초로 제13대 광주은행장으로 선임된 송 행장은 1년 6개월의 짧은 기간 동안 고객중심·현장경영을 통해 광주은행을 한 단계 도약시키며 2019년 3월 한차례 연임했다. 

광주은행은 2019년 당기순이익 1733억원으로 사상 최대 실적을 올렸다. 지난해는 3분기까지 1377억원을 달성했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1962년생으로 순천고와 전남대, 전남대 대학원을 졸업한 뒤 1991년 광주은행에 입행했으며, 금호동지점장과 서울지점장을 거쳐 수도권 영업부행장, 영업전략 총괄 부행장을 지냈다. 

박소연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