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생명, 코로나로 힘든 지역사회에 우리 김장김치 후원
상태바
NH농협생명, 코로나로 힘든 지역사회에 우리 김장김치 후원
  • 윤덕제 기자
  • 승인 2020.11.27 0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시 관내 취약계층 180세대에 정성 담은 우리 농산물 김치 지원
- 코로나 및 수해·태풍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 지원에도 한 몫
[사진=NH농협생명]

 

NH농협생명(대표이사 홍재은)이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를 통해 우리 농산물로 만든 1800kg의 김장김치를 후원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김장나눔은 코로나19 및 동절기로 더욱 어려운 취약계층과 함께 온기를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농협생명이 후원한 1800kg의 김장김치는 10kg씩 개별 포장돼 종로구‧은평구‧서대문구 취약계층 180세대에 전달됐다.

특히 이번 김장김치는 2016년부터 결연을 맺고 교류중인 여주 도전4리 마을을 통해 구입했다. 장기간 지속된 코로나와 수해 및 태풍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민을 지원하기 위함이다.

홍재은 대표이사는 “올해는 코로나로 많은 분들이 더 추운 겨울을 맞게 될 것 같아 안타깝다”며 “지역사회 어려운 분들과 농업인들 모두, 우리 김치로 건강하게 겨울을 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적십자사 관계자는 “코로나 확산으로 김장봉사가 취소돼 올해 첫 김장김치 지원이다”며 “해마다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위해 우리 농산물 김장김치를 후원해 준 농협생명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밝혔다.

한편 농협생명은 2015년부터 제빵봉사를 시작으로 적십자와 인연을 맺고, △ 설·추석 명절 농산물꾸러미 나눔 △여름철 삼계탕 나눔 △ 동절기 김장 나눔 등 지역사회 취약계층의 식생활 안정을 위해 매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윤덕제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