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신규양수사업 유관기관 합동 워크숍 개최
상태바
한수원, 신규양수사업 유관기관 합동 워크숍 개최
  • 서창완 기자
  • 승인 2020.11.20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수력원자력이 19일 경주 황룡원에서 신규양수사업 유관기관 합동 워크숍을 열었다. [사진=한수원]
한국수력원자력이 19일 경주 황룡원에서 신규양수사업 유관기관 합동 워크숍을 열었다. [사진=한수원]

한국수력원자력(한수원)이 19일 경주 황룡원에서 신규양수사업 유관기관 합동 워크숍을 열었다.

이번 행사는 양수발전소 건설 관련 한수원 직원과 영동·홍천·포천 등 신규양수발전소 건설예정지 지자체 공무원, 각계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개최됐다. 행사에서는 지역수용성 제고 실적·계획, 신규양수발전소 부지배치 예비설계(안) 등 양수발전소 건설사업 추진현황에 대한 정보를 공유했다. 신규양수 건설사업지원계획과 발전소 주변지역 관광자원화 계획 등 지자체에서 추진하고 있는 주요사항에 대한 발표와 토론도 진행됐다.

워크숍을 통해 발굴된 다양한 의견과 아이디어는 각계 전문가의 자문과 적용 필요성 검토를 거쳐 신규양수사업 추진과정에 반영될 예정이다.

이인식 한수원 그린에너지본부장은 “신규양수사업이 성공적으로 진행되기 위해서는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소통과 협력이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사업참여자 간 신뢰를 구축할 수 있는 만남의 장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수원은 영동군, 홍천군, 포천시에 신규양수발전소를 건설할 예정으로, 전원개발사업 예정구역 지정 고시, 실시계획 승인을 거쳐 순차적으로 착공·준공될 예정이다.

서창완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