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건국대에 ‘상상장학금’ 1,000만원
상태바
KT&G, 건국대에 ‘상상장학금’ 1,000만원
  • 조원영
  • 승인 2011.09.04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국대발전기금본부(SKARF, 본부장 허 탁 대외협력부총장)는 4일 KT&G 북서울본부(본부장 김대성)가 임직원들이 자발적 모금활동으로 적립한 사회공헌활동기금인 ‘KT&G 상상펀드’를 통해 장학금 1,000만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건국대는 이날 행정관에서 김진규 총장과 김대성 본부장 등 건국대와 KT&G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 KU-KT&G 상상장학금 협약식’을 개최했다. 건국대는 KT&G 상상장학금을 가정형편이 어려우면서도 학업과 봉사활동에 충실한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KT&G 김대성 본부장은 “임직원들이 정성을 모아 매월 월급에서 일정금액을 적립해서 만든 ‘상상기금’을 올해 처음 학생 장학금과 불우 청소년 지원, 저소득층 어린이 지원 등 의미있는 좋은 일에 쓰게 되어 기쁘다”며 “매년 상상장학금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진규 총장은 “KT&G임직원들이 대학과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우수한 인재 발굴과 육성을 위한 아름다운 기부활동을 펼치는 것은 많은 기업들에게 귀감이 될 것”이라며 학교를 대표해 감사패를 전달하고 “의미있는 기금을 건국대에 처음 지원해 준 만큼 상호 협력해 좋은 프로그램을 잘 만들어 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원영 기자

조원영  jwycp@hanmail.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