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품질관리 강화 위해 국가공인 시험검사기관과 협력
상태바
NS홈쇼핑, 품질관리 강화 위해 국가공인 시험검사기관과 협력
  • 박종훈 기자
  • 승인 2020.11.27 0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OATC와 화장품 임상시험 및 유해물질 검사 강화
▲ 사진 왼쪽부터 NS홈쇼핑 이원주 대외협력실장, ㈜OATC 방상구 대표이사 (사진 = NS홈쇼핑 제공)
▲ 사진 왼쪽부터 NS홈쇼핑 이원주 대외협력실장, ㈜OATC 방상구 대표이사 (사진 = NS홈쇼핑 제공)

 

NS홈쇼핑이 국가공인 시험 검사기관 ㈜OATC와 손잡고 화장품 임상시험 및 유해물질 검사를 강화한다.

NS홈쇼핑은 26일, 서울 금천구에 위치한 OATC 본사에서 화장품 임상시험 및 유해물질 검사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OATC는 최첨단 연구 장비와 시설, 인력을 갖추고 연구 용역 서비스와 직접 연구 개발을 진행하는 바이오 연구소다.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화장품, 위생용품 등 11개 품목의 검사기관으로 지정 받았으며, 화장품 임상센터도 운영 중이다. 

국내외 주요 화장품 회사와 국가 기관으로부터 위탁 업무를 수행할 만큼 높은 신뢰성을 보유하고 있다.

NS홈쇼핑과 OATC는 이날 협약식에서 임상 및 유해물질 검사서비스에 대한 업무 협조를 통해 상품의 유효성과 안정성, 품질을 높이고 중소 협력사 경쟁력 향상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양사는 협약에 따라 화장품 임상 및 유해물질 시험과 관련해 ▲항목에 대한 세팅 및 시험 진행, ▲중소 협력사의 검사 비용 할인 및 컨설팅, ▲표시 및 광고 자문을 통한 마케팅 관련 컨설팅, ▲관련 이슈 및 품질 관리 안내에 대한 교육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NS홈쇼핑은 이번 협약으로 OATC가 가지고 있는 우수한 자원을 활용한 임상 테스트를 통해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상품 개발을 지원하고 안전성을 바탕으로 상품의 신뢰도를 높여 중소기업의 판매확대에 기여하겠다는 계획이다. 

또한 임상시험 및 표시광고, 신규 법규 및 시장 동향 등에 대한 OATC의 온라인 교육을 통해 중소 협력사의 경쟁력 향상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NS홈쇼핑 이원주 대외협력실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고객에게 더욱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협력사와는 상생을 강화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업계 최고의 품질관리를 통해 고객만족과 동반성장을 함께 추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NS홈쇼핑은 자체 보유한 식품안전연구소와 공산품안전시험실 운영을 비롯해 한국 SGS,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 KOTITI 시험연구원 등 국내 최고 수준의 시험 연구 기관과 업무협약을 통해 수준 높은 품질관리와 협력사 품질개선 지원 활동을 펼쳐왔다.

 

박종훈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