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미국 연방 의사당에서 총 맞아 중태 빠진 여성 사망"...트럼프 지지자 수천명 난입 '초유의 사태'
상태바
[종합] "미국 연방 의사당에서 총 맞아 중태 빠진 여성 사망"...트럼프 지지자 수천명 난입 '초유의 사태'
  • 박근우 기자
  • 승인 2021.01.07 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의사당 진입 과정에서 총탄 가슴에 맞아
- 워싱턴DC, 7일과 8일 양일간 6시 이후 통행금지령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지지자들이 조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의 최종 승리를 확정하는 상·하원 합동회의장에 난입하는 사상 초유의 사태가 벌어진 가운데 가슴에 총을 맞아 중태에 빠진 여성 1명이 결국 사망했다.

NBC방송은 시위대와의 충돌 과정에서 총격을 받은 여성이 응급실로 긴급 이송 됐지만 사망했다고 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앞서 CNN은 의회서 여성 1명이 가슴에 총상을 입었으며 위독한 상태라고 전했다.

총격 당시 상황에 관한 구체적인 내용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이 여성은 트럼프 대통령 지지자들의 의사당 난입사태 와중에 의사당 건물 안에서 누군가가 쏜 총탄에 가슴 부위를 맞은 것으로 전해졌다.

아직까지 누가 이 여성에게 총을 쐈는지는 밝혀지지 않았다.

앞서, 수천 명의 트럼프 지지자들은 현지시각 6일 오후 2시 반 쯤 상하원 합동회의가 열리고 있는 의사당에 경찰의 저지선을 뚫고 진입해 상하원 회의장을 모두 점거했다.

창문을 깨고 난입하는 사람들과 총기를 겨누는 상황에서 의회에선 여성 1명이 총을 맞았다. 

워싱턴DC 시장은 7일과 8일 양일간 6시 이후 통행금지령을 발령했다.

[MBC 뉴스영상 캡처]
[MBC 뉴스영상 캡처]

 

박근우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