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지텍, 고감도의 마이크로 음성 인식률 높인 AI스피커 ‘락클래식 A50’ 출시
상태바
엠지텍, 고감도의 마이크로 음성 인식률 높인 AI스피커 ‘락클래식 A50’ 출시
  • MICE팀 홍승범 기자
  • 승인 2020.11.24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엠지텍 AI스피커 락클래식 A50>

연말이 가까워지고 있지만, 사회적인 분위기가 들떠 있지는 않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로 상향되면서 외부 활동에 조심스러운 분위기다. 이를 통해 길어지는 실내생활에 활력소가 되어줄 수 있는 제품으로 AI 스피커가 주목을 받고 있다. 엠지텍(대표 권오탁)이 출시한 '락클래식 A50' 역시 고객들의 더 편리한 생활을 위해 음성 인식률 개선 마이크 내장 AI 블루투스 스피커다.

엠지텍의 AI 무선 블루투스 스피커 '락클래식 A50'은 360도로 퍼지는 무지향성 스피커로 설계된 제품이다. 어떤 방향에서 들어도 음질이나 음향의 손실 없이 선명한 소리를 만날 수 있으며, 4채널의 유닛에서 뿜어지는 최대 80W급의 출력으로 고음에서 저음까지 풍부한 사운드를 만나 볼 수 있다.

무선 블루투스와 함께 WIFI 연결이 가능한 이 제품은 전용 앱을 통한 WIFI 네트워크 설정을 통해 동시에 여러대의 스피커로 음원을 동시 플레이 할 수 있다. 스마트폰으로 연결해도 블루투스 연결과는 다르게 다른 앱을 사용해도 음원 재생에 영향을 끼치지 않으며, WIFI 네트워크를 통한 연결시 거리에 제약을 받지 않는다. 신호 간섭을 최소화해 음원의 음질을 원음에 가깝게 재생할 수 있으며, 이를 위한 FLAC 무선실 음원 재생을 지원한다.

고급스러운 패브릭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 '락클래식 A50' 은 한 손에 잡히는 텀블러 정도의 크기에 매트한 질감으로 야외활동에서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차량은 물론 자전거 운전과 함께 할 수 있는 제품으로서, 간편한 제어가 가능한 LED 버튼과 동작 표시등으로 어두운 곳에서도 작동이 편리하고 생활 방수 기능으로 갑작스러운 생활 오수에서도 안전하다.

엠지텍 관계자는 “락클래식 A50은 360도의 무지향성 다방향 스피커와 함께 고감도 마이크가 내장되어 있어 스마트폰과 연결 시 스마트폰이 없어도 음성비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화상회의 시스템과 연결한다면 스피커와 마이크의 기능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으며, 4,40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해 최대 약 30시간 동안 자유로운 사용이 가능하다. 실내생활은 물론 야외 활동에서도 편리함을 선사하는 락클래식 A50 제품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MICE팀 홍승범 기자  new-mice@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