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오일뱅크,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 인증
상태바
현대오일뱅크,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 인증
  • 서창완 기자
  • 승인 2020.12.23 0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서울월드컵 경기장에서 열린 제 25회 드림콘서트 장면. [사진=현대오일뱅크]
지난해 서울월드컵 경기장에서 열린 제 25회 드림콘서트 장면. [사진=현대오일뱅크]

현대오일뱅크가 문체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관하는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 인증을 획득했다. 현대오일뱅크는 지속적인 메세나 활동을 공로를 인정 받아 지난해부터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왔다.

현대오일뱅크는 1995년, ‘제 1회 드림콘서트’를 후원하며 문화예술 후원 사업에 첫 발을 내디뎠다. 이후 2020년까지 꾸준히 후원을 이어오며 K팝이 전 세계 주류 문화로 우뚝 서는데 힘을 보탰다. 지난 2019년 드림콘서트는 국내 최장기간, 최대 규모 콘서트로 25년간, 약 150만 명의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선사해 한국 기네스 공식 인증을 받기도 했다.

2019년부터는 봉준호, 박찬욱 등 한국영화 대표 감독들이 소속된 한국영화감독조합과 함께 사회공헌사업도 실시하고 있다. 자막과 화면 해설이 포함돼 시청각 장애인과 고령층, 다문화 가정이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배리어프리영화 제작을 지원하고 있다. 공장이 위치한 충남 서산 지역 학생들의 진로탐색을 돕기 위해 영화 촬영장과 제작 스튜디오를 방문하는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하기도 했다.

강릉시 대표 문화축제 씨마크 페스티벌 또한 현대오일뱅크가 후원한다. 2016년부터 실시되고 있는 씨마크 페스티벌은 클래식부터 어린이 뮤지컬, 힙합콘서트까지 다채로운 장르의 음악을 선보이며 강릉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임직원들의 문화 예술 소양 함양에도 힘쓰고 있다. 2003년부터 음악, 미술, 건축 등 다양한 분야의 저명 인사를 회사로 초빙한 교양 강좌를 매년 2회 실시했다. 서울사무소에 비해 상대적으로 문화예술을 향유하기 어려운 공장 근무자들을 위해서는 가족과 함께 영화를 관람할 수 있게 단체 관람도 지원한다. 

현대오일뱅크 관계자는 “앞으로도 꾸준한 메세나 활동을 통해 사회와 기업이 공유할 수 있는 가치를 실현하고 임직원들의 문화 예술 소양 함양에도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

서창완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